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소녀 네티 6화 새로운 라이벌에는 그동안 없었던 라이벌 기믹을 가진 캐릭터인 리나가 등장하죠.
보통 다른 만화였으면 얘가 실질적인 위협이었겠지만...
여기서 주변 캐릭터들은 지속적으로 "불길함"을 어필하는데요
그중 하나는 세인트의 "왠지 예감이 별로 안 좋아"
"샐리, 오늘은 특히 더 조심해야돼. 왠지 예감이 안 좋아서 그래."
그리고 샐리 아빠의 타로점이 있죠
"카드점을 쳤는데 샐리한테 시련이 닥칠거라고 나왔지 뭐야."
"최첨단 시대인 21세기에 이런 점이 맞기나 하겠어?"
(하지만 이땐 20세기였습니다 아버님;)
원작 세인트 테일 책에는 없는 내용이고 애니 오리지널 씬입니다.
이 샐리 아빠의 타로점은 과연 맞았을까요?
1) 배열에 대해
이 배열은 흔히 육망성 배열, 보름달 배열 등으로 알려진 배열입니다. 타로 배열은 각 리더마다 독특한 배열을 하는 경우도 있고, 세부적으로 다를 수도 있으니 일단 잘 알려진 내용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본에서 많이 쓰이는 배열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가끔 쓰시는 분들이 있다고 알고있는데, 일단은 일본 작품이니 일본에서 사용되는 배열 위주로 설명해 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주로 쓰이는 10장짜리 켈틱 크로스보다는 좀 단순하고, 내담자의 상황 위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배열은 7장으로 이루어져 있고 각 자리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2) 카드들에 대해
누가 봐도 확실하게 웨이트 계열 덱이니 웨이트 덱에 관한 의미를 바탕으로 해석을 드리겠습니다.
1. 과거 - 7번(전차) 역방향
: 전차의 정방향 카드는 돌진을 의미, 하지만 역방향 카드는 멈춰있음을 의미함
2. 현재 - 17번(별) 정방향
: 희망, 격려, 원함(Wish)
3. 미래 - 10번(운명의 수레바퀴) 정방향
: 행운, 완성, 기회
4. 해결책 - 19번(태양) 정방향
: 순수함, 행복
5. 자신의 입장 - 11번(심판관) 역방향
: 정방향은 진실, 결백함을 의미, 역방향은 정직하지 못함을 의미함
6. 자신의 기분 - 18번(달) 정방향
: 무의식, 신비로움, 불안감
7. 결과 - 16번(탑) 정방향
: 격변, 파괴 등
샐리 아버님께서 메이저 카드만 쓰시는 분인지 마이너를 같이 쓰시는 분인지에 따라 많이 다르겠지만 일단 그런 얘기는 없으니 마이너까지 포함됐다고 보고 말씀드리면 되겠네요. 저는 정역을 보지 않지만 역방향 카드가 2장 있는거 보면 샐리 아버님은 정역을 보시는 모양입니다.
결론적으로 말해 이 배열은 샐리의 오늘자 운세는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미래를 알고 점을 치는게 이렇게 쉬운 일이었군요.
원래 이 배열은 복잡한 문제는 어울리지 않는 심플한 구성의 배열입니다. 하지만 메이저만 7장이 나오다니, 인생의 중요한 터닝 포인트에 서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먼저 첫째 배열인 과거에 대해 말하자면, 역방향 전차(7번) 카드입니다. 보통 정방향으로 나왔을때는 막을 수 없는 돌진, 승리 등등을 의미하지만 역방향으로 나오면 주저함, 용기 없음, 방향 상실 등을 의미하죠. 현재 카드와 함께 해석해보면 어떤 원(Wish)에 대해 방해가 되는 것이 있거나, 방향을 잡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2번째 배열인 현재 위치의 카드는 17번 별 카드입니다. 저는 보통 이것을 강한 희망으로 해석하고, 긍정적인 마음이나 성취, 또는 그것에 대한 희망으로 봅니다. 과거 카드와 함께 해석해보면 그 전에는 확실하지 않았지만, 본인이 원하는 어떤 강한 희망과 이것에 대한 기대감에 부풀어 있다는 것이죠.
3번째 배열인 미래 위치의 카드는 운명의 수레바퀴 카드죠. 앞으로 큰 전환점을 맞아 일이 잘 풀리게 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하죠.
4번째 해결책, 태양(19번) 카드는 순수함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해결책 부분에 나왔으니 상대방에 대한 마음의 표시를 의미하거나, 아니면 상대방 그 자체일 수도 있습니다. 왜냐면 상대방이 상대방이니 만큼...
(제가 보통 연애점을 쳐줄때는 순수함은 연애에 도움이 안 되니 상대방에게 안 순수한 뭘 해야 한다고 조언을 하긴 합니다 ㅎㅎㅎ)
5번째 자신의 입장, 심판관 역방향입니다. 심판관은 공명정대함, 확실함, 권위 등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역방향이라는 것은 지금 상대에게 숨기는 것이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는 이미 마음이 완전히 넘어가 버렸다(평정심을 잃었다)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샐리 아버지였다면 "어떤 놈이야!"를 외쳤을지도 모릅니다만 대충 보신것 같으니 흠흠...일단 네티의 정체가 본인이라는 것을 셜록스에게 숨기고 있다는 것을 기본적으로 의미하며, 이미 상대에게 "객관적일 수 없는 마음"을 갖고 있다는 것 역시 의미합니다.
6번째 자신의 기분, 18번 달 카드입니다. 연애점 볼때 나와주면 참 고마운 카드 중에 하나죠. 불확정성, 불안감, 상대에 대한 동경 등을 강하게 나타냅니다. 연애점 볼대 너도 니 마음 잘 모르겠지? 하면 10명중 9명은 그렇다고 하지 않겠습니까. 또한 앞으로 많은 난관이 있을 것을 암시합니다.
7번째 결과, 16번 탑 카드입니다. 이 카드를 전통적으로는 나쁘게 해석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저는 이 카드를 이렇게 봅니다.
내가 바로 대격변이다! 내가 등장해서 맵이 모두 바뀌었다!
타워 카드는 시련과 격변을 의미합니다. 변화를 나쁘게 봤던 과거에는 이 카드를 좋게 해석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최근에는 관계의 재정립, 답답한 상황의 타개 등으로 해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총평 - 스포주의?
일단 샐리의 현재 상태에 대해서는 거의 신과 같은 정확도를 보입니다. 상대를 속이고 있다는 점, 상대가 매우 순수한 마음의 사람이라는 것, 지금 별로 용기를 가지지 못했다는 점, 이미 이성으론 통제가 안 될 정도의 마음이 있다는 점, 어떤 강한 "원함"이 있다는 점 등등. 이런거 잘 짚어주면 타로 리더의 신뢰도는 대폭적으로 상승합니다.
단기적으로는 맞은 게 별로 없습니다. 일단 리나의 등장이 천사소녀 네티 이야기 전체에 핵심적인 위기 사항이었냐 하면...아니잖아요? 오히려 서포터 역할만 낭낭하게 해주신 분이기 때문에 일단 오늘의 운세는 아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봤을 때 애니 제작진이 생각하고 그렸는진 모르겠지만 이 배열은 사실상 천사소녀 네티의 향후 스포일러나 마찬가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결국 두 사람은 관계가 발전하는 과정에 진입하게 됩니다. 그리고 곧 찾아오는 가장 큰 위기를 극복하게 해준 것은 결국 있는 그대로의 자신, 상대를 위하는 순수한 마음이죠. 커다란 시련 끝에 두 사람은 관계를 재정립하고 새로이 두 사람의 새로운 관계를 이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보니 저기 번개맞은 탑이 천사소녀 네티의 마지막을 장식했던 그 수도원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39.119.***.***
...천사소녀 네티의 수녀친구가 참 예뻤지...ㅎㅎㅎ
121.138.***.***
39.119.***.***
...천사소녀 네티의 수녀친구가 참 예뻤지...ㅎㅎㅎ
1.222.***.***
후드가 미모 봉인구. | 23.03.24 21:03 | |
211.226.***.***
국내 방영 성우 목소리가 참 맘에 들었음 | 23.03.24 22:02 | |
106.249.***.***
121.141.***.***
얘를 못알아보는건 이해가 되는데... 네티를 몰라보는게 노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