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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49.105.***.***
능력도없고 기술도없는데 언플만 더럽게함. 매번 2대 게임강국인 일본이나 미국 상대로 게섯거라식 페이크뉴스나 살포하는게 전부. 진지하게 k게임은 폴란드부터 이길생각하자.
(IP보기클릭)118.42.***.***
암초? 진짜 게임 만들 생각은 있는건가 주가조작용이란 생각 밖에 안드는 영상 하나 공개하고 그 뒤론 깜깜 무소식인데
(IP보기클릭)223.38.***.***
폴란드 못 이겨요 CD 프로젝트 RED 절대 못 이김
(IP보기클릭)211.245.***.***
성과 없이 시장 초창기에 네임드가 된 사람들이 아직도 헤드에서 진두지휘 하는 거보며 답 나옴
(IP보기클릭)61.34.***.***
개발인력을 믹서기에 넣고 갈아봐야 소모만 되지 뭐가 나오겠나? 우리회사 말야 우리회사
(IP보기클릭)61.34.***.***
개발인력을 믹서기에 넣고 갈아봐야 소모만 되지 뭐가 나오겠나? 우리회사 말야 우리회사
(IP보기클릭)14.63.***.***
우리회사도! 무슨 야근이 요술램프도 아니고 야근만 하면 다 해결되는 줄 알아 | 23.01.27 10:43 | | |
(IP보기클릭)61.34.***.***
위추 드립니다. | 23.01.27 10:44 | | |
(IP보기클릭)118.47.***.***
힘내세요 | 23.01.27 11: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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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 게임유저들 머릿속에는 기본적으로 일본과 서양이고 그다음에 중국이긴하죠. k게임?아무도 관심없어할듯. | 23.01.27 10: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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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초? 진짜 게임 만들 생각은 있는건가 주가조작용이란 생각 밖에 안드는 영상 하나 공개하고 그 뒤론 깜깜 무소식인데
(IP보기클릭)49.105.***.***
능력도없고 기술도없는데 언플만 더럽게함. 매번 2대 게임강국인 일본이나 미국 상대로 게섯거라식 페이크뉴스나 살포하는게 전부. 진지하게 k게임은 폴란드부터 이길생각하자.
(IP보기클릭)223.38.***.***
왓더123
폴란드 못 이겨요 CD 프로젝트 RED 절대 못 이김 | 23.01.27 10:14 | | |
(IP보기클릭)223.38.***.***
요즘 돌아가는거보면 중국도 못이길듯합니다 언감생심 폴란드 CD PROJECT는 하늘위 구름이구요 | 23.01.27 10:27 | | |
(IP보기클릭)175.196.***.***
원신 하나만으로도 이미 한국과 비교하면 실례되는 수준 게임개발협회장이 원신보고 한국은 이런거 절대 못만든다고 자괴감 느낀 기사 유명하죠 | 23.01.27 10:41 | | |
(IP보기클릭)222.101.***.***
그냥 K겜은 내친구 호비 애니 안 보고 도전(챌린지)을 논하지 말자. 인디게임은 커녕 유아용 애니한테도 재미 면에서 발리는데... | 23.01.27 11:00 | | |
(IP보기클릭)106.102.***.***
한국게임의 장점이라면 도박(사행성)과 경쟁구도를 잘 짠다는게 있겠네요 | 23.01.27 12:05 | | |
(IP보기클릭)211.198.***.***
솔까 테크트리가 달라서 콘솔 AAA급 게임같은 쪽으로 발전 못한 건 그렇다 하겠는데 MMO RPG + 캐쉬템강국에서 원신이나 일본 가챠게임같은거 못뽑아낸거보면 진짜 이해가 안감.. | 23.01.27 12:11 | | |
(IP보기클릭)175.196.***.***
손쉽게 유저들간에 서로 치고 박고 싸우게 만들어서 경쟁유도하면 알아서 결제하니까 안하죠 원신을 보면 신규캐릭터 하나 나올때마다 PV부터 스토리라인까지 인력갈아서 노력한 흔적들이 보이죠 한국 겜들은 그런 걸 할 능력도 없지만 그걸 비효율이라고 생각해서 안하죠 그러니 연출이나 스토리텔링이 늘지도 않고 제자리걸음 걍 신규 캐쉬템 아이콘 디자인만 하고 있죠 | 23.01.27 12:20 | | |
(IP보기클릭)67.211.***.***
위쳐3: 340억 갓든킹택2: 300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3.01.27 18: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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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 없이 시장 초창기에 네임드가 된 사람들이 아직도 헤드에서 진두지휘 하는 거보며 답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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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가 의견을 왜 물어보는지;; ㅋㅋ | 23.01.27 10:59 | | |
(IP보기클릭)223.39.***.***
주가방어용.. | 23.01.27 12:29 | | |
(IP보기클릭)22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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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196.***.***
그 마지막 게임이 아이온과 블소죠 솔직히 블소 해무진까진 인정해줘야됨 | 23.01.27 21:18 | | |
(IP보기클릭)59.18.***.***
(IP보기클릭)119.65.***.***
그거보다 못한거 뽑는게 현실인데 뭐 일단 그거 보다 나은거 뽑았다 치고 그거 보다 좀 나은거 한두개 뽑는다고 그게 기회가 될까요? | 23.01.27 10:24 | | |
(IP보기클릭)118.235.***.***
일단은 포스포큰 정도 작품을 이겨보겠단 마음으로 해야할듯?? | 23.01.27 10:28 | | |
(IP보기클릭)222.101.***.***
포스포큰도 망했는데 K게임은 오죽하겠나? K게임이든 뭐든 게임 대충 만들면 포스포큰처럼 망할 수 밖에 없다는 거 자명한 사실인데?? | 23.01.27 11:04 | | |
(IP보기클릭)106.249.***.***
(IP보기클릭)219.248.***.***
그렇지...경험을 뒷구멍으로 먹어서 그걸 앞구멍으로 쏟아내는 작품들만 만들어 왔으니 | 23.01.27 11: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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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BCDS
애초에 주도권이 있었나? | 23.01.27 10:59 | | |
(IP보기클릭)222.239.***.***
SABCDS
주도권이라는 게 어느 시장을 얘기하는 건가요? 한국 및 중국 시장을 얘기하는 거라면 하신 말씀이 맞는 말이지만, 글로벌 시장을 말하는 거라면 와우랑 울티마 온라인이 주도권을 갖고 있지 않았나....싶어서요. | 23.01.28 03:30 | | |
(IP보기클릭)218.238.***.***
서양쪽은 울티마나 와우였고 이상하게 아시아권에서 한국온라인겜이 잘나가던 시절이 있긴했어요. 지금은 그닥 소식은 못들었고. | 23.01.28 08: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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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잘 만들어서 돈 벌 생각을 해야 되는데 게임은 대충 만들고 bm으로 돈 벌 생각만 했으니... | 23.01.27 11: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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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가챠겜만 봐도 알 수 있죠. 중국은 스토리나 설정 등으로 어떻게든 '기분 나쁘지 않게 돈 내게 하는 방법'을 연구해왔지만 한국은 무조건 성능 위주로 만들어서 '안 뽑으면 꼬운' 상황을 만들고, 경쟁 붙여서 결제를 유도하는, 말하자면 '기분 나쁘게 돈 빨아 먹는 방법'을 그냥 고수해왔으니까요. | 23.01.28 03:33 | | |
(IP보기클릭)106.101.***.***
최근에 모 게임기자 유튜버의 중국게임기자 인터뷰를 보고 이글을 보니.. 확악! 와닿네요 중국은 빅데이터와 커뮤니티성을 기반으로 기분 나쁘지 않고 돈을 내고 상부상조 하는 방법을 연구하는데.. 한국은 에휴.. | 23.01.31 10: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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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ㄱㄹㅇ ㅋㅋㅋㅋ 넥슨말고 없음 | 23.01.31 10: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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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그는 취향은 아니지만 아직도 잘나가고있지ㅇㅇ | 23.01.27 11: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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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실날같은 희망... | 23.01.27 11: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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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라도 잘나와야지 조금 희망이 생기지 이거마저도 고꾸라지면 진짜 암울하겠네요 | 23.01.27 14: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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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그 채널이요. 저도 자주 보죠. 경제채널인데 게임회사 이야기 나와서 흥미롭게 봤죠. | 23.01.27 11:49 | | |
(IP보기클릭)117.111.***.***
알고리즘 나와서 봤는데 설명하는분이 겉핥기 아니어서 저도 재밌게본 | 23.01.27 11:57 | | |
(IP보기클릭)222.101.***.***
게임란 건 결국 기술력과 기획력의 집합체임. 양산형 마인드으로는 성공하기 힘든 분야란 소리임. | 23.01.27 14:21 | | |
(IP보기클릭)106.101.***.***
그렇죠. 심지어 기획력엔 인문학적 소양과 커뮤니티 사회성이 결합되야 하니까요 | 23.01.31 10: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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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3.38.***.***
요즘 유튜버들 게임방송으로 조금 나아졌다 하지만 아직도 한참 멀었죠 아마 몇세대 교체되고나서야 나아질 기미가 보이겠죠 | 23.01.27 14:25 | | |
(IP보기클릭)112.169.***.***
(IP보기클릭)122.131.***.***
게임을 이해하는 디렉터가 있으면 뭐하나요 그런 게임엔 투자할 생각도 안하는게 국내 현실임 ㅋㅋ | 23.01.27 13:15 | | |
(IP보기클릭)121.153.***.***
ㄴ아니 기술력도 없다고 뽀록난지가 언젠데.. 중국에도 기술력 밀리는 실정이라니까요 10년전 이야기를 하고 계시네.. | 23.01.27 20:23 | | |
(IP보기클릭)118.235.***.***
당장 그 위로 프로듀서와 임원진 투자자들이 있는데 고작 일개 디렉터 따위가 만들고 싶어하는 게임을 윗선에서 곱게 만들게 놔둘까요? 기획력 장인정신 그리고 아이디어는 좋지만 수익성이 안보이는 게임은 외국 개발사 임원들도 가차없이 빠구 먹이는게 이쪽 업계의 실태입니다 일본이라고 다를바 없구요 특히나 우리나라는 게임기획이나 개발역량이나 소비자들 돈을 긁어모으는 비지니스 모델 설계에 더 혈안이 되어있는게 문제입니다 | 23.01.28 07:25 | | |
(IP보기클릭)218.238.***.***
그래픽 퀼리티는 모바일인데, 온라인인데 그정도 그래픽이라 좋다고 한거지 콘솔쪽 AAA게임으로 넘어가면 그래픽 퀼리티로 말못합니다. | 23.01.28 08:31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23.38.***.***
루리웹-8986315515
블소2가 제일 열받는점이 트레일러로 사기를 친게 제일컸음 | 23.01.27 14: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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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2.101.***.***
그러다 몇몇 회사는 망하고 그에 따라 게임계가 여러번 재편되는 거지... | 23.01.27 14: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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