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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앤섬은 주 90시간 근로로 15개월만에 만들어졌었다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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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


    118.34.***.***

    BEST
    디렉터나 프로듀서가 욕쳐먹고 겜바닥에 발도 못붙여야 될텐데 정작 일개 개발팀 작업자들이 욕먹고 있으니...
    23.06.06 03:13

    125.181.***.***

    BEST
    내 추억으로는 평가가 개똥인 것도 모자라 수시로 다운되고 PS4 벽돌 만드는 걸로도 유명하지 않았나? 포스포큰, 레드폴은 그래도 기기를 죽이는 일은 없었음.
    23.06.06 03:40

    222.234.***.***

    BEST
    전투 비행 배경은 진짜 기깔났는데 망해버린 신기한 게임
    23.06.06 03:28

    221.144.***.***

    BEST
    업계탑급 노동력을 이렇게까지 의미없이 녹이는것도 재능 ea개병ㅇ신들
    23.06.06 04:39

    76.71.***.***

    BEST
    개발진이 업계 탑급 역량을 가진것도 바이오웨어 상층부가 무능한 것도 동시에 사실일 수 있죠. 개발진 역량 좋아도 윗선에서 몇 번 헛발질하고 어깃장 놓으면 몇 년도 훌쩍 가고 게임도 골로 갑니다..
    23.06.06 09:26

    211.20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모래고양이
    퀄리티는 좋았음. 그러나 게임 구성이 쓰레기여서 컨텐츠부족 및 다른게;;;;;;;;;; 비행과 이펙트는 정말 좋았는데 | 23.06.06 11:09 | | |

    118.43.***.***

    안섬
    23.06.06 02:45

    59.8.***.***

    루리웹-7972236768
    얜섬? | 23.06.06 04:33 | | |

    175.200.***.***

    루리웹-7972236768
    안댐 | 23.06.06 09:42 | | |

    211.209.***.***

    루리웹-7972236768
    원기회복많이하시길 | 23.06.06 11:09 | | |

    211.36.***.***

    안댐
    23.06.06 03:03

    118.34.***.***

    BEST
    디렉터나 프로듀서가 욕쳐먹고 겜바닥에 발도 못붙여야 될텐데 정작 일개 개발팀 작업자들이 욕먹고 있으니...
    23.06.06 03:13

    110.9.***.***

    AMiLUMi
    항상 그렇죠 뭐… 고위급들은 배부르게 보너스 먹고 개발자들은 몇개월동안 구르다가 욕먹고 자기 상사들이니까 스스로 변호도 못하고… | 23.06.06 09:11 | | |

    136.22.***.***

    주 25시간이 내 능력의 한계다
    23.06.06 03:16

    222.234.***.***

    BEST
    전투 비행 배경은 진짜 기깔났는데 망해버린 신기한 게임
    23.06.06 03:28

    175.196.***.***

    역습의 신지
    파밍 게임에서 주 컨텐츠인 파밍을 조지면 어떻게 되는지 보여주는 사례라고 생각함 | 23.06.06 05:27 | | |

    223.32.***.***

    역습의 신지
    ... 비행도 나중에 어케 구겨 넣었다던데 ... 알수록 신기한 게임 ... | 23.06.07 11:04 | | |

    125.181.***.***

    BEST
    내 추억으로는 평가가 개똥인 것도 모자라 수시로 다운되고 PS4 벽돌 만드는 걸로도 유명하지 않았나? 포스포큰, 레드폴은 그래도 기기를 죽이는 일은 없었음.
    23.06.06 03:40

    115.41.***.***

    만년동안
    앤썸웨어 라는 신조어까지 생겼죠. 많은사람들이 예구안하게 된 계기가 사펑이라고 많이들 이야기하시던데 제 경우는 사펑보다 훨씬 이전인 앤썸이었음. 앤썸이후로 단한번도 예구해본적이 없음... | 23.06.06 19:29 | | |

    175.223.***.***

    오우 15개월ㄷㄷㄷ
    23.06.06 04:13

    59.8.***.***

    참 자랑이다
    23.06.06 04:32

    221.144.***.***

    BEST
    업계탑급 노동력을 이렇게까지 의미없이 녹이는것도 재능 ea개병ㅇ신들
    23.06.06 04:39

    112.184.***.***

    크리스코넬
    EA가 제일 많이 욕먹던 이유가 개발에 감놓아라 배놓아라 하다가 프로젝트 개판나던게 제일 큰 이유였는데 앤썸때는 바이오웨어 믿고 자유롭게 개발하라고 놔뒀더니 6년동안 월급만 받아먹고 아무것도 안한것도 EA 잘못이 되는건가요... https://bbs.ruliweb.com/pc/board/300007/read/2181881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86968? 심지어는 게임에서 그나마 긍정적으로 평가받은 비행 시스템도 바이오웨어 측에서는 책임자가 없다는 이유로 갈팡질팡하다가 EA측에서 넣으라고 하고 나서야 채용하는 등 오히려 제이슨 슈라이어가 취재한 개발과정 봐도 EA가 간섭한 부분에서야 그나마 나은 평가를 받고 나머지는 바이오웨어 상층부 간의 정치질과 리더쉽 부재로 개발능력 상실로 엄청나게 무능하다는것만 드러났었는데요 그리고 EA 산하 개발과정 폭로에서 백날 나오는게 프바 엔진탓인데 드에 인퀴 개발때도 한참 굴리고 개발기간 7년동안 엔진 만지작대고 있었으면 오히려 당시 기존 인력들 대거 퇴사해서 개발능력 상실하고 나중에 배틀필드 2042같은 참사를 내놓는 다이스나, 막 바이오웨어 몬트리올 인력 흡수한 모티브 이런데보다도 바이오웨어 본사쪽이 엔진 숙련도 훨씬 높았을듯 한데요. 모티브는 스타워즈 스쿼드론 작업 끝내고 곧바로 28개월만에 데드스페이스 리메이크 만드는거 보면 그냥 바이오웨어가 심각하게 태업을 한 아닌지... | 23.06.06 08:35 | | |

    76.71.***.***

    BEST
    루리웹-7039604565
    개발진이 업계 탑급 역량을 가진것도 바이오웨어 상층부가 무능한 것도 동시에 사실일 수 있죠. 개발진 역량 좋아도 윗선에서 몇 번 헛발질하고 어깃장 놓으면 몇 년도 훌쩍 가고 게임도 골로 갑니다.. | 23.06.06 09:26 | | |

    118.235.***.***

    Vince!
    원댓글 다신 분께서 EA를 언급하시길래 앤썸만큼은 EA의 책임을 묻기 힘든 경우라는걸 알려드리고자 했습니다. 앤썸의 개발과정은 외압으로 인해 개발이 엉망이 된 케이스가 아닌 바이오웨어 내부가 얼마나 곪아 있었는지 드러난 경우니까요 | 23.06.06 10:19 | | |

    211.246.***.***

    루리웹-7039604565
    결과가 안좋으면 제작사보다는 배급사가 주로 욕먹죠. 영화가 재미없으면 영화 배급사가 욕먹고, 게임이 재미없으면 게임 배급사가 욕먹고...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고... | 23.06.06 14:45 | | |

    211.250.***.***

    몇년을 허송세월하다가 1년 몇개월만에 날림으로 만들었다는거구만
    23.06.06 04:42

    121.161.***.***

    나 아직도 하는데 ㅋㅋ
    23.06.06 05:39

    118.235.***.***

    집에서 잠만자고 출근했네
    23.06.06 06:22

    121.185.***.***

    갑자기 앤섬이 왜 나와?
    23.06.06 06:25

    39.118.***.***

    재벌집 막내아들
    브아솔 새 앨범이 나올때 되었나 보죠! | 23.06.06 07:07 | | |

    211.226.***.***

    드래곤에이지 2도 그러더니 매번 배우는게 없나보군
    23.06.06 07:18

    211.213.***.***

    앤썸…ㅅ ㅂ
    23.06.06 07:20

    203.243.***.***

    꽤 오래된거 같은데 이제 4년 들어가나
    23.06.06 08:15

    211.36.***.***

    나 이때 회사가 잉글리쉬 올 이라서 이겜 할려고 영어 공부했었는데 ㅎㅎ
    23.06.06 08:18

    119.64.***.***

    크런치 타임이 앤썸이 망한 이유가 될수있나??
    23.06.06 08:29

    223.32.***.***

    LMFAOkr
    ... 크런치로도 막을수 없었다 ... 그런 느낌? ... | 23.06.07 11:06 | | |

    221.140.***.***

    트레일러 통수,로드맵 통수, 2.0통수 게임하나로 유저에게 3통수를 멕인 바웨
    23.06.06 08:42

    39.7.***.***

    진짜 아까운 겜임
    23.06.06 09:23

    112.162.***.***

    크런치 있었고 출시 직후 문제가 있던 게임들 리스트가 앤썸, 사펑2077, 칼리스토 프로토콜 맞나요? 더있나...
    23.06.06 10:08

    121.138.***.***

    5년 놀고 1년5개월 크런치라면 할만하지않나 ㅋㅋ
    23.06.06 10:37

    36.13.***.***

    쫌비짱
    놀았다는게 아님. 방향이 갈팡질팡하느라 만들었다가 부수고 만들었다가 부수고을 반복하니 몇년이 그냥 날아간거. | 23.06.06 20:45 | | |

    223.32.***.***

    쫌비짱
    ... 시원하게 놀기라도 했으면 미련도 없을듯 ... | 23.06.07 11:07 | | |

    219.254.***.***

    진짜 시간들여 제대로 만들었으면 좋았을텐데
    23.06.06 10:46

    180.69.***.***

    공식 스토어 에서 한글 정식판을 구매하면 권한이 없다고 영문판 으로 구동 하라는 게임 앤-썸
    23.06.06 19:53

    175.113.***.***

    30 프레임 아니고 60 프레임에 멀티 유저 적당히라도 있었음 좋았을텐데 협동 미션에서 같이 할 사람이 없어 중도 포기 했던 게임
    23.06.07 2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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