일단 배달 시켜먹은 가게가
배달대행업체와 "지사 계약"인지 "B2B계약"(본사간에 계약) 인지 확인할 것
지사 계약 ( 지역에 배달대행 지사장과 가게간의 계약인 경우 - 보통 프렌차이즈가 아닌 자영업자들이 많이하는 계약)
: 가게 사장한테 클레임을 걸면 된다
-> 사장이 직접 배달 대행 지사장과 계약 관계이기 때문에 가게 사장한테 클레임 들어가면 다이렉트로 배달대행 지사장한테 욕 들어감
B2B 계약 ( 배달대행업체 본사와 프렌차이즈 본사 간에 계약 - 대형,중소 프렌차이즈 업체들이 계약하는 방식)
: 해당 프렌차이즈 고객센터에 다이렉트로 클레임을 걸 것
-> 본사 간에 계약건은 정말 큰거다. 프렌차이즈 고객센터에서 클레임 들어오면 바로 상대방 배달대행 본사로 클레임 들어가서 정도가 심하면 계약파기하고 다른 대행 업체와 계약하게 됨
배달대행업체는 계약된 가게가 적을수록 버티기 힘들어짐
어차비 배달 거지&양아치들은 오늘만 사는 놈들이라 그런거 신경 안쓰겠지
요새 피해글이 많길래
그냥 어쨋든 소소한 팁을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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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 방식이 어떤지 알면, 클레임 한번 걸어서 경각심은 줄 수 있을 듯 | 19.10.16 14: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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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처럼 대형&중소 프렌차이즈는 고객센터 클레임 거는게 빠르고 일반가게는 가게에다 클레임 | 19.10.16 14: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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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정보공학론
ㄴㄴ 보통 지들 선에서 끝내는 경우 많음 본사에다가 고객이 클레임 걸어야됨 | 19.10.16 14: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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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정보공학론
가맹점이든 직영점이든 본사에서는 프렌차이즈 이미지 관리 때문에 본사로 클레임 거는게 빠름 | 19.10.16 14:57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