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5G 네트워크 엣지 변화: 보다 강력한 기능 및 인텔리전스

조회수 494 | 루리웹 | 입력 2017.02.22 (18:53:01)
[기사 본문] 산드라 리베라, 인텔 네트워크 플랫폼 그룹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

오늘날 우리는 스마트시티, 자율주행차량, 가상 및 증강 현실과 같은 놀랍고도 새로운 경험들로 가득찬 5G세계로 나아가는 기로에 서 있습니다. 그리고 이중 많은 부분들이 이번 MWC 2017에서 논의될 것입니다. 우리는 5G가 어떻게 네트워크 및 비즈니스를 변화시킬 것인지 그리고 어떻게 우리의 삶을 향상시킬 것인지에 대해 지금 막 경험하기 시작했습니다.

5G는 현재보다 높은 데이터 대역폭, 빠른 속도 및 저지연시간을 제공합니다.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혁신과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것입니다. 하지만, 수십억개의 IoT 기기가 연결되어 생성될 방대한 데이터와 속도, 지연시간, 에너지 및 확장성 등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들의 근본적인 네트워크가 변화되어야 하며 클라우드 및 클라이언트는 지금 당장 변화해야 합니다. 5G 시대의 약속을 실현시키기 위해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에 기반한 솔루션과 네트워크 기능가상화를 토대로 한 전세계적 규모의 네트워크 변환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인텔은 이러한 혁명의 최전선에서 고객 및 기업과 협력하여 신제품 및 기술을 선보임으로써 5G 실현을 가속화시키고 있습니다. 제 동료인 아이샤 에반스(Aicha Evans)는 사설에서 “5G혁명은 살아있고 태동되었다.” 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인텔에서는 고객과 우리의 에코시스템 업체들이 5G실현을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가속화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제품과 계획들을 선보였습니다.


네트워크 엣지에서의 인텔리전스

5G의 잠재력을 실현하기 위해 통신서비스 업체들은 자사의 신규서비스를 네트워크 엣지에서 빠르고 쉽게 배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통신서비스 업체들은 모바일 코어 및 데이터센터로 돌아가는 트래픽의 양을 줄여 궁극적으로 네트워크 대기시간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무선 인터페이스를 통한 성능이 향상될 것이고 액세스 및 엣지 네트워크가 보다 지능화되어 모바일 가입자에게 제공되는 현재의 서비스 방식이 변화될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를 지원하기 위해 인텔은 통합 서버를 갖춘 5G기지국, 가상화된 고객 사업장내 장비(vCPE), 소프트웨어 정의 광대역 네트워크(SD-WAN) 및 네트워크 어플라이언스 업체를 포함한 다양한 통신 장비 공급업체와 협력하여 컴퓨팅 능력과 네트워크 엣지에서의 저장능력을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인텔은 또한 증가하고 있는 사이버 공격의 위험으로부터 엣지 디바이스를 보호하기 위해 데이터 및 네트워크 보안을 강화시킬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인프라를 위한 인텔®제품군

올바른 기술은 네트워크 엣지에 대한 인텔리전스, 성능 및 보안에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인텔은 바로 이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제품 포트폴리오를 선보였는데요,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7년 1분기 후반에 출시될 제품

• 인텔® 이더넷 네트워크 어댑터 XXV710(Intel® Ethernet Network Adapter XXV710): 40 기가비트 이더넷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보다 많은 대역폭을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한 제품입니다. 본 제품은 25 기가비트 이더넷 속도, 10 기가비트 이더넷에서의 매끄러운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합니다.


2017년 중반에 출시될 제품들

• 인텔 아톰® 프로세서 C3000(Intel Atom® processor C3000)제품군: 네트워크 엣지 디바이스 공급업체가 광범위한 가성비와 전력 성능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며 암호화 및 압축가속화를 위해 인텔® 퀵어시스트 기술과 결합하여 최대 20Gbps의 암호화 및 압축가속 속도를 보장합니다.

• 인텔® 제온® 프로세서 D-1500제품군의 새로운 네트워킹 시리즈: 통신 서비스 업체가 인텔 아톰프로세서 C3000 제품군이상의 성능을 누릴 수 있는 확장성을 지원하면서 40 Gbps의 네트워크엣지 속도로 데이터를 압축하고 보호합니다.

•차세대 인텔 퀵어시스트 어댑터 제품군: 본 제품군은 IoT기기 및 네트워크 엣지 기기로부터 들어오는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으며 최대 100 Gbps의 암호화, 압축 및 공개키(Public Key)가속을 지원합니다.


네트워크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수년간 데이터센터는 최신 컴퓨팅, 가상화, IP네트워킹 및 보안기술을 활용하여 고성능의 유연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인텔은 저전력, 소형폼팩터 플랫폼을 통해 네트워크 성능이 향상될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를 확장시키고 있습니다.

인텔 아톰 및 인텔 제온 프로세서 제품군에서 동일한 소프트웨어 코드가 실행될 수 있어 OEM 업체들은 향후 소프트웨어 코드를 재구성하지 않고도 새로운 프로세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고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이미, 인텔의 고객들은 공통 아키텍쳐를 네트워크에서 사용함으로써 얻어지는 이익에 대해 알고 있습니다. 지안구오 장, ZTE*의 무선 사업부 선임부사장은 “공통 아키텍쳐를 사용함으로써 통신 서비스 공급업체는 오늘날의 4G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유연성을 누릴 수 있다. 즉, 모바일 엣지에 어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위치시키고 공동 베이스밴드 컨트롤러 유닛을 활용하여 5G 네트워크 표준이 정립된 후 5G 시스템을 구축하면 된다.” 라며 “ZTE IT베이스 밴드 유닛제품은 이를 위해 5G지원, 고밀집도, 고효율성을 갖추고 있다. ZTE는 5G에 인텔과 보다 통합적인 협력을 기대한다.” 고 최근 말한 바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통신서비스업체가 5G 혁신을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도 매우 중요합니다. 인텔은 이를 위해 노키아*와의 협력을 확장시키는 한편 두개의 랩을 열어 에코시스템내 다른 회사들과도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 랩은 3GPP 표준과 관련된 프로젝트를 수행할 것입니다. 인텔의 목표는 통신서비스업체가 배포옵션을 명확히하고 5G를 상용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운영모델을 이해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텔레포티카(Telefonica)와 5토닉(5TONIC)은 5토닉 오픈 5G랩에 인텔 플렉스랜(FlexRan) 소프트웨어 레퍼런스 플랫폼을 설치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텔레포니카 및 5토닉의 고객들은 이를 통해 현재 및 미래의 무선액세스 네트워크의 가상화된 구현기능과 성능을 테스트하고 검증할 수 있게 됩니다. 가상화된 무선액세스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것은 5G 발전과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연결 및 성능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필요한 일입니다.

5G는 업계 역사의 변곡점입니다. 저는 인텔이 초기에 투자하여 이루어낸 일들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네트워크에서 클라우드로, 클라우드에서 디바이스로, 그리고 통신서비스업체가 그들의 네트워크를 변환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모든 일들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자율주행차량, 웨어러블 기기, 도시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서 수십억개의 스마트 디바이스를 연결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속도, 지연시간, 에너지 및 스케일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일에 인텔은 조기에 투자했습니다. 바르셀로나에 오십시오. 그리고, 프로토타입 디바이스를 체험해보시고 5G의 스마트하고 연결된 미래가 이끄는 인텔리전트 엣지를 직접 만나보셨으면 합니다.

인텔기술의 기능과 이점은 시스템구성에 따라 다르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또는 서비스 활성화를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 성능은 시스템 구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모든 컴퓨터 시스템이 완벽하게 안전하지는 않습니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스템 제조업체나 유통업체에 문의하여 주시고 보다 자세한 사항은 Intel.co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텔, 인텔 아톰, 제온 및 인텔로고는 인텔사 및 자회사의 등록된 상표로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저작권에 의해 보호됩니다.

data/news18/02m/22/pc/grffg02.jpg

*타 제품명과 브랜드 또한 저작권에 의해 보호됩니다.
© 2017 Intel Corporation.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PC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인텔

기     타



댓글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