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리웹에 글쓴건 몇번 있지만, 여기 피규어 갤러리에 글은 처음 올리네요! 공룡을 좋아하는 반도의 평범한 1인 입니다. 가끔 공룡 화석 레플리카를 사고는 하는데, 주로 이빨을 삽니다. 제가 소장한 티라노사우루스 이빨 사진을 올려봅니다.
처음 구매한것은 바로 이것으로 2015년 시카고에 갔을때 필드 자연사 박물관에서 구매한것입니다. 거기엔 당시까지 발견된 가장 큰 티라노사우루스 표본 '수'가 전시되어 있지요(지금은 독일 박물관에 전시된 '스콧'이 가장 거대한 티라노사우루스 표본입니다.).지금은 공룡관으로 옮겼는데, 당시엔 메인 홀에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자 이제 이빨의 모습을 봅시다.
다음 티라노사우루스 이빨은 스탠의 이빨입니다. 스탠은 BHI(black hills institute)라는 미국의 노스 다코타주에 위치한 화석 판매, 전시, 교육 재단에서 소장한 티라노사우루스 골격의 애칭입니다.
BHI에 작년에 방문했을떄 찍은 스탠의 골격
스탠의 두개골...이것도 레플리카로 팔던데 기회되며 꼭! 구매할 겁니다 ㅎㅎ
이빨의 톱날과 이빨과 치근(이빨뿌리)의 경계도 잘 재현되어 있습니다. 이게 참 대단한 퀼리티인게...
티라노사우루스의 이빨의 특징인 이빨 후면의 이중 톱날이 잘 재현되어있습니다.
동시에 가장 비싸게 구매한 이빨입니다. 20만원...근데 이건 수입하면서 들여온거다보니 가격이 좀 뻥튀기 된걸로 원가는 86달러에 판매중입니다.
그 다음은 트라이아시카(Triassica)라는 영국의 회사에서 수공업으로 제작한 티라노사우루스 이빨입니다.
딱히 어떤 표본의 모델이 된건 아니고 그냥 일반적인 티라노사우루스의 이빨을 재현한거 같습니다.
수공업이다보니 퀼리티는 좀 떨어지는 편입니다. 수나 스탠의 이빨과 비교해보면, 이빨의 톱날이 잘 재현되지는 않았지요?
여담이지만 이 회사 사이트에서 국제 배송은 1주일 걸린다고 해서'그래도 조금 더 걸리지 않을까...'했는데 칼같이 1주일 후에 왔더군요 헐~이런 칼같은 배송 좋습니다.
마지막은 가장 구하기 힘들었던 티라노사우루스 이빨입니다....무려 작년 11월에 구매해서 올해 4월에 환불(...)하고 6월에 다시 구매해서 8월에 손에 놓은 이빨입니다.
어째서 이런 경이로운(...)이야기가 있었는가 하면, 바로 USPS떄문입니다. 11월에 배송을 시작해놓고선 한달이 지나도록 배송을 안해주더라구요...;;;진짜 빡쳐서 환불할까 말까 고민하다가 그냥 환불해버렸습니다. 판매처에서도 USPS에서 배송을 안해주는거 같다며 이런 일은 간혹 일어난다고 하더라구요....망할 USPS...
그러다가 올해초에 새로 알게 된 미국인 친구가 우리나라로 유학 온다고 해서 고민 끝에 부탁을 했지요. 그래서 드디어 배송이 되었습니다! 다만 그 친구가 한국에 8월에 와서 또 2개월을 기다려야 했었지요. 그렇게 무려 9개월(...)이나 지난 끝에 손에 놓게 되었습니다.
참 구하기 힘들었던 이빨...판매처 설명으로는 현재까지 발견된 티라노사우루스 이빨중 가장 거대하다고 합니다. 무려 37cm!
다만 실제 표본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네요...아마 판매처에서 소장하는데 대중에 공개는 안하는건가...싶습니다.
전체샷! 가장 큰 이빨이 두드러져 보입니다.
(IP보기클릭)118.36.***.***
역시 육식공룡의 대표격에 걸맞는 이빨 크기네요 저걸로 물리니 사냥감은 물리기만 하면 그냥 끝이군요
(IP보기클릭)222.232.***.***
(IP보기클릭)39.116.***.***
(IP보기클릭)118.36.***.***
역시 육식공룡의 대표격에 걸맞는 이빨 크기네요 저걸로 물리니 사냥감은 물리기만 하면 그냥 끝이군요
(IP보기클릭)116.41.***.***
(IP보기클릭)223.62.***.***
묵직합니다ㅎㅎ 다만 수의 이빨은 좀 가볍습니다 | 19.09.12 14:5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