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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야생의 땅: 듀랑고’ 대대적 변화 예고 ‘세컨드 웨이브’ 영상 공개

조회수 4717 | 루리웹 | 입력 2019.01.07 (14:04:19)
[기사 본문]

- 개인 소유 섬 도입, 농사/건설 개편, 다양한 ‘불안정 섬’ 플레이 등 변화 예고

- 반복 과정 줄이고 오랜 기간 플레이 즐길 수 있도록 대대적 개편

- 1월 4주차 첫 업데이트 시작으로 3회에 걸쳐 업데이트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7일 왓 스튜디오(What! Studio)에서 개발한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Durango: Wild Lands)’의 대대적 변화를 예고하는 ‘듀랑고: 세컨드 웨이브’ 영상을 공개했다. 




2019년 새로워진 모습으로 선보이는 ‘듀랑고: 세컨드 웨이브’는 지난 12월 업데이트 한 길들인 동물 시스템 개선을 비롯해 ‘개인 소유 섬’ 도입, 농사와 건설 개편, 다채로운 ‘불안정 섬’ 플레이 등 새롭게 변화된 개척 활동으로 깊이 있고 다양해진 콘텐츠를 제공한다. 


먼저, 오랫동안 내 집을 보존하고 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개인 소유 섬’을 도입한다. ‘개인 소유 섬’을 통해 아이템 내구도 소모, 재산 관리, 이사 등의 번거로움 없이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개인 섬이 발전함에 따라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보상이 등장해 나만의 매력적인 섬을 꾸밀 수 있다. 


농사와 건설의 대대적인 개편도 이루어진다. 반복 과정은 줄이고 농사에 노력을 기울인 만큼 실력 상승과 함께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며, 기능과 외형을 함께 고려한 건설 개편으로 오랜 기간 꾸준히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야생의 땅: 듀랑고’에서 본격적인 모험이 시작되는 ‘불안정 섬’은 여러 개의 섬으로 구성된 ‘불안정 군도’로 개편한다. 다양한 종류와 형태의 임무를 배치하여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고, 다양한 난이도의 환경에서 도전하면 높은 능력치의 보상도 지급한다. 


이 밖에도 ‘세컨드 웨이브’ 업데이트 이후에는 ‘용암지대’를 추가해 새로운 동물과 자연물은 물론, ‘용암지대’에서 획득한 자원으로 신규 기술을 개발하는 등 색다른 형태의 플레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듀랑고: 세컨드 웨이브’의 업데이트는 1월 4주차를 시작으로 3회에 걸쳐 선보일 예정이며, 업데이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듀랑고 아카이브’ 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팬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야생의 땅: 듀랑고’ 아카이브: http://durango.wiki/

‘야생의 땅: 듀랑고’ 공식 유튜브: https://www.youtube.com/Durango

‘야생의 땅: 듀랑고’ 공식 페이스북 팬페이지: https://www.facebook.com/PlayDurangoKorea

‘야생의 땅: 듀랑고’ 업데이트 현황판: https://trello.com/b/aIsqh0pl

 

야생의 땅 듀랑고_세컨드 웨이브 업데이트.jpg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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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생의 땅: 듀랑고(Durango: Wild Lands)

기     종

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서비스중

장     르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가     격

제 작 사

왓 스튜디오/㈜넥슨

기     타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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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32
1


BEST
넥슨 팔리면 제일 먼저 정리될 게임인데
19.01.07 15:12
(1540283)

14.50.***.***

BEST
이 게임의 가장 큰 문제점은 이런것 보다 그냥 피씨로 나와야 할게임이 모바일로 나와서 인데
19.01.07 17:25
(4266724)

36.39.***.***

BEST
이런 겜도 있었지
19.01.07 14:24
(16873)

121.162.***.***

BEST
이 겜 내구도 시스템이 제일 ㅄ 같았는데. 느긋하게 즐기려고 해도 실시간으로 줄어드는 제작물 내구도 보고 있으면 느긋해질 수가 없음. 그래서 그냥 접음.
19.01.08 04:48
(677799)

175.223.***.***

BEST
잊혀진 게임
19.01.07 15:08
(4266724)

36.39.***.***

BEST
이런 겜도 있었지
19.01.07 14:24
(677799)

175.223.***.***

BEST
잊혀진 게임
19.01.07 15:08
BEST
넥슨 팔리면 제일 먼저 정리될 게임인데
19.01.07 15:12
상로리 나노하씨
전적으로 동감입니다 | 19.01.07 15:13 | | |
상로리 나노하씨
직장놀이하는 스튜디오 | 19.01.07 17:43 | | |
(240250)

223.62.***.***

아 서비스종료 안됐었네? 예능도 망한것같은데
19.01.07 15:17
재미있게 한게임인데 한달자리게임인게 문제;;;
19.01.07 15:58
(49)

1.246.***.***

대대적 업데이트 좋긴한데 마음이 안가는건 뭘까?! ...;;;
19.01.07 15:59
(1255023)

121.134.***.***

업데이트내용만 보면 복귀각 나올법도한데.. 비꼬는 덧글밖에 없네 ㅎㅎ
19.01.07 16:31
(163097)

211.208.***.***

개인소유섬 드디어 나오네 사실 이거 가장 불만이 열심히 만들어놔봐야 아무소용없다는거였는데 그 의견 반영된거네요
19.01.07 16:47
(1540283)

14.50.***.***

BEST
이 게임의 가장 큰 문제점은 이런것 보다 그냥 피씨로 나와야 할게임이 모바일로 나와서 인데
19.01.07 17:25
식쿡
근데 pc로 나오면 컨텐츠가 빈약해서 커버를 못해요 지금 토끼겅듀 안해도 오픈후 1년 컨텐츠가 1주일이면 다 소비되요 어금니 꽉깨물고 토끼겅듀하면 하루, 그냥 토끼겅듀 하면 2,3일이면 되구요 | 19.01.07 23:06 | | |
진작에 바꼈어야지....다 떠난후에...
19.01.07 18:01
(32104)

58.230.***.***

5년 반동안 만들면서 최소 10년 이상 서비스 한다면서 1년도 못가고...
19.01.07 19:01
(1355259)

182.216.***.***

이거 운영은 하고 있네? 오픈때 서버 문제로 삭제후 잊고 있던 게임인데 ㅎㅎㅎㅎ
19.01.07 19:38
(2546327)

222.97.***.***

개인소유섬 이제야 떴네요. 그나저나 부족생활 강제하는 건 좀 덜해지려나... 그러면 다시 복귀할 텐데
19.01.07 20:01
맨날 뭐 만들고 농사짓고 동물도 잡고 해도, 결국 혼자하는 플레이어는 자기 땅 관리하는데도 힘들어서 그만두게 만드는 겜이었는데 좀 나아지긴 하겠지만 그래도 크게 뭐 반등할 느낌은 아니네
19.01.07 20:02
(4488664)

112.175.***.***

내가 다시 복귀하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있는 유저라도 잡는 패치는 좋고 문제점으로 지적되었던 부분들 개선하는 모습이 좋다 망겜 망겜 하면서 사람 다 빠져나가도 취향맞는 골수팬만 잘 잡으면 가늘고 길게 10년 가는것도 가능 실제로 그런 사례들도 어지간히 있고 최적의 효율과 직선형 목표보다는 다양하게 조합/응용할 가능성이 많고 취향에 맞게 발전시켜갈 수 있는 서바이벌 라이프가 되었으면 좋겠음 이를 위해서는 RPG 가 아닌 건설 시뮬레이션을 롤모델로 잡아야 할것임
19.01.07 20:10
곧...뜨겟죠.. 야생의땅 '듀량고' 서비스종료
19.01.07 20:29
(825379)

110.45.***.***

이미 헬조선화가 많이 진행되서 소생이 아주아주 힘든 게임
19.01.07 20:44
유저가 엄청 줄어서 불안정섬에 혼자서 사냥하는 경우가 종종있는데 웃긴건 불안정섬에 혼자밖에 없어도 가끔 전투렉걸림
19.01.07 21:09
(4810223)

61.253.***.***

출시때 지인들이랑 재밌게했지만 결국 같이하던 지인들과 동시에 지쳐서 나가떨어진게임..
19.01.07 22:00
요새 이런겜이 급 땡겨서 한번 해볼까 생각하다 리플보고 맘접었다 생각해보니 가장먼저 정리될 게임중 하나네
19.01.07 23:31
(1247660)

115.143.***.***

방구석달빛
결국 제대로 하려면 한참 잡아야 되서 앱플레이어로들 하게 되는데 그러다 보면 이럴거면 pc로 내지... 싶어지는 게임. 차라리 깔끔하게 패키지게임처럼 만들면서 루즈하고 과도한 노가다 요소들 개선해서 배그처럼 스팀발매를 노렸으면 더 적절했을 게임 같음 | 19.01.08 00:11 | | |
재미는 있었음. 근데 모바일 게임이라기엔 너무 하드하고 컨덴츠 소비 속도가 빨랐음. 신규 컨덴츠 뭘 내도 너무 빨리 소비가 되는 게임 구조임. 뭔가 파고들만한것도 없고 그렇다고 소셜 커뮤니티적인 게임도 아니라 친목질도 한계가 있고 가끔 이 게임이 유저 빠져나간게 검은사막m 때문이라는 쉴더들이 있는데 검은사막 아니였더라도 결국 결과는 비슷했을꺼 같음.
19.01.08 01:17
(614841)

110.15.***.***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망겜은 명짤을 남겼지.
19.01.08 01:31
(16873)

121.162.***.***

BEST
이 겜 내구도 시스템이 제일 ㅄ 같았는데. 느긋하게 즐기려고 해도 실시간으로 줄어드는 제작물 내구도 보고 있으면 느긋해질 수가 없음. 그래서 그냥 접음.
19.01.08 04:48
rudin
나도 그래서 접음. 열심히 만들어봤자 몇일 접속 안하면 고물되어있음;;; 내가 사용해야 내구도가 줄어드는게 아니고 걍 시간 지나면 고물되는 시스템이라 한번 만들어놓으면 어쩔수없이 하기 싫어도 접속해서 줄기차게 작업해야한다는 압박감때문에 그냥 접음 | 19.01.08 08:56 | | |
첨 나왔을 때 열심히 하다가 일주일인가? 일이 바빠서 못하다 접속하니 내구도 다 깎여서 거지돼있어서 깔끔하게 접었는데.. 왜 그렇게 만들었는지.. 이제라도 바뀐다니 다행
19.01.08 07:17
(1537362)

121.157.***.***

과금에 의존하지 않는게임이래서 했는데 과금은 둘째치고 게임이 노가다뿐이고 몇일 안하면 복귀 못하게 구성이되고 메인퀘스트없이 '님들이 알아서 하셈' 이래서 그냥 접음.. 지금은 많이 달라지긴 했겠지만 그때인상이 너무 강해서..
19.01.08 09:10
부.랄 좀 앵간히 만져라...
19.01.08 09:40
(1072323)

180.64.***.***

문제 개선하려는 점은 칭찬할만하나 복귀하고 싶진 않다
19.01.08 09:49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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