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PS5소프트] 새로운 어쌔신 크리드는 이전 게임들이 너무 커졌기 때문에 더 작습니다. [75]




(4774450)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31966 | 댓글수 75
글쓰기
|

댓글 | 75
1
 댓글


(IP보기클릭)218.209.***.***

BEST
나쁘지 않은 선택일듯... 사람들이 유비식 RPG가 쓸모없이 큰 맵, 별 내용없는 퀘스트로 비난하는건데... 최근 게임중에 안그런 게임이 있나 싶음...... 그나마 몇년전 게임인 위쳐3 빼고는.... 파판7리메이크도, 고스트 오브 쓰시마도, 다 똑같음
23.02.06 21:43

(IP보기클릭)115.145.***.***

BEST
쓸데없이 힘들게 큰건 맞긴한데.. 발할라는 그게 문제는 아닌듯했음 ㅜ
23.02.06 21:44

(IP보기클릭)211.234.***.***

BEST
발할라는 온라인게임도 아닌게 자꾸 수명연장하려고 컨텐츠를 천천히 풀어가지고...걍 오디세이 정도만 하지 욕심이 과했어
23.02.06 21:44

(IP보기클릭)221.163.***.***

BEST
커져도 너무 커졌음. 밀도를 좀 높일 때야. 그럴 돈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23.02.06 21:50

(IP보기클릭)117.111.***.***

BEST
유니티 정도의 맵이면 좋겠다. 상자까기 좋아하는데 대륙 단위로 가면 너무 힘들어서...
23.02.06 21:42

(IP보기클릭)117.111.***.***

BEST
유니티 정도의 맵이면 좋겠다. 상자까기 좋아하는데 대륙 단위로 가면 너무 힘들어서...
23.02.06 21:42

(IP보기클릭)112.154.***.***

루리웹-7297282013
유니티랑 신디게이트 정도가 좋았던거 같아요. 냅타 키우기보다, 더 디테일하게 만드는게 낫지않았을까 싶습니다. 대륙간에 벌어지는 일을 소설등으로 풀고, 디테일한것들을 게임으로 풀어야되는데 유비는 반대로 디테일한걸 소설 만화에서 풀고 굵은걸 게임으로 푸니까 뭐 게임은 몰입도가 떨어지고. 뜬금없이 사건이 해결되있고 쌈이나기도 하는등. 뭔가 중구난방이었어요. | 23.02.06 22:00 | | |

(IP보기클릭)218.209.***.***

BEST
나쁘지 않은 선택일듯... 사람들이 유비식 RPG가 쓸모없이 큰 맵, 별 내용없는 퀘스트로 비난하는건데... 최근 게임중에 안그런 게임이 있나 싶음...... 그나마 몇년전 게임인 위쳐3 빼고는.... 파판7리메이크도, 고스트 오브 쓰시마도, 다 똑같음
23.02.06 21:43

(IP보기클릭)175.223.***.***

◆꼽슬돌이◆
호라이즌 포비던 웨스트의 경우 좀 발전한 오픈월드를 내놨죠 유비식으로 흩뿌려놔서 질려버릴 정도는 아니면서 플레이어들이 즐길꺼리들이 풍성하네라고 느낄 정도로 량 조절도 했고 메인 진행만을 위한 스토리와 메인과 관련은 없지만 호라이즌 세계관을 느낄 수 있는 대화 지문을 색깔로 구분해놔서 플레이어들이 선택하게 해둔 것 난이도도 단순히 보통 어려움식이 아니라 세부 커스텀을 가능하게 해놔서 기계수들에게 얻기 어려운 부품을 플레이어의 피지컬과 운 요소로 즐길수도 있고 무조건 얻을 수 있게 설정도 되게 해둔 점 사이드퀘스트들의 스토리도 신경 쓴게 보이고 물론 완벽하게 오픈월드게임의 단점을 고친건 아니지만 이를 고치려 상당히 노력했고 꽤 보완을 잘한 오픈월드 게임을 만들었구나라고 느낄 수 있는 작품임 | 23.02.06 22:13 | | |

(IP보기클릭)222.108.***.***

◆꼽슬돌이◆
그니까 다 양산형 노잼이지 | 23.02.06 22:31 | | |

(IP보기클릭)58.124.***.***

◆꼽슬돌이◆
별 내용없는 퀘스트같은게 너무 많다는게 문제죠. 질보다 양으로 승부본다 이게 딱 어울리것 문제는 이걸 다른 자사 게임들에도 똑같이 사용했다는 겁니다. 그러니 사람들이 유비식, 혹은 유비 게임에 더더욱 질리게 되고 비난하게 되는거죠 | 23.02.06 22:41 | | |

(IP보기클릭)121.185.***.***

◆꼽슬돌이◆
발할라는 스토리 전개가 처음부터 끝까지 똑같아서 좀 놀래긴 했음 | 23.02.06 23:24 | | |

(IP보기클릭)218.20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2164078909
솔직히 어디가서 10개 모아오세요. 몬스터 몇마리 잡아오세요. 누구를 어디까지 데려다 주세요 빼면 퀘스트 몇개나 남을꺼 같나요? | 23.02.06 23:37 | | |

(IP보기클릭)125.188.***.***

◆꼽슬돌이◆
어크가 저런 간단한.. 솔직히 개인적으론 퀘스트로도 부르기 싫고 심부름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런게 너무 많음 막 위쳐처럼 분기있고 그런 선택 중요한것까진 안 바라지만 어느정도 스토리라인 있고 그런걸 좀 해줬으면함 | 23.02.07 00:17 | | |

(IP보기클릭)211.234.***.***

BEST
발할라는 온라인게임도 아닌게 자꾸 수명연장하려고 컨텐츠를 천천히 풀어가지고...걍 오디세이 정도만 하지 욕심이 과했어
23.02.06 21:44

(IP보기클릭)115.145.***.***

BEST
쓸데없이 힘들게 큰건 맞긴한데.. 발할라는 그게 문제는 아닌듯했음 ㅜ
23.02.06 21:44

(IP보기클릭)125.130.***.***

눈보라
공들여 똥싸놓은 게임같았음 본겜이랑 하등상관없는 로그라이크 컨텐츠도 그렇고 라그나로크도 뭐 제대로 떡밥 푸는거없이 흐지부지 이것도 또 본겜이랑 연동되는 요소는 룬밖에 없고 시즌별 축제 이벤트도 솔직히 있으나마나였다고생각함 이런 쓸모없는 라이브 이벤트에 신경쓰다보니 정작 중요한dlc들은 죽쑤고 뉴겜플마저 내다던져버린거 아닌가싶음 발할라 어지간히 하긴했지만 하고나서 후회되는 게임은 어크발할라랑 와치독스 리전이 유일한듯 | 23.02.07 10:12 | | |

(IP보기클릭)118.235.***.***

이번편은 쉬어가는 편이라 좀 작은 게임이고 다음편인 일본을 배경으로하는 어세신트리드 레드는 어세신크리드 발할라같은 대형 RPG라고 하네여.
23.02.06 21:45

(IP보기클릭)180.224.***.***

개발비 문제가 큰듯
23.02.06 21:46

(IP보기클릭)121.150.***.***

유비식 오픈월드는 과유불급이죠 맵 사이즈를 줄이는게 맞다 봄
23.02.06 21:46

(IP보기클릭)125.136.***.***

A.R.K
오리진, 오디세이 플레이 해보고 에지오사가를 나중에 플레이해본 입장에서 맵과 스토리가 충분히 매력적이라면 더 적은 볼륨으로도 충분히 분량을 뽑아낼 수 있다고 생각함 | 23.02.06 21:59 | | |

(IP보기클릭)106.101.***.***

루리웹-3422263659
분량 좀 그만 뽑아냈으면 좋겠음;;;; 게임 하나를 주구장창 하고싶지 않음. 아주 지긋지긋함. 게임 하나 하려고 콘솔 구매하고 pc 조립한거 아님. 이것저것 다양한 겜들을 하고 싶음. 오늘 카레를 먹었으면 내일은 돈까스도 먹고, 그 다음날은 김치찌개도 먹고, 그 다음날은 사골국도 먹고~ 다양하게 음식을 먹듯이 게임도 마찬가지임. 100시간 200시간동안 같은 게임 계속 붙잡고 있으면 아무리 재밌는 우주 명작이라도 지겨워서 사람 미쳐버림... 아니, 세상에 게임이 얼마나 많은데 도대체 왜 게임 하나를 가지고 몇백시간동안 붙잡고 있어야 함? | 23.02.06 22:47 | | |

(IP보기클릭)211.230.***.***

♤라이언 고슬밥♤
뭐 맞는말이긴 하지만. 제작사 쪽에서 계속 컨텐츠를 만들더라도 하기 싫으면 그냥 유저가 안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그런 컨텐츠를 계속 기다리고 기대하는 유저들도 많을텐데... 본인 선택의 문제이지 제작사 문제는 아닌거 같습니다. | 23.02.06 23:43 | | |

(IP보기클릭)106.101.***.***

아니눌렀다고
제작사 선택이긴 하죠. 본편 이후 몇달 후나 1~2년에 하나씩 확장 컨텐츠 나오는건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다른 겜들 하다가 가끔씩 추가되는 스토리를 즐기는건 크게 지치거나 하진 않으니까요~ 근데 본편 자체가 볼륨이 무지막지하게 크고 엔딩까지 100시간, 200시간 걸려버리면, 백수가 아닌 이상에야 클리어 하는데 최소 한달에서 2~3달 이상씩 걸립니다. 그러면 지쳐버리는거죠... 스토리가 이어지는 게임인데 중간중간 이거 했다 저거 했다 하면 몰입이 깨져서 결국 한개를 엔딩을 보고 다음 게임으로 넘어가는데, 그 시간이 너무 길면 지겨워지죠... 그리고 볼륨이 클수록 당연히 제작기간도 늘어나고 게임 하나 발표하고 발매하는데 5년, 6년이 넘게 걸려버리는 등 시간도 허비하기 때문에 제작사에게도, 유저들에게도 좋지 않다고 봅니다. 그리고, 아무리 맛있는 음식도 며칠씩 먹으면 질리고, 음악 한곡 들으려고 lp플레이어를 사거나, 영화 한편 보려고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구매하진 않잖아요~ 좋아하는 여러 lp들을 수집해서 여러 음악들을 듣고, 여러 영화들을 보듯이, 게임도 적당한 시간을 딱 몰입해서 재밌게 즐기고, 그 다음엔 다른 분위기의 다른 게임을 즐기면서 환기를 시켜줘야 질리지가 않는데, 똑같은 게임만 몇백시간, 몇달동안 하면 지겹지 않습니까~ 그리고 굳이 큰돈 주고 콘솔, pc 등 구매했는데 1년에 게임 두어개밖에 못하고 여러 다양한 재밌는 작품들을 놓치는것도 손해잖아요~ 요즘 게임들 분량 X처럼 길고, 그러니 당연히 개발기간도 더럽게 길고, 그렇게 미루고 미루다 출시했는데 하나같이 싹다 버그 덩어리라 수정하는데 몇년씩 걸리고... 악순환이라 봅니다. 요즘 게임들은 볼륨, 플탐 지나치게 길어요~ 요즘 평균의 절반 정도로 줄이는게 여러모로 좋다고 봅니다. | 23.02.07 00:25 | | |

(IP보기클릭)58.237.***.***

♤라이언 고슬밥♤
진정하세요 ㄷㄷ | 23.02.07 05:23 | | |

(IP보기클릭)125.176.***.***

오디세이 좋았고 발할라도 할만했지만 오리진이 최고의 월드였는데 여기서 얼마만큼 더 줄일려고;;
23.02.06 21:47

(IP보기클릭)221.145.***.***

차세대에서
신디케이트나 유니티처럼 밀도 높은 도시 하나로 퉁칠거 같긴 느낌이 들어요 | 23.02.06 21:56 | | |

(IP보기클릭)221.163.***.***

BEST
커져도 너무 커졌음. 밀도를 좀 높일 때야. 그럴 돈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23.02.06 21:50

(IP보기클릭)221.145.***.***

커지고 너무 늘어집니다 오리진 이 알피지로 적당한 게임 볼륨이라고 생각하는데 오디세이는 음 좀 기네 발할라는 짜증났음
23.02.06 21:55

(IP보기클릭)125.137.***.***

오리진도 너무커요 맵 크기를 절반 이상 줄여야됨
23.02.06 21:57

(IP보기클릭)125.181.***.***

유니티가 진짜 당시에는 노잼, 최적화로 말 많았는데.. 지금 생각해 보면 유니티 같은 어쌔신 다시 보고 싶음.
23.02.06 22:00

(IP보기클릭)218.209.***.***

만년동안
배경 + 그 빽빽한 npc 차이로 연막 터트리면서 도망가는 거 재미났어요... 어깨빵~ | 23.02.06 22:02 | | |

(IP보기클릭)125.181.***.***

◆꼽슬돌이◆
인구 밀도로는 아직도 역대급이긴 할 것 같아요. 생생한 느낌 제대로.. 파쿠르도 좋았고요. 배경도 파리 그대로 옮겨놔서 보는 재미도 좋고. | 23.02.06 22:07 | | |

(IP보기클릭)112.165.***.***

만년동안
일딴 어떤 어크시리즈를 해봐도 유니티 급으로 파쿠르 액션이 나오기가 힘든거같음 신작이 죄다 파쿠르가 구림 | 23.02.06 22:15 | | |

(IP보기클릭)203.229.***.***

발할라는 ㅈ같이 집안에 있는 상자들 집 문 다 잠궈놓고 퍼즐 기믹으로 만든 게 너무 짜증나긴 했음 나중엔 중요한 거 아니면 다 패스하긴 했는데
23.02.06 22:04

(IP보기클릭)14.37.***.***

스케일이 줄더라도 질이 높은 게임을 좀 만들어 줬으면 좋겠음
23.02.06 22:08

(IP보기클릭)110.35.***.***

오디세이가 젤 잼있었네 시리즈통틀어서
23.02.06 22:12

(IP보기클릭)112.165.***.***

맵이 큰게 문제가아니라 하나의 시스템이 성공하니까 역겹게 이것거젓 다 썪어처넣고 결국은 우리가 좋아하던 어크의 시스템은 반절 죽여버리니 그렇지;; 암살이 (주) 가 되야 하는데 게임이 그냥 다죽이면 암살아님? 수준으로 바뀌었으니까 일격사로 죽이는것도 특정 스킬을 배우거나 발각이 안됬을 경우에만 되는것도 그렇고
23.02.06 22:15

(IP보기클릭)125.141.***.***

메스카키
발할라는 내가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오디세이까지 해본 경험으로는 다 죽이면 암살은 오히려 기존 어크가 더 쉬웠던 걸로 아는데요. | 23.02.06 22:18 | | |

(IP보기클릭)112.165.***.***

그것이 약속이니까.(끄덕)
그것도 애초에 우라!! 하면서 돌격이 아니라 특정 시퀸스 는 (돌격해야하는거고) 다른 시퀸스는 일반적인 암살로 일단 진행 이후 들키거나 본인 실수로 인한 플랜 B 일때 다죽이면 끝나는거죠 발할라 는 마냥 처음 시작할때부터 흐음? 내 장비렙도좋고 난 스킬도 쓰고싶고 암살로하면 뭔가 밋밋하잖아 가 대부분임 | 23.02.06 22:21 | | |

(IP보기클릭)112.165.***.***

메스카키
애초에 발할라 에서 쌍수 도끼 검 창 이런거 주고 스킬로 절단 처형 까지 있고 그 시스템을 한번 맛보면 암살안해요 | 23.02.06 22:22 | | |

(IP보기클릭)106.101.***.***

메스카키
맵 큰것도 아주 큰 문제임. | 23.02.06 22:48 | | |

(IP보기클릭)218.154.***.***

메스카키
기존 시리즈도 더 하면 더 했지 못하진 않아요 애초에 다 죽이면 암살이라는 말이 나온건 2~브라더후드~리벨레이션인 에지오 연대기 부터인걸요 브라더후드~4까지는 한번 죽이고 나면 다음 적들은 끊기지 않고 원킬 계속 낼 수 있는 연속 처형이란 시스템도 있습니다 | 23.02.06 22:49 | | |

(IP보기클릭)211.47.***.***

Cyker
댓 작성자 글 요지는 최신 어크는 암살이라는 테마보다 다크소울마냥 전투에 포커스가 맞춰진게 불만이라는 뜻 같음. 오리진하고 오디세이는 적 레벨이 높으면 암살이 불가능 하기도 하고, 암살에 특화된 맵 디자인도 아니였고. | 23.02.07 02:44 | | |

(IP보기클릭)106.101.***.***

무조건 줄여야함. 그것도 아주 많이~ 맵 크기도, 이야기 볼륨도, 플레이 시간도 싹다 절반 이하로 줄여야 함. 적당한 시간을 몰입도 있게 딱 즐긴 후 깔끔하게 끝내고 다른 게임도 하고 그래야지 요즘 겜들은 뻑하면 100시간, 200시간 동안 같은 캐릭터, 같은 장소, 같은 그래픽, 같은 스토리를 보고 있으려니 아주 좀이 쑤셔 미쳐버리겠음. 아무리 잘만들고 재밌어도 100시간 넘어가면 지칠수밖에 없음. 불감증이 안올래야 안올수가 없다는 말임. 플탐이 적당해야 이 게임도 하고 저 게임도 하고 다양하게 할거 아니냐고... 게임 달랑 하나 가지고 1~2달 이상 붙잡고 있으니 아주 진저리가 나지~ㅡㅡ;;;; 어크뿐만 아니고 앞으로 나올 다른 게임들도 분량 좀 무식하게 길게 좀 안나왔으면 함.
23.02.06 22:23

(IP보기클릭)121.129.***.***

오디세이가 웃긴게 플탐 늘리려고 레벨 제한으로 사이드퀘 강제 하는데 사이드퀘 빼도 플레이타임 엄청 길고 후반부에 메인스토리도 쓸데없이 늘어짐 개발자들이 플레이타임 따라서 인센티브 받기로 했나보지
23.02.06 22:27

(IP보기클릭)202.150.***.***

어크만 그런게 아니라 요즘 aaa겜들 다 규모 줄여야함. 무조건적인 오픈월드 긴 플레이타임 여러 서브퀘 공식처럼 의무적으로 만들지말고 일자형에 적당한 플레이타임이어도 좋으니 컨셉 좀 확실하게 잡아서 제대로 된 게임플레이 좀 만들었으면 하네요.
23.02.06 22:34

(IP보기클릭)112.151.***.***

너무 쓰잘데기 없이 커서 순간이동을 주로 하는데 애초에 그따구면 맵을 크게 만들 이유가 없어짐..
23.02.06 22:35

(IP보기클릭)222.121.***.***

규모만 문제라고 생각 안하는데... rpg 어크시리즈가 규모가 너무 큰것도 있지만 그렇다고 신디케이트나 유니티처럼 만들면 망하는건 똑같아서 스토리랑 연출같은 내실이 더 중요한거 같음
23.02.06 22:35

(IP보기클릭)175.118.***.***

뭐만 하면 이동하는데 1000m찍으니까 이게 기술력 안좋을때 로딩화면이랑 걸어가는거랑 뭔차이인지를 모르겠더라 다이어트 좀 해
23.02.06 22:39

(IP보기클릭)58.124.***.***

발할라 볼륨은 좀 에바가 맞긴 함 미친 게임 스토리는 다 똑같으면서 그걸 한 10번은 반복해야됨 그리고 퀘백이 만든 오디세이가 발할라보다 더 평가가 좋았던걸 생각해보면 퀘백은 RPG 어크, 다른 팀은 이제 다른 컨셉의 어크를 만드는건 좋은 선택 유니티가 재평가? 받는 이유도 유니티 파쿠르 시스템 같은걸 사람들이 원한다는걸 보여주는거기도 하고...진짜 전투도 그렇고 은신해서 어그로 끌려면 폭죽 터트리는 시스템도 그렇고 최악에 가까운데 모션이랑 그래픽 하나만으로 올려치기 받는 이유가 있음
23.02.06 22:43

(IP보기클릭)121.169.***.***

넓건 작건 유비식 오픈월드 고수하면 어차피 또 망함
23.02.06 22:47

(IP보기클릭)182.213.***.***

시간 줄어도되니 밀도만은 챙겨주라…
23.02.06 22:53

(IP보기클릭)125.130.***.***

밀도가 꽉차고 다양하게 퀄리티 높게
23.02.06 23:00

(IP보기클릭)118.35.***.***

오래끈다고 유비식이 어디가진 않을텐데 뭔 3년식이나
23.02.06 23:16

(IP보기클릭)211.219.***.***

맵크던 말던 오픈월드던 말던 이건 중요하지 않다고 봅니다. 중요한건 잠입 액션이 더 필요하죠. 지붕위를 휘젓고 다니는 시퀀스도 좀 필요하고요.
23.02.06 23:30

(IP보기클릭)58.124.***.***

맵이 큰크고 그걸 구현한것도 강점이라면 강점인데 문제는 채워넣는 컨텐츠였고. 어크 시리즈야 원래 액션 어드벤쳐였으니..오리진부터 3부작 가면서 파쿠르 재미가 좀 덜 하다고 해야하나?
23.02.06 23:34

(IP보기클릭)59.12.***.***

최근에 오리진 했고, 재밌게 헀지만, 맵은 진짜 감당 안 될 정도로 넓더라... 엔딩은 봤고, 스토리 밀면서 사이드퀘도 다 할려고 노력은 했는데 결국 100%는 택도없이 마무리했음.
23.02.06 23:40

(IP보기클릭)220.95.***.***

발할라는 애초에 잘못만들었음. 어떻게 신화 3부작하면서 갈수록 퇴보하니까 욕을하지
23.02.06 23:47

(IP보기클릭)112.121.***.***

오디세이 하다보니 수긍이 가네 어디 가면 2000키로 5000키로야 커도 너무 커 맵 크기도 좀 줄이자.
23.02.07 00:05

(IP보기클릭)211.200.***.***

내가 게임 고르는 기준으로 말한다면 유비 소프트는 쓸데 없는 노가다와 남캐같은 여캐만 안 만들면 됨. (플레이어블 여캐 필수) 그렇게만 해준다면 10만원도 안 아깝다 컷트라인 엄청 낮은데 이걸 노력을 안하네 ㅋㅋ
23.02.07 00:05

(IP보기클릭)218.155.***.***

유비식 오픈월드에 그렇게 거부감 없는편인데 발할라는 선을 넘었음.. 수집품 다 모으면서 진행하는편인데 중간에 스토리 까먹음 ㅋㅋㅋㅋ
23.02.07 00:32

(IP보기클릭)195.181.***.***

TRANSHOMMER
ㅋㅋㅋㅋㅋ | 23.02.08 02:25 | | |

(IP보기클릭)180.224.***.***

개인적으로는 좋습니다 보통 오픈월드면 맵 다 밝히고 상자깡도 다하고 스토리 미는 스타일인데 발할라는 맵 다 밝히고 퍼졌습니다 ㄷㄷ 아직도 클리어를 못한상태네요
23.02.07 00:59

(IP보기클릭)2.200.***.***

어지간히 하드코어 유저 아니면 에픽 무료게임이라든지, 게임패스나 psn 스페셜 등으로 할 게임이 넘쳐나는 시대가 되었으니.. 이젠 양보다 질이 더 중요하다고 느껴짐, 플탐 길게 늘이는 것 보다 얼마나 스토리가 개연성이 있냐, 말이 되냐, 플레이가 맛있냐 등..
23.02.07 01:10

(IP보기클릭)50.92.***.***

큰 맵에서 오로지 하는건 적진 처들어가기 적장 목따기 상자 까기 가 거의 다였슴 맵만 크고 할게 거의 없던 기억
23.02.07 01:28

(IP보기클릭)118.47.***.***

유비는 선택과 집중을 최근 들어서 유독 못하는 듯? 뭐든지 할 수 있지만 그 중에서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컨텐츠는 거의 없는 그런 느낌임. 분량을 줄여야 하네 어쩌네 하는 이야기 나오는 것도 이해하는게 어차피 깊이가 없어 빨리 질릴 컨텐츠라면 절대적인 양을 적게 가져가는 것도 나쁘지 않음. 콜옵 싱글플레이가 파밍을 한다거나 자유도가 높다거나 하는 식으로 파고들 요소가 거의 없다보니 길이가 짧은 거랑 같은 맥락이라고 봄. 뭐 깊이감이 없는 컨텐츠를 질리기 전에 끝나도록 컨텐츠 자체를 적게 넣는다! 보다는 확실하게 재밌는 컨텐츠를 넣어서 오래 붙들게 만든다! 가 더 바람직한 방향성이라고는 생각하는데 최근 유비가 그럴 역량이 있는지는 모르겠음. 유비는 누가 봐도 유비식 오픈월드 영향을 강하게 받은 고오쓰나 미들어스 시리즈 등이 최근 유비게임들보다 더 평가가 높고, 어떻게 보면 전투 외의 컨텐츠는 없다시피하다고도 볼 수 있는 엘든링이 판매량과 평가 양쪽 모두를 다 챙겨간 사례들을 유심히 봐야 한다고 생각함. 그런 면에서 보자면 잠입 액션 게임이라는 컨셉에 충실하게 가기 위해서 잠입 외의 컨텐츠를 집어넣느니 그냥 우직하게 잠입 게임 컨텐츠 위주로 가서 호평을 많이 받아 온 스플린터 셀 시리즈를 본격적으로 되살려보는게 어떨까 싶긴 한데, 이거도 제작 중이라던 리메이크 팀이 좀 어수선한 거 같아서 영....
23.02.07 02:15

(IP보기클릭)125.129.***.***

플레이영상좀 내놓고 말했으면
23.02.07 03:58

(IP보기클릭)39.116.***.***

넓고 의미없는 다수의 물음표들 보다는 1편같은 스케일과 집중도가 더 즐거웠던 기억
23.02.07 07:15

(IP보기클릭)59.15.***.***

이미 어쌔씬은 게임이라고 하기엔 애매함... 그다지 게임성이 없기에... 전투라면 차라리 몬헌을 하면 되고... 작업이라면 이미 게임이 아님...
23.02.07 07:34

(IP보기클릭)121.66.***.***

아카니스트
게임성이 없다는건 님 기준아님? | 23.02.07 07:56 | | |

(IP보기클릭)121.152.***.***

엣지오 사가 때 퀄만 나와도 만족임.
23.02.07 08:19

(IP보기클릭)49.143.***.***

뭐 이거저거 자꾸 줄이라고 하는데 스토리 흡입력 있고 탐험하는 재미가 있게 만들면 커도 전혀 문제되지 않음. 문제는 얘네들이 스토리텔링 능력이 딸리고 맵을 의미없는 수집퀘스트로 채우니까 플레이타임이 길어질수록 고역인거지.
23.02.07 08:26

(IP보기클릭)112.214.***.***

세계는 작아졌지만 재미는 늘어나길
23.02.07 09:49

(IP보기클릭)172.226.***.***

발할라가 역대급 판매량 찍었으니 레드는 좀 더 다양한 퀘스트와 밀도를 좀 높이면 좋겠다
23.02.07 10:01

(IP보기클릭)134.75.***.***

어크 시리즈는 전부 다 했지만(리버레이션도) 발할라는 진짜 최악 중의 최악 게임 게임 내적으로는 쓸데없는 퍼즐, 똑같은 미션, 몰입 안되는 스토리 게임 외적으로는 동성애, 기본 여자 모델링, PC주의 같은 쓰잘데없는 것들만 집어넣었지 오리진 정도가 정말 딱 좋았는데 귀큰놈들은 진짜 믿을 놈들이 아님
23.02.07 10:41

(IP보기클릭)106.102.***.***

중요한건 밀도랑 재미임. 아무리 커봐야도 공허한 공간이랑 별차이 없으면...
23.02.07 11:22

(IP보기클릭)121.149.***.***

의미없는 무작위로 배치된듯한 풀과 돌들이 있는 구간이 퀘와 퀘 사이에 길게 배치되어있다고 해서 대작이 되는건 아니지
23.02.07 13:02

(IP보기클릭)175.198.***.***

유비식게임 전체맵에 물음표 뿌려놓는방식 고마해라
23.02.07 14:58

(IP보기클릭)49.167.***.***

예전의 맵이 작았던 유비 오픈월드 게임의 게임성이 그래서 좋았느냐고 묻는다면...;;;
23.02.08 01:51


1
 댓글





읽을거리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24)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9)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4)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0)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4)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8)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1)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게임툰] 키메라와 떠나는 모험, 덱 빌딩 로그라이크 '다이스포크' (39)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41)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1348118 공지 메타크리틱 점수 게시는 한 페이지 당 하나로 제한합니다. (60) sickarl 53 975340 2014.03.25
234281 공지 글을 작성하기전에 반드시 확인해주십시오. (34) 루리 53 995398 2009.07.28
2310268 PS5소프트 롭스 2 574 01:45
2310266 PS5소프트 따스한 가열로 5 714 01:14
2310265 PS5소프트 따스한 가열로 457 01:08
2310264 PS5소프트 nokcha 8 2259 01:08
2310261 PS5소프트 이토 시즈카 9 2902 00:30
2310260 PS5소프트 따스한 가열로 1 670 00:09
2310259 PS5소프트 이토 시즈카 26 4765 00:07
2310258 PS5소프트 따스한 가열로 1 396 00:03
2310257 정보 선인장국 8 5173 2024.04.23
2310256 PS5소프트 따스한 가열로 639 2024.04.23
2310254 PS5소프트 따스한 가열로 3 2742 2024.04.23
2310253 PS5소프트 따스한 가열로 1 805 2024.04.23
2310251 PS5소프트 물곰탱 7 4382 2024.04.23
2310250 PS5하드 로메오카이 3 2470 2024.04.23
2310249 기타 루리웹-2640119317 1548 2024.04.23
2310247 인터뷰 코크럴 27 13220 2024.04.23
2310246 PS5소프트 루리웹-44419568 1 3051 2024.04.23
2310245 PS5소프트 nokcha 15 11578 2024.04.23
2310244 PS5소프트 Winter Love 14 14209 2024.04.23
2310243 PS5소프트 nokcha 2 2244 2024.04.23
2310242 PS5소프트 헤롱싀 24 22367 2024.04.23
2310240 PS5소프트 nokcha 36 19070 2024.04.23
2310238 PS5소프트 물곰탱 11 10531 2024.04.23
2310236 PS5소프트 이토 시즈카 10 8620 2024.04.23
2310235 기타 루리웹-3948256708 19 13697 2024.04.23
2310233 정보 로메오카이 2 3271 2024.04.23
2310231 PS5소프트 이토 시즈카 25 8459 2024.04.23
2310229 PS5소프트 이토 시즈카 10 4190 2024.04.23
글쓰기 216234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