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서든어택2, 정식 서비스 콘텐츠 소개

조회수 39181 | 루리웹 | 입력 2016.06.30 (17:11:27)
[기사 본문] 넥슨지티가 개발하고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서든어택2는 106주 연속 PC방 사용량 순위 1위, 국내 최고동시접속자 수 35만 명 등 수많은 기록을 세운 ‘서든어택’의 정식 후속작이다. 전작의 게임성을 승계, 발전시켰으며, 획기적으로 발전한 그래픽과 향상된 타격감이 전투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참고로 지난 4월 실시한 비공개시범테스트(CBT)에는 28만 5,000명이 참여해 최고동시접속자수 3만 6,000명을 기록한 바 있다.

data/news17/06m/29/on/s_sa201.jpg

■ 주요 특징

한층 진화된 게임모드와 전장

7월 6일 정식 오픈과 더불어 한층 진화된 게임모드와 전장 등 새로운 콘텐츠를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신규 폭파미션 맵으로 ‘맨션’과 ‘살바토레’가 있고, 신규 협동모드 맵 ‘중앙역’이 공개된다.

‘맨션’은 고급스러운 주택을 배경으로 실내와 야외를 넘나들도록 설계돼 있다. ‘살바토레’는 카메룬과 나이지리아 국경지대에 위치한 교회를 배경으로 증거물을 폭파하려는 레드 진영과 이를 저지하려는 블루 진영이 치열하게 맞서는 설정이다.

data/news17/06m/29/on/sa219.jpg

data/news17/06m/29/on/sa220.jpg

‘중앙역’은 최대 4명이 팀을 이뤄 다양한 패턴으로 엄습해오는 괴물(크리쳐)을 처치하는 PvE(Player vs Environment) 기반 협동모드 맵이다. 생존을 위해선 치밀한 전략과 협력이 중요하며, 한층 진화된 부위별 피격 효과로 더욱 화끈한 타격감과 색다른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data/news17/06m/29/on/sa202.jpg

data/news17/06m/29/on/sa203.jpg

data/news17/06m/29/on/sa204.jpg

‘프롤로그: 스파이’는 싱글 플레이 방식의 튜토리얼 미션으로 서든어택2 접속 시 유저들이 가장 먼저 플레이하게 되며, 서든어택2의 주요 캐릭터, 세계관, 스토리 일부를 미션을 통해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다.

data/news17/06m/29/on/sa205.jpg

data/news17/06m/29/on/sa206.jpg

data/news17/06m/29/on/sa207.jpg

온라인 FPS게임 최고 수준의 그래픽

서든어택2는 온라인 FPS게임 중 최상의 그래픽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먼저 ‘물리기반 쉐이딩(Shading)’을 통해 총기를 실감나게 표현했다. 쉐이딩은 게임 내 오브젝트의 색감과 질감을 표현하는 작업으로 총기의 금속 특유의 차갑고 거친 느낌을 정교하게 보여준다. 또 빛 반사 정도에 따라 시각적으로 총기가 다르게 보이도록 연출해 현실성을 더했다. 각 캐릭터의 미세한 표정 변화까지 표현해 캐릭터의 특징과 매력을 최대한 부각시켰다. 특히 이러한 고품질 그래픽을 저사양의 PC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최적화 작업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극한의 타격감

서든어택2는 특유의 타격감을 극대화하고 다양한 모션을 추가해 더욱 역동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도록 했다. 피격 부위, 이동 속도, 전투 자세 등에 따라 캐릭터의 피격 및 쓰러지는 모션을 다르게 표현해 타격감을 한층 강화했으며, 총기 소리, 캐릭터 목소리 등 타격감과 직결되는 인게임 사운드는 미국 현지에서 녹음해 완성도를 높였다.




■ 신규 게임모드

중앙역(Central station)

중앙역은 최대 4명이 팀을 이뤄 다양한 패턴으로 엄습해오는 괴물(크리쳐)을 처치하는 PvE(Player vs Environment) 기반 협동모드다. 생존을 위해선 치밀한 전략과 협동 플레이가 관건이다. 강해지는 괴물에 맞서 다양하고 새로운 무기를 사용하는 재미를 주며, 한층 진화된 부위별 피격효과로 더욱 화끈한 타격감을 맛볼 수 있다.




data/news17/06m/29/on/s_sa208.jpg

data/news17/06m/29/on/s_sa209.jpg

data/news17/06m/29/on/s_sa210.jpg

프롤로그: 스파이(Prologue : Spy)

‘프롤로그: 스파이’는 싱글 플레이 방식의 튜토리얼 미션으로 서든어택2 접속 시 유저들이 가장 먼저 즐기게 된다. 서든어택2의 주요 캐릭터, 세계관, 스토리 일부를 미션을 통해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다. 영상에는 인질로 잡힌 스파이 ‘스칼렛’이 구조 신호를 보내다가 발각되고 스칼렛을 구하기 위해 플레이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data/news17/06m/29/on/s_sa211.jpg

data/news17/06m/29/on/s_sa212.jpg

data/news17/06m/29/on/s_sa213.jpg

data/news17/06m/29/on/s_sa214.jpg

■ 신규 맵

맨션(Mansion)

고급스러운 주택을 배경으로 한 밝은 분위기의 맵 맨션은 실내와 야외를 넘나드는 다양한 교전지역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은밀한 저격 포인트와 두 개의 폭파지점을 향한 다양한 진입 경로는 세밀한 전략과 팀워크를 필요로 한다.

data/news17/06m/29/on/s_sa215.jpg

data/news17/06m/29/on/s_sa216.jpg

data/news17/06m/29/on/s_sa217.jpg

data/news17/06m/29/on/s_sa218.jpg

살바토레(Salvatore)

살바토레는 서든어택2 프롤로그 영상의 주 무대인 카메룬과 나이지리아 국경지대에 위치한 교회가 배경이다. 맵 어딘가에 위치한 증거물을 폭파하려는 레드 진영과 이를 저지하려는 블루 진영이 치열하게 맞선다. 폭파지점이 한 곳이기 때문에 역동적인 전투로 빠른 속도감을 느낄 수 있다.

data/news17/06m/29/on/s_sa221.jpg

data/news17/06m/29/on/s_sa222.jpg

data/news17/06m/29/on/s_sa223.jpg

data/news17/06m/29/on/s_sa224.jpg

■ 캐릭터

이글아이(Eagle eye) / 레드

이글아이는 비밀결사 ‘헬하운드(Hellhound)’의 전투 훈련 교관이자 일선 지휘관이다. 이라크전을 포함해 수많은 전장에서 활약을 거듭했던 미군 특수부대의 베테랑이지만, ‘헬하운드’의 수장 제임스 피어슨과의 인연으로 말미암아 모든 명예를 버리고 ‘헬하운드’에 투신했다.

data/news17/06m/29/on/sa225.jpg

베테랑 특수부대원답게 현장에선 터프함과 냉혹함을 겸비한 최고의 전사지만, 그 실체는 그 무엇보다도 동료와 부하들의 안위를 중시하는 의리파 사나이이다. 그런 사나이였기에 친우를 위해 조국마저 등질 수 있었던 것이며, 지금의 ‘헬하운드’ 역시 이글아이의 그런 면이 없었다면 존재할 수 없었을 것이다.

data/news17/06m/29/on/sa226.jpg

라이더(Rider) / 레드

라이더는 탄지리로 공화국 전쟁 참전자로 사일런트 폭스의 얼마 안 되는 생존자 중 하나였다. 미군 출신으로 탄지리로 전쟁 종전 후 과거를 숨긴 채 프리랜서 용병으로 활동해 왔으며, 용병 활동 중 탄지리로 전쟁의 배후에 거대한 음모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이를 추적해 왔다.

data/news17/06m/29/on/sa227.jpg

세계를 좌지우지하는 비밀조직과 이에 맞서는 ‘헬하운드’의 존재를 알고 나서는 ‘헬하운드’에 속해 싸우며 과거 전쟁의 진실을 파헤치고 있다. 콜사인처럼 탈것이라면 무엇이든 잘 다루며, 적 후방에서의 정찰과 파괴공작에 능하다.

data/news17/06m/29/on/sa228.jpg

레오나(Leona) / 레드

레오나는 이스라엘 국방군 공수부대 출신으로, 뛰어난 능력이 주목을 사 훈련 단계에서 이스라엘 군사정보국 공작부대에 차출, 팔레스타인에서 비밀 작전에 투입되어 활약했던 전력이 있다.

data/news17/06m/29/on/sa233.jpg

그러나 작전 중 보안 유지를 위한 민간인 사살 명령에 불응하며 부대를 이탈했고, 이후 프리랜서 용병이 되어 유럽과 중동을 무대로 활동했다. 그 과정에서 제임스 피어슨의 눈에 띄어 ‘헬하운드’에 리쿠르팅되었다. 유능한 전투원이지만 귀여운 아이와 고양이를 좋아하는 의외의 면모도 있다.

data/news17/06m/29/on/sa234.jpg

바이퍼(Viper) / 레드

바이퍼는 ‘헬하운드’에 속한 전문 암살자로, 제임스 피어슨에게 직접 리쿠르팅되었다는 것을 제외하면 그녀가 ‘헬하운드’에 들어온 경위와 동기에 대해 알려진 바가 전혀 없다. 임무 특성 때문에 단독 행동하는 일이 많아 다른 ‘헬하운드’ 구성원들과의 유대관계 역시 거의 없다.

data/news17/06m/29/on/sa235.jpg

변장의 달인이며, 모든 종류의 무기를 포함해서 암살에 쓸 수 있는 장비는 뭐든지 다 잘 다루지만, 그 기술을 언제 어디서 어떻게 익혔는지는 그 누구도 모른다. ‘헬하운드’ 대원들과 그들의 적들이 바이퍼에 대해 확실히 알고 있는 것은 단 한 가지, 지금까지 그녀가 노린 표적은 단 한 명도 살아남지 못했다는 것뿐이다.

data/news17/06m/29/on/sa235.jpg

록(Rock) / 블루

록은 SAS 출신으로 국제 연합 특수부대인 TF 136에 파견된 정예 특수부대원이다. 투철한 군인정신과 부정을 좌시하지 않는 정의감으로 똘똘 뭉친 청년이지만 융통성이 부족해서 동료들과 사적으로 트러블이 종종 있는 편이다. 직선적인 성격에 분위기 파악도 잘 못 하는 편이며, 덕분에 머리가 굳었다는 의미로 Rock이라는 별명을 얻고 콜사인마저 그대로 굳어졌다.

data/news17/06m/29/on/sa229.jpg

하지만 본인은 그 별명이 자신을 굳건한 바위 같다고 칭찬하는 의미라고 생각한다는 점에서 그의 눈치 없음이 잘 드러난다. 그런 부정적인 면과는 별개로, 특수전의 명가 SAS 출신답게 CQB(Close Quarter Battle, 근접 전투)에 매우 능하며 현존하는 모든 종류의 총기를 잘 다루는 엘리트 특수부대원이다.

data/news17/06m/29/on/sa230.jpg

플래시(Flash) / 블루

플래시는 네이비 실 출신으로 연합 특수부대인 TF 136에 파견된 정예 특수부대원으로, 3대를 이어오는 군인 집안 출신이다. 할아버지와 아버지에 이어서 자신과 형도 군에 복무하고 있으며, 특수부대와의 인연은 아버지 때 시작됐다. 가풍 때문에 뼛속까지 군인정신이 깃든 엘리트 중의 엘리트로, 활달하고 여유만만한 성격의 소유자이다.

data/news17/06m/29/on/sa231.jpg

네이비 실에서는 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팀장 임무를 맡아 활약했던 경력이 있다. 정예 특수부대원답게 못 하는 것이 없지만 특히 저격에 능하며, 표적을 순간 포착, 제압하는 실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말 그대로 지정 사수 소총(DMR)의 달인이다.

data/news17/06m/29/on/sa232.jpg

스칼렛(Scarlett) / 블루

스칼렛은 영국 비밀정보국(Secret Intelligence Service) 소속 현장요원이다. 인간정보 직접 수집이 전문이며, 특히 성별을 불문한 미인계에 아주 강하다. 활발한 성격에 자신의 능력에 대한 믿음이 확고한, 그리고 그 믿음에 확실한 근거를 가지고 있는 프로페셔널 첩보원이다.

data/news17/06m/29/on/sa237.jpg

임무 달성을 위해서라면 어떤 위험도 마다하지 않는 적극적인 성격의 소유자이며, 그 적극성에는 높은 곳과 모험을 즐기는 개인 성격 이상으로 자신의 일에 대한 프로페셔널로서의 감성도 크게 작용하고 있다. SIS 현장요원은 예외 없이 SAS 훈련 코스를 거치므로 첩보원으로서만이 아니라 전투원으로서도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있다.

data/news17/06m/29/on/sa238.jpg

지니(Gene) / 블루

지니는 TF 136 소속 정보분석관이면서 현장 전투원을 겸하는 특이한 포지션의 인물이다. 중국인 할아버지와 독일계 미국인 할머니, 한국인 2세 어머니라는 다채로운 혈통과 천재적인 지능의 소유자로 컬럼비아 대학에 조기 입학, 조기 졸업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6개국어를 구사할 수 있으며, 그 뛰어난 언어능력으로 CIA에 특채되었다.

data/news17/06m/29/on/sa239.jpg

이후 현장 대응 및 전투에도 천재적인 감각을 보여 촉망 받는 현장요원이 되어 TF 136에 파견되었다. 정보획득 및 분석, 각종 첨단장비 운용, 전투 등 못 하는 것이 없는 말 그대로의 팔방미인이다. 콜사인 ‘지니’는 그런 천재적인 능력에 감탄한 동료들이 붙인 별명이 기원이다.

data/news17/06m/29/on/sa240.jpg

김지윤(Kim Jiyoon)

김지윤은 수중침투 및 파괴공작으로 유명한 한국인 특수부대원이다. 그런데 한국인 특수부대원이라고 하지만 정작 그녀의 소속이나 경력은 알려진 바 없으며, 이름과 국적조차 진위 여부가 확인 불가능하다. 때문에 그녀가 실은 그 어느 국가나 단체에도 속해 있지 않은 1인 조직이고 한국인이라는 것도 위장 정보가 아니냐고 의심하는 사람들이 많다.

data/news17/06m/29/on/sa241.jpg

세계의 주요 정보기관을 포함한 무수히 많은 조직과 개인들이 그녀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조사와 접촉 시도를 거듭하고 있지만, 지금까지 밝혀진 것은 거의 없다. 오늘도 각국 정보기관과 특수부대원들은 그녀를 추적한 결과 그녀의 뛰어난 전투감각만 재확인했다는 민망한 보고서만 계속 만들고 있으며, 보고서조차 쓰지 못하고 쓰러진 자는 더욱 많다.

data/news17/06m/29/on/sa242.jpg

미야(Miya)

미야는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프리랜서 용병으로, 개성 강한 복장과 아름다운 외모, 뛰어난 전투능력 때문에 용병 세계에서는 모르는 이가 없는, 말 그대로 전장의 아이돌이다.

data/news17/06m/29/on/sa243.jpg

그녀와 한 전장에 설 수 있다면 아무리 위험한 일이라도 기꺼이 맡겠다고 단언하는 과격한 용병 팬도 많다고 전해지며, 심지어 유명 용병 그룹 네 개가 제각각 그녀의 팬클럽을 자처, 누가 공식 팬클럽인지를 정하자며 소규모 전투를 치렀다는 소문마저 있다. 물론 진위 여부는 불명이다.

data/news17/06m/29/on/sa244.jpg

■ 각종 시스템

서든TV

실시간으로 타 전장에서 펼쳐지는 전투를 관전하고 다시 보기가 가능한 ‘서든TV’를 통해 보는 재미를 강화한다. 탑뷰 상황판과 플레이어의 HP 및 무기사용 현황, 미니맵 등 확인할 수 있으며, 위치 또한 쉽게 파악할 수 있다. e스포츠에 보다 최적화한 기능들이 점차 추가될 예정이다.

data/news17/06m/29/on/sa245.jpg

data/news17/06m/29/on/sa246.jpg

e스포츠

‘서든어택2 챔피언스 리그’가 곧 시작된다. 보다 자세한 일정은 7월 중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무기 개조 시스템

모든 주무기는 바디, 배럴, 탄창 등 다양한 부품을 조합해 원하는 대로 총기 디자인과 성능을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할 수 있다. 부품은 ‘바디’, ‘스톡’, ‘총열 부착물’, ‘매거진’, ‘하단 부착물’, ‘추가 부착물’, ’조준경’, ‘코어’ 총 8개의 슬롯에 장착할 수 있다.

[AK47 개조 예시] (위부터 기본-에볼루션-데저트-정글)

data/news17/06m/29/on/sa247.jpg

data/news17/06m/29/on/sa248.jpg

data/news17/06m/29/on/sa249.jpg

data/news17/06m/29/on/sa250.jpg

[TRG21 개조 예시] (위부터 기본-에볼루션-블랙-데저트)

data/news17/06m/29/on/sa251.jpg

data/news17/06m/29/on/sa252.jpg

data/news17/06m/29/on/sa253.jpg

data/news17/06m/29/on/sa254.jpg

■ 세계관과 배경

헬하운드와 TF 136

201X년 모나코 공국에서 테러가 발생했다. 휴가 중이던 극우파 정치인을 노린 프랑스 국적 이슬람교도에 의한 자살공격 테러로 알려진 이 사건은 목표가 된 정치가를 포함해서 수십 명에 달하는 희생자를 냈고, 이미 수 차례 자생 테러리스트가 자행한 대규모 테러에 시달린 적이 있는 프랑스는 급격한 우경화 정국에 빠져들었다. 그나마 우경화는 시민들의 자정작용에 힘입어 일시적 현상으로 끝났으므로 9.11 때처럼 혼란스러운 세계에 더 큰 혼란을 즉시 추가하는 결과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그런데 이 사건의 희생자 중에는 미국의 IT 거부이자 네트워크 보안업계의 선두주자였던 제임스 피어슨의 아내와 어린 딸이 포함돼 있었다. 휴가 차 가족 동반으로 모나코에 방문했다가 가족을 모두 잃고 자기만 간발의 차이로 화를 면한 제임스 피어슨은 가족을 잃은 충격으로 은둔에 들어갔고, 몇 달 뒤 공식적으로 은퇴 선언과 함께 아내의 유지를 이어 희귀동물 보호를 위한 NGO 창설과 운영에 전념하겠다는 말을 남기고 IT업계에서 물러났다. 그는 미국 네트워크 보안업계의 일인자임과 동시에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미국 정보망의 네트워크 감청체계 핵심을 구축한 인물이었으므로, 그의 은퇴는 미국과 그 동맹국 정보기관에 있어서 회복 불가능까지는 아니더라도 뼈아픈 손실이었다.

그리고 피어슨의 은퇴로부터 그리 길지 않은 시간이 지난 후, 미국 정보기관이 포착하지 못하는 신흥 테러조직이 등장하면서 그 손실은 본격적으로 가시화되었다. 새로이 나타난 테러조직 “헬하운드”는 마치 정보기관의 네트워크 감시망을 비웃듯 네트워크를 유효적절하게 활용해서 미국과 그 동맹국들에 대한 조직적인 파괴공작에 나섰다. 그때까지 등장한 대부분의 테러조직과 달리 무차별 테러가 아니라 외과수술적인 정밀 공격과 민간인 대신 군 및 정보기관을 주 목표로 한 탓에 민간인 피해는 심하지 않았지만, 체제에 입히는 타격은 훨씬 컸다.

결국 국제사회는 헬하운드의 소탕을 위해 각국의 특수부대원들 중 우수한 인력을 선발, 헬하운드 전담 특수부대인 TF 136을 창설하기에 이르렀다. 미군과 영국군을 주축으로 각국의 정예 특수부대원과 정보기관 요원들로 구성된 TF 136은 전 세계를 무대로 헬하운드의 추적에 나섰고, 헬하운드 역시 TF 136에 적극적으로 응전하면서 전 세계를 무대로 한 대테러 전쟁이 시작되었다.

그런데, 이 대테러 전쟁의 이면에는 뜻밖의 그림자가 드리워져 있었다. 바로 헬하운드와 그 지도자의 정체, 그리고 투쟁의 목적이었다.

의문의 조직

사실 테러조직 헬하운드의 지도자는 제임스 피어슨이었고, 헬하운드는 그의 NGO 산하 활동가 그룹 중 하나로 위장하고 있었다. 수장인 피어슨이 국제적 명사로서 공개리에 활동하고 있음에도 CIA를 비롯한 전 세계의 첩보망을 농락하며 헬하운드를 지휘할 수 있었던 것은 피어슨이 IT 전문가로서 미국 감청체계를 구축한 장본인이며, 정보기관 내에 그에게 협력하는 고위급 협력자까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또한 헬하운드의 조직원 역시 단순한 테러리스트가 아니라 전문 용병 및 전직 특수부대원 출신이며, 피어슨의 재산과 인맥, IT기술에 힘입어 헬하운드의 역량은 어지간한 국가의 특수부대를 능가하는 강력한 수준에 달했다.

성공한 기업가이자 IT 전문가였던 피어슨이 비밀 테러조직을 만든 것은 복수를 위해서였다. 피어슨은 모나코 테러로 희생된 아내와 딸의 복수를 위해 총을 든 것이다. 그리고 그의 적은 당시 테러를 저질렀다고 알려진 프랑스 국내 이슬람 테러리스트가 아니라 훨씬 거대하고 강력한, 그리고 은밀한 조직이었다.

이름이 밝혀지지 않은 그 비밀 조직은 주요 강대국의 정보기관을 마음대로 조종해서 세계를 혼란에 빠뜨리고 있었다.즉 냉전 종결 이후 지난 수십 년 동안 전 세계를 뒤흔들어 온 수많은 분쟁과 테러의 배후에 그들이 있었던 것이다.

그들이 무엇을 위해 그런 음모를 꾸미는지는 확실치 않았다. 하지만 지난 수십 년 동안 계속된 세계적 혼란과 테러를 그들이 조장해 왔고. 피어슨의 가족만이 아니라 수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음모 때문에 무고하게 희생되었다는 사실은 변함이 없었다. 정보기관 내부의 인맥을 통해 비밀 조직의 존재를 알게 된 피어슨은 이들과 싸우기 위해 헬하운드를 만들었고, 주 공격 목표는 주로 의문의 조직에게 조종되고 있는 정부기관이나 군부대였다.

헬하운드의 행동 목표는 그 비밀 조직의 실체를 만천하에 밝혀 법의 심판을 받도록 하는 것이고, 이를 위해서 헬하운드는 그들의 공작을 중간에서 방해, 조바심을 내게 해서 직접 헬하운드에 대한 행동에 나서도록 유도하고 있었다.

그런 움직임은 소기의 성과를 거두어, 결국 비밀 조직은 자신들의 정체가 노출될 위험을 무릅쓰고 강대국 정부를 움직여 TF 136을 창설, 본격적으로 헬하운드를 추적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헬하운드 역시 활동이 과격화되면서 불필요한 민간인 희생을 낳는 등 점점 진짜 테러조직에 가까운 모습으로 변해가기 시작했고 수장 피어슨 역시 점차 광기에 물들어가기 시작했다. 이에 피어슨은 조직과 자기 자신이 더욱 변질되기 전에 끝장을 낼 각오로 헬하운드의 활동에 박차를 가했다.

드디어 진짜 싸움이 시작된 것이다.

이글아이

피어슨이 자신의 마음을 터놓는 유일한 대상으로, 친우라는 말로는 표현하기 모자랄 만큼 가까운 사이다. 헬하운드에 합류하기 전에도 군인이었다는 것 외엔 알려진 것이 없다.

모나코 테러 당시에는 우연히 현장에 없어 피어슨과 가족을 지키지 못했고, 이에 책임감을 느껴 테러의 와중에 가족을 잃고 반 폐인이 된 피어슨을 극진히 보살폈다. 피어슨이 재기한 후 복수를 다짐한 피어슨을 따라 헬하운드의 창설 멤버가 되었다.

헬하운드에서는 일선 전투원으로 활동하면서 피어슨을 포함해서 전투 경험이 부족한 비전투원 출신 조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투 훈련 교관 역할도 맡고 있다. 다양한 무기의 전문가이며, 현역 당시에는 최고의 스나이퍼 중 한 명으로 손꼽혔다고 한다. 베테랑 특수부대원답게 거칠고 차가운 성격이지만, 내심은 동료를 무엇보다도 중요시하는 의리파 사나이다.

data/news17/06m/29/on/sa255.jpg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서든어택2

기     종

온라인

발 매 일

2016년 7월 6일

장     르

FPS

가     격

제 작 사

넥슨지티/넥슨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163
 댓글


(IP보기클릭)122.46.***.***

BEST
오베가 7월 6일 이라 오픈되면 한번 쯤은 하나무라로 떠납니다.
16.06.30 19:12

(IP보기클릭)223.33.***.***

BEST
전작부터 이겨야...
16.06.30 18:17

(IP보기클릭)175.211.***.***

BEST
여캐를 못벗겨서 안달이잖아 이거는!!
16.06.30 18:53

(IP보기클릭)175.125.***.***

BEST
여캐는 캐쉬로 사세요 겠지??ㅋㅋㅋ
16.06.30 19:15

(IP보기클릭)121.138.***.***

BEST
♥♥♥하고 자빠졌네. 정통 fps 게임 표방하는 게임들이 총기 사운드에 집착하는건 당연한거 아닌가??? 인피니티가 모던워페어 만들때 괜히 전문가를 회사까지 불러와서 장전 모션 하나하나까지 조언 얻어가면서 했겠냐. 하여튼 요즘 애새끼들 그저 국산게임이라면 욕하고 조롱하는게 쿨해 보인다고 착각하는건지 모르겠는데 점점 심해지는거 보니까 이젠 짜증까지 나네.
16.07.02 00:15

(IP보기클릭)211.219.***.***

개편 일빠~
16.06.30 17:45

(IP보기클릭)223.33.***.***

BEST
전작부터 이겨야...
16.06.30 18:17

(IP보기클릭)112.147.***.***

이거 여캐 보려고 하는 겜 아닌가요? 적어도 전 그렇게 알고 있는뎅.. ㅎㅎ
16.06.30 18:40

(IP보기클릭)175.211.***.***

BEST
여캐를 못벗겨서 안달이잖아 이거는!!
16.06.30 18:53

(IP보기클릭)49.1.***.***

아 물론 난 와우 하느라 이거 안해요 안해
16.06.30 18:57

(IP보기클릭)122.46.***.***

BEST
오베가 7월 6일 이라 오픈되면 한번 쯤은 하나무라로 떠납니다.
16.06.30 19:12

(IP보기클릭)175.125.***.***

BEST
여캐는 캐쉬로 사세요 겠지??ㅋㅋㅋ
16.06.30 19:15

(IP보기클릭)218.51.***.***

그때그사람들
위기감을 느겼는지 13만원 줍니다. | 16.07.01 17:09 | | |

(IP보기클릭)207.244.***.***

드까꿍
그마저도 기한제 일겁니다. 몇일 안에 캐쉬 사용 안하면 소멸 | 16.07.04 09:43 | | |

(IP보기클릭)106.240.***.***

그때그사람들
캐쉬 사용안해도 소멸 캐쉬를 사용해도 기간 지나면 구입한 템까지 자동소멸 ㅎ | 16.07.04 14:46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16.3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로동소녀베키
와 진짜 추천 몇개씩 박고싶은 댓글 처음보는거같다 | 16.07.02 23:13 | | |

(IP보기클릭)115.88.***.***

dasd
16.06.30 19:52

(IP보기클릭)115.88.***.***

덧글안달리네
16.06.30 19:52

(IP보기클릭)218.158.***.***

아 루리웹 된다!
16.06.30 20:00

(IP보기클릭)218.238.***.***

응 안해
16.06.30 20:19

(IP보기클릭)222.232.***.***

여캐 가슴봐
16.06.30 20:33

(IP보기클릭)183.97.***.***

여캐 이쁘네요♡ 하지만 전 위도우 엉덩이가 더 좋습니다
16.06.30 20:36

(IP보기클릭)121.159.***.***

흠 ㅋㅋㅋㅋㅋㅋㅋ
16.06.30 20:50

(IP보기클릭)121.159.***.***

애플잭
서든따리 서든따~ | 16.06.30 20:50 | | |

(IP보기클릭)211.214.***.***

애플잭
젓망한 게임~~~ | 16.06.30 21:36 | | |

(IP보기클릭)211.253.***.***

애플잭
반대하시나욬ㅋㅋㅋㅋㅋ | 16.07.02 08:53 | | |

(IP보기클릭)182.213.***.***

오 PVE모드는 레포데 느낌나서 재밌어보이네요 나오면 친구들이랑 한번 해봐야겠네ㅋㅋ
16.06.30 21:02

(IP보기클릭)182.222.***.***

음..오버워치 게섯거라! 이런거 안함?
16.06.30 21:15

(IP보기클릭)121.188.***.***

댓글수에 비해 추천양이 너무 많은데 뭐임??
16.06.30 22:45

(IP보기클릭)49.1.***.***

쇼를 하라!
페북의 따봉일겁니다 | 16.06.30 23:24 | | |

(IP보기클릭)211.214.***.***

쇼를 하라!
아니면 넥슨 알바들이 작업걸거나 | 16.07.01 11:53 | | |

(IP보기클릭)123.140.***.***

얘네는 서든1이랑 경쟁하게 생김 ;
16.06.30 23:44

(IP보기클릭)119.75.***.***

중복의명인
점유율싸움 나서 스타 아래로 갈지도.. | 16.07.01 03:15 | | |

(IP보기클릭)123.214.***.***

김지윤 미야는.. 카스에서 빼 온 거 아냐.. 캐릭 모델링만 다르지..
16.07.01 00:56

(IP보기클릭)211.203.***.***

넥슨GT 너네는 아마 오픈하고 시말서써야될거다
16.07.01 01:10

(IP보기클릭)223.222.***.***

루리웹-8388714498
이미 슈판워라는 사례가 있음 | 16.07.05 05:26 | | |

(IP보기클릭)119.149.***.***

총기개조빼곤 그래픽업한 서든인데..흠?
16.07.01 03:40

(IP보기클릭)111.118.***.***

이거 만드느라고 갓겜이 될뻔했던 슈판워를 그렇게 배려놓은걸까나, 넥지는..
16.07.01 03:40

(IP보기클릭)116.36.***.***

꼭 그렇게해야하만햇냐!!!!!!!!!!!!
16.07.01 05:08

(IP보기클릭)221.149.***.***

[X를 눌러서 조의를 표하세요]
16.07.01 05:50

(IP보기클릭)59.13.***.***

카스2처럼 될듯 아니 카스2는 숨바꼭질 모드로 인기는 끌었는데
16.07.01 06:54

(IP보기클릭)223.54.***.***

ㅅㅂ..유튜브 보는데 이거광고 때문에 짜증남 ㅅㅂ 쓰레기
16.07.01 07:27

(IP보기클릭)119.204.***.***

서든2 나름 좋게보고있었는데 프롤로그 영상보고 정나미 떨어졌습니다. 대사 자막이랑 RPG 장전모션이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에 나온거랑 완전 똑같더라고요. 표절어택 클라스 어디 가나 ㅡㅡ
16.07.01 07:35

(IP보기클릭)180.70.***.***

스포2도 이정도 비주얼 나오지 않나?
16.07.01 07:45

(IP보기클릭)218.146.***.***

나한태는 오버워치보다 이쪽이 취향이네 ㅠ
16.07.01 07:48

(IP보기클릭)122.135.***.***

루리웹-3690398432
그럴수도 있지 비추는 뭐냐ㅋㅋㅋㅋㅋ | 16.07.02 02:15 | | |

(IP보기클릭)121.180.***.***

루리웹-3690398432
아니 비추는 왜해.... 취향 차이는 어쩔수 없잔아.... | 16.07.02 11:24 | | |

(IP보기클릭)175.223.***.***

루리웹-3690398432
죄수번호라서 | 16.07.03 15:01 | | |

(IP보기클릭)119.196.***.***

여성을 성 상품화 한거 같은데 언냐들 이거 나만 불편해?
16.07.01 08:09

(IP보기클릭)118.219.***.***

루리웹-5090553274
프로불편러 항상 불편합니다. | 16.07.03 19:57 | | |

(IP보기클릭)119.198.***.***

몇판하면 질리겠지만 괴물이랑 싸우는건 재밌어 보이네
16.07.01 08:33

(IP보기클릭)175.203.***.***

오버워치 게 섯거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6.07.01 08:40

(IP보기클릭)203.234.***.***

이름부터 망겜
16.07.01 08:51

(IP보기클릭)110.70.***.***

서든1 게섯거라!!
16.07.01 09:02

(IP보기클릭)210.90.***.***

중간에 크리스가 보인다.
16.07.01 09:04

(IP보기클릭)112.168.***.***

크림빵쨔응
ㅋㅋㅋ 나만 그렇게 느낀게 아니네 ㅋㅋㅋ 바하 5 컨셉 아트랑 겹쳐보임 ㅋㅋ | 16.07.01 15:13 | | |

(IP보기클릭)125.182.***.***

와 완전 잼있을듯...오버워치 개 섯거라~
16.07.01 09:07

(IP보기클릭)122.43.***.***

여캐는 무슨 죄다 허벅지 아니면 가슴 강조네 뭔 디자인을 이리 해놨어...
16.07.01 09:13

(IP보기클릭)59.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ㅁㅁ에 환장한 겜이구만
16.07.01 09:17

(IP보기클릭)211.36.***.***

나름대로 재미있겠네팔로 떠납니다
16.07.01 09:30

(IP보기클릭)175.202.***.***

상위 포식자 오버워치가있는한은..
16.07.01 09:47

(IP보기클릭)118.221.***.***

루리웹 서버점검 끝났나?
16.07.01 09:50

(IP보기클릭)211.170.***.***

응엉... 몹잡는거 보니깐 하운즈 생각나네 ㅋㅋㅋㅋㅋㅋ
16.07.01 09:52

(IP보기클릭)58.75.***.***

ㅋㅋㅋㅋㅋ전장의 아이돌 ㅋㅋㅋㅋㅋ
16.07.01 09:58

(IP보기클릭)1.237.***.***

겉멋 잔뜩 들어간 느낌인데 게임에서의 실제 플레이는 어떨지 궁금함
16.07.01 10:06

(IP보기클릭)218.37.***.***

순간 CSO 좀비 시나리오랑 하운즈가 떠올랐네요. 그래도 나름 기대됩니다 오버워치와 맞붙어도 볼 스카야 인더스트리에 곧 도착합니다.
16.07.01 10:09

(IP보기클릭)210.216.***.***

시나리오는 한번 해볼만 하겠네요
16.07.01 10:13

(IP보기클릭)121.143.***.***

가자!
16.07.01 10:13

(IP보기클릭)119.193.***.***

여캐 찌찌랑 궁딩이보느라 총은 제대로 쏠까 모르겠네... 케릭터 만들 시간에 게임성이나 제대로나 다루지.. 안타까운 한국게임의 현주소 ㅉㅉ 죽기전에 한국게임이 고티를 받을 일이 있으려나 모르겠네
16.07.01 10:25

(IP보기클릭)58.120.***.***

헌데 다른건 몰라도 크리처 디자인은 되게 괴기스럽게 잘 만들었네요.
16.07.01 10:54

(IP보기클릭)115.140.***.***

s
16.07.01 11:03

(IP보기클릭)211.213.***.***

조작감이 개판인가요 ㅠㅠ
16.07.01 11:05

(IP보기클릭)118.220.***.***

여캐들을 레인보우식스처럼 만들면 안되냐
16.07.01 11:34

(IP보기클릭)67.175.***.***

ㅋㅋㅋ
16.07.01 12:06

(IP보기클릭)49.175.***.***

콜오브듀티+레인보우식스 시즈-퀄리티=서든어택2
16.07.01 12:58

(IP보기클릭)1.235.***.***

조금더 빨리 출시하지 오버워치에 이미 유저 대부분 뺏겼을텐데...
16.07.01 13:10

(IP보기클릭)121.175.***.***

엉덩이 vs ㅁㅁ
16.07.01 13:17

(IP보기클릭)61.42.***.***

갱생스매시
인류 최대 난제 | 16.07.01 16:51 | | |

(IP보기클릭)221.143.***.***

갱생스매시
이 난제에 관련된거라면.... 애니메이션 감옥학원을 참고하세요 | 16.07.04 17:35 | | |

(IP보기클릭)123.248.***.***

온라인 FPS게임 최고 수준의 그래픽 ...?
16.07.01 13:32

(IP보기클릭)113.10.***.***

그래봤자 서든1한테 발림. 우리나라 내수용 게임인데 내수시장은 고인물을 좋아함
16.07.01 13:46

(IP보기클릭)113.10.***.***

그래봤자 서든1한테 발림 내수용게임인데 내수시장은 고인물을 좋아함 ㅋㅋ 한국겜시장
16.07.01 13:47

(IP보기클릭)58.236.***.***

싱글이 있는건 좋네. 근데 캐릭터는 이쁘고 바람직한 몸매라서 좋긴한데 게임 플레이는 영 아닌거 같네요.
16.07.01 14:32

(IP보기클릭)119.202.***.***

한국 게임은 진짜 쓰레기다. 언제까지 fps게임 총기 사운드에 집착하고 타격감에 집착하고 룩딸에 집착할건지?? 독창성, 게임성이라곤 1%도 찾아볼 수가 없다. 그냥 빨리 망해라.
16.07.01 14:47

(IP보기클릭)121.138.***.***

BEST
akfkskxk
♥♥♥하고 자빠졌네. 정통 fps 게임 표방하는 게임들이 총기 사운드에 집착하는건 당연한거 아닌가??? 인피니티가 모던워페어 만들때 괜히 전문가를 회사까지 불러와서 장전 모션 하나하나까지 조언 얻어가면서 했겠냐. 하여튼 요즘 애새끼들 그저 국산게임이라면 욕하고 조롱하는게 쿨해 보인다고 착각하는건지 모르겠는데 점점 심해지는거 보니까 이젠 짜증까지 나네. | 16.07.02 00:15 | | |

(IP보기클릭)121.180.***.***

akfkskxk
실제 총기 소리하고 총 그래픽은 실사 같던데... | 16.07.02 11:26 | | |

(IP보기클릭)211.109.***.***

akfkskxk
솔까 오버워치도 독창성있다고는 안하잖아..와우도 짜집기 이야기 한두해 나오나. 블리자드도 재밌게 만드는거지 독창성은 뭔.. | 16.07.05 11:38 | | |

(IP보기클릭)101.250.***.***

akfkskxk
매너리즘 | 16.07.05 16:58 | | |

(IP보기클릭)122.46.***.***

흐음...협동 모드 봤는데 왜 킬플 시리즈의 크라울러,플래시 파운드가 보이냐.... 내 눈의 착각인지 모르겠는데 이건 아무리 봐도.....
16.07.01 15:19

(IP보기클릭)91.109.***.***

시나리오 괜찮네요 일단 시나리오 한번 보고 판단하면될ㄷ릇
16.07.01 15:29

(IP보기클릭)61.34.***.***

생각보다 컨텐츠는 많네
16.07.01 15:34

(IP보기클릭)172.56.***.***

와 개쩌는듯 잘하면 오버워치도 이길 수비를 준비하십시오
16.07.01 16:40

(IP보기클릭)210.120.***.***

역시 여캐가 진리네요ㄷㄷ
16.07.01 16:52

(IP보기클릭)210.108.***.***

싱글 모드는 잘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요새 콘솔 게임들이 다 그렇다시피 FPS온라인도 이런 싱글쪽에도 힘을 실어야 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 아무리 온라인이라지만 스타1이나, 스타2 확장팩이 나왔을 때, 시나리오만 보고 고이 접어두는 제 스타일로서는 이런 싱글쪽에 계속 업데이트를 했으면 좋겠네요. 대신 찔끔찔끔 나오는 방식이 아니라 한번에 대형 챕터를 업데이트하고 싱글에 좀더 중점을 두고 멀티를 보조로 뒀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작은 시작이 큰 시작이죠
16.07.01 16:52

(IP보기클릭)211.116.***.***

홍련의 마도사
저도 싱글모드가 더 많은 컨텐츠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콜오브 듀티 수준은 안되도 북한침투 시나리오 같은거나 북한이 한국 쳐들어온거 막는 시나리오 나오면 재미있겠는데요 | 16.07.04 23:24 | | |

(IP보기클릭)210.124.***.***

친구들이랑 같이 해봐야지 ㅎㅎ
16.07.01 17:15

(IP보기클릭)110.70.***.***

로우바둑이: 신참인가?
16.07.01 17:28

(IP보기클릭)112.219.***.***

No.24601
찬찬히 댓글 보다가 여기서 터졌네욬ㅋㅋㅋ | 16.07.06 12:09 | | |

(IP보기클릭)182.222.***.***

젖탱어택이네 고냥 아주 여캐가 착해
16.07.01 17:43

(IP보기클릭)218.155.***.***

아까 점심먹다 티비에서 광고하는데 바이오하자드 신작 광고하는줄 알았는데
16.07.01 17:54

(IP보기클릭)14.36.***.***

오버워치 할거야
16.07.01 18:18

(IP보기클릭)121.188.***.***

게임이 괜찮아보이지 않네요. 서든1이나 서든2나 거기서 거기인듯. 스킨때문에 게임하는게 아니라서, 그렇다고 스킨도 이상하고.
16.07.01 18:29

(IP보기클릭)121.171.***.***

응 졷든어택 안해 ^^ 총기개조 보니까 고증도 존나 ㅂㅅ이네
16.07.01 18:55

(IP보기클릭)112.162.***.***

이거 광고 가슴만 들이밀더만... 시간 지나면 연예인들 캐릭 나올라나
16.07.01 19:42

(IP보기클릭)1.251.***.***

프롤로그 영상보고 콜오브듀티 보는줄 알았네염
16.07.01 19:58






목록보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