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프로젝트 x클라우드와 스테이디어의 동향

조회수 9814 | 루리웹 | 입력 2019.05.25 (09:16:28)
[기사 본문] 본격적인 게임 스트리밍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MS)와 구글의 새로운 움직임이 포착됐다.

MS의 게이밍 클라우드 부사장 카림 츄드리(Kareem Choudhry)는 프로젝트 x클라우드 팀이 최근 '테이크 홈' 프로그램을 통해 동사 직원들에게 알파 버전을 배포한 후 피드백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프로젝트 x클라우드의 원동력인 애저 데이터센터 역시 북미, 아시아, 유럽에 위치한 주요 게임 개발 센터와의 근접성에 초점을 맞춘 13개 리전에 이미 커스텀 프로젝트 x클라우드 블레이드를 배치한 상태라고.

xCloudBladeHERO-hero-1.jpg

이를 통해 캡콤, 패러독스 인터랙티브 같은 글로벌 개발팀은 신규 플랫폼으로의 이식 없이 프로젝트 x클라우드에서 직접 게임을 테스트 할 수 있으며, 스트리밍 지원을 추가하기 위해 Xbox 개발자 키트(XDK)도 강화됐다.

그는 프로젝트 x클라우드가 개발자를 요하는 수정 작업을 거치지 않고도 3500종 이상의 게임을 스트리밍 할 수 있는 기술적 능력이 있다면서, 플레이어는 Xbox One에서 3세대에 걸친 게임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한 개발 중인 게임을 포함하여 1900종 이상의 Xbox One 게임 모두가 프로젝트 x클라우드에서 실행 가능할 뿐 아니라, 개발자가 Xbox One 버전을 업데이트 하면 추가 작업 없이 프로젝트 x클라우드의 모든 버전에 적용된다고 한다.

한편, 구글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지난 3월 스테이디어 발표 당시 빠져서 지적 받았던 가격, 게임, 발매 일정 등에 관한 정보를 올 여름 공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구글 측은 조만간 스테이디어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가 공개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Image3.jpg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온라인/PC/안드로이드/XBOX ONE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18
1


(1571898)

119.193.***.***

BEST
참고로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다음 프로젝트는 연산,그래픽 처리까지 대신해줌 마치 모니터만 필요한것처럼
19.05.25 10:12
BEST
아직 3D FPS 는 시기상조라고 보는데... 미래 시장을 개척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예민하고 빠른 사람들은 RPG 같은 템포 느린 게이에서도 답답할 것 같은데...
19.05.26 08:57
(1279832)

101.235.***.***

BEST
응답속도만 개선되면 미래게이밍이 보이네요 모든게임은 소장하는 개념에서 완벽한 대여개념으로
19.05.27 06:13
(5214569)

183.100.***.***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가좌 ~!!!! 146달러로 !!
19.05.25 09:25
(3126472)

218.232.***.***

battlefield4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호옹 | 19.05.28 12:08 | | |
(1571898)

119.193.***.***

BEST
참고로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다음 프로젝트는 연산,그래픽 처리까지 대신해줌 마치 모니터만 필요한것처럼
19.05.25 10:12
너무도 기대됩니다~~~!!!!!!!!!!!!!!!!!!!!!!!!!
19.05.25 12:57
헐..대박 ㄷㄷ
19.05.25 13:05
본체가 필요없는 세상이라니 ㄷㄷ
19.05.25 17:32
(9520)

183.102.***.***

요금 체계가 어떻게 될런지 모르겠지만 월정액으로 마음껏 게임 하는쪽이였으면 좋겠네요 ㅎㅎ
19.05.25 18:17
BEST
아직 3D FPS 는 시기상조라고 보는데... 미래 시장을 개척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예민하고 빠른 사람들은 RPG 같은 템포 느린 게이에서도 답답할 것 같은데...
19.05.26 08:57
섬네일 아파트인줄..
19.05.26 09:55
(173129)

175.193.***.***

응답속도인가..?그게 중요하지 않나요? 다운속도는 문제가 아닌데 주고 받는 그게 중요하다던데.. 요즘은 기술발전이 빨라져서 2-3년뒤면 rpg정도 게임은 무난하게 되지 않을까 싶은데..
19.05.26 21:06
(5171739)

220.78.***.***

선도부
기술도 모든분야에서 발전이 빠른게 아니라서... | 19.05.27 12:23 | | |
(1279832)

101.235.***.***

BEST
응답속도만 개선되면 미래게이밍이 보이네요 모든게임은 소장하는 개념에서 완벽한 대여개념으로
19.05.27 06:13
(5119825)

117.111.***.***

이제 게임도 월정액으로 즐기게 되는 건가... 책도 월정액, 영화도 월정액...미래에는 직접 돈 주고 사는 콘텐츠가 더 적을 듯
19.05.27 15:57
(4883023)

119.192.***.***

전세계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는 연산처리를 감당할 컴퓨터와 서버가 존재해도 그걸 0으로 체감할 만큼의 응답속도를 어떻게 만들지가 관건이겠네여. 일단 우리나라는 안될꺼야 아마..
19.05.27 18:04
(135820)

58.120.***.***

그래봤자, 루리웨에서는 망한 게임기 만드는 망한 회사의 망한 프로젝트...일지도? 크라우드 개념을 게임업계에서 실제로 실행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에 놀랍습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정말 게임환경의 획기적인 변화일 것입니다.
19.05.27 19:31
(977504)

115.93.***.***

슷떼이디어 아주 기대 만땅이디어~
19.05.27 23:01
(507237)

116.127.***.***

레이턴시가 넷상 게임에서 1/3로 줄어야 로컬 게임의 반응을 구연할 수 있는데.. 하물며 소수점으로 가면 정말 찰나의 시간도 몇배로 차이가 나는 영겁의 시간처럼 느껴지는 것처럼.. 그나마 지금 많이 나아진게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몇몇 게임들인데.. 그마저도 늦은 반응으로 말이 나오고.. 툭하면 서버가 터지는 등.. 문제가 많이 있지요.
19.05.28 00:25
(3126472)

218.232.***.***

애플도 아이클라우드는 애플기기용 웹하드정도에 그쳤는데 마소가 이걸 해내네요.. ㅎㄷㄷ
19.05.28 12:08


1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목록보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