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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C, 바이브 프로 아이·코스모스·인피니티·리얼리티

조회수 16404 | 루리웹 | 입력 2019.01.08 (08:45:40)
[기사 본문] HTC가 CES 2019를 기해 새로운 VR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와 소셜 공간, 구독 모델 등을 발표했다.

먼저 새로운 VR 헤드셋인 '바이브 코스모스'(VIVE Cosmos)는 아직 상세한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으나 '쉬운 설치', '편안한 디자인', '모듈식 기능'을 제공하며, 별도의 외부 추적 장치를 필요로 하지 않고, 실내는 물론 외부에서도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바이브 리얼리티 시스템'(VIVE Reality System)은 바이브 사용자들이 교류할 수 있는 소셜 공간으로, '오리진'을 통해 소셜 연결과 비디오 시청, 게임 플레이, 기타 창의적인 경험을 제공하며, 다른 가상 세계와 애플리케이션으로의 이동은 '렌즈'를 이용한다.







'바이브포트 인피니티'(Viveport Infinity)는 월정액 과금제로 다양한 VR 타이틀이 공급되고 있는 바이브포트로의 무제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바이브포트 인피니티의 가격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으나, 바이브 데이인 4월 5일부터 이용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끝으로 바이브 프로를 더욱 진화시킨 '바이브 프로 아이'(VIVE Pro Eye)가 있다. 네이티브 아이 트래킹 기술을 가미한 이 제품은 컨트롤러의 도움 없이 시선 응시만으로 메뉴 선택을 할 수 있기에, 보다 나은 상업용 시뮬레이터를 만드는 것이 가능할 뿐 아니라 컴퓨터 자원 사용 방법도 개선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한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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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47
1


(4868390)

211.49.***.***

BEST
제발 가격만 어떻게 해줘......
19.01.08 09:07
BEST
점점 발전하는 VR 기술이 기대되네요 피쳐폰에서 스마트폰으로 세대 교체가 이뤄졌듯이 꾸준한 개발로 경량화와 가격 평준화를 이루길..
19.01.08 09:04
(7487)

61.98.***.***

BEST
한쪽눈 당 풀HD 화질에 모기장만 없고 시야각160도만 되도 그냥 멀미 없이 신세계
19.01.08 09:09
BEST
뒤집어 말하면 그 전까지는 VR은 과도기인가요..
19.01.08 10:50
(7487)

61.98.***.***

BEST
1세대 오큘러스 바이브 써본 결과로는...그냥 실험작 수준입니다.
19.01.08 10:50
BEST
점점 발전하는 VR 기술이 기대되네요 피쳐폰에서 스마트폰으로 세대 교체가 이뤄졌듯이 꾸준한 개발로 경량화와 가격 평준화를 이루길..
19.01.08 09:04
쿠드랴프카
혹시 바이브 코스모스는 스마트폰 삽입형 기기인가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되 6DOF트래킹을 지원하는 거라면 바이브 포커스,오큘러스 퀘스트와는 다른 틈새시장을 공략할 수 있겠네요 | 19.01.08 09:05 | | |
쿠드랴프카
바이브는 제가 알기로는 pc용일거에요 | 19.01.08 10:02 | | |
동루스야케
바이브 코스모스 말하는겁니다만.. PC전용 확실한가요? | 19.01.08 12:41 | | |
(4737206)

14.32.***.***

쿠드랴프카
코스모스는 스마트폰 넣는건 아니고 독립형 vr인거 같습니다 오큘러스 go 같은 스타일로 보이네요 | 19.01.08 14:32 | | |
투표함
해외쪽에선 pc, 스마트폰 동시에 지원하는 기기라고 예측중입니다 영상에서도 스마트폰이 보이죠 | 19.01.08 16:08 | | |
(4868390)

211.49.***.***

BEST
제발 가격만 어떻게 해줘......
19.01.08 09:07
(7487)

61.98.***.***

BEST
한쪽눈 당 풀HD 화질에 모기장만 없고 시야각160도만 되도 그냥 멀미 없이 신세계
19.01.08 09:09
BEST
나쁜놈
뒤집어 말하면 그 전까지는 VR은 과도기인가요.. | 19.01.08 10:50 | | |
(7487)

61.98.***.***

BEST
그래그럴수있어
1세대 오큘러스 바이브 써본 결과로는...그냥 실험작 수준입니다. | 19.01.08 10:50 | | |
(1331389)

211.41.***.***

나쁜놈
풀HD 가 PPI말하시는거 같은데 풀HD 모니터에서 보는 픽셀크기로 VR썼을때 동일하게 보이려면 VR이 최소 8K 해상도쯤 되어야... | 19.01.08 11:02 | | |
(7487)

61.98.***.***

슈빔
그렇지는 않습니다...1세대의 경우 HD에도 못 미치는 수준을 보여줬기 때문에 그에 두배 정도 해상도여도 확실히 좋아집니다. | 19.01.08 11:03 | | |
나쁜놈
지금 기술로 VR은 눈 바로앞에 볼록 랜즈를 넣을 수 밖에 없어서 해상도가 아무리 좋아도 멀미가 날수밖에 없습니다. 볼록랜즈가 없을정도로 액정을 크고 세밀하게 만든다 해도 눈 바로앞에 화면이 돌아가다 보니 이 또한 멀미에서 자유로울수 없다고 봅니다... 결론은 VR은 뭔짓을해도 멀미하는사람은 어쩔 수 없다.. 죠.. | 19.01.08 11:11 | | |
(7487)

61.98.***.***

루리웹-1738776160
지금 기술은 그렇겠죠...과거에는 브라운관 티비를 썼던것 처럼 지금 기술도 과거의 유물이 될거라 믿습니다. | 19.01.08 11:18 | | |
나쁜놈
애초에 멀미가나는이유가 시각정보와 신체정보의 차이로인한 뇌의 거부반응인데 화질이 좋아졌어도 멀미를 완벽히 없애는건 불가능함.. | 19.01.08 12:05 | | |
(3040271)

175.196.***.***

나쁜놈
FHD는 모기장 무조건 보이고 QHD정도가 필요합니다. 바이브랑 MR 둘 다 써봐서 암. | 19.01.08 13:38 | | |
나쁜놈
한쪽눈당 4k에 시야각 200도 라고 주장하는 vr은 있긴함 가격이 엄청 비싸서 그렇지 | 19.01.08 22:21 | | |
(4316357)

223.33.***.***

루리웹-1738776160
브이알 조금만 관심 있어도 2세대 곧 나오는 브알 기기들 멀미 없다는거 알텐데...렌즈시대 끝나요 금방...먼짓을해도 란건 아이티에서 있을 수 없어...현대인이 할 발언이 아냐. 것두 이미 멀미없는 렌즈개발이 끝난 상황에선 더더욱...난 우물인 개구리요 하는식이지 | 19.01.09 00:01 | | |
(512825)

122.32.***.***

나쁜놈
혹시 컴텨 사양이 낮거나 제대로된게임을 안해보신걸수도...아니면 기대치가너무높으시거나 1세대 바이브로도 아주좋음 물론사양은 1080ti 이상에 해상도 멀티플라이설정을 2배로주면되는데... | 19.01.09 00:01 | | |
(7487)

222.110.***.***

daiena
딱 말씀대로 함요 | 19.01.09 00:09 | | |
(1232866)

112.146.***.***

daiena
설득하려하지마세요. 격자 해상도 신경쓰는 사람은 뭘 갖다줘도 다 싫다고 합니다. 좋게 느끼는 사람이 더 많으니까 VR이 그나마라도 팔리고 성장하고 있는거죠. 그러니 안좋게 느끼는 사람들은 그냥 내버려 두면 나중에 만족할만한 기기가 나오면 구매를 하겠지요. 지금은 해상도 시야각이 아무리 높아봐야 (60프레임 이하에서 VR게임을 아무렇지 않게 할 수 있는 특별한 사람들은 제외) 계륵입니다. 그래픽 카드가 받쳐주지를 못해요. 심지어 2080ti로 게임을 해도 일부 고사양 게임에서는 프레임이 많이 떨어집니다. 나중에 그래픽 카드가 한단계 성장하고 아이트래킹을 통한 렌더링 최적화로 나아 질수는 있겠지만 지금 당장은 시기상조고 고해상도 고시야각 좋아하는 사람들은 다음세대를 기다리던지 아니면 지금 300~400만원 이상을 투자해서 '그나마' 괜찮은 프레임으로 즐기던지 해야겠죠. | 19.01.09 05:25 | | |
나쁜놈
저도 그렇게 생각했는데... 작년ces가서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pimax8kvr/pimax-the-worlds-first-8k-vr-headset 이녀석 써봤는데, 기존보다 나아지긴 했으나 여전히 모기장이 보입니다 ㅡㅡ 눈 한쪽당 4k 패널인데 볼록렌즈로 확대하는 방법의 한계인건지... | 19.01.09 07:53 | | |
(512825)

122.32.***.***

美少女
뭔 설득인지모르겠는데 직접해보지도않고 댓글쓰는 티가확확나네요.. 2080ti에 1세대 바이브쓰면서 VR게임중 그래픽상위에속하는 엘리트덴져러스플레이하는데, 예전에 980그래픽카드썻을때 해상도배수를올려버리면 프레임이 뚝뚝 떨어져서 전혀플레이를못하고, 그렇다고 해상도를낮춰버리면 프레임은올라가지만 글씨라던가 작은개체는 보기힘들었죠, 지금 2080ti 쓰는데 해상도를 충분히올려도 '그나마' 괜찮은 프레임도아니고 아주좋은 프레임으로 차고넘치고, 격자는 아주집중해서보면 보일때도있지만 게임하다 보면신경도안쓰임. 글자도 아주잘보이구요, 결국 헤드셋도 헤드셋이지만 헤드셋보다 컴퓨터성능,해상도설정, 그리고 가장중요한 컨텐츠의 내용과 완성도(최적화 등등)를 맞춰줘야하는데, 게임자체도 재미없고 VR에맞는게임도 아니면서 억지로만들어놓은 게임들(스카이림이라던가..등등)을 해보고는 아직은 VR이 시기상조다, 별로다 라고말을하지. VR이시기상도인게아니라 소프트웨어가 아직 VR에 적응을못한걸 VR기기탓을하면 안되죠. | 19.01.09 11:48 | | |
(172226)

118.220.***.***

루리웹-1738776160
볼록렌즈 때문에 멀미가 나는게 아닌데.. | 19.01.09 21:48 | | |
(1232866)

112.146.***.***

daiena
네 저는 사실 VR살돈이 없어서 부러운 마음에 그렇게 댓글을 달았습니다. 어떻게 그렇게 눈치를 채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대단하시네요 댓글만으로 상대가 VR을 체험해봤는지 여부를 금새 알아차리시다니. 돗자리 까셔도 되겠어요^^ | 19.01.12 09:46 | | |
아.. 모바일용기기려나요 PC용이면 오큘에서갈아탈려는데
19.01.08 09:11
Karon_「カロン」
해외 네티즌들은 pc와 스마트폰 동시에 지원하는 기기일거라고 예상하더군요 | 19.01.08 09:33 | | |
쿠드랴프카
음.. 동시지원이면좋겟는데 외부센서 미탑재가조금 불안하네요 MR급 트래킹능력가진건아니련지.. | 19.01.08 09:35 | | |
Karon_「カロン」
영상을 보면 내부 카메라를 통한 트래킹은 분명해보입니다 MR이 그래서 컨트롤러 인식에 아쉬움이 좀 있었는데 이건 어떨지 모르겠네요 | 19.01.08 09:37 | | |
ㅇㄷ
19.01.08 09:33
MR 타입인가 본데 mr보다 카메라랑 센서 많이 박아놨나보네요 무겁지 않을까요?
19.01.08 09:41
(262271)

211.229.***.***

vr기기 가격이 납아져야 시장을 노리고 킬러소프트가 개발되고 그래야 판이 커질텐데 아직은 요원함 한 3년후나 가능할 듯
19.01.08 09:52
꽃보다게임
MR은 간간히 199.99 달러 나오긴해여 | 19.01.08 22:21 | | |
좀만 더 지나서 가격 경쟁력까지 갖추면 대중화되겠죠? 기대합니다.
19.01.08 10:15
아직은 존버
19.01.08 11:02
궁금한 VR
19.01.08 13:11
(4713493)

121.159.***.***

헤리포터 사기꾼 아저씬줄..
19.01.08 14:25
(1681318)

211.117.***.***

vr 스펙도 문제지만, 현 pc 스펙으로도 만족할 만한 수준이 되려면 몇년 지나야 한다는 이야기가 있더래죠.
19.01.08 14:39
(4866507)

115.40.***.***

안경 쓴 사람은 착용이 힘들겠죠. 컨텍트 렌즈를 껴야되려나...
19.01.08 14:43
kerakera
HTC 바이브는 안경 쓴 사람도 신경써서 안경을 쓴 채로 무리없이 기기를 착용 할 수 있어요 새로나올 코스모스도 똑같이 안경쓴 사람도 무리없이 즐길 수 있을것 같음 | 19.01.08 16:06 | | |
(4866507)

115.40.***.***

카토_시카리우스
오...감사합니다. | 19.01.08 16:41 | | |
kerakera
사제로 렌즈위에 도수있는 보호 렌즈 낄수있음 | 19.01.08 22:22 | | |
(4844017)

175.198.***.***

저거 사야겠다.
19.01.08 15:10
독립형이면 스마트폰 프로세서 들어가겠네 그러면 스팀 게임은 못하겠넹
19.01.08 22:25
(4316357)

223.33.***.***

바이브는 이미 뇌파 컨트롤킷도 제휴해서 만들고있고. 장갑 말고도 더 뒤의 컨트롤 없이 머리로만 누워서 아이트래킹. 뇌파 등으로 입력하는 시스템이 이미 공개킷으로도 나와 일반인도 체험존을 톧해 유튭으로도 경험할만큼 빠르게 변하고 있음. 루리웹 댓글보면 이미 해결해 다음세대에서는 없어질 옛날옛적 멀미 이야기랑 .마오는거 보면...루리웹은 특히나 브이알에 관심없는거같음..
19.01.09 00:04
(1251466)

112.175.***.***

VR 멀미 없는게 가능한가요?; 제가 본 기사들은 멀미를 없애는게 아니라 줄이는 것 인데.. 몸을 움직일 때, 몸의 움직임과 시각 움직임 사이 시차를 줄여 멀미를 줄이는 내용인데 이것도 결국 가만히 앉아서, 누워서 게임하면 몸은 가만히있는데 시각은 움직여서 오는 멀미는 못 막을것 같거든요;
19.01.09 11:15
다 필요없고 야구 동영상 가능? 물론 퀄리티 좋게 가능하면 바로 삼 비싸도 삼
19.01.09 1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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