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한빛소프트 '오디션', e스포츠 '정식종목' 채택

조회수 603 | 루리웹 | 입력 2019.04.26 (13:02:34)
[기사 본문]

- 2017년 시범종목 채택 후 2년도 안 돼 거둔 쾌거

- e스포츠에 대한 회사 '투자 의지' 등 호평 받아

- 올해 다양한 공식 대회 열어 저변 확대 가속화 추진 


올해 서비스 15주년을 맞은 한빛소프트의 장수 PC 온라인게임 '오디션'이 e스포츠 정식종목에 채택되는 쾌거를 이뤘다.


26일 회사 측에 따르면 오디션은 최근 열린 e스포츠 종목선정 심의위원회에서 정식종목(일반종목)으로 승급 결정됐다. 지난 2017년 10월 시범종목에 선정된 지 2년도 채 안 돼 거둔 성과다. 


위원회는 오디션 e스포츠 활성화에 대한 한빛소프트의 투자 의지가 확고하다고 평가했다. 실제 오디션은 시범종목 시절부터 매년 글로벌 토너먼트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내며 '국민 e스포츠'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오디션은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화면에 표시되는 방향키를 입력하면 캐릭터가 춤을 추는 리듬 액션 게임이다. 짧은 플레이 시간(1곡 당 3분 정도)동안 어떤 유저가 집중력을 발휘해 정확한 키를 많이 입력하는지에 따라 순위가 결정된다. 개인전뿐만 아니라 3:3 팀전 등 다양한 모드를 지원한다. 여성 유저 비율이 60% 이상으로 높고, 10년 이상 이 게임을 즐긴 유저층도 두텁다. 


e스포츠 종목은 이스포츠(전자스포츠) 진흥에 관한 법률에 의해 시범종목과 정식종목으로 구분한다. 이중에서 종목사의 투자 계획이 명확하고 지속적인 육성을 통해 발전 가능성을 인정받은 게임들이 정식종목으로 선정된다. 한빛소프트는 e스포츠 정식종목 채택에 따라, 기존보다 더 풍성해진 대회 개최를 통해 유저들에게 재미를 선사하고, 저변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우선 8월 열리는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이하 대통령배 KeG)에 참가한다. 대통령배 KeG 이후에는 한국e스포츠협회 주관의 'KeSPA Cup', 제3회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 등을 통해 열기를 이어간다. KeSPA Cup과 글로벌 토너먼트를 연계해 해외에서 개최하는 방안도 검토 중으로, 협회와 대회 운영방안에 대해 긴밀히 논의할 계획이다. 


국내 랭킹전도 올해부터 새롭게 진행한다. 게임 내 온라인 랭킹과 별도로 소규모 오프라인 대회를 통해 유저들에게 공인된 성적표를 부여함으로써 게임 참여 동기를 고취한다. 


국가별 A매치 성격의 대항전도 정례화한다. 오디션은 현재 중국, 동남아시아 등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어 흥행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이다. 2017년 글로벌 토너먼트 대회에서 준우승에 그쳤던 태국의 경우 스폰서십을 통해 선수들을 육성,  지난해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오디션 선수등록, 공인 심판 육성에 관해서도 한국e스포츠협회 측과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실력을 검증 받은 선수 중에서 1호 심판이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의 '보는 게임 문화'에 맞춰 한국의 '스타 플레이어'를 육성하기 위한  1인 방송 지원에도 나선다. 한빛소프트가 스튜디오 공간과 방송용 장비를 지원하고 BJ와 선수들이 함께 게임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유저들과 소통한다. 


이밖에 한빛소프트는 기존 및 신규 유저들 모두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콘텐츠 업데이트에도 나선다. 우선 현재 150인 최대 레벨을 160으로 높이고 레벨 구간별 유저 수에 맞춰 점차 상향해 나갈 방침이다. 승급전 밸런스 조정, 신규 등급 추가, 커플가든 기능 강화, 개인 쇼룸인 '클럽하우스'(신규 콘텐츠) 추가에도 나선다. 


김유라 한빛소프트 대표는 "최근 K-pop 아티스트들이 빌보드 차트에서 수위를 차지 하는 등 한국 콘텐츠가 글로벌 시장에서 경이로운 결과들을 만들어 내고 있다"며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오디션 게임이 정식종목 채택을 계기로 한국을 넘어 글로벌 e스포츠로서 활성화되고,  이를 통해 한국의 좋은 음악들을 알리는 데도 기여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저변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img/19/04/26/16a582d92c1afd4.jpg

 

 

img/19/04/26/16a582db4c7afd4.jpg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오디션

기     종

온라인

발 매 일

서비스 중

장     르

리듬 댄스 게임

가     격

제 작 사

한빛소프트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1
1
 댓글


(IP보기클릭)112.161.***.***

오디션 보는맛은있지 좋아~
19.04.26 16:44


1
 댓글




목록보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