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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하면 더 즐겁다 도전 과제
오버워치는 든든한 지원이 있으면 항상 더 즐겁죠! 7월 30일부터 8월 26일까지 동료와 함께 출격하면 보상을 받습니다. 그룹과 함께 게임을 2, 4, 6회 완료하여 최대 3개의 전리품 상자를 잠금 해제하세요. 각 진행 단계 완료 시 하나씩 획득합니다. 게임을 완료하기만 하면 되지만, 승리 시와 스타디움 경기 플레이 시 진척도 두 배로 계산됩니다. 최고의 게임을 보여 주세요. 오랜 친구를 모아도 좋고, 새로운 친구와 대기열에 등록해도 좋습니다. 동료와 함께 싸워 시즌을 힘차게 마무리하세요. 함께하면 더욱 즐거운 법이니까요!
정크랫의 전리품 사냥
8월 2일부터 8월 4일까지 정크랫이 또 한 번 혼돈을 몰고 돌아와, 하늘에서 전리품이 비처럼 쏟아집니다... 파편도 쏟아질 수 있고요. 정크랫의 전리품 사냥에서는 매일 경기 도전 과제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전리품 상자 3개씩, 총 9개를 잠금 해제 가능합니다. 매일 경기를 2, 5, 10회 완료해 진행 단계를 달성하고 보상을 쌓으세요. 진척도는 매일 오전 3시(한국 시각 기준)에 초기화되니, 새로운 아침이 시작되면 새롭게 기회를 잡아 크게 터뜨릴 수 있습니다.
일반 업데이트
신규 태그 개선 사항
- 새로 획득한 꾸미기 아이템의 '신규' 태그에 몇 가지 개선을 적용했고, 영웅 갤러리에 '안 본 표시 삭제' 버튼을 다시 추가했습니다. 본 기능이 구현됨에 따라 이미 소유 중이던 모든 아이템이 '신규'로 표시되겠지만, '안 본 표시 삭제' 버튼을 클릭해 태그를 모두 지울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8월 22일부터 27일까지 경쟁전 드라이브가 새로운 도전 곡선 및 17시즌 시그니처와 함께 돌아옵니다. 승수를 쌓고, 진척도를 올리고, 끝없이 위로 올라가세요. 그룹 승리 시 추가 드라이브 점수를 얻을 수 있으며, 마지막 드라이브를 완료하면 정상에서 찬란한 프레스티지 업그레이드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첫 번째 체크포인트 전까지는 패배해도 드라이브 점수를 잃지 않으며, 체크포인트를 진행하며 잃는 점수는 이제 지난 시즌의 비율까지만 증가합니다. 멋진 보상을 얻기가 그 어느 때보다도 쉬워진 셈이죠.
- 드라이브 진척도를 이제 경쟁전과 스타디움 등급전 모두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영웅 업데이트개발자의 의견: 17시즌에서는 거의 내내 메타가 안정적인 상태였으므로, 이 미드시즌 패치를 통해 매력이 약한 특전을 다뤄 보려 합니다. 영웅 금지 트렌드에 따라 특전을 조정하고, 17시즌 변경 사항 및 더욱 강력해진 공격 역할 지속 능력에 대응해 일부 영웅을 조정하는 것이죠. 18시즌에 여러 특전의 변화가 적용되는 만큼, 가장 선택률이 낮거나 덜 강력한 특전 몇 가지를 가져다 일반적인 게임플레이의 반복에 변화를 일으킬 경쟁력 있는 선택지로 만들려 합니다. 플레이어가 특정 영웅의 특전 선택에 꽤나 적응했으므로, 이러한 변경 사항 일부는 15시즌에서 시작했던 특전 변경의 범위를 넘어설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며 저희는 특전이 흥미로운 선택지로써 두드러지고 교전 시 뚜렷한 차이를 만들려면 무엇이 필요한지 배웠습니다.
아래에서 영웅 금지 트렌드나 현 메타와 관련이 있는 조정 사항 일부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웅 금지 도입 이후, 오리사의 상대 우세도에는 변화가 있었습니다. 특히 광선 무기를 상대할 때 말이죠. 자리야 같은 영웅을 피할 수 있어서 인기와 성능이 올라갔으므로, 생존성과 재사용 대기시간 주기를 약간 낮추려 합니다. 프레야와 트레이서의 경우 피해를 약간 낮추고 현재 공격 영웅 목록 사이에서 적절한 중간 지점을 찾을 예정입니다. 젠야타의 경우 조화의 구슬 치유량이 증가합니다. 보다 강력한 공격 역할 지속 능력이 있는 환경에서 부족함을 보였기 때문입니다.
돌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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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Va
중로켓 - 주요 특전
- 로켓 발수가 8에서 7로 감수했습니다.
- 충격 피해가 7에서 5로 감소했습니다.
- 폭발 피해가 14에서 22으로 증가했습니다.
- 폭발 범위가 2.75미터에서 3미터로 증가했습니다.
- 투사체 중력이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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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사
- 방어도가 325에서 300으로 감소했습니다.
투창 - 보조 기술
-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에서 7초로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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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하르트
분쇄하는 승리 - 주요 특전
- 추가 생명력 획득량이 돌진 피해의 50%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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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그마
실험용 방벽 - 보조 기술
- 배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가공할 충격 - 보조 특전
- 넘어뜨리기 기절 지속 시간이 40미터가 아닌 30미터에서 최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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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스턴
단락 회로 - 보조 특전
- 설치할 수 있는 물체에 대한 추가 피해가 50%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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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쉬
속사 - 보조 특전
- 기본 발사 피해 감소 효과가 15%에서 10%로 감소했습니다.
사이드와인더 - 보조 특전
- 애쉬와 적 모두에 대한 밀쳐내기 효과가 20%에서 12%로 감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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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스티온
설정: 포격 - 궁극기
- 궁극기 비용이 7% 감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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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야
속사 석궁 - 기본 발사
- 기본 발사 피해가 3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탄창 크기가 12에서 15으로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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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조
폭풍활 - 기본 발사
- 기본 투사체 크기가 0.1미터에서 0.125미터로 증가했습니다.
용의 일격 - 궁극기
- 궁극기 비용이 8% 감소했습니다.
- 초당 피해가 300에서 400으로 증가했습니다.
용의 분노 - 주요 특전
- 공격 속도 지속 시간이 1초에서 2초로 증가했습니다.
야마가미 기술 - 주요 특전
- 재사용 대기시간 속도가 250%에서 300%로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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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크랫
알루미늄 프레임 - 주요 특전
- 이제 덫에 걸린 적이 치유받을 수 없게 되지만, 벽을 투과해 드러내지 않습니다.
째깍째깍 - 주요 특전
- 충격 지뢰 장전 속도가 0.5초에서 0.25초로 감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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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퍼
죽음의 꽃 - 궁극기
- 궁극기 비용이 9%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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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이서
펄스 쌍권총
- 산탄 범위가 3.0에서 3.5도로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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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도우메이커
적외선 투시 - 궁극기
- 궁극기 충전 비용이 10% 감소했습니다.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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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노
메디블라스터 - 기본 발사
- 최소 공격력 감소 범위가 20미터에서 25미터로 증가했습니다.
글라이드 부스터 - 기술 1
- 최초 이동 속도 증폭 후 방향을 바꿀 때의 공중 이동 속도 가속이 감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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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시우
소리 방벽
- 궁극기 비용이 9%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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젠야타
조화의 구슬
- 치유량이 초당 30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초월
- 초당 치유량이 300에서 400으로 증가했습니다.
핵심 전장 업데이트
개발자의 의견: 플래시포인트는 항상 여러 격론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전장인 아틀리스를 출시할 때 수라바사와 뉴 정크 시티에서 배운 여러 내용을 적용했죠. 그렇다면 이제는 거꾸로 앞선 전장에도 업데이트를 적용하는 게 합당할 것입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세 가지 핵심 분야에 중점을 둡니다. 시인성, 더욱 분명해진 테마, 흐름입니다.
길 찾기는 물론, 현재 위치와 어디로 가야 하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더욱 간단해집니다. 거점 입구를 더 명확하게 강조 표시하고, 여러 입구를 둘러싼 구조와 주변 엄폐물도 개편했습니다. 또한 건물 높이를 낮춰 주요 지점과 전투준비실에 계속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장을 이해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하며, 구역 간 명확한 시각적 차이를 두는 것이 핵심입니다. 각 구역을 더 확고하고, 두드러지며, 격렬한 전장에서도 쉽게 알아볼 수 있게 여러 테마를 개선했습니다. 거점이 조금 더 개방됩니다. 좁은 골목은, 개발팀의 말을 빌리자면, 보다 '덜 숨 막히는' 모습이 되었습니다. 여러 엄폐물, 신규 우회로, 업데이트된 연결로가 추가되어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생겼습니다. 거점으로 밀어붙여 성공적으로 점령할 확률도 늘어났죠.
수라바사
시장시장
- 거점을 둘러싼 벽에 상자가 추가되어 더 쉽게 위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 표지판과 주변 사물이 정리되어 시장 입구를 보다 명확히 알 수 있습니다.
Before and After사원 및 폐허
- 해당 거점을 둘러싼 입구가 45도 회전하고 크기가 커져, 접근하는 플레이어가 보다 열려 있고 직관적이라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 시작 생성 지점 근처 통로의 파빌리온을 탁 트인 벽과 우묵한 정원 구역으로 대체하여, 플레이어에게 명확한 시야와 쉬운 방향 탐색을 제공합니다.
- 보다 전략적인 순환을 위해 사원과 폐허와 연결되는 후방 경로가 추가됩니다.
- 폐허로 이어지는 긴 계단이 거점을 내려다보는 발코니로 연결됩니다.
- 폐허 거점의 테마를 시각적으로 강화하도록 물을 추가했습니다.
- 보다 전략적인 순환을 위해 거점 후방에 사원과 폐허를 잇는 신규 후방 경로도 추가됩니다.
- 시장과 정원 구역의 엄폐물이 조정되고, 덜 사용되는 측면 경로가 완전히 제거되어 구조가 간소화됩니다.
Before and AfterBefore and After시작 생성 지점
- 사원 및 폐허의 시작 생성 지점 근처 고립된 구조물이 탁 트인 벽과 우묵한 정원 구역으로 대체되어, 플레이어에게 명확한 시야와 쉬운 방향 탐색을 제공합니다.
Before and AfterBefore and After뉴 정크 시티
뉴 정크 시티의 모든 거점을 다양한 정도로 개편했습니다.
경기장
- 분쇄소 입구가 확대되고, 내부 기둥은 가늘어지며, 측면 문이 커졌습니다.
- 거점을 볼 수는 있지만 무기를 발사할 수는 없는 창살이 있는 새로운 통로가 양 하부를 서로 연결합니다. 플레이어가 노출된다는 느낌은 줄이면서도 공간을 탐색할 수 있도록 간단히 연결되는 것입니다.
Before and After폭탄 지대
- 2곳의 주요 측면 좁은 골목이 넓어졌고, 약간 옆으로 옮겨졌으며 돌출부가 제거되었습니다. 거점 주변의 엄폐물 배치와 테마를 개편했습니다.
- 새로운 폭탄 사물과 시각 요소가 구역의 테마를 보강하며, 경로와 시야가 다듬어져 공격팀에게 더 나은 전투와 쉬운 복귀를 제공합니다.
- 주 입구의 도로를 간소화했고, 낮은 경로를 제거했습니다.
Before and After고철 처리장
- 테마의 설득력을 높이고 플레이어의 방향 탐색을 지원할 수 있도록 전면 입구에 신규 크레인 사물을 추가하고 테마를 변경했습니다.
- 좁은 골목의 대형 쓰레기 더미 크기가 감소했습니다. 중앙 경로에 경사로가 추가되고 다른 소규모 구조 변경이 이루어져 모든 입구를 쉽게 이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Before and After제련소
- 더욱 명확한 시야와 원활한 이동을 위해 주 입구 크기가 증가했습니다.
- 주 입구 밖의 사물과 사물 위치가 변경되어, 외부의 테마와 흐름을 강화합니다.
- 거점에서 실린더 사물 측면을 따라 확장된 엄폐물이 추가됩니다.
Before and After배관
- 외부 덮개와 거점으로의 경로 디자인이 새로워졌습니다.
- 여러 입구가 서로 연결되어 함께 이어집니다.
- 전방 주 입구가 보강된 테마 요소와 탐색 선택지로 강조됩니다.
- 측면 좁은 골목을 통해 새로운 내부 우회로가 생깁니다. 이러한 변화로 거점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이 개선될 것입니다.
Before and After전방 생성 지점
- 신규 상부 경로와 돌출부가 추가되어 복귀 시간이 약간 감소했습니다.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계속해서 쌓이는 약간의 타이밍을 변화시킬 것입니다.
Before and After외부 거리
- 수라바사와 마찬가지로, 플레이어의 전반적인 탐색을 개선하도록 전장 전체에 시인성 조정을 적용했습니다.
- 여러 건물 높이가 낮아지고 간소화되어 전장 곳곳의 관심 지점을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여러 엄폐물이 제거하거나 배치를 조정했습니다. 플레이어의 전장 탐색이 훨씬 더 쉬워질 것입니다.
Before and After스타디움 업데이트
일반 업데이트
- 무기고 UI에서 기술 세부 정보가 항상 표시됩니다. 해당 옵션을 무기고에서 제거했습니다.
3인칭 카메라
- 3인칭 시점에서 조준할 경우, 로컬 플레이어에게서 시간이 지나면 페이드 아웃되도록 아나와 애쉬의 조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3인칭 시점에서 아군과 충돌할 경우 카메라가 부드럽게 페이드됩니다.
돌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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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Va
개발자의 의견: D.Va는 초반 라운드에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특히 D.Va의 방어 능력에 반격으로 대응하는 광선 위주 영웅을 상대할 때 말이죠. 이를 해결하고자, 이러한 영웅과 상대할 때의 효율을 개선하는 신규 영웅 아이템을 추가하려 합니다. 또한 D.Va의 1인 생존성은 다른 돌격 영웅에 비해 뒤떨어지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번 패치를 통해 전투에서 더욱 오래 살아남고 즉각적인 팀 지원이 없더라도 버틸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토끼 강타 - 파워
- 방어력과 보호막을 합친 수치에 따라 피해가 비례합니다.
정면 돌격 - 파워
- 치유 조정이 3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굴절 갑옷 - 일반 생존 영웅 아이템
- 신규 영웅 아이템
- 방어력 +25
- 방어력이 있을 때, 광선에 대한 피해 감소를 15% 얻습니다.
- 비용: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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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사
개발자의 의견: 오리사의 투창 위주 빌드는 적을 방해하는 데 효과적이지만, 신뢰성과 명확성에 영향을 주는 투박한 상호작용도 있었습니다. 이 패치는 경험을 원활하게 하도록 덜 완성된 부분을 다듬어, 오리사의 방해 기술을 사용할 때 반응성과 직관성을 높일 것입니다.
고급 로봇투척공학 - 파워
- 0.5초 후 투창을 발사하며, 발사하려면 수호의 창 사용 중이어야 합니다. 수호의 창을 취소하면 투창 발사도 취소됩니다.
올가미 묶기 - 파워
- 투창이 적에게 적중하면 투창이 적중한 위치가 아닌 해당 적의 위치로 주위 적을 끌어옵니다.
- 투창이 환경에 적중하면 주위 적만 끌어옵니다.
- 투창이 방벽에 적중하면 끌어오기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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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
개발자의 의견: 이 업데이트로 해당 파워의 일관성이 개선되어, 더욱 안정적이고 차갑게 적을 맞힐 수 있게 됩니다. 상대를 즐겁게 꽁꽁 얼려 보세요!
둔화 눈뭉치 - 파워
- 보조 발사 일반 적중 시 피격된 적에게 감속 효과도 적용합니다.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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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나
개발자의 의견: 아나의 경우, 소총 자원 무기 파워 빌드로는 게임 후반에 성과를 내기가 어려웠습니다. 이 신규 특급 아이템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목적으로 설계했습니다. 아나가 더욱 안정적이고 무시무시한 위협으로 거듭날 수 있는 도구입니다.
소총 자원 - 특급 무기 영웅 아이템
- 무기 위력 +15%를 추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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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노
개발자의 의견: 별의 집중은 다른 파워 선택지에 비하면 명확히 두드러지는 강점이 없어, 실전에서 기대에 못 미치는 것처럼 느껴지곤 했습니다. 이 업데이트의 목적은 보다 명확한 영향을 주도록 변경하여, 빌드에서 유효하고 경쟁력 있는 선택지로 돋보이게 하는 것입니다.
별의 집중 - 파워
- 지속 시간이 35%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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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리코
개발자의 의견: 키리코의 분신이 지나치게 강력한 자동 살상 포탑으로 기능하기보다는, 보조에 치중한 역할을 맡도록 개편되었습니다. 이러한 변경을 통해 키리코가 팀을 보다 안정적으로 보조하고 더욱 일관적으로 스타디움 재화를 확보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또한 많은 공감을 받은 피드백에 따라 '재빠른 발'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이제 후방에서 뛰어들 때 약간의 집중이 필요해져, 위험한 공격적 플레이에 따른 보상 관계를 강화합니다.
분신술 - 파워
- 분신의 치유 및 피해가 스타디움 재화 획득에 기여합니다.
- 분신 생성 후 치유하거나 피해를 주기 전 짧은 지연이 생깁니다.
- 분신의 체력이 감소했고, 기술 위력으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재빠른 발 - 파워
- 대상 없이 순보 사용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증가합니다.
여우 폭죽 - - 파워
- 투사체 속도가 일반 쿠나이와 동일해집니다.
무기고철갑 배기구 - 희귀 생존 일반 아이템
- 부여된 추가 생명력의 각 중첩이, 해당 아이템으로 부여된 모든 추가 생명력 중첩의 지속 시간을 초기화하는 대신 개별적으로 만료됩니다.
개발자의 의견: 철갑 배기구는 기본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은 특정 영웅이 사용할 경우 지나치게 강력했고, 해당 가격 지점에서 다른 생존 선택지가 거의 없다시피 만들었습니다. 이를 다른 추가 생명력 중첩 효과와 보다 일관적으로 만들어 건전한 수준으로 성능을 끌어내리려 합니다.
버그 수정
일반
- 상위 5위 하이라이트 음향 및 영상 싱크가 맞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영웅D.Va
- 3인칭 시점에서 부스터 사용 중 발생하던 D.Va의 방어 매트릭스 시각 효과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에코
- 복제 타이머가 끝나면 에코 복제의 열상 폭발이 피해를 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솔저: 76
- '전투자극제' 특전 사용 중 및 전력질주 중 발생하던 솔저: 76의 애니메이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장아틀리스
- 6대6에서 아틀리스 전장을 이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스타디움
- 사용자의 프로필에 잘못된 스타디움 게임 데이터가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처치된 후 특정 기술 애니메이션 재생이 중단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아나
- 아나의 '몽롱함' 파워가 수면총 피해를 두 배로 잘못 증가시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정커퀸
- 정커퀸의 '이기고 돌아오자' 파워가 설명과는 달리 지휘의 외침 재사용 대기시간을 50% 감소시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키리코
- 키리코의 분신이 현상금 재화를 항상 제대로 제공하지는 않던 '분신술' 파워 관련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라인하르트
- 점프 중 방벽 방패가 살짝 위로 들리던 라인하르트 관련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시그마
- 시그마의 '완벽한 방벽' 및 '궤도 폭격' 도전이 진행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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