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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사막] 펄어비스, '붉은사막' 담금질 몰입…내년 '원게임 리스크' 탈피 [43]
추천 7 조회 13279 댓글수 43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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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0482 | 정보 | ComShepard | 2 | 840 | 2024.04.18 |
(IP보기클릭)121.142.***.***
들리는 소문으로는 윗대가리 삽질로 몇번 갈아 엎어서 빡친 개발자들이 퇴사해서 개발 오래 걸린다고 함 도깨비는 개발자들 없어서 일단 붉은 사막 만들고나서 만든다고 하니까 사실상 개발중지임
(IP보기클릭)221.140.***.***
25년 보면 되겠네
(IP보기클릭)218.156.***.***
또또 주가팔이용 기사 ㅋㅋㅋ
(IP보기클릭)121.139.***.***
이 게임 내부 정보에 의하면, 실제로 원래 개발했던 핵심 개발진은 다 회사 떠난 상태고..... 개발 컨셉이나, 실제 게임 개발은 올 스톱 상태인것으로 추정된다고 함. 그것에 대한 반증으로 한번도 추가로 나오지 못하는 '새로운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 공개 못하는걸 보면 딱 알 수 있는 부분. 발매 1년 남았고 실제 발매할 계획이면, 거의 90% 이상 개발된 게임 자체가 있어서 트레일러 2-3개 나오고도 남았음.
(IP보기클릭)211.203.***.***
영원히 못볼게임 회사자체가 사기칠생각만하고있어.
(IP보기클릭)125.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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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또한번더
25년 보면 되겠네 | 23.01.27 19:33 | | |
(IP보기클릭)175.199.***.***
(IP보기클릭)172.226.***.***
(IP보기클릭)223.33.***.***
싱글 아닌가요? | 23.01.27 19:59 | | |
(IP보기클릭)223.39.***.***
첨엔 싱글이랬던 것 같은데 최근 기사에선 MMO라고 나왔었네요 | 23.01.27 20:03 | | |
(IP보기클릭)172.226.***.***
싱글 아니에요 ㅠㅠ 엠엠오는 아니라는데.. 애매한 온라인 알피쥐로 나오는듯 | 23.01.27 20:05 | | |
(IP보기클릭)125.133.***.***
싱글 아니라는 정보가 떴었나요? | 23.01.27 20:17 | | |
(IP보기클릭)222.101.***.***
싱글도 아니고 멀티도 아닌 그 어중간한... | 23.01.27 20:40 | | |
(IP보기클릭)59.17.***.***
공개한지 몇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장르를 알수없는 붉사 도꺠비 | 23.01.27 21:12 | | |
(IP보기클릭)182.210.***.***
개발사는 싱글게임 이라고 했는데, 어느 기자가 MMO라고 장르표시함. 근데 정정 기사라든지 그런게 안뜸.... | 23.01.27 21:37 | | |
(IP보기클릭)121.190.***.***
싱글 오픈월드인데, 싱글 장비 그대로 멀티에도 계승되서 사용가능하다고 나왔었어요. 그래서 MMO라고도 표시한듯. | 23.01.27 22:41 | | |
(IP보기클릭)183.102.***.***
(IP보기클릭)210.105.***.***
(IP보기클릭)3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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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9.194.***.***
(IP보기클릭)21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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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빰
들리는 소문으로는 윗대가리 삽질로 몇번 갈아 엎어서 빡친 개발자들이 퇴사해서 개발 오래 걸린다고 함 도깨비는 개발자들 없어서 일단 붉은 사막 만들고나서 만든다고 하니까 사실상 개발중지임 | 23.01.27 20:24 | | |
(IP보기클릭)116.127.***.***
Q. 도깨비 프로젝트팀이 사라졌다는 루머가 있었다. 도깨비 일정은 더 지연되는 것인가? 대규모 프로젝트는 개발 기간이 긴 만큼 인력 변화가 있기 마련이다. 도깨비의 경우 지향하고자 하는 방향성은 어느 정도 이룬 상황이다. 일부 인력이 이탈한 것은 사실이지만 개발에 지장을 줄 정도는 아니라고 판단한다. 다만 도깨비의 출시 일정은 붉은사막 이후로 보고 있다. 붉은사막의 출시 일정이 지연됨에 따라 도깨비의 출시일도 2024년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앞서 말했듯 붉은사막 개발 요소가 도깨비에도 다수 적용되는 만큼 붉은사막 개발이 이뤄질수록 도깨비의 개발 속도가 빨리질 것이다. https://www.gametoc.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504 | 23.01.27 22:04 | | |
(IP보기클릭)211.203.***.***
영원히 못볼게임 회사자체가 사기칠생각만하고있어.
(IP보기클릭)5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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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 내부 정보에 의하면, 실제로 원래 개발했던 핵심 개발진은 다 회사 떠난 상태고..... 개발 컨셉이나, 실제 게임 개발은 올 스톱 상태인것으로 추정된다고 함. 그것에 대한 반증으로 한번도 추가로 나오지 못하는 '새로운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 공개 못하는걸 보면 딱 알 수 있는 부분. 발매 1년 남았고 실제 발매할 계획이면, 거의 90% 이상 개발된 게임 자체가 있어서 트레일러 2-3개 나오고도 남았음.
(IP보기클릭)116.127.***.***
https://www.gametoc.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504 Q. 현재 붉은사막 개발 인력은? 여러 기조에 대해 말한 바 있다. 펄어비스는 프로젝트에 따라 완벽하게 분리된 스튜디오로 운영하지 않는다. 각각의 프로젝트를 담당하는 인력 구성은 있지만 코어 개발 인력은 쉐어하는 개념이다. 주요 개발진은 붉은사막에 더 많이 참여하고 있다. 전체 개발 인력 중 붉은사막이 50% 이상 차지한다. 하지만 이런 개발 기술과 아웃풋들이 다른 프로젝트에 공용된다. 붉은사막이 개발될수록 다른 프로젝트드의 개발 속도도 점점 빨라질 걸로 기대하고 있다 | 23.01.27 22: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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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또 주가팔이용 기사 ㅋㅋㅋ
(IP보기클릭)116.127.***.***
주가올린다면 도깨비가지고 메타버스니 NFT니하지 올해 안 나올지도 모른다는 뉴스로 되냐 ㅋㅋㅋ 이야 누가 저 뉴스가지고 주식 사겠나 팔지 | 23.01.27 22: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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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 데모 나올 퀄리티가 아니란 거겠죠. 도깨비나 붉은 사막이나. | 23.01.28 14:17 | | |
(IP보기클릭)21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