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F XV』『KOF XIII』『SAMURAI SPIRITS』、그리고『아랑전설』시리즈 최신작의 정보 소개
SNK가 절찬 판매중인 대전 격투 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XV (KOF XV)”에 대하여 2023년 4월 4일에 DLC 캐릭터 '김갑환'의 배포와 함께, 2023년 여름에 DLC 캐릭터 '게닛츠'를 무료로 배포할 예정임을 안내드립니다.
DLC 캐릭터 '김갑환'을 4월 4일(화)에 배포 예정!
"KOF XV" 시즌 2 DLC 캐릭터 1탄인 '야부키 신고'에 이어, 2탄 캐릭터로 '김갑환'이 참전! 다채로운 공중 필살기와 고성능의 점프 공격을 마음껏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는 여름에 DLC 캐릭터 '게닛츠'를 무료로 배포!
KOF 시리즈 3번째 작품인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6"에서 보스 캐릭터로 등장했던 '게닛츠'가 "KOF XV"에 참전!
"KOF XV" 시즌 2에서는 7명의 DLC 캐릭터가 참전!
'야부키 신고', '김갑환'에 이어, 오는 여름에 '실비 폴라 폴라'와 '게닛츠 (무료배포)', '나즈드', 그리고 추가 2명의 참전이 결정! 시즌 2의 DLC 캐릭터 6명이 세트로 구성된 'Fighters Pass'도 절찬 판매중입니다! 앞으로도 진화를 이어나갈 "KOF XV"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무라이 쇼다운 롤뱃넷코드 2023년 봄 추가
https://twitter.com/SNKPofficial_jp/status/1642135722663751681
아랑전설 시리즈 최신작
죠 히가시, 테리 보가드, 앤디 보가드 비주얼 공개
다시 한번, 전설이 계속된다...
「아랑전설」시리즈 최신작, 절찬 개발중!
기대해주세요.
『KOF XIII GLOBAL MATCH』가 등장! 롤백넷코드 구현, 온라인 기능 대폭 강화.
2023년 초여름에 OBT 실시 예정! 기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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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6 철권8은 긴장 하것네… 발매 연기가 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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닉값 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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킹오파는 왜 좀만 칭찬하는 리플마다 비추가 달릴까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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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4랑 스위치로 13이 나온 적이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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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릭 엄청 개조해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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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6 철권8은 긴장 하것네… 발매 연기가 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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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무치관종
닉값 ㅋㅋㅋㅋㅋㅋㅋ | 23.04.01 21: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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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탈컴뱃 추가요 | 23.04.01 21: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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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짱천사
플4랑 스위치로 13이 나온 적이 없어요 | 23.04.01 21: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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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은 아닌가보네요. | 23.04.01 21: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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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만 다르지 그냥 스팀판 역이식이라고 보시면 되요 | 23.04.01 21: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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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지 그거야 바로 그 캐릭들 좋았어 더욱 예뻐진 실비 게닛츠 이 얼마나 위대한 라인이란 말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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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그렇게 나왔으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보면 킹오파 15 에서 모델링 많이 가져올 거 같습니다 ㅠㅠ | 23.04.01 23: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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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그냥... 와일드앰비션 2가 되는건데... 아는시람은 아는 똥랑전설 와일드앰비션ㅋㅋㅋㅋ | 23.04.02 01: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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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로우가 아니라 아랑전설로 내는 거라 근본 3인방만 비쥬얼 공개한 것 같습니다.. | 23.04.02 04: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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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공개땐 락만 띄우고 아랑전설/가로우 동시에 내걸었는데 네이밍이 아랑전설쪽으로 기우는거 같습니다. 그래도 테리 복장보면 시열대는 가로우쪽이라 락도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 23.04.02 08: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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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은 첫공개때 하인하고 빌리하고 같이 공개됐습니다 | 23.04.02 10: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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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못내요 도트 | 23.04.01 21: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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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동왕자가 크게 돈쓰면 모를까 제작비 비싸서 도트 못만들어요 ㅠ | 23.04.01 21: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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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도를 4k로 안하고 이전 느낌으로 하면 됨 | 23.04.01 22: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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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k 해상도 시대에 요즘 유저들이 4:3 화면으로 즐길것도 아니고... 도트로 생노가다 작업해서 내놔봤자 결국 그래픽 구리고 더 구식 느낌만 날듯요. 캡콤의 스파6처럼 3d 그래픽을 더 발전시키는게 답이라봄 | 23.04.02 09: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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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몰라서 그러는데 결국 요즘 3d게임도 도트 못지않는 생노가다 작업 아닌가요? 예전 저해상도일때야 메쉬등 모양새는 적당히하고 대충 통짜 텍스쳐로 때워서 게임을 1,2년에 하나씩 뚝딱뚝딱 만들었지만 요즘같이 4k이상 지향하는 시대엔 그만큼 그래픽작업을 세밀하게 하다보니 마치 도트 하나하나 찍는것처럼 시간이 만이 걸리고 그만큼 AAA급 게임도 나오는 주기, 비용도 엄청 늘어난 걸로 아는데.. 물론 코로나 영향도 있겠지만. 엘더스크롤 5가 나온지 벌써 10년이 넘었잔아요. 도트그래픽은 kof13처럼 HD 해상도정도로 유지하면서 업스케일링같은 기타특수 기술 적용하면 위에 비해 더 어렵진않은것같은데. 애초에 도트작업으로 FHD이상 순수하게 채우는건 미친짓이기도하지만 오히려 요즘 AI 실사 마냥 이질감땜에 별로일 듯. 쨋든 SNK가 전성기때 시대의 흐름을 잘 읽고 도트그래픽을 지금까지 잘 활용했으면 노하우나 기술등 많이 쌓여서 오히려 나중에 유행을 타지않는 도트그래픽의 감성등 더 빛을 보지 않앗을까함. 던파만봐도 한창 3d게임 쏟아져 나올때 충분히 경쟁력있던걸 생각하면.. 갠적으로 KOF는 잘만들긴했는데 그래픽을 떠나서 게임성자체가 너무 구시대적이라고 생각함. 물론 격겜자체가 비주류가 되기도했지만. 스파만봐도 예전이랑 지금이랑 정말 달라졌음. 곧 나오는 6만 봐도.. KOF는 언제적 시스템을 아직까지 쓰는지.. | 23.04.02 11: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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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는 아무래도 만들고 나서도 활용 범위가 넓으니까요 후속작을 낼 때 물론 보통 이정도로 하지는 않지만 3D는 모델링 조금 바꾸면 모션 그대로 쓸 수도 있는데 도트 그래픽은 아무리 잘 만들어도 수정하거나 신 기술/ 새로운 동작 만들려면 시간이 그만큼 또 걸리니 KOF 초기작처럼 기존 도트 베이스로 조금 수정하거나 거의 그대로 내면 욕 먹고... 신작 나올 때마다 '언제적 그래픽을 쓰는거냐'라는 말을 듣게 될 겁니다. | 23.04.02 16:48 | | |
(IP보기클릭)220.73.***.***
효율의 차원이 다릅니다. 3D는 디자이너와 모션의 분업이 가능하지만, 2D는 결국 도트를 찍는 사람 한 사람의 실력에 모션을 포함한 모든 결과물의 퀄리티가 달려있습니다. 기술을 추가할 수록 작업자의 부담은 가중되고요. HD 시대의 KOF12~13만해도 도트 찍다가 사람 갈려나갔다고 곡소리가 나오고 모션 수도 한참 부족했는데, 4K 시대에 지금 도트로 30 캐릭터 이상 제작하려면 개발기간이 얼마나 걸릴까요. 시스템 지적은... 그냥 넘어가겠습니다. | 23.04.02 19: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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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시대에서 도트그래픽은 더 이상 외적인 퀄리티 부분의 장점으로 내새울수 있는 수준에는 못미칩니다. 어디까지나 레트로풍의 느낌, 감성의 영역으로 봐줘야하지요. 킹오파 시리즈는 격투게임장르에서 경쟁하고 있는거 아닌가요? 경쟁사인 스파, 길티, 철권, 모탈컴뱃 시리즈 등은 3D그래픽 퀄리티 일신해가며 발전해가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과거의 유산인 도트그래픽으로 회귀하자?? 자멸하라는 소리로 밖에 안들리네요. 보자... 킹오파가 도트그래픽만 고집하며 보내온 세월을 나열해보자면 네오지오기판 94~2003편까지 10년 , 10주년 기념판 2004년에 내놓은 94리바웃 이후 바뀐 기판인 아토미스웨이브, 타이토타입 x로 내놓은 작품들 네오웨이브, 11, 12, 13편 (2005~2010년) 94년부터 2010년까지 도트그래픽 고수해온 횟수로는 17년인데... 그만할때도 되지 않았나요 시대의 흐름에 따라가지 못하고 도트만 고집하다 타경쟁사들과 비교하기 부끄러울 정도의 격차가 벌어진게 지금의 snk입니다. 현재 킹오파15 그래픽수준은 한 10년전에는 나왔어야한다고 봅니다. 14편에서 15로 넘어와서 이제 좀 봐줄만한 상태가 되었으니... 16편에서 한단계 더 발전해 나오기를 바랄뿐입니다. | 23.04.02 22: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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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틴은 게임이 720p인거지 도트는 480p급입니다. | 23.04.02 22: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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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공감합니다 그런데 모션 분업 말씀하셔서 그 부분에 대해서 첨언하면 KOF 12~13에서 이미 모션 및 퀄리티 평준화를 위해서 3D 모델로 모션을 먼저 만들고 그걸 2D로 변환한 뒤 사용해서 디자이너 한 사람에 실력에 퀄리티가 좌우되는 걸 막았다고 하더군요 아트 디렉터가 최종 결과물에 대한 2D 그래픽 샘플을 몇 장 만들어서 각 디자이너에게 보여주는 식... (디자이너들은 모션은 거의 그대로 두고 샘플과 비슷하게만 작업) 그렇게 해도 어마어마한 작업량이었다고 하죠 ㅠㅠ 아마 아시겠지만 한 캐릭터 만드는 데 1년 넘게 걸렸다는 걸 나중에 알고 놀랬던 적이 있어요 KOF 13 정도 가서 어느 정도 노하우가 쌓여서 작업시간 많이 줄였다는 얘기도 들었고... | 23.04.03 14: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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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로우 후속작인가요?? 아님 아랑전설4? 리얼바웃3? 어느쪽인지 모르겠넹... | 23.04.02 01: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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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로우 후속작을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 23.04.02 03: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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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와카라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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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와카'레'데스 데스 | 23.04.02 16: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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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갈처럼 보스챌린지에서만 보스급으로 나오고 플레이블은 2002 um급쯤 될듯? | 23.04.02 00: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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