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NHN고도 샵바이, 2019년 미스코리아 1인 마켓 제작 프로젝트 진행

조회수 299 | 루리웹 | 입력 2019.08.21 (09:47:07)
[기사 본문]

- <샵바이>, 20대•의류/화장품•인스타그램 등 1인 마켓 트렌드와 꼭 맞는 적임자로 미스코리아 선정

- ‘1인 마켓 제작 프로젝트’ 통해 2019 미스코리아 및 지역대표 총 16인 쇼핑몰 교육 진행

- 판매 아이템 선정 및 상품 하나로 빠르고 쉬운 쇼핑몰 개설 체험 


NHN(주)(대표 정우진)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는 1인 마켓 대표 브랜드 <샵바이>를 통해 2019년 미스코리아들이 1인 마켓 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NHN고도는 20대•의류•화장품•인스타그램 등 <샵바이> 데이터를 토대로 공개한 1인 마켓 트렌드와 꼭 맞는 적임자로 미스코리아를 선정하고, 와드인터내셔널, 서울산업진흥원, 한국일보 E&B와 ‘2019 미스코리아의 1인 마켓 제작 프로젝트’에 대한 협약을 맺었다. 


▲NHN고도는 1인 마켓 대표 브랜드인 <샵바이> 제공 및 쇼핑몰 제작 교육을 진행, ▲와드인터내셔널과 서울산업진흥원은 판매 아이템 선정을 돕고, ▲미스코리아 선발대회를 주최 및 주관한 한국일보 E&B는 미스코리아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역할을 맡았다.


미스코리아 진 김세연을 포함하여 온라인 쇼핑몰에 관심있는 2019 미스코리아 7인과 지역대표까지 총 16명이 프로젝트에 참여했으며, 이들은 8월 쇼핑몰 디자인, 상품등록, SNS연동, PG신청 등 <샵바이> 기초과정은 물론 홍보/마케팅/고객 응대 등 쇼핑몰 운영 노하우를 전수받은 후, 관심 있는 상품들로 직접 개별 <샵바이> 쇼핑몰을 만들게 된다.


<샵바이>를 사용하면 상품 하나만으로도 쇼핑몰을 오픈할 수 있고, 판매 아이템을 선정하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상품 공급을 도와주는 부가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이번 1인 마켓 제작 프로젝트에 참여한 미스코리아들처럼 누구나 짧은 시일 내에 쇼핑몰 개설 및 상품 판매를 진행할 수 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미스코리아 진 김세연은 “지금까지 한번 교육을 받았는데 쇼핑몰 제작이 생각보다 너무 쉬워서 놀랐다. 지금도 이미 쇼핑몰을 바로 오픈할 수 있는 수준”이라며, “쇼핑몰 운영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고, 교육받은 내용을 토대로 쇼핑몰을 잘 만들어 볼 예정”이라고 말했다.


NHN고도 측은 “SNS를 활용한 1인 마켓이 증가하면서 쇼핑몰 창업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고 있지만, 이에 비해 아직 ‘쇼핑몰 개설은 어려운 것’이라는 선입견이 존재한다”며, “이번 미스코리아 프로젝트로 첫 쇼핑몰 창업자들도 <샵바이>를 활용하면 누구나 쉽게 쇼핑몰을 오픈할 수 있다는 사실을 널리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쇼핑몰 제작 교육부터 실제 쇼핑몰 개설 체험까지 미스코리아들의 쇼핑몰 제작 스토리는 NHN고도 블로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img/19/08/21/16cb1a379e2afd4.jpg

2019 미스코리아 및 지역대표들이 1인 마켓 대표 브랜드 <샵바이>와 ‘1인 마켓 제작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img/19/08/21/16cb1a3adfeafd4.jpg

 

img/19/08/21/16cb1a3b116afd4.jpg

 

img/19/08/21/16cb1a3b48eafd4.jpg

2019 미스코리아 및 지역대표들이 1인 마켓 대표 브랜드 <샵바이>로 쇼핑몰을 제작 중이다.


 

이명규 기자   sawual@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PC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NHN고도

기     타



댓글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