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7일) 던전앤파이터 D-talks 2화가 공개가되었습니다. 해당 디톡스에서는 신규 아처 직업, 바칼 하드 모드, 신규 레기온 던전 그리고 편의성 같은 것들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 신규 아처 직업: 트래블러
■ 신규 아처 직업 '트래블러'
- 아처의 신규 두 번째 딜러 전직
- 4월 12일 퍼스트 서버 업데이트 / 4월 27일 본섭 업데이트
- 트래블러 주요 정보
- 퍼센트 데미지 (강화), 장궁, 가죽/ 힘 캐릭터
- 스킬과 스킬을 캔슬할 수 있는 연계 캐릭터
- 엘븐나이트 '체인러쉬'와 뱅가드의 '임팩트 스매시' 다름
- 버프 스킬로도 스킬을 캔슬하며 연계할 수 있음
- 셋업은 다음 사용하는 스킬을 대폭 강화는 방식이며 이것이 플레이에 매우 중요할 예정
- 셋업으로 강화된 스킬은 디멘션워커의 '사상 경계의 저편'과 비슷한 것으로 보임
- 배틀메이지의 '체이서 사출'과 비슷한 사격 스킬이 존재하는데
- 기존에는 사격이 공격을 하고 나서 수동으로 발동할 수 있음
- 2차각성 이후에는 자동으로 본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을 예정 (고점 = 수동 & 저점 = 자동)
- 진 각성 아트와 스킬들은 퍼스트 서버에서 공개될 예정
※ 직업 밸런스 수정
■ 신규 직업 밸런스 패치
- 5월 직업 밸런스: 무녀. 이단심판관, 소울브링어, 아수라
- 방송에서 공개한 밸런스 패치외에 많을 예정이며, 직업 마다 대표적 개선 사항 다음과 같음
- 소울브링어: 귀백 해방 스킬을 시전하고 스킬을 시전하면 장반이 깔릴때 버벅거리는 현상 개선
- 아수라: 부동명왕 활용이 낮은 점을 보완하기 위해 탈리스만 옵션에 홀딩시 무적을 추가하여 사용성을 올릴 예정
- 무녀: 백팔염주 스킬이 최근 맞추기 힘들어진 상황을 해소하기 위해 유도 기능 추가
- 이단심판관: 신벌의 회전과 찍기의 타격이 범위가 다른 것을 탈리스만에 회전 타격을 찍기 타격 개선
- 6월 직업 밸런스 직업
- 6월에도 비슷한 규모나 더 큰 규모의 밸런스 조정이 있을 예정
- 일단 패스파인더 밸런스 수정 예정
※ 바칼 레이드 '하드' 모드 추가
■ 바칼 '하드' 모드 추가
- 다음주 4월 12일 퍼스트 서버 출시
- 4월 27일 본 서버 업데이트 예정
- 난이도는 명성 45000 유저분이라면 무난하게 클리어 가능
- 연출과 패턴 및 기믹 등등이 변경
- 시작부터 삼룡의 권역이 전부 열리고 시작. 전진 몬스터가 권역 면역 버프를 줌
- 삼룡이를 쓰러트릴 때마다 스토리에 맞는 대바칼병기를 사용하는 기믹추가
- 폭룡왕 바칼 필살기 추가, 그외에 연출도 다르다고 함
- 보상 기존 바칼 레이드 보상과 연계해서 스펙업 할 수 있는 보상이 존재
- 이렇게 되면, 입장 컷이 생길 수 있어서 출시 후 한달 동안 스펙업 보상은 지급하지 않는 등의 시스템을 고려중 밝힘
- 경매 보상도 강화, 왜곡된 차원의 큐브 확정 1개 지급. 명예 보상도 검토중이라고 했음
:: 하드 모드시 진정한 바칼의 모습 볼 수 있다 ::
※ 신규 레기온 던전 '코드네임 게이볼그'
■ 코드네임 : 게이볼그 (마이스터의 실험실 레기온)
- 5월 3일 퍼스트 서버 업데이트
- 5월 11일 본섭 업데이트
- 기존 상급 던전 마이스터의 실험실과는 완전히 다른 레기온 콘텐츠
- 기존 마이스터 실험실 방식 아니라 완전히 진행 방식, 패턴도 완전 새롭게 제작
- 기존에 컨셉만 가져옴
- 1. 2. 3. 4단계로 나눠져 있음 (1단계 명성 31553/4단계 명성 47603)
- 특정 난이도에서만 거대 게이볼그와 전투가 있을 예정
- 기존 메인 스토리와는 상관없는 외전 스토리로 진행
- 이덴디테이트의 '돈까스 망치'가 유저의 전투를 도와주는 기믹으로 나올 예정
■ 코드네임 게이보그 보상
- 스펙업과 명성을 올릴 수 있는 보상이 존재. 기존에 캐릭터 단위였던 '휘장 + 젬'을 계정 단위로 통합.
- 던파 모바일의 ‘마력 결정'과 비슷하게 생각하면 됨
- 통합하면서 기존의 휘장 능력치는 기본으로 제공하는 신규 휘장 시스템에 들어가 잇음
- 물딜, 마딜, 버퍼의 능력치에 상관없이 모든 캐릭터에게 이득되는 구조로 적용 및 휘장 안전 강화 추가할 예정
- 실패해도 미끄러지지 않거나 페널티가 줄어듦
:: 코드네임: 게이볼그 게임플레이 ::
※ 기존 던전 개편
■ 폭풍의 역린 개선
- 4월 12일 퍼스트 서버 출시 / 본 서버는 4월 27일 업데이트
- 파티 불가 콘텐츠였는데, 파티 가능으로 변경
- 보상 개편
- 최소 1개 커스텀이 확정 드랍 되도록 변경
- 역린에서 나오는 '근위대 세트'의 버프력 옵션을 크게 상향할 예정
- 초보 버퍼들이 복잡한 세팅 없이 초반 구간을 이걸로 넘길 수 있도록
- 재화로 옵션 레벨 Lv.60짜리 결전 무기를 구매할 수 있게 추가할 예정
- 버퍼 직업들은 이벤트가 아니라 신규 시스템으로 명성을 35,000까지
- 매우 쉽게 찍을 수 있도록 변경할 예정. 버퍼의 마법 부여가 솔플시 딜러의 극마부와 비슷한 효율로 상향될 예정
※ 편의성
■ 편의성
- 캐릭터 전용 UI 위치 마우스 드래그로 조정할 수 있게 변경
- 남거너의 '은탄', 뮤즈의 '악보', 뱅가드의 '임팩트 스매시' 등등 스킬의 스택 등
※ 경제 및 골드 수급처 변경
■ 골드 수급처 하향 및 조정
- 5월 25일 본 서버 업데이트
- 최근 시스템 골드가 너무 많이 쌓이고 있어서 '캐니언 힐'을 주시하고 있다고 밝힘
- 무용담과 탄소 결정체 등의 시스템 골드를 하향할 예정
- 무용담은 판매 가능 횟수 감소 및 탄소 결정체 드랍율 하향
- 선발대 유저들을 위한 '파밍 골드 던전' 추가
- 일단은 전서버의 상위 명성 30% 유저만 입장 가능 (가변형)
- 다만 명성치는 가변형이며, 명성치가 조정될 수 있음
- 명성치만 넘기면 버퍼도 솔플로 쉽게 깰 수 있게 만들 예정
- 예시로 - 상위 30% 컷트라인이 명성 42,0000 정도 입장 가능
- 선발대 파밍던전 보상
- 짙은 심연의 편린, 크리쳐 아티펙트 드랍 [전부 교환 가능]
- 시즌 테스트에서 공개된 크리쳐 아티펙트 아이템 (아이템 자동 줍기 가능 기능 포함된)
- 유저들이 먹었을 때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일확천금'의 재미를 주는 보상으로 지급할 예정
- 레시피도 나오는데 전부 유저 및 경매장 판매 가능
■ 신규 명성치 도입
- '가변 명성' 시스템이 신규 명성치 추가 예정
- 업데이트나 시간이 지날 때마다 계속 상승할 가능성이 높은 스펙이기 때문이라고 밝힘
※ 이벤트
■ 이벤트 및 보상
- 아처 드신규 직업: 드래블러 이벤트
- 드래블러 육성 이벤트 및 신규 패키지 공개 예정
- 뮤즈와 비슷한 이벤트 아이템을 풀 예정
- 100레벨까지 성장가속이 아닌 이번엔 110까지 성장가속 도입 예정
- 트래블러 이벤트로 12강 강화권 무료로 지급 예정
- D-Talks 2화 특별 보상 4월 27일 점검 전까지 세리아 특별 상점에서 구매 가능
※ 기타
- 하모니 밴드
- 원마니 빠진 버전의 LP 앨범(전시용으로도 좋은) 굿즈 펀딩 예정
- 신곡의 기타 챌린지 예정 (모든 기타리스트 참여 가능)
- 진 각성의 서 아트북 출시
- 던전앤파이터 디렉터 만나면 기념카드 지급 예정
본문
[던파] 던전앤파이터 디톡스 2화 총정리(신규 직업, 바칼 하드, 12강 지급) [13]
추천 12 조회 23728 댓글수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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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펀이나 듀란달같은 느낌인줄알았는데 뭔가 색다른느낌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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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시스템 골드가 너무 많이 쌓이고 있어서 '캐니언 힐'을 주시하고 있다고 밝힘 이거 건드는 순간부터는 유저 급감할겁니다.. 그 만큼 예민해요
(IP보기클릭)218.148.***.***
진각 아바타는 없는건가
(IP보기클릭)106.101.***.***
윗댓보면 알겠지만 사람마다 다른거고 도는 사람도 많음 ㅋㅋ
(IP보기클릭)119.202.***.***
무용담 칼질이 맞다고 봄... 캐니언힐 너프 당하면 캐릭 육성할 골드 모으기가 너무 힘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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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펀이나 듀란달같은 느낌인줄알았는데 뭔가 색다른느낌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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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각 아바타는 없는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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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때 패스로 풀거나 따로 팔것 같아요. 아트북 패키지에 진각아바타 트레블러껀 추후 연다고 적혀 있어서. | 23.04.08 10:11 | | |
(IP보기클릭)220.83.***.***
최근 시스템 골드가 너무 많이 쌓이고 있어서 '캐니언 힐'을 주시하고 있다고 밝힘 이거 건드는 순간부터는 유저 급감할겁니다.. 그 만큼 예민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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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과금의 빛과 소금 던전인데 만약 건드리더라도 그만큼의 재화 획득 수단은 줬으면 좋겠네요 | 23.04.08 07:32 | | |
(IP보기클릭)119.202.***.***
DryTear
무용담 칼질이 맞다고 봄... 캐니언힐 너프 당하면 캐릭 육성할 골드 모으기가 너무 힘듬... | 23.04.08 12:09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49.163.***.***
Restⅰa
그래서 캐년힐은 안건든단거죠 무용담은 저번에 교환 기능 상향하고 나서 시스템 골드가 몇배로 쌓인거라 롤백하는거에 가깝고 탄소 결정은 애초에 운빨이었던지라 ㅋㅋ; | 23.04.08 08:03 | | |
(IP보기클릭)49.163.***.***
Restⅰa
하기야 그러면 골드 가치 유지된다고 좋으실게 없으시겠네요 근데 애초에 말씀드렸듯이 롤백에 가까운 조치고 원래도 골드 생산은 캐니언힐에 의존했던거라.. | 23.04.08 08: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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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Restⅰa
윗댓보면 알겠지만 사람마다 다른거고 도는 사람도 많음 ㅋㅋ | 23.04.08 15:10 | | |
(IP보기클릭)106.101.***.***
Restⅰa
말그대로 사람마다 사정이 다른 문제지만 골드량 조절을 위해서 무용담 냅두고 캐힐 너프하는게 더 반발하는 인원수도 많고 실제로 줄어드는 골드 수급량도 훨씬 많을거임 | 23.04.08 15: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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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215.***.***
140퍼 바칼근처도안감 | 23.04.09 11:33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