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게임스컴 사전행사 ‘2019 데브컴’ 발표자 선정, 한국 기업에 ‘센티언스’

조회수 450 | 루리웹 | 입력 2019.07.18 (08:48:45)
[기사 본문]

- 빅데이터 활용해 게임 이용자들의 성향 분석·맞춤 추천 인공지능 기술 발표 


□ 행동경제학 기반의 인공지능 스타트업 ‘센티언스’(대표 김면수)가 내달 개최되는 세계 최대 게임쇼 개발자 컨퍼런스의 발표자로 선정됐다. 다음달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2019 게임스컴(Gamescom)’의 사전행사인 ‘2019 데브컴(Devcom)’에서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전 세계 주요 게임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강연의 기회를 얻은 것이다.

 

ㅇ 센티언스는 강연에서 게임 유저들의 로그 데이터를 활용해 유저들의 게임 잔존과 참여를 증가시키는 기술에 대해 다루게 된다. 이 인공지능 기술은 소비자들의 실제 행동패턴을 심리적 관점에서 분석하는 행동경제학적 접근법을 통해 게임 유저의 성향을 파악한다. 그리고 그에 적합한 컨텐츠를 맞춤 추천함으로써, 유저의 게임 잔존율을 높이고 게임 내 ‘인앱 구매’를 증대시키는 역할을 한다.

 

ㅇ 2015년 설립된 센티언스는 그간 넷마블 등 주요 게임사의 게임 연구개발에 적극 참여해왔으며, 실제로 해당 기술을 통해 유저들의 게임 잔존율과 참여도, 인앱 구매를 모두 증가시키며 그 효과를 입증했다.

 

ㅇ 발표자로 나서는 센티언스의 권혜연 이사는 “세계 3대이자 유럽 최대 게임쇼의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발표하게 돼 기쁘다”며 “센티언스의 행동경제학 기반 인공지능 기술을 널리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 한편 세계 최대 게임쇼인 ‘게임스컴(Gamescom)’은 지난해 114개국에서 37만 명이 참가하며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렸다. 올해도 수많은 게임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2019 게임스컴’은 다음달 20일부터 24일까지 닷새간, 주요 게임 개발자들을 만날 수 있는 사전행사 ‘데브컴(Devcom)’은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독일 쾰른에서 열린다.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온라인/PC/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센티언스

기     타



댓글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