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PS5소프트] 스퀘어 에닉스, 더 많은 턴제 RPG 개발 계획..33원정대 성공이 계기 [56]


profile_image_default


(5224504)
18 | 56 | 13647 | 비추력 7575
프로필 열기/닫기
마지막 수정 시간: 25.06.26 19:57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56
1
 댓글


(IP보기클릭)60.253.***.***

BEST

주주도 아니고 증권가 기자래여 얘가 처음 올렸는데 이미 온 동네방네 잘못 퍼져서 어그로 다 끌리는중 ㅋㅋㅋ
25.06.26 20:10

(IP보기클릭)175.223.***.***

BEST
33 원정대와는 상관없이 스퀘어는 턴제 원래 잘 만들고 있었고 앞으로도 만들거라는 내용인데 제목이 이상하네요.
25.06.26 20:43

(IP보기클릭)156.146.***.***

BEST
오전에 올라와서 한바탕 하고 지나간 개중복 기사임 2페이지에 있음 ㄱㄱ
25.06.26 20:19

(IP보기클릭)156.146.***.***

BEST
이기사 자체는 판매량 얘기는 아님 세일즈를 얘기하고들면 파판이 여전히 JRPG 중에선 판매량 원탑임 단 문제가 들인돈이 크다는게 문제임 사실 제작비 줄여서 드퀘 HD나 픽셀 리마스터 처럼 내고 메인 넘버링 붙여서 내도 엇 비슷하게 팔릴거임 애초에 이시리즈가 나오면 무조건 천만씩 팔던 시리즈가 아니라서 딱 팔릴 만큼 팔리고 있는데 제작비가 높아지고 회사 차원에서 더 큰 기대를 하는게 문제라고봄 뭐 걍 이 회사 기대치가 높은거일뿐 딱 JRPG라는 장르 안에선 적당히 팔린다고보는데 앞으로 투자한 만큼 돈이 회수가 안된다치면 더이상 시리즈를 끝내든 제작비를 줄이든 하겠지 그럼 뭐 aaa급 파판은 못보는 거고
25.06.26 20:33

(IP보기클릭)1.229.***.***

BEST
파판이 33원정대 판매량이면 망하고도 남음 스퀘어가 파판에서 턴제를 버리거나 턴제에서 실시간 전투를 어캐든 박는이유가 있는데 자꾸 턴제로 만들래
25.06.26 21:03

(IP보기클릭)121.134.***.***

턴제 합판 함 민들어 주라
25.06.26 20:04

(IP보기클릭)59.22.***.***

전에 나왔던 기사네요. 주주가 질문했고 33원정대를 알고있다고 답변한거. 원래 턴제겜도 저자본게임으로 섞어서 많이 나옴
25.06.26 20:06

(IP보기클릭)60.253.***.***

BEST
적법사

주주도 아니고 증권가 기자래여 얘가 처음 올렸는데 이미 온 동네방네 잘못 퍼져서 어그로 다 끌리는중 ㅋㅋㅋ | 25.06.26 20:10 | | |

(IP보기클릭)203.243.***.***

굿
25.06.26 20:10

(IP보기클릭)106.101.***.***

적턴일때 패링시스템도 넣어주...
25.06.26 20:11

(IP보기클릭)122.37.***.***

응원합니다
25.06.26 20:14

(IP보기클릭)156.146.***.***

BEST
오전에 올라와서 한바탕 하고 지나간 개중복 기사임 2페이지에 있음 ㄱㄱ
25.06.26 20:19

(IP보기클릭)112.148.***.***

파판은 턴제가 아니라서 판매량이 저조한게 아닌데 뭔 이상하게 써놨네. 잘만든 게임은 턴제든 실시간이든 다 잘팔림. 미니겜으로 떡칠하라고 3부작으루 분할 출시하고 스토리가 이상한데다가 개연성 부족하니 안팔리는 건 생각.안하나....
25.06.26 20:19

(IP보기클릭)112.148.***.***

Plan맨
파판16 스팀 평가만 해도 70점대인데 비평가들 호평 얘기... 33원정대는 스팀 평가 95점. 비평가 핑계 말고 게이머 기준에서 재밌게 만들어야지... | 25.06.26 20:24 | | |

(IP보기클릭)39.7.***.***

Plan맨
평가 좋아도 안 팔리는 게임이 수두룩함 완성도랑 잘 팔리는건 전혀 상관 없는 이야기임 잘 만들면 잘 팔릴 가능성이 높은거지 항상 연결되지 않음 포켓몬이 잘 팔리는건 어떻게 설명할 것인지 그게임이 정말 잘 만든 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지? | 25.06.26 20:28 | | |

(IP보기클릭)156.146.***.***

BEST
Plan맨
이기사 자체는 판매량 얘기는 아님 세일즈를 얘기하고들면 파판이 여전히 JRPG 중에선 판매량 원탑임 단 문제가 들인돈이 크다는게 문제임 사실 제작비 줄여서 드퀘 HD나 픽셀 리마스터 처럼 내고 메인 넘버링 붙여서 내도 엇 비슷하게 팔릴거임 애초에 이시리즈가 나오면 무조건 천만씩 팔던 시리즈가 아니라서 딱 팔릴 만큼 팔리고 있는데 제작비가 높아지고 회사 차원에서 더 큰 기대를 하는게 문제라고봄 뭐 걍 이 회사 기대치가 높은거일뿐 딱 JRPG라는 장르 안에선 적당히 팔린다고보는데 앞으로 투자한 만큼 돈이 회수가 안된다치면 더이상 시리즈를 끝내든 제작비를 줄이든 하겠지 그럼 뭐 aaa급 파판은 못보는 거고 | 25.06.26 20:33 | | |

(IP보기클릭)39.7.***.***

초록색
이게 맞습니다 스퀘어 에닉스는 9년전에 나온 파판15가 600만 팔았을 때도 불만족 했던 전적이 있습니다 파판은 여전히 독점으로 300만 이상파는 가장 큰 JRPG인데 마치 망한거마냥 퍼진게 좀 웃긴 일입니다 얘네는 제작비도 그리 많지 않습니다. 소니 퍼스트파티에 비하면요 진짜 망했다면 제작을 중단하겠죠 | 25.06.26 20:39 | | |

(IP보기클릭)112.148.***.***

초록색
턴제가 개발비 적게 드는 거 누구나 다 아는 얘기고 위에도 써놨지만 기사가 이상하게 써놨다고 했음. 기사 중에 개발비 얘기가 있음? 그런 내용이 없으니 기사만 가지고 의견 적은 거임. 개발비를 떠나서 GTA가 잘 팔리는게 실시간이라서 그런건 아니잖아. | 25.06.26 20:50 | | |

(IP보기클릭)112.148.***.***

lIlIllllIIIIIIl
파판15 개인적으로 재밌게 했지만 미완성 작품이었고 개발비 생각하면 600만장도 큰 수익이 아님. 출시 첫날에만 500만장이 팔렸는데 딱 거기까지고 평가가 나빠서 그 이후에는 거의 안팔렸잖아. 위처나 GTA가 출시 후 10년이 되어도 여전히 잘 팔리는 거와 비교해봐. 그리고 기사에 개발비 얘기는 1도 없음. 나는 위에도 썼지만 기사를 이상하게 써놨다는 얘기임. 그리고 파판과 스퀘어 좋아하는 건 알겠는데 얘네 IP 1티어가 파판인데 망해도 계속 만들 수 밖에 없음 동일한 수준의 게임이라면 다른 건 더 안팔릴꺼니.. | 25.06.26 20:57 | | |

(IP보기클릭)112.148.***.***

lIlIllllIIIIIIl
AAA급 게임 중에서 평가가 좋은데 안팔린 게임이 있어? 난 없는 것 같은데? 인지도가 낮은 인디게임이나 게이머가 적은 비주류 게임과 AAA급 게임과 비교하면 안되지 | 25.06.26 20:59 | | |

(IP보기클릭)156.146.***.***

Plan맨
그니까 걍 여느때의 파판만큼 팔리고 있는건데 저조네 뭐네 할것 없다는 말임 잘만든 파판도 세일즈에 한계가 뚜렷했었고 원래 딱 그정도 시리즈인데 주변 기대가 너무 큰거라는 걸 말한거 물론 젤다처럼 500만 따리에서 2천만 파는 시리즈로 거듭나는 건 본인들 몫인데 역량이 되면 하는 거 못하면 딱 거기까지인거 | 25.06.26 21:01 | | |

(IP보기클릭)112.148.***.***

lIlIllllIIIIIIl
그래서 내가 썼잖아. 비평가들 평가보다는 게이머들 기준에서 재밌는 게 더 중요하다고. 포켓몬 매니아들은 어떤 게임보다 재밌을껄. 파판은 시리즈마다 스토리 캐릭이 달라지는데 포켓몬과 비교하는 것도 이상하지. | 25.06.26 21:02 | | |

(IP보기클릭)60.253.***.***

Plan맨
그후로 500만이나 더 팔았는데.. 파판15가 역대 파판 판매량 2위임 첫날 500만 팔고 한달만에 추가 100만 팔고 최종 1100만장 팜 | 25.06.26 21:03 | | |

(IP보기클릭)112.148.***.***

초록색
나도 동의함. 그러면 너도 기사가 이상하다고 생각한게 맞는데? 위에 기사는 딱 수준만큼 팔렸는데 16 기대에 못미쳤다고 써놨잖아. 판매량 저조하다는 내가 한 말이 아님. | 25.06.26 21:04 | | |

(IP보기클릭)112.148.***.***

루리웹-3727178909
파판15가 천만장이나 팔린 건 몰랐음. 개인적으로는 재밌게 했고 미완성작으로 소문이 나서 지금 7, 16 보다 비판이 엄청나고 판매량이 저조해서 DLC 제작도 포기한 것은 알고 있음. 폭탄 세일 계속해서 그만큼 팔린 거 같긴 함. | 25.06.26 21:07 | | |

(IP보기클릭)1.229.***.***

Plan맨
턴제는 걍 장르가 호불호임 하는 사람만 하는 겜이라고여 | 25.06.26 21:08 | | |

(IP보기클릭)112.148.***.***

루리웹-4922636817
ㅇㅇ 근데 파판을 턴제로 만들면 잘 팔릴까? 턴제는 개발비 적게 들지만 더 잘만들어야만 많이 팔림. 저 기사처럼 턴제로 가자고 하는 게 답은 아니라는 거지. 턴제로 가서 재미를 더 끌어올리면 더 팔릴꺼고 실시간이더라도 재미 있느면 또 잘팔릴떠라고. 내 의견은 턴제로 가는 것만이 답이 아닌데 향후 파판 시리즈는 턴제로 가야한다는 식으로 써놓은게 이상하다는 거임. | 25.06.26 21:11 | | |

(IP보기클릭)106.101.***.***

lIlIllllIIIIIIl
파판15 초기 상태가 그모양이었는데도 600만도 부족하다고 생각했으면 완전 양심불량인데.. | 25.06.26 21:25 | | |

(IP보기클릭)60.253.***.***

따르릉
툼레이더 700만 팔았을때도 기대치 이하라도 하던 애들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5.06.26 21:56 | | |

(IP보기클릭)39.7.***.***

루리웹-3727178909
기대감 때문에 판매량이 많이 나온거지 게임은 별로였음 | 25.06.26 22:47 | | |

(IP보기클릭)58.79.***.***

Plan맨
이게 스퀘어에닉스 게임은 극빠 와 일반인 사이 갭이 너무 큼 | 25.06.26 23:55 | | |

(IP보기클릭)118.235.***.***

lIlIllllIIIIIIl
잘 만들었다는게 퀄리티로 단정하는게 문제지. 게임은 유희가 제1목적이므로 재밌는게 잘 만든거다. 그 점에서 포켓몬은 잘 만든 게임이지. | 25.06.27 08:48 | | |

(IP보기클릭)128.134.***.***

Plan맨
파판10이나 로맨싱사가2 리메이크 같이 CTB 방식은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 25.06.27 09:38 | | |

(IP보기클릭)14.55.***.***

Plan맨
너무 옜 영광에 사로잡혀 있는거 같은 소심한 발언 한번 해봄 ,,,솔직히 파판 ? 요새 나오는것들 흥미 없음,, | 25.06.27 13:37 | | |

(IP보기클릭)14.55.***.***

루리웹-3727178909
그옜날엔 스팀이 없었지요 ,,,,그렇게 따지기 힘든거임,,,, | 25.06.27 13:38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60.253.***.***

lIlIllllIIIIIIl
메타포 8개월 동안 전기종 올멀티 동발로 200만 팔아도 누구도 망했단 소리 안하고 용과같이 100만 팔아도 망했단 소리 안하는데 파판은 독점으로 일주일 초동 300만 팔아도 망했다고함. 제작비? 메타포나 용과 같이도 규모있는 aa이상은 되는데 큰 차이도 안난다고봄 | 25.06.27 14:08 | | |

(IP보기클릭)175.209.***.***

게임 개발기간 너무 긴것도 있지 기다리다 노인된 사람들은 게임계를 떠나고
25.06.26 20:27

(IP보기클릭)112.167.***.***

파판 다음작부터 턴제로 만들어
25.06.26 20:28

(IP보기클릭)121.133.***.***

그래 뭐라도 하나 잘만들자
25.06.26 20:32

(IP보기클릭)222.101.***.***

파판도 이제 다시 턴제로 돌아가나?
25.06.26 20:38

(IP보기클릭)175.223.***.***

BEST
33 원정대와는 상관없이 스퀘어는 턴제 원래 잘 만들고 있었고 앞으로도 만들거라는 내용인데 제목이 이상하네요.
25.06.26 20:43

(IP보기클릭)1.229.***.***

BEST
파판이 33원정대 판매량이면 망하고도 남음 스퀘어가 파판에서 턴제를 버리거나 턴제에서 실시간 전투를 어캐든 박는이유가 있는데 자꾸 턴제로 만들래
25.06.26 21:03

(IP보기클릭)115.90.***.***

루리웹-4922636817
33원정대가 330만장 넘겼고 16은 300만장 넘겼다고 한 이후로 발표가 없는데 그럼 16은 망한거 겠네요. | 25.06.27 08:10 | | |

(IP보기클릭)175.204.***.***

파판택 리마 안한글은 정말정말정말 의외였다. 파판택 후속작 잘 뽑아서 한글화 발매 해주면 용서해줌
25.06.26 21:19

(IP보기클릭)118.129.***.***

파판9 리메이크 리마스터를 내놓아라!!!!
25.06.26 21:21

(IP보기클릭)211.36.***.***

크로노트리거 언리얼5로 파판7 방식이나 33방식으로 리메이크 해주길바람
25.06.26 21:39

(IP보기클릭)211.36.***.***

슈우슈우
너무제작비 나간다면 풀3d는 포기하고 HD리메이크로 해야겠지만 ㅡ.ㅡ | 25.06.26 21:41 | | |

(IP보기클릭)218.146.***.***

턴제는 한참동안 재미없다는 억까를 받고있었지
25.06.26 21:51

(IP보기클릭)14.49.***.***

게임볼륨을볼때 33원정대랑 파판은 달라서 .. 만약 파판이33처럼패링시스템으로 턴제를 했다면 너무 힘들어서못할듯.
25.06.26 22:09

(IP보기클릭)60.65.***.***

파판6랑 드퀘 3-6까리 HD-2D 만든다는거야???
25.06.26 22:12

(IP보기클릭)222.120.***.***

기술이 뒷받침 된다면 실시간이 훨 낫긴 함 턴제도 33이 때깔좋게 옷을 잘 입어서 그렇지 잘만들어진 라이브 액션에는 솔직히 못 따라옴 그냥 밸런스 좋게 적절히 만드는 게 낫지 않을까
25.06.26 22:35

(IP보기클릭)222.107.***.***

아니 니들 발키리 프로파일 있자나 액션성 좋은 턴제rpg 왜 안만드냐
25.06.26 22:51

(IP보기클릭)58.224.***.***

파판 X 리메이크나 어떻게 해봐. 파판 16 그래픽에 그따구 게임성에 돈 쓸바엔
25.06.26 22:56

(IP보기클릭)121.175.***.***

파판은 턴제로 가야함. 파판의 장점은 턴제때 보여줄수있는 스킬이나 마법, 소환수 연출임.
25.06.26 22:58

(IP보기클릭)1.242.***.***

최애 장르라 반가운 소식
25.06.26 23:29

(IP보기클릭)58.29.***.***

시ㅏ 타이에대모험 살려내
25.06.26 23:54

(IP보기클릭)121.140.***.***

턴제가 개발비 덜드는게 아님 .
25.06.27 00:17

(IP보기클릭)112.145.***.***

베이퍼웨어가 된지 20년넘어간 오우거배틀 사가 8장(가제), 잊어버리셨나?
25.06.27 00:23

(IP보기클릭)218.237.***.***

드퀘 신작이 33 처럼 나오면 재밌을거 같음 ㅋㅋㅋㅋ
25.06.27 03:07

(IP보기클릭)211.51.***.***

제발 다음 넘버링은 ATB로 내주시길 바랍니다.
25.06.27 07:52

(IP보기클릭)115.90.***.***

오우 옥토패스 트래블러 3 ㄱㄱㄱㄱ
25.06.27 08:35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54 전체공지 이미지 서버 장애 공지 8[RULIWEB] 2025.06.20
1348118 공지 메타크리틱 점수 게시는 한 페이지 당 하나로 제한합니다. (60) sickarl 56 1043804 2014.03.25
234281 공지 글을 작성하기전에 반드시 확인해주십시오. (33) 루리 55 1062676 2009.07.28
2335789 PS5소프트 nokcha 4 1116 14:07
2335788 PS5소프트 이토 시즈카 2 1472 14:02
2335786 PS5소프트 nokcha 6 4086 13:05
2335785 PS5소프트 이토 시즈카 9 1414 13:01
2335784 PS5소프트 이토 시즈카 9 1891 13:01
2335780 PS5소프트 nokcha 3 1090 12:11
2335778 PS5소프트 이토 시즈카 3 1224 12:01
2335776 PS5소프트 nokcha 4 4416 11:03
2335774 PS5소프트 nokcha 5 8113 10:36
2335773 PS5소프트 이토 시즈카 7 4458 10:24
2335770 PS5소프트 이토 시즈카 5 4087 10:14
2335768 PS5소프트 이토 시즈카 7 4891 10:01
2335765 PS5소프트 nokcha 4 2635 09:37
2335762 PS5소프트 nokcha 9 11781 09:06
2335760 PS5소프트 이토 시즈카 16 7961 08:48
2335758 PS5소프트 이토 시즈카 13 6806 08:03
2335757 PS5소프트 三上眞司 5 1386 08:00
2335756 PS5소프트 이토 시즈카 14 16275 07:57
2335755 PS5소프트 三上眞司 3 3168 07:57
2335754 PS5소프트 이토 시즈카 13 10341 07:42
2335753 PS5소프트 이토 시즈카 7 3427 07:28
2335752 PS5소프트 이토 시즈카 24 11118 07:10
2335750 정보 베르세리아2 3 2414 05:35
2335749 PS5소프트 Producer24 21 14049 03:38
2335748 정보 베르세리아2 6 5736 02:42
2335741 PS5소프트 겜안분 16 5536 2025.06.26
2335740 PS5소프트 kodamcity 1 2511 2025.06.26
2335739 PS5소프트 nokcha 7 5728 2025.06.26
글쓰기 219732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