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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생의 땅: 듀랑고, 21일부터 사전 예약 시작

조회수 10892 | 루리웹 | 입력 2017.09.07 (11:29:28)
[기사 본문] - 이은석 디렉터의 신작 ‘야생의 땅: 듀랑고’ 21일 사전예약 돌입
- 공룡 시대에서 생존 위해 가상의 사회를 개척하는 차별화된 재미 제공
- 10월 중 국내 정식 서비스 목표로 개발 막바지 작업 진행 중


㈜넥슨(대표 박지원)은 9월 21일부터 왓 스튜디오(What! Studio)에서 개발 중인 개척형 샌드박스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Durango)’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야생의 땅: 듀랑고’는 ‘마비노기’, ‘마비노기 영웅전’을 개발한 이은석 디렉터의 신작으로, 알 수 없는 사고로 현대의 지구에서 공룡 시대로 워프해 온 플레이어들이 생존을 위해 거친 환경을 개척하며 가상의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게임이다.

국내에서 세 차례 ‘리미티드 베타 테스트’를 통해 게임성을 점검해왔으며, 오는 21일 국내 유저를 대상으로 사전 예약에 돌입하고, 10월 중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넥슨 왓 스튜디오 이은석 디렉터는 “'야생의 땅: 듀랑고'는 새로운 장르의 게임에 가깝다. 오직 ‘듀랑고’에서만 겪을 수 있는 독특한 재미를 위해 MMORPG의 문법을 새로 쌓아 올렸다”라며 “개발팀이 오랜 기간 연구와 개발에 힘써왔고, 드디어 국내 서비스 소식을 전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한편, ‘야생의 땅: 듀랑고’는 지난 7월부터 태국, 러시아, 브라질,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14개국에서 ‘해외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으로, 해외 유저들의 열띤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야생의 땅: 듀랑고’의 사전예약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페이스북 팬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야생의 땅: 듀랑고’ 공식 홈페이지: http://durango.nexon.com/Kr
‘야생의 땅: 듀랑고’ 공식 페이스북 팬페이지: https://www.facebook.com/PlayDurangoKorea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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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게임정보 목록

야생의 땅: 듀랑고

기     종

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사전예약

장     르

개척형 샌드박스 MMORPG

가     격

제 작 사

왓 스튜디오/㈜넥슨

기     타






댓글

댓글 | 38
1


(228674)

61.74.***.***

BEST
처음 한두시간은 와 진짜 재밌다 싶다가... 엄청난 발열, 서버렉, 그리고 PC로 해도 빡셀 노가다를 폰으로 하고 있자니.... 이걸 왜 하나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차라리 배그처럼 아예 PC 로 나오고 자유도 훨씬 높혀서 정말 잘 나왔으면 좋겠지만...
17.09.07 12:40
(511319)

112.218.***.***

BEST
베타 거쳐본 결과 핸드폰으로 오래 할 게임은 절대 아니고 메인은 녹스같은 안드 에뮬레이터로 돌리고 핸드폰으로는 잠깐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는 생산 같은거나 해줘야 되는 게임. 모바일 최적화를 한다고 한 게임이지만 이 게임의 컨셉상 모바일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부분은 한계가 너무 뚜렷, 게임 형식이나 플레이어의 체력이나.... 이런 역 시대착오적 게임이 나올 줄은 몰랐지. 스팀 라이브러리 한구석 딱 차지할 수 있으면 진짜 간지날 텐데...
17.09.07 13:33
(2715966)

1.240.***.***

BEST
베타를 해봤는데 이게임은 최대한 오래붙잡고있으면서 이게임의 길드격인 부족을 모으거나 부족에 들어가서 끊임없이 이야기하면서 마을을 지키고 끊임없이 생성되는 랜덤한 섬에서 길을 찾으면서 채집해야합니다. 그렇기때문에 공간의 제약이 있는 PC보다 접근성이 용이한 모바일을 선택한거같은데 모바일게임중엔 할 일이 제일 많습니다. 사람들이 보통 모바일로 PC급 볼륨을 원하는걸 볼수있는데 실제로 만들면 이렇게 피곤하다는 예시가 듀랑고였습니다
17.09.07 17:18
(932730)

39.7.***.***

BEST
이거 잘 만들긴 했는데 폰으로 하기엔 게임이 여러가지로 너무 무거운 느낌이던데 그거만 조정해주면 괜찮을 듯..
17.09.07 11:32
(2219172)

121.163.***.***

BEST
나쁘진 않은데 모바일로 하기엔 버거움.... 충전기 꼽고 엎드려서 좀 하다보면 내가 왜 이짓을 해야하나 싶음;;;; 차라리 피시로 내던가.... 모바일로 좀 가볍게 내던가...
17.09.07 14:32
(932730)

39.7.***.***

BEST
이거 잘 만들긴 했는데 폰으로 하기엔 게임이 여러가지로 너무 무거운 느낌이던데 그거만 조정해주면 괜찮을 듯..
17.09.07 11:32
(3170868)

118.216.***.***

듀랑고 15년인가 16년 지스타에서 시연해본거 같았는데 이제 나오나보네
17.09.07 12:11
(717471)

175.212.***.***

올해 1월 클베 느낌은 첫인상은 굉장히 좋았는데, 게임을 하면 할수록 과연 모바일용으로 얼마나 많이 즐길수 있을까 의문스러웠네여.
17.09.07 12:17
모바일게임인데 간단하게 하루 1~2시간 즐기기에는 쫌 그런듯 ㅇ
17.09.07 12:24
오홍홍 조아용
17.09.07 12:24
(4910060)

59.2.***.***

이게 드디어 나오는 구나
17.09.07 12:32
(3297817)

116.43.***.***

서버 또 터진다 분명 좀 늘려봐
17.09.07 12:33
기대는 큽니다 지스타때부터 1차2차3차까지 전부 해봤고 참 기대가 많이 됩니다만 오랜시간 작업했음에도 불구하고 모자란점이 많았고 pc로도 아쉽고 모바일로도 아쉬운 애매한점도 많아서 실망도 클까봐 걱정이 되네요 아무튼 좀 잘됬으면..
17.09.07 12:33
(228674)

61.74.***.***

BEST
처음 한두시간은 와 진짜 재밌다 싶다가... 엄청난 발열, 서버렉, 그리고 PC로 해도 빡셀 노가다를 폰으로 하고 있자니.... 이걸 왜 하나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차라리 배그처럼 아예 PC 로 나오고 자유도 훨씬 높혀서 정말 잘 나왔으면 좋겠지만...
17.09.07 12:40
아마미
피씨는 한달 결재상한이 50만원이라구욧! | 17.09.07 14:16 | | |
(14)

175.197.***.***

아마미
원래는 피씨로 개발되던게 모바일붐에 힘입어 모바일로..ㅜ | 17.09.07 21:15 | | |
(4118717)

218.238.***.***

이야기 들어보니 녹스나 모모플레이어로 해야겠네요
17.09.07 12:57
재미는 보장되는데 너무 하드함
17.09.07 13:20
(511319)

112.218.***.***

BEST
베타 거쳐본 결과 핸드폰으로 오래 할 게임은 절대 아니고 메인은 녹스같은 안드 에뮬레이터로 돌리고 핸드폰으로는 잠깐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는 생산 같은거나 해줘야 되는 게임. 모바일 최적화를 한다고 한 게임이지만 이 게임의 컨셉상 모바일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부분은 한계가 너무 뚜렷, 게임 형식이나 플레이어의 체력이나.... 이런 역 시대착오적 게임이 나올 줄은 몰랐지. 스팀 라이브러리 한구석 딱 차지할 수 있으면 진짜 간지날 텐데...
17.09.07 13:33
(625391)

112.220.***.***

route76
진짜 스팀으로 좀!! | 17.09.07 14:02 | | |
저도 베타때 해봤는데 일단 윗분들 말씀대로 폰겜 치고는 상당히 피곤합니다. 그리고 친목 성향도 강한것 같아요. 길드 들어가서 끊임없이 대화하며 행동하거나, 방송쟁이들 우르르 몰려다니는거, 이런거 싫어하시는 분께는 안 맞을듯 합니다.
17.09.07 14:03
(3614031)

115.95.***.***

모바일의 정서인 라이트함과 가벼움과는 역행하는 게임. 솔직히 타겟층이 하루 한두시간 많아야 세시간쯤 게임하는 직장인들이 아니고 하루 대여섯시간 이상 게임에 투자하는 하드 게이머를 대상으로 하는 게임으로 보여짐.
17.09.07 14:03
(8572)

180.182.***.***

롤링페럿
하루 한두시간만 해도 여섯시간 이상 투자한 유저를 떡바르는 캐쉬템이 나오겠죠.... | 17.09.07 17:31 | | |
(148766)

175.127.***.***

잼겠당
17.09.07 14:10
하려면 하루종일하던가 과금폭탄으로 스마트폰이 전부 다~~ 그렇지만 하드함
17.09.07 14:31
(2219172)

121.163.***.***

BEST
나쁘진 않은데 모바일로 하기엔 버거움.... 충전기 꼽고 엎드려서 좀 하다보면 내가 왜 이짓을 해야하나 싶음;;;; 차라리 피시로 내던가.... 모바일로 좀 가볍게 내던가...
17.09.07 14:32
(1200130)

14.42.***.***

스팀으로 나왔으면 ㄹㅇ갓겜이었을텐데
17.09.07 14:35
(4677680)

221.160.***.***

게임이 겉보기에 공룡과 사투를 벌이는 정글 서바이벌같은 느낌인데 막상 까보면 쥬라기공원 관광상품에 소여물젓기 8시간코스 넣어놓은거같은 이질감을 선사함.
17.09.07 15:17
(727317)

1.226.***.***

모바일보다는 pc플랫폼에 더 어울리는듯
17.09.07 15:39
일단은 깔아봐야지
17.09.07 16:34
(2715966)

1.240.***.***

BEST
베타를 해봤는데 이게임은 최대한 오래붙잡고있으면서 이게임의 길드격인 부족을 모으거나 부족에 들어가서 끊임없이 이야기하면서 마을을 지키고 끊임없이 생성되는 랜덤한 섬에서 길을 찾으면서 채집해야합니다. 그렇기때문에 공간의 제약이 있는 PC보다 접근성이 용이한 모바일을 선택한거같은데 모바일게임중엔 할 일이 제일 많습니다. 사람들이 보통 모바일로 PC급 볼륨을 원하는걸 볼수있는데 실제로 만들면 이렇게 피곤하다는 예시가 듀랑고였습니다
17.09.07 17:18
(2265342)

211.181.***.***

라테린
몰라서 그런데 공간의 제약이 어떤건가욤? 오히려 공간의 제약은 모바일이 더 크지 않나요? 좁은 화면에서 계속 맵 뻗어나가는거 보면 더 답답하던데.. 이런 제약이..아닌가? | 17.09.07 17:32 | | |
(2715966)

122.128.***.***

빠라Dream
게임상말고 현실에서요 저렇게 실시간으로 관리해줘야하는겜인데 PC기반이면 저거하겠다고 노트북을 늘 들고다닐수도 없고요 | 17.09.07 18:45 | | |
(2265342)

211.181.***.***

라테린
아.. 그런말이였군요... 감사합니당 | 17.09.07 18:46 | | |
(119089)

60.253.***.***

잘 만든 느낌은 나네요
17.09.07 17:43
친목이 굉장히 중요한 게임.ㅋ 선점게임.
17.09.07 17:54
(1234)

221.149.***.***

할일이 너무 많음.. 부족에 들어가 사람들하고 마을급으로 주거지 키워서 역할분담하면서 제작하고 그러는건 좋은데 하다보면 너무 할게 많아 지치고 랙이 너무 심해서 게임하기가 힘들 지경이었어요.
17.09.07 19:08
눈이 아픔.
17.09.07 20:14
(1516065)

119.75.***.***

그래도 넥슨 치곤 신선한 시도네
17.09.07 21:27
(4488664)

115.23.***.***

지금 상태로 나오면 일부 매니아층만 잡고 고인물겜 됩니다. 폭망이에요. 클베 다 해본 입장에서 클베때 지적된 문제점들 웬만큼이라도 수정되어서 나오면 가능성이 있습니다만 1차 클베 이후 피드백 > 이후 2차 클베 사이에 고쳐진 내용들의 수준을 보면 아마 큰 틀은 똑같이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클베 꼬박꼬박 해본 입장에서 별로 기대가 안되네요.
17.09.07 21:35
(4705079)

125.181.***.***

PC로 나왔어야 됬음
17.09.07 22:06
(1248964)

175.115.***.***

일체형배터리 싫어서 노트3에서 안바꾸고 있었는데 노트3로 돌릴만한 사양이 되려낭..
17.09.08 14:25
일단나와봐 해보고 판단하겠음
17.09.13 19:36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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