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sRadar+ (100점)
"제 인생의 거의 100시간을 디아블로 4에 바쳤지만, 디아블로 4가 제공하는 것의 표면만 겨우 훑어봤을 뿐입니다."
VideoGamer (100점)
디아블로 4는 시리즈의 정점처럼 느껴지며, 전작의 모든 장점을 한데 모은 게임입니다.
사소한 결함이 없는 것은 아니며 최종 게임 콘텐츠의 성공 여부는 아직 미지수이지만, 디아블로 4는 매력적인 스토리, 경이로운 그래픽, 큰 혁신은 아니지만 전작보다 확실히 나은 게임플레이 루프를 갖추고 있습니다.
GamingTrend (100점)
디아블로 4는 시리즈에 큰 변화를 가져왔으며, 베테랑 플레이어는 물론이고 신규 플레이어에게도 매력적인 보다 포용적이고 개방적인 세계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복잡성과 유연성이 결합되어 수천 시간은 아니더라도 수백 시간 동안 몰입할 수 있는 게임이 탄생했습니다.
디아블로 4는 우리가 기다려온 게임이자 블리자드 팀의 복귀작입니다.
GameSpew (100점)
저희는 디아블로 4에 거는 기대가 컸는데, 블리자드가 그 기대에 부응한 것 같아 정말 기쁩니다.
디아블로 4는 디아블로 3의 편의성 개선을 바탕으로 이를 더욱 확장하는 동시에 많은 사랑을 받았던 디아블로 2의 모습과 느낌을 되살려낸 게임입니다.
그러면서도 과거에 너무 집중하지 않고 오픈 월드의 영역으로 시리즈를 끌어들여 그 어느 때보다 스토리 중심적인 게임으로 만들었습니다.
저희도 이렇게 많은 투자를 할 줄은 몰랐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새로운 캐릭터로 다시 한 번 엔드게임으로 뛰어들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디아블로 4는 역대 디아블로 게임 중 최고로 훌륭하며, 앞으로 더 좋아질 것입니다.
Dexerto (100점)
디아블로 4는 강력한 속편이지만, 악마를 처치하는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뷔페처럼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모든 사람을 위한 무언가를 제공하지만, 전작의 엄선된 맛은 놓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디아블로 4가 시리즈의 다음 진화를 대표하는 게임이라는 점을 빼놓을 수는 없습니다.
이 게임은 훌륭한 속편이며, 이 사랑받는 시리즈의 모든 팬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 작품입니다.
TechRaptor (95점)
디아블로 4는 블리자드 최고의 게임 중 하나로 기록될지도 모릅니다.
이 게임은 흥미진진하고 접근하기 쉬운 ARPG 게임플레이, 멋진 세계와 매력적인 내러티브, 그리고 몇 시간이고 계속 몰입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제공합니다.
Seasoned Gaming (95점)
디아블로 4는 걸작입니다.
이 게임은 수십 년에 걸친 ARPG의 개선과 진화의 결정체이며, 전설적인 IP에 경의를 표하는 동시에 현대적인 RPG 요소를 성공적으로 통합했습니다.
COGconnected (94점)
디아블로 4는 두 번째 게임의 진정한 후속작으로, 거칠고 웅장한 내러티브와 대담한 캐릭터로 어두운 고딕 양식의 프랜차이즈로 돌아갑니다.
게임플레이는 그 어느 때보다 중독성이 강하며, 방대한 캠페인은 경험할 수 있는 방대한 양의 콘텐츠의 시작에 불과합니다.
블리자드는 디아블로의 디자인을 MMORPG 스타일의 멀티플레이어와 협동 플레이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일부 우두머리 컨텐츠는 친구와 함께 플레이하는 것이 더 좋지만 혼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 4는 뛰어난 퀄리티와 매력적인 캐릭터, 그리고 전투를 통해 이 장르의 최고봉에 올라섰습니다.
Fextralife (93점)
디아블로 4는 훌륭한 게임이자 ARPG 장르의 환상적인 다음 단계입니다.
오픈 월드와 온라인 요소를 전통적인 던전 크롤링과 전리품 파밍에 스마트하게 결합한 이 게임은 앞으로 몇 년 동안 수백만 명이 즐겨 찾는 타임 머신이 될 것입니다.
IGN (90점)
디아블로 4는 손에서 놓을 수 없을 정도로 완벽한 엔드게임과 성장 디자인이 돋보이는 멋진 속편입니다.
Hobby Consolas (90점)
디아블로 4는 디아블로 시리즈의 성공적인 귀환입니다.
이 게임은 디아블로 2의 어두운 스타일을 되살리는 동시에 훌륭한 내러티브, 그 어느 때보다 중독성 있는 게임 플레이, 흥미로운 참신함을 자랑합니다.
블리자드가 게임을 어떻게 유지할지는 지켜봐야겠지만, 시간을 먹는 괴물이 스타일리시하게 돌아왔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Forbes (90점)
이론적으로 디아블로 4의 "엔드게임" 플레이 시간은 여러 직업에 걸쳐 100~200시간이 걸리겠지만, 저는 제가 본 것만으로 판단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맵부터 게임플레이, 새로운 시스템, 심지어 기대하지 않았던 스토리까지 지금까지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한 제 인상은 압도적으로 긍정적입니다.
블리자드가 정말 잘 만든 것 같고, 출시 초기에는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사람들이 게임을 즐기지 못하는 것 외에는 별다른 호평을 받지 못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일단 출시되면요? 네, 디아블로 4를 좋아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God is a Geek (90점)
디아블로 4는 기대했던 만큼의 비약적인 발전을 이룬건 아니지만, 어둡고 매력적인 세계를 통해 놀라운 모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Game Rant (90점)
블리자드는 지난 20년간 게임 디자인에서 얻은 교훈을 디아블로 4에 모두 녹여냈습니다.
게임 내 다양한 즐길 거리와 수많은 빌드 선택지는 게임 개발의 최고점과 최저점을 모두 경험하고 어렵게 얻은 교훈을 마음에 새긴 회사에서 나온 것처럼 느껴집니다.
디아블로 4의 모든 요소에는 많은 애정이 담겨 있으며, 성역의 모든 시스템과 구석구석에서 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 시리즈 사상 최초로 PC와 콘솔에 동시 출시되면서 디아블로 플레이어들은 마침내 천국과 지옥의 싸움에 다시 뛰어들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수년 동안 계속 싸워나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Push Square (90점)
디아블로 4는 액션 RPG의 어두운 과거를 잇는 진정한 후속작으로, 박진감 넘치는 전투와 깊이 있고 매력적인 캐릭터 육성의 퀄리티가 돋보이는 게임입니다.
어둡고 아름다운 성역의 세계를 배경으로 복잡하고 치열한 서사가 펼쳐집니다.
더 좋은 점은 앞으로 출시될 디아블로 콘텐츠를 위한 탄탄한 토대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Hardcore Gamer (90점)
디아블로 시리즈의 역사에 비추어 볼 때 디아블로 IV는 아직 채워야 할 부분이 많지만, 오랜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훌륭히 해냈습니다.
Wccftech (85점)
디아블로 4는 블리자드에 꼭 필요한 시기에 돌아온 작품입니다.
핵 앤 슬래시 액션 전투, 대폭 개선된 스킬 시스템, 수많은 즐길 거리, 그리고 프랜차이즈 사상 최고의 스토리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또한 보기에도 멋지고, 사운드도 훌륭하며, 실행도 잘 됩니다(드물게 발생하는 횡단 끊김 현상만 제외하면).
DualShockers (85점)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액션 롤플레잉 게임이 그 어느 때보다 더 피비린내 나는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디아블로 4는 디아블로 3의 거의 모든 핵심 게임플레이 메커니즘을 개선하는 동시에, 성역을 향한 여정을 역대 최고로 만들어줄 몇 가지 훌륭한 편의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일부 퀘스트 시스템은 시대에 뒤떨어진 것처럼 보이지만, 메인 스토리는 아름답게 구현되어 시리즈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습니다.
GameSpot (80점)
디아블로 4의 놀랍도록 감동적이고 몰입도 높은 스토리는 전작에서 올바른 교훈을 얻은 게임플레이 시스템을 집약하고 있습니다.
VG247 (80점)
이 게임은 시리즈 전체로 봤을 때 매우 훌륭한 작품이며, 대다수의 플레이어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것입니다.
PlayStation Universe (80점)
디아블로 4는 시리즈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지만, 익숙한 소재를 다루는 데에도 많은 시간을 할애했습니다.
전리품을 향한 강렬한 돌진감은 그 어느 때보다 강렬하며, 시각적으로도 게임은 화려합니다.
디아블로 3에서 크게 도약한 것처럼 느껴지지는 않지만, 시리즈의 핵심 강점에 집중한 덕분에 그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Siliconera (80점)
디아블로 4는 릴리스라는 매력적인 적대자를 등장시키고, 스토리를 통해 시리즈에 더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려 했지만, 결국 여러 면에서 기존의 틀을 답습하는 데 그쳤습니다.
LevelUp (70점)
디아블로 4는 20년 넘게 시리즈를 즐겨온 팬들과 마찰을 일으키지 않으면서도 혁신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동안 과거에 머물러 있습니다.
마치 디아블로 이모탈의 유령이 블리자드 홀을 계속 괴롭히는 것만 같았습니다.
이 게임은 디아블로의 또 다른 10년을 위한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라이브 서비스형 게임 형식에 중점을 두고 고전적인 경험을 재창조한 것에 가깝습니다.
SIFTER (시간을 투자할 가치가 있음)
디아블로 4는 강렬한 첫인상을 선사합니다.
스펙터클과 유혈로 가득 찬 풍부하고 상세한 스토리 캠페인이 있습니다.
전투와 게임 느낌도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직업마다 개성이 뚜렷하고 서로 다른 방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주문과 검으로 악마 화면을 부수면 기분이 정말 좋습니다.
ARPG 분야의 다른 경쟁작들과 견줄 수 있을까요?
아직 말하기는 이르지만, 인상적인 호러 스토리를 즐기고 싶은 플레이어에게 매우 유망한 게임입니다.
Game Informer (점수없음)
오픈 직후 밀려드는 플레이어를 어떻게 처리할지는 아직 지켜봐야겠지만, 디아블로 팬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 만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Ars Technica (점수없음)
각 직업에는 게임을 진행하면서 잠금 해제되는 기믹, 즉 "전문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야만용사는 다양한 무기를 들고 다니며 무기를 사용할 때마다 버프와 특수 효과를 부여하는 '전문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강령술사는 다양한 유형의 하수인 중에서 선택하거나 하수인을 희생하여 힘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도적은 세 가지 전문화 옵션이 있으며, 그 중 하나는 와우와 유사한 콤보 포인트 시스템입니다.
각 직업마다 고유한 개성과 특색이 있으며, 모두 플레이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Spaziogames (점수없음)
디아블로 4는 블리자드 시리즈를 한 번도 접해보지 않은 분들도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고딕 분위기와 매혹적인 오픈 월드가 돋보이는 부드러운 액션 RPG입니다.
73.63.***.***
로드 퍼거슨 실력없는 프로듀서라고 그렇게들 루리웹에서 비판하고 그랬는데 메타점수 보면 (다기종일 경우 제일 높은 가종점수로 따옴) 이젠 루리웹에서도 이사람 커리어 인정 해줘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대충 참여인1 정도가 아니라 여기 적힌 작품들 전부 프로듀서/디렉터 급으로 참여한건데.
222.111.***.***
엠바고 해제되니 이모탈충들 다 여물었네요~ ㅋㅋㅋㅋㅋㅋ
198.16.***.***
디아블로 4는 디아블로 3의 편의성 개선을 바탕으로 이를 더욱 확장하는 동시에 많은 사랑을 받았던 디아블로 2의 모습과 느낌을 되살려낸 게임입니다. 그러면서도 과거에 너무 집중하지 않고 오픈 월드의 영역으로 시리즈를 끌어들여 그 어느 때보다 스토리 중심적인 게임으로 만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리뷰가 마음에 드네요
121.166.***.***
디아3도 메타 88 이었던거 생각하면 나오고 좀더 지켜보는게 좋은거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61.79.***.***
옵치2 사태만 보고 평가 할게 아니라 블자 전체를 보고 판단 해야 한다고 봄 일단 블자 매출 대표적인 게임이 옵치 디아[시리즈] 와우 하스 [분기별 발표에 나온 내용임] 옵치 [사건터짐] 그럼에도 제재는 매달 꾸준히 나옴 와우 최근 확팩 운영 평가 좋음 제재도 매달 꾸준히 나옴 하스스톤 패치 평가는 유저마다 갈림 그럼에도 패치는 꾸준함 디아 디아4 팀이 지금까지 해온걸 보면 평타 이상은 한다고 봄 [두팀으로 운영하고 한팀씩 시즌 컨텐츠 제작한다고 함] 일단 다른건 몰라도 컨텐츠 자체는 꾸준하게 나온다고 생각해요
198.16.***.***
디아블로 4는 디아블로 3의 편의성 개선을 바탕으로 이를 더욱 확장하는 동시에 많은 사랑을 받았던 디아블로 2의 모습과 느낌을 되살려낸 게임입니다. 그러면서도 과거에 너무 집중하지 않고 오픈 월드의 영역으로 시리즈를 끌어들여 그 어느 때보다 스토리 중심적인 게임으로 만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리뷰가 마음에 드네요
211.226.***.***
제가 게임하면서 1순위로 보는게 스토리인데 기대되네요 | 23.05.31 04:02 | | |
198.16.***.***
전 전투를 1순위로 보지만 베타해보니 전투는 걱정할 필요 없던지라 스토리를 기대하고 있네요 | 23.05.31 20:06 | | |
116.39.***.***
223.62.***.***
61.79.***.***
PRGP45
옵치2 사태만 보고 평가 할게 아니라 블자 전체를 보고 판단 해야 한다고 봄 일단 블자 매출 대표적인 게임이 옵치 디아[시리즈] 와우 하스 [분기별 발표에 나온 내용임] 옵치 [사건터짐] 그럼에도 제재는 매달 꾸준히 나옴 와우 최근 확팩 운영 평가 좋음 제재도 매달 꾸준히 나옴 하스스톤 패치 평가는 유저마다 갈림 그럼에도 패치는 꾸준함 디아 디아4 팀이 지금까지 해온걸 보면 평타 이상은 한다고 봄 [두팀으로 운영하고 한팀씩 시즌 컨텐츠 제작한다고 함] 일단 다른건 몰라도 컨텐츠 자체는 꾸준하게 나온다고 생각해요 | 23.05.31 03:52 | | |
211.34.***.***
이것이 펩시!
왜냐면 '대표적인 매출'이니까요. 스타2, 히오스는 대표적인 매출에서 빠져있습니다. | 23.05.31 08:13 | | |
220.94.***.***
겜안분왜 입털고다니지 와우 개발자들 다 런쳐서 셧다운인데 평 좋음 이지1랄하고있네 유저들 화나는데 | 23.05.31 10:02 | | |
121.144.***.***
셧다운 ㅅㅂ 와우 안하면서 아무말이나 하지마세요 | 23.05.31 12:41 | | |
220.117.***.***
블리자드 까는건 님 자유지만 사실에 근거해서 까도 되는걸, 없는 사실을 가지고는 까지 마세요 이번 달에 새로운 10.1패치 열렸고 다음달에 메가던전 10.15패치가 열리는데 뭔 셧다운이에요 | 23.05.31 15:39 | | |
73.63.***.***
로드 퍼거슨 실력없는 프로듀서라고 그렇게들 루리웹에서 비판하고 그랬는데 메타점수 보면 (다기종일 경우 제일 높은 가종점수로 따옴) 이젠 루리웹에서도 이사람 커리어 인정 해줘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대충 참여인1 정도가 아니라 여기 적힌 작품들 전부 프로듀서/디렉터 급으로 참여한건데.
125.250.***.***
솔까 말해서.. 로드 퍼거슨 정도의 디렉터 및 프로듀서 정도의 이력을 가진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있더라도, 유명한 시리즈만 전담한다던가, 그렇죠. 새로운 시도를 해서 커리어에 손상이 올 수도 있으니까요. MS에서 일을 시작해서 에픽게임즈, 이래셔널 게임즈, 더 코얼리션, 블리자드의 디아블로 까지 대단한 커리어의 소유자 입니다 | 23.05.31 05:19 | | |
39.118.***.***
바이오쇼크 인피니티 블레이드! | 23.05.31 07:23 | | |
125.177.***.***
루까성 | 23.05.31 08:36 | | |
223.62.***.***
TPS에 액션에 어드밴처에 모바일까지 커리어 스펙트럼 꽤 넓은사람이네 | 23.05.31 08:47 | | |
112.168.***.***
기여워의 아버지한테 실력을 논하다니? | 23.05.31 09:36 | | |
160.86.***.***
프로젝트 주저앉을뻔한 바쇽 인피니티 멱살잡고 완성시켜서 낸거 저분아닌가요? | 23.05.31 10:10 | | |
118.235.***.***
리스트 보면 알겠지만 일단 엑까들의 주적이었고 거기에 블까들이 진영에 합류에서 같이 깠던 거 | 23.05.31 10:15 | | |
175.212.***.***
블까들이 왜 들어가나요? | 23.05.31 11:24 | | |
175.212.***.***
디아3 확장팩 다해보고 디아는 손절쳤는데 프로듀서보니깐 급끌리긴하다.. | 23.05.31 11:25 | | |
14.51.***.***
? | 23.05.31 11:37 | | |
121.162.***.***
대체 누가 그런 망언을 바쇽 인피만 봐도 커리어 종결급인데 | 23.05.31 21:49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222.111.***.***
Chamomile Tea
베타때 서버 괜찮았는데요?????? | 23.05.31 04:45 | | |
211.234.***.***
올해 대체 뭔 일이 일어나고 있는거냐 ㄷㄷㄷㄷ 돈없다고 ㄷㄷ
39.121.***.***
짤이랑 아무 연관없는 글 싸지르기 제정신이 아니구만 | 23.05.31 09:19 | | |
223.39.***.***
98년마냥 올해 게임들이 거의 매달 대작들이 나와서 위짤 쓰신듯요. 이미 메타점수 나온것만해도 바하Re4, 제다이, 젤다왕눈, 디아4, 스파6 등등 수.대작들이 거의 매달 나오고 있어요. | 23.05.31 09:37 | | |
111.188.***.***
저때가 진짜 전성기 였네. 근데 하반기는 대작이라고 할건 없는 듯. ㅠㅠ | 23.05.31 09:47 | | |
42.36.***.***
올해 잠깐 생각나는거만 봐도 옥토패스 트레블러2 바이오하자드4 젤다의전설 왕국의눈물 디아블로4 철권8 스트리트파이터6 연말 스파이더맨2 스타필드 | 23.05.31 10:01 | | |
211.221.***.***
스타필드 하반기 아님? | 23.05.31 13:44 | | |
222.111.***.***
엠바고 해제되니 이모탈충들 다 여물었네요~ ㅋㅋㅋㅋㅋㅋ
220.94.***.***
디아3도 88점에 유저스코어 3.4점 ㅋㅋ 신나시겠네용 | 23.06.01 22:30 | | |
106.101.***.***
59.17.***.***
1.225.***.***
118.47.***.***
118.235.***.***
스타워즈 제다이, 호그와트 레거시도 수작이죠 | 23.05.31 06:59 | | |
121.154.***.***
맞춤 ㅋㅋㅋㅋ 뭐 79점 나올꺼라고 여려명 댓글 쓰는 억까들 많았는데 어이가 없어서 참 꿀밤 때리고 싶었음 억까들 다 도망갔네 ㅋㅋ
112.185.***.***
비추밖는거보니 구경은 하고있나봄 | 23.05.31 08:35 | | |
39.7.***.***
시몬의 드릴
억까충 ㅎ2 ㅂㄷㅂㄷ 한가보네 ㅅㄱ링 | 23.05.31 09:04 | | |
175.113.***.***
시몬의 드릴
응 억까 들어가고~ | 23.05.31 10:10 | | |
1.227.***.***
시몬의 드릴
개찌질ㅋㅋㅋㅋㅋㅋㅋ '존나 설치네' 이거 뭐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3.05.31 17:00 | | |
118.235.***.***
14.40.***.***
1.132.***.***
218.209.***.***
211.229.***.***
106.101.***.***
211.36.***.***
119.194.***.***
211.234.***.***
110.46.***.***
172.226.***.***
당연하지만 20이랑 25랑 재미 차이가 꽤 나던데 렙 더 높아질 후반부는 어떨지 더 기대됩니다 ㅋㅋ | 23.05.31 08:31 | | |
121.166.***.***
디아3도 메타 88 이었던거 생각하면 나오고 좀더 지켜보는게 좋은거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123.213.***.***
역시 믿을건 유저점수인가.. 디아3 저거 웹진들은 그나마 당시 문제가 많던 엔드컨텐츠 안해보고 준걸텐데, 문제는 디아3는 캠페인이 제일 똥맛이었다는 거죠.. 진짜 블리자드 입장에선 지워버리고 싶을 정도의 망한 스토리였는데; | 23.05.31 07:53 | | |
211.106.***.***
이사람 혼자할라고 글쓰는 사람이에요 ㅋㅋ 스팀덱으로 디아4 준비하고 있더만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디3 보여줘봐랴 기대감만 늘지 줄겠냐구 ㅋㅋㅋ | 23.05.31 07:55 | | |
121.166.***.***
디아4 베타까지 끝냈지만 아직 프리오더 안함 디아3 초반에 재미있다가 엔드게임 폐지 줍기 게임 되고 수면제 드립 듣던 게임이었는데 선발대 상황보고 사도 늦디 않다는 소리임 | 23.05.31 08:02 | | |
211.106.***.***
알았어 알았어 ㅋㅋ 6월2일에 보쟈 ㅋㅋ | 23.05.31 08:05 | | |
222.111.***.***
디아3을 아직도 망했다고 착각하네..ㅋㅋㅋㅋ 6000만장 팔았는데 망한거 맞음? ㅋㅋㅋㅋㅋㅋ | 23.05.31 08:10 | | |
121.166.***.***
나는 댓글에 망했다고 말한적도 없는데 무슨 소리임? 디아3 오리지날떄 폐지줍기 수면제 게임 드립 든던게 내가 지어낸 뇌피셜임? | 23.05.31 08:13 | | |
222.111.***.***
사진 들고 온게 디3 망했다 라는건데 뭔 말한적이 없다는건지 ㅋㅋ 아이고~ 네~ 님 말 다 맞습니다~ | 23.05.31 08:16 | | |
121.166.***.***
아니 뭔 멍멍이 소리임? 무슨 자격 지심 가지고 있음? 아니면 블자 빠임? 디아3 메타 스코어 스샷 보고 어떻게 그런 결론이 도출됨??? | 23.05.31 08:19 | | |
222.111.***.***
님 말 다 맞다구요~ 그럼 된거 아님? ㅋㅋㅋ | 23.05.31 08:23 | | |
112.169.***.***
메타 유저 스코어는 좀 신뢰도가 썩... | 23.05.31 08:46 | | |
117.111.***.***
메타 유저 점수는 너무 극단적임 0점 아니면 10점 | 23.05.31 08:48 | | |
121.166.***.***
메타 유저 점수 크게 참고할 필요없고 스트리머 나 게임 유튜버들 평 커뮤니티 상황 보면 게임 어떤지 최적화 잘되었는지 서버 상태 까지 확인 가능 하니 정보 종합해서 판단 하는게 좋다고 생각됨 | 23.05.31 08:55 | | |
106.242.***.***
디아3가 문제가 있었나 싶음, 똥3이니 수면블로니 이야기 나올시점은 이미 수백시간 즐기고 나서라서 충분히 임펙트 있게 잘나왔었지 | 23.05.31 09:06 | | |
211.179.***.***
이건 이 당시 서버랑 경매장 이슈 때문에 좀 그런거라 디아3 유저 점수는 그닥 의미는 없음. 폐지줍기 수면제 이야기 듣는 것도 엔드 컨텐츠 뺑뺑이 때문에 그렇다는 거지 게임 자체는 지금 해도 상당히 재미있고. 지켜봐야 하는 건 맞지만 문제가 생겨도 서버같은 부분에서 문제일 게 뻔함. | 23.05.31 09:08 | | |
39.7.***.***
아니 애초에 폐지줍는겜인데 뭔;; | 23.05.31 09:25 | | |
125.133.***.***
디아3 폐지줍는 게임이라고 하거나 수면제 게임이라고 한 사람들 보면 보통 몇백 시간씩 한 사람들이 대부분임.....디아3 한 사람중에 캐락 하나만 키운 사람도 극히 드물거고요....누가 보면 디아3 처음 한 사람들 얘기인줄 알겠네...ㅋㅋㅋㅋ | 23.05.31 09:42 | | |
111.188.***.***
디아3 나름 재미있게 했는데. 도중에 포기 했지만. | 23.05.31 09:49 | | |
222.234.***.***
그건 확장팩쯤 가서 이야기 아님? 노멀깨고 그 다음 난이도 엑트2에서 접은 사람 많을텐데 | 23.05.31 10:30 | | |
1.236.***.***
수면제 드립이 뺑뻉히 하는 애들이 말하던건데 1회차는 다들 잼나게 꺳어 뭔 ㅋㅋ | 23.05.31 11:08 | | |
175.212.***.***
디아빠를 출몰한거임 답없으니 대꾸하지마세요 | 23.05.31 11:19 | | |
175.200.***.***
노멀 다음은 나이트메어였는데 그건 아니고요 불지옥 액트2 였습니다. 불지옥액트1까지는 그냥저냥 할만했는데 액트2부터 난이도가 갑자기 올라서 말벌에 한대만 맞아도 죽고 그랬었어요. 그래서 저도 그랬지만 사람들이 욕오지게 했었죠. | 23.05.31 12:41 | | |
175.200.***.***
엔드게임 수면제, 폐지줍기요? 욕오지게 먹었던 이유는 폐지조차 못줍게 만들었던 난이도때문이었습니다. 불지옥 액트2부터요. | 23.05.31 12:43 | | |
218.144.***.***
디아3 초기에 안해본 사람인가 ㅋㅋ 템으로 길막으면 몹들 못들어오고 몹들 못잡을 정도로 체력만 뻥되서 티리엘 따라다니면서 티리엘 사냥하게 시키고, 맨날 아귀런만 뺑뺑뺑 진자 최악이었는데...디아3는 꾸준히 뜯어고쳐서 후반에 흥한케이스인데 | 23.05.31 18:37 | | |
106.101.***.***
1.228.***.***
106.102.***.***
124.53.***.***
106.101.***.***
58.123.***.***
183.96.***.***
디아블로4 얼티밋 가즈아~~~
125.189.***.***
가즈~~~~~아!!!! | 23.05.31 08:18 | | |
39.7.***.***
가즈아 !!!~~~ | 23.05.31 08:24 | | |
183.105.***.***
가~즈~아!!!!!!!!!!!!!!!!!!!!!!!!!!!!!!!!!!!!!!!!!!!! | 23.05.31 08:27 | | |
222.102.***.***
가~~~~~~~즈아~~~~~!!! | 23.05.31 10:20 | | |
222.112.***.***
116.122.***.***
아니여. 추가비용없어여 | 23.05.31 08:44 | | |
222.112.***.***
아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 23.05.31 08:50 | | |
112.157.***.***
오호라 | 23.05.31 09:33 | | |
121.129.***.***
125.132.***.***
근데 리뷰어들 엔드게임도 해보고 점수매긴거라 괜찮을꺼같음 | 23.05.31 09:22 | | |
39.117.***.***
121.135.***.***
디아3 이야기하는 사람 중에 뭔가 해보고 말한 사람은 없고 댓글로 본거만 이야기하는 사람들 많은듯 초창기의 문제는 서버관리, 경매장, 불지옥 등 고난이도에서의 밸런스 조절 실패였고 이 중 싱글 위주로는 불지옥 가기전엔 좋았다라는게 중론인데 마냥 똥겜인거처럼 깜 | 23.05.31 09:20 | | |
39.117.***.***
??? 불지옥 밸런스 개판 경매장 개판인게 엔드 게임 개판이었다는 건데 뭔 디아3 안해봄? | 23.05.31 09:21 | | |
39.117.***.***
선어부빛취
디이3 오리지날 안해봤음? 서버만이 문제가 아니라 불ㅈ옥 밸런스 개판으로 흑형런 ㅇㅈㄹ하고 경매장 개판 나서 폐지 줍기 개임 악명 얻은 게 애초에 오리지날이었는데 뭔 게임성이 고평가를 받아. 벌레 티내지 말고 모르면 입 닫아 | 23.05.31 09:23 | | |
125.132.***.***
디아3 6500만장 판 게임임 진짜 재미없었다면 그정도 팔릴수가없음 디아3보다 많이팔린게임 역대로도 손에 꼽을 정도임 | 23.05.31 09:24 | | |
39.117.***.***
디아가 쌓은 명성이 있는데 초반 판매량 잘 나오는 건 당연한거고, 게임 초반에 드러나는 문제들도 아님. 그리고 그건 누적 판매량인데 디아3는 디렉터 바뀌고 패치랑 확팩으로 게임성이 개선 됐으니 당연히 판매량은 또 나오죠 | 23.05.31 09:26 | | |
39.117.***.***
디아 3 안해본 건 그쪽인 거 같구요. ARPG를 얘기하는데 불지옥 이전, 싱글 위주로 이게 말임 방구임? 템 파밍게임인데 최고난이도 빼고, 멀티 빼고 평가한다고? | 23.05.31 09:29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