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태스킹이 안됩니다.
A라는 작업을 하다가 B를 맡으면 A는 기억이 안나요. 긴장하면 더 그렇고.
그냥 안나는데.. 답답하네요. 군대에서도 그랬고 전 직장에서도 그랬구요.
면허딸때도 ㅋㅋ 1종 세번 떨어졌네요. 기어 바꾸는거 생각하다가 사이드못봐서 세번다 박을뻔하고.
그래도 2종은 따고 군대가야지 해서 2종을 보는데... 운전이이렇게 쉬운거였나 싶더군요. 체감난이도 차이가 넘사벽ㅋㅋ 한번에따고
그리고 다들하는말은 적고다니면 된다는데ㅋㅋ 하루종일 그럴수도없고....
예를들어 서류정리중에 "XX야 뭐좀 처리해라" 라고 상사가 말하고 가면, 대답은해도 서류정리 끝날때즘엔 어 뭐하라고 하셨지? 상태죠.
책볼때는 좋아요... 정말 옆에서 누가 불러도 모르거든요. 근데 성인이되니까
장점보단 단점이 크네요. 뭐 대단한걸, 막 일처리 세네개 하는걸 말하는게 아니에요.
남들 다하는 정도를 못하니까 그런거죠. 요즘은 정말 별생각 다드네요.
뇌에 문제가 있나... 치매인가...순간기억상실인가,.뭔가 장애가 있나 싶기도 하고.
하긴 대가리딸리는건 함수에서 막힐때부터 알아봤지만 이건 좀 심하다 하하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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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에 순서를 정하시면서 하면 도움이 될겁니다. 너무 한꺼번에 하려고 하지마세요. 아무리 똑똑한 사람이라도 나중에 헷갈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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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랑 똑같네요. 부장님이 뭐 시켜서 네~ 해놓고 작업하다 기억 떠올리면 뭘 시켰는지 생각이 안나요. -_-??? 억지로 기억 쥐어짜내면 머리 쥐날려고하고 막 미치기 일보직전 상태까지 갑니다. 가서 물어보면 되는데 그러긴 쪽팔리고 해서 다른일 하면서 뭘 시켰더라~ 계속 머리 부하가 안걸릴만큼만 돌리고있으면 불현듯! 떠오르더라구요. 이게 자주 반복되니까 결국 핸드폰 메모장에 적습니다. 머리가 딸리면 적어야죠. 방법 없어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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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의 뇌는 멀티태스킹을 잘하지 못합니다. 차 운전하면서 전화 받는사람이 교통사고가 잘나고 음악들으며 책읽는 사람은 둘중 하나는 기억하지 못합니다. 집중력이 강하신거 같은데 비교하시는 사람들처럼 여러가지 일을 한번에 잘 하시지 못해도 순차적으로 하신다면 더 잘하실거 같네요. 윗분들 말씀처럼 일하시다가 누가 다른 일 시키면 메모하세요. 하시던 일 끝내고 해도 됩니다. 급하면 하던일 멈추고 일하라 했겠죠. 편히 생각하세요.
(IP보기클릭)211.63.***.***
습관을 들이면 좋을것 같네요. 전 해야할일들(살것이나 집가서 해야할일들) 핸드폰 메인에 리마인더 어플 띄우고 다 적어둡니다. 이런식으로 몇가지 습관을 만들고 자주 확인하면 되는 문제예요. 말그대로 냉장고문 열고 뭐하러 왔지? 이게 사람입니다. 이걸 어떻게 노력으로 이겨내는가가 문제죠.
(IP보기클릭)222.122.***.***
대부분의 사람이 멀티태스킹을 능숙하게 하지 못하는게 당연합니다. 직장인이라면 작성자가 말하는 경험은 흔하게 하구요. 위의 많은 분들이 충고하시는 것처럼 메모를 하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고 사무직이라면 다른 툴을 이용해서 항상 계획을 세워서 일하는게 좋습니다. 많은 툴이 있는데... 구글 스케쥴로 자신의 하루 업무를 정리하는 방법이 있고 트렐(https://trello.com/)로 같은 것을 사용하면서 할 일(To Do)과 하고 있는 일(Doing), 끝나는 일(Done)을 구분해서 정리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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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에 순서를 정하시면서 하면 도움이 될겁니다. 너무 한꺼번에 하려고 하지마세요. 아무리 똑똑한 사람이라도 나중에 헷갈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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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랑 똑같네요. 부장님이 뭐 시켜서 네~ 해놓고 작업하다 기억 떠올리면 뭘 시켰는지 생각이 안나요. -_-??? 억지로 기억 쥐어짜내면 머리 쥐날려고하고 막 미치기 일보직전 상태까지 갑니다. 가서 물어보면 되는데 그러긴 쪽팔리고 해서 다른일 하면서 뭘 시켰더라~ 계속 머리 부하가 안걸릴만큼만 돌리고있으면 불현듯! 떠오르더라구요. 이게 자주 반복되니까 결국 핸드폰 메모장에 적습니다. 머리가 딸리면 적어야죠. 방법 없어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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습관을 들이면 좋을것 같네요. 전 해야할일들(살것이나 집가서 해야할일들) 핸드폰 메인에 리마인더 어플 띄우고 다 적어둡니다. 이런식으로 몇가지 습관을 만들고 자주 확인하면 되는 문제예요. 말그대로 냉장고문 열고 뭐하러 왔지? 이게 사람입니다. 이걸 어떻게 노력으로 이겨내는가가 문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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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사람이 멀티태스킹을 능숙하게 하지 못하는게 당연합니다. 직장인이라면 작성자가 말하는 경험은 흔하게 하구요. 위의 많은 분들이 충고하시는 것처럼 메모를 하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고 사무직이라면 다른 툴을 이용해서 항상 계획을 세워서 일하는게 좋습니다. 많은 툴이 있는데... 구글 스케쥴로 자신의 하루 업무를 정리하는 방법이 있고 트렐(https://trello.com/)로 같은 것을 사용하면서 할 일(To Do)과 하고 있는 일(Doing), 끝나는 일(Done)을 구분해서 정리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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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의 뇌는 멀티태스킹을 잘하지 못합니다. 차 운전하면서 전화 받는사람이 교통사고가 잘나고 음악들으며 책읽는 사람은 둘중 하나는 기억하지 못합니다. 집중력이 강하신거 같은데 비교하시는 사람들처럼 여러가지 일을 한번에 잘 하시지 못해도 순차적으로 하신다면 더 잘하실거 같네요. 윗분들 말씀처럼 일하시다가 누가 다른 일 시키면 메모하세요. 하시던 일 끝내고 해도 됩니다. 급하면 하던일 멈추고 일하라 했겠죠. 편히 생각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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