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1987691?search_type=name
Game Consoles GPU
Consoles Name | GPU Name | Fab | Clock | GFlops |
NDS | ARM946E-S (CPU) | 180/130nm | 67 MHz | 0.6 |
N3DS | PICA 200 | 45nm | 200 MHz | 4.8 |
PSP | R4000 x 2 | 90nm | 333 MHz | 2.6 |
PS VITA | SGX543 MP4+ | 45nm | 400 MHz | 51.2 |
Dreamcast | PowerVR2 CLX2 | 250nm | 100 MHz | 1.4 |
XBOX | XGPU (NV2A) | 150nm | 233 MHz | 20 |
XBOX360 | ATI R500 Xenos | 90/65/45nm | 500 MHz | 240 |
XBOX ONE | AMD Radeon GCN (768 Cores) |
28nm | 853 MHz | 1311.5 |
PlayStation 2 | GS | 180/150/90nm | 147 MHz | 6.2 (EE+GS) |
PlayStation 3 | RSX (NVIDIA G70) | 90/65/45nm | 550 MHz | 228.8 |
PlayStation 4 | AMD Radeon GCN (1152 Cores) |
28nm | 800 MHz | 1840 |
N64 | SGI RCP | 350nm | 62.5 MHz | 0.1~0.2 |
GameCube | Flipper | 180nm | 162 MHz | 8 |
Wii | ATI HollyWood | 90nm | 243 MHz | 12 |
Wii U | ATI RV770 | 40nm | 550 MHz | 352 |
이 표가 꽤 유명해서 3DS의 비타대비 플롭스가 10분의 1도 안되냐는 인식이 많은데 사실 저 표에서 200MHz라고 써져있는 것은 순정 PICA 200을 기준으로 한 것이고 3DS는 268MHz라고 알려져있습니다.
반대로 PS Vita의 GPU는 사실 111MHz에 가깝다는게 현재의 정설이니까 NGP라고 발표됐을 때의 인식에 비하면 조금 낮습니다.
서로 다른 회사에서 나온 GPU를 플롭스가지고 비교하는 것도 많이 이상하긴 한데 아무튼 저 표에 나온 값을 정정하자면
닌텐도 3DS는 약 6.4GFlops
비타는 약 14.2GFlops
물론 개인적으로는 비타와 3DS의 성능을 비교했을때 저 플롭스 차이보다 꽤 큰 격차를 낸다고 생각하네요. 읭
(IP보기클릭)118.103.***.***
연산력도 연산력이지만...API 레벨차이가 너무 나는 수준이라
(IP보기클릭)119.192.***.***
해상도가 낮아서 더 후지게 보였을듯
(IP보기클릭)118.34.***.***
뭐 해상도 차이 모델링 차이 점들이 안날수는 없는 스팩차이긴해서.ㅋㅋ
(IP보기클릭)119.192.***.***
해상도가 낮아서 더 후지게 보였을듯
(IP보기클릭)118.34.***.***
뭐 해상도 차이 모델링 차이 점들이 안날수는 없는 스팩차이긴해서.ㅋㅋ
(IP보기클릭)118.103.***.***
연산력도 연산력이지만...API 레벨차이가 너무 나는 수준이라
(IP보기클릭)119.192.***.***
(IP보기클릭)118.103.***.***
오프스크린 기준으로 461Gflops/s정도 됩니다. | 17.06.19 18:22 | |
(IP보기클릭)182.222.***.***
휴대 모드 307.2~384MHz (157~196 GFlops) 독 모드 768~921MHz (393~471 GFlops) 쉴드 안드로이드 TV(순정 테그라 X1) 1000MHz (512 GFlops) 스위치 클럭은 닌텐도에서 정식으로 공개한게 아닌 유출 루머에 불과하니 몇년후에 뒤집힐 수도 있습니다. 읭 | 17.06.19 18:23 | |
(IP보기클릭)119.192.***.***
답변들 ㄳㄳ | 17.06.19 18:25 | |
(IP보기클릭)116.121.***.***
정확한지는 몰라도 표는 좀 수정되었습니다.
(IP보기클릭)112.1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