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수라장 유저 여러분!
드디어 길었던 시즌0과 프리 시즌이 끝나고, 첫번째 정규 시즌인 시즌1이 시작됩니다!
오랜 시간 기다려주신 모든 유저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시즌1에는 앞서 개발자 노트에서 예고해 드린대로 많은 변경점이 있는데요, 내용이 많기 때문에 앞 단에 간략하게 요약한 버전을 먼저 공유드리고, 뒷 부분에 상세 업데이트 노트를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주요 변경점 요약]
새로운 시즌이 시작됨에 따라, 시즌0의 기록이 초기화되었습니다.
3:3 아레나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랭크 등급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신규 캐릭터 브룬이 아수라장에 참전합니다
신규 캐릭터 에린이 아수라장에 참전합니다.
사전 파티 제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배치고사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계정 아이콘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차단한 플레이어와 파티구성이 되지 않도록 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신규 배틀패스로 변경됩니다.
미션 경험치가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새로운 업적 미션이 다수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밸런스가 전체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아시아 서버가 동아시아 서버와 합병됩니다.
[시즌 0 기록 초기화]
시즌 레벨이 초기화 되었습니다.
보유한 전투의 파편 개수가 초기화 되었습니다,
랭킹이 초기화되었습니다.
[신규 모드 - 아레나]
아레나 모드는 3vs3으로 정정당당하게 결투를 벌여서 승부를 겨루는 모드입니다.
라운드제로 진행되며, 3선승 규칙을 가지며 최대 5라운드까지 진행됩니다.
1~3라운드는 3vs3 팀파이트, 4~5라운드는 태그매치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아레나 모드는 로비에서 선택중인 캐릭터로 참전하는게 아닌, 픽 페이즈가 존재합니다.
MMR이 낮은 팀이 먼저 1픽, 이후 번갈아가면서 픽을 하게 됩니다. MMR이 가장 낮은 플레이어가 1픽입니다.
중복 픽은 불가능합니다.
캐릭터 조합에 따라서 유/불리가 극명하게 나뉘기 때문에,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캐릭터를 전략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신규 시스템 - 랭크 등급 시스템]
랭크 등급 시스템은 배틀로얄 모드와 아레나 모드에 적용되는 시스템입니다.
랭크 등급은 2개의 리그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챌린지 리그]와 [마스터 리그]가 그것입니다.
[챌린지 리그]는 루키 - 견습생 - 전문가 - 엘리트 - 챔피언의 5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챌린지 리그]에서는 RP를 획득하게 되며, RP가 일정 점수에 도달하면 다음 등급으로 승급합니다.
RP가 3500점 이상이 되면 [마스터] 등급으로 승급하며 [마스터 리그]로 변경됩니다.
[마스터 리그]는 마스터 - 그랜드 마스터 - 아수라의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스터 리그]에 도달하게 되면 마스터 리그 이하로 강등되지 않으며, CP라는 포인트를 획득하게 됩니다. 또한 [마스터 리그]에 도달해야만 랭킹창에 등재됩니다.
[마스터 리그]에서 전체 등수 100등안에 진입하면 아수라 등급이 됩니다. 아수라 등급 부여는 하루에 한 번 갱신됩니다.
[랭킹창]
위에서 설명드린 것 처럼, 이제 마스터 리그에 도달한 유저만 랭킹창에 등재됩니다.
매치메이킹 서버별로 표시되던 것에서, 모든 서버의 유저가 통합되어 표시됩니다.
[신규 캐릭터 - 브룬]
베르게란트에서 온 브룬이 아수라장에 참전합니다.
거대한 파르티잔을 휘두르며 전투하는 캐릭터로써, 긴 사정거리, 강력한 피해량, 강인함이 특징입니다.
보관함에서 파이트머니 혹은 디크레딧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시즌1 배틀패스를 구매하면 무료로 제공됩니다.
[신규 캐릭터 - 에린]
베르게란트에서 온 에린이 아수라장에 참전합니다.
원소 마법을 순환하며 사용하는 마법사 캐릭터로써, 원소 순환을 통한 다양한 콤보와 군중 제어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보관함에서 파이트머니 혹은 디크레딧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시즌1 배틀패스를 구매하면 무료로 제공됩니다.
[사전 파티 제한]
사전 파티 제한 기능이 도입되었습니다.
위에 설명드린 랭크에서 [마스터 리그]에 도달한 플레이어는 사전 파티가 제한됩니다.
[챌린지]리그에 포함된 플레이어끼리는 사전 파티가 가능합니다.
만약 파티에 [마스터 리그]에 포함된 플레이어가 있다면 게임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배치 경기 시스템]
배치 경기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배틀로얄 모드, 아레나 모드에 적용되며, 5판동안은 배치 경기가 진행됩니다.
배치 경기의 결과에 따라서 최초 랭크 등급이 지정됩니다.
[계정 아이콘 시스템]
계정 아이콘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다양한 경로를 통해 계정 아이콘을 획득하여 취향을 드러내보세요!
[시즌1 배틀패스]
전체 배틀패스 상품이 교체되었습니다.
2000 디크레딧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틀패스 구매 시, 브룬과 에린 캐릭터가 기본 제공됩니다.
획득 가능한 상품 개수가 41개에서 85개로 증가하였습니다.
900 디크레딧을 되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10000 파이트머니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차단 기능 개선]
이제 차단한 플레이어와는 같은 파티가 되지 않습니다.
차단을 많이 당할수록 파티 매칭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매치메이킹 시간이 길어질 가능성이 존재하게 되었습니다.
[미션 관련 변경점]
미션에서 제공하는 경험치가 기존 대비 약 5배 증가하였습니다.
신규 업적 미션이 30개 추가되었습니다.
일일 미션을 조금 더 달성하기 쉽도록 조건이 어려운 미션들을 제외하였습니다.
[매치메이킹 서버]
아시아 서버가 동아시아 서버와 합병되었습니다.
기존 아시아 서버는 플레이어 수가 너무 적어서 매치메이킹이 거의 이루어지지 않던 상황이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아시아 서버를 유지하는 것은 플레이어 분들의 경험과 아수라장에게 마이너스만 되는 것이라고 생각했고, 동아시아와 합쳐서 매칭 풀을 늘리는게 올바른 결정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
[캐릭터]
아레나가 도입됨에 따라 선/후딜레이의 중요성이 매우 커졌습니다. 이에 맞추어 모든 캐릭터의 선/후딜레이를 조절하였습니다. 특히 리스크와 이득을 구분하기 위해서, 기존 후딜레이에서 회피로 캔슬할 수 있던 것을 불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다만 전체적인 후딜레이가 감소하였기 때문에 답답함은 조금 줄어들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점프 공격이 로우리스크 하이리턴 액션이 되지 않도록, 점프 기력을 증가시켰고 기력 소모 및 피해량을 조절하였습니다. 그리고 통계적으로 잘 사용되지 않던 액션을 버프하여 골고루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 중에 있습니다.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공통
점프 기력이 100에서 13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모든 캐릭터의 선/후딜레이가 조절되었습니다.
기력 회복 속도가 초당 240에서 28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사정거리가 긴 액션들의 기력 소모량이 10%~15%가량 증가하였습니다. 증가한 액션은 아래와 같습니다.
비카랄라 - 기본기 1, 2타
쇼요 - 기본기 전체, 특수기
레이 - 기본기 1, 2타
무이무이 - 기본기 2, 3타
바라타 - 기본기 전체, 특수기
파이라
패리 구간이 0.1초에서 0.12초로 증가하였습니다.
파이라 특수기 액션이 쳐내기와 베기가 분리되었습니다.
패리에 성공 시 다시 특수기를 사용하면 기존 크게 베어 날리던 ‘일도양단’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일도양단에는 기력이 소모됩니다.
기본기 1의 피격 시간이 다른 캐릭터와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하누만
특수기 1타의 기력 소모가 300에서 35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특수기 2타의 기력 소모가 100에서 150으로 증가하였고, 피해량이 360에서 30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고유기 - 잡기의 마지막 타 피해량이 240에서 30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테타누치
체력이 1300에서 12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동 속도가 420에서 45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테타누치는 전체 액션 리뉴얼중이며, 추후 진행 상황을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카랄라
기본기 마지막 타격의 피해량이 250에서 22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레이
회피 공격의 연타 피해량이 40에서 5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바쥬
특수기 올려차기의 피해량이 175에서 20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카이사치
고유기의 기력 소모가 전체적으로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시작 기력이 150이며, 사용할 때 마다 30씩 증가하며 최대 270까지 증가합니다.
여울
회피 공격의 폭발이 전방 1.5M앞에서 폭발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쇼요
기본기 1타의 선딜레이가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특수기의 후딜레이가 감소하였습니다.
회피공격의 후딜레이가 감소하였습니다.
[배틀로얄 - 아이템]
이제 마취총과 갈고리는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발사하며(기존에는 커서 방향), 날아가는 속도가 대폭 감소하였습니다.
신화 아스트라 - 도철의 보주 [먹어치우기]의 효과 범위가 5m에서 4m로 감소하였습니다.
신화 아스트라 - 두두의 불꽃 염주의 특수 효과가 [벗기기]에서 [도깨비불]로 변경되었습니다. [도깨비불] 효과는 피격 시 소유자 몸체에서 도깨비불이 폭발하며 주변에 피해를 입히는 옵션입니다.
[팀데스매치 모드]
팀데스매치 모드에 BGM이 추가되었습니다.
[상품 관련]
이제 시즌0 배틀패스 상품과 상점 번들 상품들을 보관함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보관함에 일부 캐릭터 세레모니 애니메이션 상품이 추가되었습니다.
보관함에 블로우 효과와 K.O.효과 상품이 추가되었습니다.
보관함에 유품 상품이 추가되었습니다.
보관함에 디오라마 상품이 추가되었습니다.
[오류 수정]
유안, 여울이 피격 도중 회심의 일격을 사용할 수 있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배틀로얄 대전 기록에서 우승 시 장착했던 아스트라가 출력되지 않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배틀로얄 모드에서 간헐적으로 공중에 아이템이 떠있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파티 모집 도중 타 파티에 참가 시 파티 모집이 취소되지 않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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며칠 전부터 유저가 완전 줄은건지 게임이 안잡히던데..시즌1 시작했으니 유저들 조금 돌아오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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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생회사에서 처녀작 후속케어 없이 바로 손절해봐야 이미지에 도움도 안 되고 얘네는 이거 문 닫으면 당장 수익이 없어요 그래서 프메도 거의 데모판 수준인 걸 얼액이라고 올렸는데
(IP보기클릭)59.17.***.***
엔씨 직원들 나와서 만든 게임이라던데 폭망해서 너무 안타까운 너무 저예산 게임이라 그럴만도 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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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 DB상으로 저녁타임에 동접 30명 주말에 50명 이러던데 정상적인 플레이가 될 유저풀이 아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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며칠 전부터 유저가 완전 줄은건지 게임이 안잡히던데..시즌1 시작했으니 유저들 조금 돌아오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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젠틀주탱
스팀 DB상으로 저녁타임에 동접 30명 주말에 50명 이러던데 정상적인 플레이가 될 유저풀이 아니죠 | 25.07.19 07: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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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드들도 나눠져서 유저들도 분산되서 더 안잡히는걸까요.. | 25.07.19 09:33 | | |
(IP보기클릭)220.126.***.***
모드가 하나라도 30명이면 같은 얼굴 또 보고 또 보고하는 수준일 거라.. 평일 낮에는 5명 이러던데 이 사람들은 봇전 말고는 돌리지도 못할듯 | 25.07.19 09: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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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룡
신생회사에서 처녀작 후속케어 없이 바로 손절해봐야 이미지에 도움도 안 되고 얘네는 이거 문 닫으면 당장 수익이 없어요 그래서 프메도 거의 데모판 수준인 걸 얼액이라고 올렸는데 | 25.07.19 07: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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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 직원들 나와서 만든 게임이라던데 폭망해서 너무 안타까운 너무 저예산 게임이라 그럴만도 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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