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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소프트] IGN)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 VS 칼리스토 프로토콜 게임 플레이 비교 [73]
추천 24 조회 30645 댓글수 73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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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10285 | PS5소프트 | 이토 시즈카 | 21 | 9177 | 11:3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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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8.235.***.***
다시는!! 닷시는 정신적후속작이라고안하겠소!
(IP보기클릭)223.62.***.***
비주얼은 칼리스토도 좋네요
(IP보기클릭)183.96.***.***
회피 원투~ 원투~
(IP보기클릭)121.125.***.***
개인적으로 칼리스토는 가장 아쉬운 점이 감염체가 네크로모프처럼 한껏 뒤틀린 기괴한 느낌보단 좀비물같이 어디서 뻔하게 볼법한, 걍 종기난 인간 괴물이라 신선한 느낌이 없던 것도 좀 그랬어요.
(IP보기클릭)222.105.***.***
그래픽은 칼리스토가 더 좋은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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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주얼은 칼리스토도 좋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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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승리 ㅋㅋㅋㅋㅋ | 23.01.29 18:45 | | |
(IP보기클릭)222.105.***.***
그래픽은 칼리스토가 더 좋은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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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사똥이든 황금색 똥이든 결국 똥은 똥일 뿐... | 23.01.29 12: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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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3.01.29 22:05 | | |
(IP보기클릭)116.123.***.***
개망작 | 23.01.30 08: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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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83.96.***.***
회피 원투~ 원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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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보스까지 저 패턴일 줄은 몰랐지. 왼쪽 오른쪽 왼쪽 ㅅㅂ ㅋㅋㅋ | 23.01.29 11:59 | | |
(IP보기클릭)211.22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거만 진짜 계속 나옴? | 23.01.29 12:25 | | |
(IP보기클릭)112.146.***.***
저게 너무 어렵다고 점수 후려친 리뷰도 있던거지… | 23.01.29 12:33 | | |
(IP보기클릭)223.38.***.***
리뷰어들중에 전투 시스템을 아예 이해못한 사람도 있더라구요 진짜 칼리스토 엄청 쉬운 겜인데 어렵다고 하다니..; | 23.01.29 12:55 | | |
(IP보기클릭)112.146.***.***
그런데 리뷰어직업도 자격증같은게 있는지 궁굼하더라구요 게임은 좋아하지않아도 메타등재 회사에들어가면 점수 퍼줄수있는건지 | 23.01.29 13:05 | | |
(IP보기클릭)115.41.***.***
이정도면 타이틀명을 바꿔야되는거 아닌가요 칼리스토 참참참 으로 | 23.01.30 00:08 | | |
(IP보기클릭)222.239.***.***
오소이! 오소이! ㅋㅋ | 23.01.30 14:39 | | |
(IP보기클릭)183.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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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3.62.***.***
시스템만 별로고 스토리는 좋았다... 이러면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었겠는데 ㅠ | 23.01.29 11: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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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는!! 닷시는 정신적후속작이라고안하겠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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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적후속작은 아니라고 했다구 ㅋㅋㅋ | 23.01.29 18:53 | | |
(IP보기클릭)223.39.***.***
아 그니까 SF호러와 복싱을 접목시키고 싶었다구요 | 23.01.30 10:50 | | |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59.25.***.***
왼쪽 오른쪽 왼쪽 원툴이라 단순 작업이 되어버려서 별로임 | 23.01.29 12:00 | | |
(IP보기클릭)182.210.***.***
원툴이 아니라 섞는다는거 아님? 두가지가 잘 조화되면 역대급일거 같구만 무슨...;;;; | 23.01.29 12:18 | | |
(IP보기클릭)117.55.***.***
그런 가정은 누가 못하나.. gta 5, 젤다야숨 좀만 더 잘만들었으면 130점 나왔겠네 | 23.01.29 14:24 | | |
(IP보기클릭)115.143.***.***
회피는 필요없고 근접떄리는거 들어가면 좋을듯 회피는 개씹쓰레기고 뭔 스틱만 꺾고있어도 피해지는 븅신난이돈데 ㅋㅋ | 23.01.29 16:08 | | |
(IP보기클릭)222.110.***.***
데드스페이스애 빠따질 넣는게 차라리 나을듯... 총든 손으로 휘젖는거 보단 임팩트 있게 느껴지게... | 23.01.29 17:06 | | |
(IP보기클릭)115.138.***.***
라오어1 리메이크도 회피 못넣은 이유가 회피를 넣어버리면 게임 전반적인 난이도조정이 아예 새롭게 들어가야 하거든요. 그저 회피 + 새로운 공격모션들 다 집어넣으려면 할 수 있어요. 라오어2에 있는 에셋이니 복사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근데 그걸 해버리면, 벨런스가 무너질 수 있죠. 라오어1이 전투가 재미없었던 게임이면 새롭게 벨런스 조정하자! 하며 나설 수도 있지만, 굉장히 호평받은 게임인데 새롭게 벨런싱하다 망치면 안되기도 하고, 맵의 구조조차도 사실 다 벨런싱에 들어가는데, 애초에 회피를 상정하고 만든 맵과 회피와 점프조차 없이 만들어진 맵의 구조에서 벨런싱하는건 어렵고 괜히 했다가 긴장감 떨어지면 그게 더 손해일 수 있죠. 그래서 데드스페이스에도 회피가 들어간다고 이게 그냥 단순히 회피들어가고 끝날 문제가 아니에요. 회피가 들어가는 순간 벨런싱이 확 바뀌어야죠. | 23.01.29 18:49 | | |
(IP보기클릭)211.226.***.***
맹점 ㅋㅋ | 23.01.30 00:25 | | |
(IP보기클릭)121.125.***.***
개인적으로 칼리스토는 가장 아쉬운 점이 감염체가 네크로모프처럼 한껏 뒤틀린 기괴한 느낌보단 좀비물같이 어디서 뻔하게 볼법한, 걍 종기난 인간 괴물이라 신선한 느낌이 없던 것도 좀 그랬어요.
(IP보기클릭)211.226.***.***
데슾은 진짜 신선했는데 말이죠...외계 물건에 의한 반응으로 사람들이 미치고 괴물이 된다는 설정...거기다 괴물들 모습도 진짜 기괴하고 무서웠던 신선함...근데 칼리는 그게 없는... | 23.01.30 00:27 | | |
(IP보기클릭)121.125.***.***
데슾 처음 할때는 기존 좀비물이랑 궤를 달리하는 비주얼때문에 충공깽이였다면, 칼리스토는 첫 조우때부터 어...어디서 많이 봤네, 걍 좀 아픈사람같이 생겼네 = 만만한데? 해볼만한데? 이런 느낌이 들어서 팍 식었어요. | 23.01.30 00:50 | | |
(IP보기클릭)118.32.***.***
어 이거 완전 라오어 클리커 | 23.01.30 08: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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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5.138.***.***
입을 털었니 뭐니 하는건 내가 비난하고 있는 걸 정당화하려는 논리일 뿐이죠. 왕따를 시켰는데 왕따당한 사람이 문제가 있어서 왕따시킨거다! 이 논리를 하고 싶어서 근거를 대려고 하는것이죠. | 23.01.29 18: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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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금이라도 건덕지 있으면 온갖 명분 만들어내서 까대는게 컨텐츠 | 23.01.29 22: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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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히 그런건 없음. 데드 스페이스 정신적 후속작이라고 했는데 이건 뭐 글렌 스코필드 데려다 만든거니 그럴수 있는거라 생각하는거고 뭐 딴 겜처럼 이런것도 가능하다 이런건 없었음. 그저 회피가 처음부터 끝까지 저럴줄 몰랐을 뿐이지. | 23.01.30 08:38 | | |
(IP보기클릭)92.38.***.***
(IP보기클릭)1.221.***.***
2회차 부턴 안끊긴다고 하더라고요. 1회차에 데이터가 적용되는 식이라 | 23.01.30 08:39 | | |
(IP보기클릭)219.255.***.***
(IP보기클릭)11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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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리스토의 그래픽과 아트가 맘에 들었어서 참 아깝게 생각되네요. 크래프톤 얘들은 대체 왜 이랬을까... 이 정도 판단력도 없나... | 23.01.29 15: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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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히 전부 게임 개발비인건 아니겠지만, 크래프톤이 스트라이킹 디스턴스에 쓴 돈만 2700억이라 단순히 크래프톤이 압박한걸로 퉁칠 사항은 아니라고 봅니다. 솔까말 발매연기했으면 최적화 정도는 좋았을지 몰라도, 근본적인 게임 시스템이 바뀌는건 불가능한 일이라 현재 평가에 비해서 막 엄청 나아졌을거라는 생각도 전혀 안들구요. | 23.01.29 16:05 | | |
(IP보기클릭)115.138.***.***
성과를 보인 팀이면 이미 대기업들이 낚아채갔을 가능성이 높겠구요. 그러면 아직 그리 빛을 보지 못한 업체등을 구해야 하는데 그러면 망작이 될 가능성이 있겠죠. 그렇다고 소니처럼 큰돈 투자하는데 그냥 하고싶은대로 하고, 기간도 넉넉하게 줄게~ 이러기 쉽지가 않죠. 내 입장이 되어보면 사실 대작뽑는게 쉽지가 않습니다. 괜히 캡콤 스퀘어애닉스부터 코나미등 여러 일본회사들이 과거에 개발비 비싸질 때 aaa게임 대부분 접어버린 이유가 있어요.부담이 많이 되죠. | 23.01.29 18: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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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기간 이전에 애초에 개발능력 등 거의 모든 게 총체적 난국이라... | 23.01.29 22: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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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슾1 메인 프로듀서 였던 사람이 만들었으니 정신적 후속작이라고 했던거죠 | 23.01.29 17: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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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탈킴 쓰레기 리뷰어잖슴. 그저 자극적으로 소리만 꽥꽥 지를줄 아는 겜알못. 똥겜 같이 욕하고싶을때 말곤 볼 가치가 없음 | 23.01.30 17: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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