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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출시 10일 만에 日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등극

조회수 15623 | 루리웹 | 입력 2019.06.14 (09:28:48)
[기사 본문]

− 지난 2017년 ‘리니지2레볼루션'이후 최초 국산게임 일본 시장 1위 기록

− 일본 구글플레이서 현재 4위…국내서도 애플 1위, 구글 4위 유지 중

− 한일 양국 동시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기록도 수립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개발사 퍼니파우)>가 출시10일 만에 일본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오르며 지난 17년 모바일 MMORPG ‘리니지2레볼루션’에 이어 또 다시 일본 게임 시장을 뒤흔들고 있다.  


모바일 앱마켓 분석사이트 게볼루션에 따르면,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는 지난 13일 저녁, 출시 10일 만에 일본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했고 일본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4위에 올랐다. 


국산 게임이 일본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오른 것은 지난 2017년 리니지2 레볼루션 이후로 처음이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지난 2017년 8월 일본 출시 18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국내 순위도 여전히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출시 10일이 지났지만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구글플레이 매출 4위에 안착했다. 


한국과 일본 동시 론칭한 국산게임이 같이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한 것도 처음이다. 


넷마블은 지난 4일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를 한국과 일본에 정식 출시했다. 이 게임은 원작자 스즈키 나카바의 만화를 바탕으로 한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초대형 모바일 RPG다. 


출시를 앞두고 한국과 일본에서 진행한 사전등록에서 총 600만 명을 돌파했으며 론칭 전 실시한 사전 다운로드만으로 한국과 일본의 애플 앱스토어 인기 무료 다운로드 랭킹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한편, <일곱 개의 대죄>는 만화책 누적 발행 부수 3,000만부를 돌파한 초대형 IP로 2012년 일본 잡지 주간 소년 매거진에서 연재를 시작해, TV 애니메이션과 극장판 영화로도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일본 최고의 인기 만화다.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사이트(https://7ds.netmarbl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볼루션 일본 순위 캡쳐.jpg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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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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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니파우/넷마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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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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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71
1


(2105324)

118.45.***.***

BEST
이거 때문에 요즘 페그오랑 프리코네를 안 함...
19.06.14 09:52
(221181)

223.62.***.***

BEST
모바일이란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게임은 잘 만들었는데, 정작 중요한 전투가 영...
19.06.14 10:37
BEST
개인적으로 대죄를 별로 안좋아해서 지웠는데 겜 자체는 잘 만든 듯
19.06.14 11:18
(4472843)

175.223.***.***

BEST
요즘에 이렇게 오픈한지 보름 가까이 되도록 컨텐츠가 끝이 없는 겜이 흔치가 않은것같네요. 잘만든듯.. 하루 한두시간만 하는 나름 라이트 유저인데 걍 오프라인겜이라고 해도 될정도로 할게 넘 많음.. 것땜에 살짝 질리는 감도 없진 않네요 일단 저는 대작 인정
19.06.14 09:37
(1024895)

223.38.***.***

BEST
레알 잘만들긴함 근데 슈발 전투가 레알 노잼이여
19.06.14 14:21
(4472843)

175.223.***.***

BEST
요즘에 이렇게 오픈한지 보름 가까이 되도록 컨텐츠가 끝이 없는 겜이 흔치가 않은것같네요. 잘만든듯.. 하루 한두시간만 하는 나름 라이트 유저인데 걍 오프라인겜이라고 해도 될정도로 할게 넘 많음.. 것땜에 살짝 질리는 감도 없진 않네요 일단 저는 대작 인정
19.06.14 09:37
(68734)

222.99.***.***

bigman17
이거 오픈한지 이제 일주일 되는거 아니에요??? | 19.06.15 00:50 | | |
(363034)

110.70.***.***

라시엘
일주일하고도 5일 지남 | 19.06.15 08:43 | | |
(2105324)

118.45.***.***

BEST
이거 때문에 요즘 페그오랑 프리코네를 안 함...
19.06.14 09:52
넘쳐
19.06.14 10:15
(221181)

223.62.***.***

BEST
모바일이란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게임은 잘 만들었는데, 정작 중요한 전투가 영...
19.06.14 10:37
김보급
카드 활용한 컨셉 자체는 나쁘지 않은데 좀 기믹을 여러가지 추가해야 될거 같아요. | 19.06.14 18:14 | | |
BEST
개인적으로 대죄를 별로 안좋아해서 지웠는데 겜 자체는 잘 만든 듯
19.06.14 11:18
(638323)

220.77.***.***

엘리자베스 뽑기 때문인가 대박났네ㄷㄷ
19.06.14 11:22
랑그랑 대죄중엔 취향은 대죄임 요즘 잼나게 하는데 무과금이라 그런가 투급 올리기가 빡셔서 스토리모드도 못깨고 템 노가다중
19.06.14 11:38
잘만든 겜임. 일본에서는 IP파워가 쎄니깐 또
19.06.14 11:58
Q23
(5123666)

58.238.***.***

ㄹㅇ 7일 출석보상 확정ssr이 신규오픈 출석보상인줄 알았는데 그냥 기본 출석 보상이였음; 진짜 무과금으로도 할만한거같음..
19.06.14 13:37
Q23
저도 놀랬네요 ㅋㅋㅋ | 19.06.14 14:13 | | |
(3568363)

119.206.***.***

Q23
저도요;; 일주일 지나서 안 받겠지 했는데 또 나옴 ㅋㅋ | 19.06.14 15:06 | | |
(4799040)

1.235.***.***

퍼즐앤 드래곤은 여전히 잘 되는구나.
19.06.14 13:49
원작보고 해봤는데 진짜 원작 구현은 오지게 잘해놨던데 전투는 좀 밋밋하고 애니영상이 끝나야 나와서 솔직히 애니보는 느낌이 더 강했음.
19.06.14 14:13
(1024895)

223.38.***.***

BEST
레알 잘만들긴함 근데 슈발 전투가 레알 노잼이여
19.06.14 14:21
(2041)

118.130.***.***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면 진짜 대단한건디. 대략 한국 안드 매출 1위의 10배 이상이라 보면 댐.
19.06.14 15:09
재갸
10배는 아니고 4배정도일듯. 예전에 한국 안드 + 아이폰 마켓 매출합친게 일본 매출의 절반이 안되었음. 그리고 당시 한국은 안드랑 아이폰 마켓 매출이 반반 정도... | 19.06.16 15:32 | | |
(500927)

122.47.***.***

재갸
리니지M의 10배라고? ㅋㅋㅋ | 19.06.16 21:46 | | |
전투 빼고 완벽한 게임
19.06.14 15:22
(163097)

211.208.***.***

같은날 오픈했는데 랑그릿사 전투가 10배는 더재밌어서...
19.06.14 15:26
케이다시
SRPG 매니아라서 랑그만 하는중 ㅋㅋ | 19.06.14 15:39 | | |
(4729226)

175.124.***.***

딴건 잘만들었는데 전투가 왜케 재미없는겨 턴제 좋아하는데
19.06.14 16:15
(1479533)

121.142.***.***

화려하고 좋긴한데 굳이 폰을 난로로 만들면서 하긴좀... 3일차에 하차하고 랑그로 갈아탐. 아재감성엔 이게 맞아
19.06.14 16:22
(616361)

183.107.***.***

뭔가 연출은 열심히 만든듯한데 전투가 노잼이라.. 다들 랑그릿사 추천하길래 해보니까 랑그릿사만 주구장창 하는중..
19.06.14 17:07
(1355259)

182.216.***.***

섬멸전 인터페이스나 pvp는 너무 루즈한 느낌이라 그것만 빼고 괜찮은 게임
19.06.14 17:21
(1319160)

1.217.***.***

전투가 일단 취향인 점은 그렇다쳐도 뽑기 쪽이 상당히 괜찮음 나중에 한정뽑기 이런게 나오면 어떨지 모르겠지만,,, 지금 9일 정도 플레이했는데 업적상 다이아를 700개는 넘게 썼고 R-실버, SR-골드, SSR-플래티넘 코인으로 나뉘고 플래티넘 코인 5개로는 뽑기로 안나오는 SSR을 교환 가능 근데 이게 골드 코인으로 플레코인 교환이 되기도 하고 실버 코인은 1개당 행동력 회복약 1개 매일 다이아 수급도 나름 되는 편이라 정말 한정뽑기만 안나오면 장기간 보고 하기도 좋은 게임 같음
19.06.14 17:26
(1319160)

1.21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점수매기는원숭이
뭐 그렇겠죠... 일단 플코 케릭 2개까지는 얻어질거같으니 그거까지만 얻고 존버할 생각입니다 | 19.06.17 00:04 | | |
(1267750)

118.35.***.***

가챠가 다른 거에 비해선 정말 혜자임. 폭사해도 코인시스템으로 쓰알 바꿔먹을 수도 있고 쓰알 교환권 먹을수도 있고... 근데 넷마블 아니랄까봐 한정뽑기 확률이 거지임. 확정쓰알 먹을때까지 쓰알은 커녕 픽업 스알조차 하나도 안나오는 겜은 이게 첨인듯.
19.06.14 17:46
(1319160)

1.217.***.***

serkior
이번 뽑기 한정은 아니니 뭐,,,, 진짜로 한정이 나오면 그땐 어떻지 될지 모르겠네요 | 19.06.14 17:49 | | |
(1267750)

118.35.***.***

CrenBerry
제가 걱정하는게 바로 그거...이번 엘리야 기간 끝나면 통상풀에 들어간다지만... | 19.06.14 17:50 | | |
7일 출석 보상 확정 쓰알 초기화 안 되는 50연차 천장 하루 한 번 1다이아로 1뽑 가능 여기에 중복 나올시 코인으로 바뀌어 쓰알 코인 5개로 다른 쓰알 교환 가능에 거기다 스알 코인 20개로도 쓰알 교환 가능... 이 정도면 역대급 혜자 게임임
19.06.14 18:23
전투가 약간 머리써야되고 pvp시에는 더더욱 눈치게임하면서 해야되고 하스스톤만큼은 아니지만 카드운빨ㅈ망겜이라는 요소도 있어서 기존에 있던 mmorpg들 스타일전투보다는 재밌다고 느끼고 있습니
19.06.14 19:10
(1061369)

121.100.***.***

이게 웃긴게 한국에서는 이거 진짜 한국게임 맞음??? 우리나라 개발사 수준으로 못 만들거 같은데??? 이러고 일본에선 이렇게 웰메이드 작품은 폰게임에서 본적이 없다 일본 폰겜 회사는 이제 완전히 끝장이구만... 이러고 있음 개웃김 ㅋㅋ
19.06.14 19:55
전투시스템은 좋은데 뭘 까는거지 그냥 취향차이아닌가
19.06.14 20:32
(181773)

121.129.***.***

프로엑엑스위치유저
저도 이 전투방식이 핸폰에서 구현할 수 있는 최적이라 생각 | 19.06.14 21:17 | | |
(6331)

211.112.***.***

프로엑엑스위치유저
나름 쪼이는 맛도 있고 재밌음. pvp때도 전략전인거 생각많이 해야하고 | 19.06.14 22:03 | | |
프로엑엑스위치유저
전투가 자동이나 수동이나 차이가 없음 내가 저놈 때려야 이기는데 때릴수가 없음 | 19.06.16 01:11 | | |
PVP 정예모드만 안한다면 정말 오랫동안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정예모드는 가보면 이 게임 지를것도 없는데 왜 마켓 순위가 저런지 이해가됨...
19.06.14 21:04
(181773)

121.129.***.***

이거 근데 제작에 넷마블 지분이 얼마나 들간건지 운영만 하는건지 모르겠던 나루토 드래곤볼 이런식으로 나옴 대박확정급이던데
19.06.14 21:16
(355725)

221.158.***.***

진짜 게임 잘만들엇나??
19.06.14 22:07
ytruqwe
ㅇㅇ잘만들긴했음 더빙도 해주고 애니도 그대로 넣어주고 근데 재미가없음 sd지제네처럼 스토리를 다 알고하는느낌이라 재미가 없고 또 위에서들 말하듯 전투시스템이 재미가없음 | 19.06.15 07:14 | | |
치킨먹고싶어요
마을이동도 넣고 규모가 생각보다 크지만 오토게임임 | 19.06.15 07:14 | | |
ytruqwe
결국엔 오토로 귀결됨 | 19.06.16 22:26 | | |
(2724885)

121.151.***.***

개인적으론 랑그릿사가 훨씬 재밌는듯
19.06.14 22:27
TX666
밗뷸거 | 19.06.15 11:04 | | |
넷마블이 이때까지 쌓은 과금/무과금에 대한 밸런스를 요번 겜에서 정말 잘 실행했다고 생각됩니다. 뭐 앞으로 한정뽑기 (콜라보)를 어떻게 하느냐가 관건이긴 하지만 현재까진 정말 신경 많이 써서 만든 티가 나네요. IP도 점프쪽은 반다이남코가 꽉 잡고 있어서 그외 만화ip인 주간 소년쪽에서 제일 잘나가는게 칠대죄랑 페어리테일이니 그 옵션중에선 칠대죄를 잘 잡은것 같습니다.
19.06.14 23:26
(3390452)

125.138.***.***

PVP랑 PVE 모두 투급이 중요하긴 하지만, 이 게임 은근 지능 게임..
19.06.15 02:57
(163097)

218.238.***.***

근데 진짜 객관적으로 에픽세븐 전투가 더 재미없음... 일곱개의 대죄 전투도 재밌는편이 아닌데 에픽세븐전투는 진짜 개노잼
19.06.15 11:14
케이다시
일곱대죄보다 전투가 재미없으면 사람인가--_;;; 에픽세븐 안해봤지만 지뢰찾기가 더 박진감 넘칠듯 | 19.06.15 19:08 | | |
(3614031)

115.95.***.***

케이다시
? | 19.06.16 04:01 | | |
(3716811)

221.161.***.***

케이다시
객관적이오?? | 19.06.16 12:44 | | |
나도 랑그릿사가 더 잼있긴 한데 게임은 어차피 취향임. 재미있는건 서로 갈리기 마련..
19.06.15 13:05
루리웹-7095522194
난 둘다 하는뎅 | 19.06.15 19:08 | | |
애니만화의 위력인가
19.06.15 13:41
(4984129)

112.170.***.***

잘만들었으니 인정!
19.06.15 16:50
넷마블이 일곱대죄 판권빌려서 겜만든거냐
19.06.15 19:27
(3766322)

222.109.***.***

이거 일본 제작에 넷마블이 퍼블리싱으로 당연하게 생각했는데 제작이 넷마블인거?
19.06.15 21:47
(3602748)

183.104.***.***

매출이 이렇게 나오니 게이머들이 원하는 게임 절대 안 만들지.. ㅋㅋ ㅈㄴ 슬프네....
19.06.15 22:45
l스튜l
어떤 게임을 원하세요~~?? 그냥 궁금해서요 | 19.06.16 13:54 | | |
(3235013)

14.138.***.***

l스튜l
자칭 게이머 특 - 찐따임 | 19.06.16 17:42 | | |
(4912248)

115.91.***.***

l스튜l
게임은 좀 해보고 글쓰세요. 무과금으로 이렇게 진행 무난한 게임 거의 없어요. | 19.06.18 17:23 | | |
행동력이 너무 빨리차서 하루에 서너시간 하는듯
19.06.16 01:44
(134168)

220.121.***.***

진짜 전투만 좀 개선해주면 갓겜될텐데....
19.06.16 02:58
저번 정보글엔 누가 이겜 잘만들었다고 하니깐 알바로 몰아가서 ㅄ취급 하던데... 역시 분위기라는게 무섭구나;;
19.06.16 20:37
(1616669)

126.62.***.***

호감도 노가다 개 짜증남
19.06.16 21:27
(2960016)

223.39.***.***

ip는 일본거고 게임은 한국회사가 만든거구나, ip는 그럼 한번사오면 끝인건가. 아님 계속 로열티같는걸 내야하는건지
19.06.16 23:06
1. 생각보다 특정캐 없찐 요소가 없음 그만큼 캐릭터들 역할 구분이 확실하고 너무 좋은캐 라고 할만한 캐릭터 밸런스 편중도 없고... 2. 전투는 카드 게임이지만 본격적 카드게임도 아니기에 심플함과 그럼에도 상대따라 캐릭터 조합해야하는 어느정도의 공략도 필요한 정도에 적당히 걸쳐있음 다만 아무래도 아군팟 3명에 각 기본기술 수도 2개라 카드 랭크업 요소를 감안해도 어느정도는 전투 바리에이션이 한정됨 그래도 각종 디버프 효과가 확률이 아닌 확정인 점은 시원시원하고 상쾌함 3. 이게 애니야 게임이야 싶은 그래픽과 연출은 반대로 원작 본 사람들에겐 너무 녹화영상 보는듯한 판박이 흐름에 흥미도가 떨어질수도 있는 단점. 칠대죄가 기존 일본에서 이정도 인기 끈 소년만화물들에 비해 이상하리만치 국내에선 상대적으로 인기가 덜했기에 그나마 내용 처음보는 사람이 많겠구나 하는 점은 긍정적. 4. 아직 내용 진행이 다 안되어서 안나온 캐릭터들도 있다 쳐도 뽑기 게임으로서는 캐릭터 부족으로 라인업을 동일 인물들로 때워야 한다는 점은 고민거리. 5. 더빙도 확실히 원작에 대한 높은 이해도로 대부분 적절한 목소리 분위기에 맞춘 캐스팅과 연기수준을 보여줌 약간 아쉬운게 스토리모드에서 킹 이나 엘레인 연기가 좀 딱딱한 대사 읽는 느낌이었는데 그래도 전체적으로 그냥 케이블 만화전문채널 수준 그자체 반 이나 다이앤 은 너무 딱 맞는듯. 6. 행력이 마를 시간이 없음 정신나간 스태미너 회복틱에 뽑기 꽝 실버코인으로도 그대로 행력 물약을 사니 종일 하드하게 달리는 사람 아니면 중간중간 하루 몇시간 즐기는 입장에선 물약이 오히려 점점 늘어나고 있음 7. 운영이 어떻게 바뀔지 모르겠으나 계속 이정도 유지하고 매출도 계속 괜찮아서 넷마블이 혜자운영도 돈이 된다는 걸 깨닫고 전체적으로 변화가 생겼으면 좋겠음
19.06.17 08:04
아참 그리고 뽑기 확률조작은 없는거 같은데 반복퀘 확률조작 ㅅㅂ 왜케 골고루 돌아가며 안나오고 방금 돈 퀘만 또 나오는 일이 많은거냐...
19.06.17 08:08
(4912248)

115.91.***.***

정몽즙VS닭근액
팔찌가 좀 안나오긴 하더라 | 19.06.18 17: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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