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1. 캐시 관련 사항2. 주요 변경 사항3. 신규 이벤트 관련 사항★캐시 관련 사항★1. 신규 스라벨&코디- 신규 코디2. <부티크 기프트> 판매- 부티크 기프트 사용 시, 피버 타임(10회) 때 최소 4개 이상 획득 가능하도록 변경- 사용 횟수에 따른 치장 보상 추가- 관련 이미지- 컬러링 프리즘 프로 : 모든 코디 아이템에 사용 가능한 프리즘3. 금손/은손 재출시★주요 변경 사항★1. 지하 수로 관련- 최대 단계가 6단계에서 7단계로 확장- 7단계 도달 시 입힌 피해가 30조 단위로 표시- 관련 업적 추가2. <축복의 룬> 관련- 룬이 모든 맵에서 맵 정중앙에 가장 가까운 몬스터 생성 위치에 생성되도록 개선3. <트레져 헌터> 관련- 천장 추가 : 일정 마릿수 처치하는 동안 발견 안 될 시 확정 발견 - 디렉터 코멘트 : 천장 기준은 아주 높아 보실 분들이 많지는 않을 것 같으나 형평성 문제로 추가- EXP 젬 필드 유지 시간 증가 / 획득 경험치 채팅창 시스템 메세지에 출력4. 프리스타일 쿠폰을 사용하여 아이템의 성별을 공용으로 변경한 경우에도 마스터피스, 로얄스타일 퀘스트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5. 주흔 1칸당 3만 개까지 보유 가능으로 변경6. 보스 관련 사항1) 가엔슬- 가디언 엔젤 슬라임이 소환된 시점으로부터 가디언 웨이브 패턴에 진입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이 150초에서 90초로 감소됩니다.- 가디언 웨이브 패턴 진입까지 남은 시간이 직관적으로 표기되게 개선됩니다.- 홀리 게이트 봉쇄에 필요한 마그마 스톤 슬라임의 수가 3마리에서 2마리로 감소됩니다.- 바닥 찍기 패턴의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약 54% 감소됩니다.- 가디언 레이 패턴 진행 중 가디언 웨이브 패턴 진입 시 가디언 레이 패턴이 취소되도록 개선됩니다.2) 카링- 도올, 혼돈, 카링에게 행동 불가 상태 이상이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4) 발드릭스7. UI 개선- 상점 개선
- 반지/펜던트 장비창에서 드래그로 서로 교체 가능하게 변경- 메소마켓 딜레이 더 줄어듦- 경매장 판매 메세지 개선8. <챌린저스 월드> 한정 : 아케인리버/그란디스 지역 스토리 퀘스트 스킵 기능 추가9. 이벤트 시작 간소화 기능 상시 사용 가능으로 변경10. <깨어나는 시간의 힘> 협동 요구치 줄일 예정11. <차원의 도서관> : 렌 관련 스토리 추가12. <렌> 개선1) 예인 변환 스킬 추가2) 텔포 후진 시 아이콘 변경13. 오디움 지역 지형 개선 : 어느 사냥터를 가도 비슷하게끔 급히 수정EX) 볕 드는 실험실 114. 캐시샵 개선1) 캐릭터 확대해서 보기 기능 추가2) 커스텀 아이템 사용 시 결과물을 샵에서 미리 확인할 수 있게 변경3) 보관함 이동 드래그로 가능하도록 변경15. 업데이트 후 앱 <넥슨 링크> 설치 이후 <넥슨 플러그>가 설치돼 있는 컴퓨터로 모바일 연동 가능- 디렉터 코멘트 : 생각보다는 조작감이 나쁘지 않음. 절대적으로 보면 갈 길이 멀지만 시작으로선 나쁘지 않다. 이걸 가지고 메이플스토리를 모두 온전하게 하자는 의도는 아니다. 사냥 같은 경우도 모바일의 경우 하루 최대 1만 마리까지만 퇴치 가능하도록 할 예정 - 아무래도 보안적인 측면이 제일 크다.★신규 이벤트 관련 사항★1. PC방 이벤트 관련 사항 : 지금 진행되는 것과 거의 차이 없이 진행2. <골드리치의 황금 금고> : ~8/201) 레벨 범위 몬스터 퇴치 시 낮은 확률로 1회 교환 가능한 금고 티켓 1장 교환권 드롭 : 메이플ID당 일일 최대 50장까지2) 2개의 금고 동시 진행- 황금 금고 : 매일 오전 12시~오후 11시 59분 59초- 다이아 금고 : 매주 목요일 오전 12시~수요일 오후 11시 59분 59초3) 티켓 10장을 사용하여 금고 비밀번호 1회 입력 가능- 라운드당 15회까지만 입력 가능- 7자리의 비밀번호 입력 가능- 당첨 기준4) 황금 금고 보상- 왼쪽 당첨 보상 : 위의 규칙에 따라 당첨 시 수령 가능- 오른쪽 참여 보상 : 각 라운드에 1회 응모 시 수령 가능5) 다이아 금고 보상- Lumiere : 전체 월드 통틀어 총 22개만 존재하고 무한 교환 가능한 캐시 아이템디렉터 코멘트 : 디자인이 어마어마하게 이쁘냐 하면 그렇지 않으나 출시 의도 자체가 희소성이 갖는 가치에 대한 실험의 일환이라고 봐주시면 된다3. <즐거운 오아시스> : ~8/20 : 레범몬 스킬 경험치 이벤트 : <르파의 질주하는 마차> 후속1) 레벨 범위 몬스터 250마리 퇴치 시 스킬 발동 등 기존과 동일2) 캐릭터당 최대 일일 30회까지 발동 가능으로 변경4. <에버니아 무역왕> : ~8/20 : <황금 문어> 이벤트와 동일한 구성
(IP보기클릭)223.38.***.***
왜 신씨가 아닌거죠
(IP보기클릭)118.235.***.***
자꾸 성이 신씨인줄 안다니까
(IP보기클릭)118.47.***.***
메이플 흥했는데 왜 춤안춰주나요?
(IP보기클릭)221.147.***.***
리슨족으로서 신곡 쌀다팜 잘들었습니다
(IP보기클릭)211.235.***.***
춤추나요?
(IP보기클릭)223.38.***.***
왜 신씨가 아닌거죠
(IP보기클릭)119.71.***.***
이참에 그냥 신씨로... | 25.07.10 21:21 | | |
(IP보기클릭)118.235.***.***
자꾸 성이 신씨인줄 안다니까
(IP보기클릭)211.235.***.***
춤추나요?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221.147.***.***
리슨족으로서 신곡 쌀다팜 잘들었습니다
(IP보기클릭)118.47.***.***
메이플 흥했는데 왜 춤안춰주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