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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일 밤 9시,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가 슈퍼로봇대전의 인터넷 생방송 '생 슈퍼로봇 채널'을 통해 '슈퍼로봇대전 T', '슈퍼로봇대전 DD', '슈퍼로봇대전 크로스 오메가' 등 슈퍼로봇대전 시리즈 및 관련 상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시리즈 프로듀서 테라다 타카노부, 크로스 오메가 프로듀서 오오치 히로아키, 성우 아카바네 켄지, 개그맨 갓츠기 타이카 등이 함께 했는데, 이 중 콘솔 게임 신작인 슈퍼로봇대전 T와 모바일 게임 신작인 슈퍼로봇대전 DD에 관한 정보를 정리해 보았다.
모가미 프로듀서가 설명을 맡은 슈퍼로봇대전 T는 2019년 3월 20일 PS4와 닌텐도 스위치로 일본에 발매되며, 35곡의 음악이 추가 수록되는 기간 한정판 '프리미엄 애니메 송 & 사운드 에디션'의 발매도 결정됐다. 또한 PS4 버전 한정으로 에디트 BGM 기능을 제공, 본체의 MP3 파일을 게임 내 BGM 리스트에 등록해 BGM으로 설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조기 구입 특전으로는 스페셜 시나리오 제 0화, 스페셜 스타터 팩과 함께 초반부터 게슈펜스트를 사용할 수 있는 프로덕트 코드가 제공된다. 이 기체에는 오리지널 캐릭터가 파일럿으로 탑승하고, 추후 공개될 주인공은 또 다른 기체를 타게 된다.
가격은 일반판이 8,600엔(세금 별도), 기간 한정판이 12,600엔(세금 별도)이다.
레드 프로듀서가 설명을 맡은 슈퍼로봇대전 DD는 이미 사전 등록 10만명을 돌파한 상태로, 12월 14일부터 16일까지 일본에서 선행 테스트가 실시된다.
슈퍼로봇대전 DD의 과금은 부분유료 방식이며, 유닛은 시나리오 진행을 통해 무상으로 입수할 수 있지만, 무기 등의 파츠는 가챠로 획득하게 된다. 또한 월드를 넘어가는 원작 간의 크로스오버는 스토리가 진행됨에 따라 등장하고, 전투 시스템은 스마트폰용으로 어레인지 되어 아군 페이즈나 적 페이즈가 나누어지지 않는 대신 스피드가 빠른 기체부터 행동한다.
유닛은 통상 공격 하나만을 가지고 있는데, 유닛 파츠라 불리는 아이템을 장비하면 스테이터스 업이나 어빌리티 효과가 부가되며, 유닛에 적합한 파츠가 있다면 필살기도 사용할 수 있다. (자신의 파츠가 아니라면 스테이터스만 증가)
유닛 파츠는 최대 5개까지 장비 가능하지만 필살기로 배틀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은 하나뿐이고,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유닛 파츠를 장비하면 공격 시 특별한 연출을 볼 수 있다. 범용 유닛 파츠도 있는데 이것은 어느 유닛에나 장비할 수 있으나 연출 없이 스테이터스만 증가한다.
정리하면 유닛 파츠에는 무기나 공격을 모티브로 한 유닛 파츠인 통상 타입(유닛에 적합한 것일 경우 필살기 1개 사용 가능),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지원 타입(공격 시 특별한 연출), 스테이터스나 어빌리티에만 영향을 미치는 범용 타입의 3종이 존재한다.
서비스 지역은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이고, 론칭 시기는 2019년으로 예정되어 있다.
렉시벨 잘라서 부분 놓고 보는거 자체가 웃긴데요. 애초에 지금 슈로대에서 짤라서 연출 보면 안 좋은 거 하나 둘 씩 기어나오는데 언제부터 슈로대가 저렇게 단차로 잘라서 보고 연출 안좋네 평가하는 게임이 된거죠? 영화에서 앞뒤 다 짜르고 짤막한 부분 하나 두고 연출 안 좋네 하는 거랑 뭐가 다른지? 그러면서 아리오스니 뭐니 하면서 옛날 작품 가져와서 추억 돋는다 헤헤 거리는게 악질 팬덤이라고 생각은 안해보셨는지? | 18.12.12 11:23 | | |
아치에너미 저또한 애니메이터라 참고할것도 많고 배워가는데, 이런부분은 정성이 부족한게 맞습니다. 모르고 지나가겠지 라고 생각하고 만들었다는 기분에 유저를 무시하는건가 생각도 드는거구요. 그래서 비꼬는 표현을 쓴것도 맞습니다.
단지 그 대상은 회사쪽이지 그쪽이 아니예요.
댁이랑 저랑 이렇게 말싸움해봐야 의미없는데 그냥 지우겠습니다. | 18.12.12 11:27 | | |
렉시벨 저런 부분의 정성을 논하기 이전에 제가 앞서 말한 핀포인트에서 반박할게 없으니까 댓글 삭제하시는 거겟죠? 전체적인 연출을 두고 '부분'만 짤라서 아 연출이 나쁘네 하는 것 부터가 애니메이터로서 실격 아닌가요? 모든 애니메이터들이 저런 연출에 막 20프레임 30프레임 때려 박고 일하나요? 당장 제가 말했던 것처럼 전체적인 연출 부분에서 합쳐놓고 봐야 애니메이션인거지, 부분만 짤라서 보면 그게 애니메이션인가요?
그리고 슈퍼로봇대전은 원작 스타일을 살리는 걸 고집하는데 레이어스는 보고 댓글 다셨는지 의문이네요. 원작에서도 대부분 저런 구도로 저 기술을 사용하는데 말이죠. | 18.12.12 11:34 | | |
렉시벨 참 추하시네요. 주장이라도 잘하면 모르겠는데, 억지 주장하면서 다른 사람 주장에 제대로 반박도 못하면서 정성 운운하면서 게임 깍아내릴 시간에 애니메이터 일이나 열심히하세요. 저 개발자들도 게임 연출 애니메이션 일 하는데 같은 애니메이터로 저렇게 깍아 내리는 것 자체가 저는 애니메이터로 실격이라고 봅니다. | 18.12.12 11:46 | | |
렉시벨 님이나 직업에 확실하게 집중하면서 사세요. 댓글 삭제해놓고 그런 소리하는게 더 추하고 안 좋아보이거든요. 님이 먼저 의견을 내놓고 전 그 주장에 제대로 반박해줬습니다만, 비아냥밖에 못하는게 참 한심하네요. 이제 할 말 없으니까 인신 공격도 하시네요 쯧. | 18.12.12 11:52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