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앤트로스, ‘의령초’에 ‘꿈꾸는 VR스포츠’ 개소

조회수 180 | 루리웹 | 입력 2019.06.26 (11:33:13)
[기사 본문]

- 앤트로스, ‘의령초’에 가상현실스포츠실 열어

- '가상현실스포츠실 보급사업’의 일환으로 ‘의령초등학교’ 실내 스포츠실 구축

- 축구/배구/농구/양궁/클라이밍 등 다양한 22개 스포츠 종목 설치


㈜앤트로스(대표 이창훈)는 2019년 6월25일, 의령초등학교(경상남도소재, 이하 의령초)의 가상 현실 스포츠실을 오픈,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의령초 실내스포츠실은 ‘꿈꾸는 VR 스포츠실’이라는 이름으로 배구/농구/축구 등의 구기 종목과 점프/댄스/클라이밍 등의 다양한 스포츠 활동이 가능하게 구성되었다. 


가상 현실 스포츠실 구축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그리고 지자체가 협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미세먼지와 지구 온난화 등 갈수록 악화되는 환경 문제로 실외 체육 활동의 환경과 안전성을 고려하여 체육 활동 공간을 실내로 변경, 진행되는 사업. 환경 뿐만 아니라, 최신 가상현실 기술을 적용하여 더욱 효과적이고 활동적인 스포츠 환경을 만들고자 하는 정부 차원의 사업이다. 


앤트로스는 가상 현실 스포츠실 구축 사업을 위해 총 22개의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배구/농구/축구/족구/피구 등의 구기 종목 뿐만 아니라, 초등학생들의 성장 시기에 좋은 트램풀린을 이용한 점프, 교과 학습 중 표현, 율동 단원에 어울리는 ‘kpop댄스’, 그리고 체력/건강 관련에 어울리는 실내 자전거 운동, 근력과 집중력 향상을 위한 클라이밍, 양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과 ㈜큐랩(대표 이상기)의 협력을 통해 운동 효과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거쳐 콘텐츠를 개발/개선하고 있어, 더욱 과학적이고 효과적인 실내 스포츠실 콘텐츠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앤트로스는 현재 개발/서비스 중인 콘텐츠를 ‘바운스플레이’라는 브랜드 네임으로 명명하고, ‘키즈카페’ ‘테마파크’ ‘실내 스포츠실’ 등에 설치, 운영 중이다. 

앤트로스 관계자는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실내스포츠 문화를 이끌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의령초개소식_사진1.jpg

좌로부터 의령초 학부모회장 강경희 / 운영위원장 정성기님 / 의령군청 문화관광과 과장 이대석 / 의령초 교장 최영철 / 의령초 동창회장 조재성 / 의령초 어린이회장 김건 / 의령교육지원청 교육장 이남영 / 의령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강희순


 

의령초개소식_사진2.jpg

 

 

의령초개소식_사진3.jpg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PC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앤트로스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0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목록보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