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18일자 H2 인터렉티브 공식보도자료를 통해 보면,
스나이퍼 고스트 워리어3는 PC, PS4, XboxOne으로 한글판 출시한다는 소식과 함께,
XboxOne 플랫폼은 디지털 다운로드 전용으로 출시한다고 명시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당연히 Xbox용 다운로드 플랫폼을 다운로드 한 소비자들은 한글판인줄 알고 구매한 것이 맞을테구요.
하지만, Xbox스토어 정책상 다운로드 후, 플레이를 했다면 환불이 불가한 상태입니다.
Xbox 고객지원센터와 H2 인터렉티브가 상호협력이 잘 되어 이야기가 되었을리는 만무하고(뭐 지금까지 정황상),
1차적인 책임은 H2 인터렉티브에 있으니 우선 H2인터렉티브에 연락해 문의를 하는 것이 맞는 순서일 것 같습니다.
1. Xbox스토어에서 환불을 안해준다면, 구매내역을 H2인터렉티브에 보내어 H2인터렉티브에서 소비자에게 환불을 해주어야 한다거나...
2. H2인터렉티브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의해서, 한국스토어에서 스나이퍼고스트워리어3를 구매한 소비자들은 전원 환불해주어야 한다거나...
→ 현재, Xbox고객지원센터에 문의하면 확인 후, 한글화 관련 내용 이야기하면 환불은 해준다고 하네요.
3. 아니면, H2인터렉티브에서 본사에 요청해 Xbox스토어에 한국어자막이 지원되는 버전을 다시 업데이트하게 한다거나...
암튼, 환불여부를 떠나 유통사에서도 관련해 공식보도자료나 공지는 해주어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얼마전, 탐클랜시의 고스트리콘:와일드랜드도 그렇고 정말 문제가 심각하네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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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진짜 상황이 좀 황당하네요. 한글판을 출시한다고 명시를 해놓고도 한글이 출력이 안되는 상황이면 마소에 신고를 하던가 뭐라도 행동을 취해서 무조건 한글판이 되게 하던가 그게 안되면 빨리 알아보고 한글을 업데이트 해주겠다고 공지를 날리던가 한글이 정말 누락된거면 미안하다 환불가능하도록 해주겠다 공지를 날리던가 뭔가 대응을 일단 해줘야지 안한글로 불편겪는 구매자가 환불할때까지 이렇게 무대포로 그냥 있기만 하면 되는건가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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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진짜 상황이 좀 황당하네요. 한글판을 출시한다고 명시를 해놓고도 한글이 출력이 안되는 상황이면 마소에 신고를 하던가 뭐라도 행동을 취해서 무조건 한글판이 되게 하던가 그게 안되면 빨리 알아보고 한글을 업데이트 해주겠다고 공지를 날리던가 한글이 정말 누락된거면 미안하다 환불가능하도록 해주겠다 공지를 날리던가 뭔가 대응을 일단 해줘야지 안한글로 불편겪는 구매자가 환불할때까지 이렇게 무대포로 그냥 있기만 하면 되는건가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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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사 공지를 기다려봐야죠. | 17.04.26 17: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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