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파고 번역 입니다)
EA는 최근에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Frostbite Engine에 의해 구동되는, 데드 스페이스의 리메이크 작품을 발표했습니다.
이제는 그것을 벤치마킹하고 그것이 PC 플랫폼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볼 때입니다.
이 PC 성능 분석을 위해 Intel i9-9900K, 3800Mhz 16GB DDR4,
AMD Radeon RX580, RX Vega 64, RX 6900XT, RX 7900XT,
NVIDIA GTX980Ti, RTX 2080Ti, RTX 3080 및 RTX 4090을 사용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윈도우 10 64비트, 지포스 528.24, 라데온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2020 에디션 22.11.2 드라이버를 사용했습니다.
(RX 7900 XTX의 경우 23.1.2 드라이버를 사용)
EA Motive는 몇 가지 그래픽 설정을 수정할 수 있도록 추가했습니다.
PC 게이머는 안티앨리어싱, 빛, 그림자, 반사, 볼륨 해상도, 주변 폐색 및 필드 깊이의 품질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레이 트레이싱 앰비언트 오클루전(RTAO)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NVIDIA DLSS 2와 AMD FSR 2.0을 모두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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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에는 벤치마크 도구가 내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GPU 벤치마크에 프롤로그 시퀀스를 사용했습니다.
이 시퀀스는 게임에서 가장 무거운 장면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벤치마크를 스트레스 테스트(최악의 시나리오 벤치마크)로 간주하십시오.
부하가 적은 지역은 분명히 더 잘 구동 될 겁니다.
그러나 우리는 항상 가장 까다로운 게임 분야를 벤치마킹하는 것을 선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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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HD(1080p)/Max Settings/No Ray Tracing(RTAO off)에서 GPU의 절반만이 60fps의 일정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놀랍게도 RTX2080Ti는 프롤로그 시퀀스를 원활하게 실행할 수 없었다.
이 게임은 또한 GTX980Ti에서 지속적으로 충돌했다.
앞서 말했듯이,
우리의 벤치마크는 스트레스 테스트이자 "최악의 시나리오"이다.
예를 들어,
RTX3080은 다음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이 44-50fps로 덜 부담스러운 영역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이후 단계에서 유사한 GPU가 많은 장면이 있는지 실제로 알지 못한다.
그리고, 프롤로그 시퀀스에 표시되는 것에 대해,
이 게임은 엄청난 GPU 요구 사항을 정당화하지 못한다.
적어도 GPU를 많이 사용하는 장면에서는 말이죠.
그래픽 면에서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는 멋져 보인다.
EA Motive는 고품질 텍스처를 많이 사용했고, 환경이 정말 아름다워 보인다.
플레이어는 또한 많은 물체와 상호 작용할 수 있으며, 당신의 손전등은 모든 물체에 그림자를 드리울 것이다.
모든 캐릭터와 네크로모프를 위한 새로운 3D 모델 또한 매우 상세하다.
그러나 이 게임은 현재 기본적으로 VRS가 활성화되어 있으므로 DLSS 2 또는 FSR 2.0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텍스처가 흐릿해질 수 있습니다). - https://bbs.ruliweb.com/pc/board/300007/read/2269804
EA Motive는 PC 게이머들이 VRS를 비활성화할 수 있는 패치를 출시할 계획이다.
(*추가 - 한국시간으로 1월 31일 오늘 업데이트로 VRS on off 설정 생김*)
불행하게도,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는 수 많은 트래버설 스터터링을 앓고 있다.
PC 게이머들은 특정 장소를 방문할때 작은 끊김 현상을 경험할 것입니다
이것들은 셰이더 컴파일 스터터링(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 셰이더를 컴파일함)은 아닙니다.
따라서 EA Motive가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이들을 제거(또는 최소화)하기를 바랍니다.
이 게임은 텍스처의 품질을 조정하기 위한 설정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일부 플레이어는 1440p에서도 VRAM 문제가 발생합니다.
테스트하는 동안 게임은 1440p에서 8GB 이상의 VRAM을 사용하고 4K에서 12GB 이상의 VRA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는 이러한 매우 높은 VRAM 요구 사항을 보여주는 두 개의 스크린샷입니다.
메모리 통계에 주의하십시오.
왼쪽 숫자는 "총 VRAM 할당"이고 오른쪽 숫자는 "VRAM 애플리케이션 사용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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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반적으로,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의 PC 버전은 현재 많은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트래버설 스터터링은 의심할 여지 없이 많은 PC 게이머들을 짜증나게 할 것이다.
DLSS 2와 FSR 2도 현재 VRS 문제로 인해 사용 불가입니다.
그리고 GPU를 많이 사용하는 장면들이 있는데, 이 장면들은 게임이 왜 그렇게 잘 작동하지 않는지 궁금하게 만들 것이다.
NVIDIA 소유자들은 또한 게임에 텍스처에 대한 설정이 없기 때문에 VRAM의 주요 제한에 직면할 것이다.
우리를 오해하지 마세요,
이건 엉망진창이 아닙니다.
다만 개선의 여지가 있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다.
실제로 텍스처를 설정하면 일부에서 현재 직면하고 있는 많은 성능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2023년 게임이 그런 것을 제공하지 않는 것은 용서할 수 없는 일이다.
따라서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EA Motive가 게임을 더욱 최적화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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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터터링 개선이 가장 급함.. 정말 못해먹겠다 수준은 아닌데 몰입을 방해하는건 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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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에서 압도적으로 긍정적을 받지 못하고 있는 이유가 최적화와 버그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플레이중 30프로가 넘는 시간을 스터터링, 프렘드랍때문에 고통받고 있습니다. 확연히 문제가 있는게, 황당하게도 프레임 드랍이 걸리면 게임을 로드하거나 새로시작, 옵션을 바꾸면 이유없이 당분간 해결이 되더라고요. 10점만점에 10점짜리 게임인데 이것때문에 1점을 깎게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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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많은 문제들이 다 겹처있고 그래서 개적화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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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플레이 컷씬 부분에 프레임드랍 심해요 무기줍는거라던지 스토리컷씬 같은거 어떤 사양이든 프레임 12프레임이 됩니다 후에 2회차일땐 증상이 없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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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이더 캐시 문젠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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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rma Roving
첫 플레이 컷씬 부분에 프레임드랍 심해요 무기줍는거라던지 스토리컷씬 같은거 어떤 사양이든 프레임 12프레임이 됩니다 후에 2회차일땐 증상이 없지만 | 23.01.31 16: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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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상관없이 최적화 안좋음 | 23.01.31 16: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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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야 미야
쉐이더 캐시 문젠가 | 23.01.31 16: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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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회차 이후에 증상없는거 보면 칼리스토 프로토콜이랑 같은문제 맞습니다. | 23.01.31 18: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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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터터링 개선이 가장 급함.. 정말 못해먹겠다 수준은 아닌데 몰입을 방해하는건 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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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읽어보면 최대 무거운 구관 테스트입니다 .. | 23.01.31 17: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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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에서 압도적으로 긍정적을 받지 못하고 있는 이유가 최적화와 버그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플레이중 30프로가 넘는 시간을 스터터링, 프렘드랍때문에 고통받고 있습니다. 확연히 문제가 있는게, 황당하게도 프레임 드랍이 걸리면 게임을 로드하거나 새로시작, 옵션을 바꾸면 이유없이 당분간 해결이 되더라고요. 10점만점에 10점짜리 게임인데 이것때문에 1점을 깎게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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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9670301722
그랬군요. 1080조차도 안 되었다니 | 23.01.31 17: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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