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넥슨재단,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창의적 놀이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조회수 268 | 루리웹 | 입력 2018.12.07 (11:29:07)
[기사 본문]

- 넥슨재단, 소호임팩트,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브레이너리 메이커스 등 4자간 협약

- 어린이 창의성 개발 위한 메이커 교육 제공 및 공간 조성에 상호 협력

- 협약 일환으로 저소득가정 아동 소원 응원하는 대형 ‘브릭트리’ 제작 및 기부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은 7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과 창의적 놀이 확산 및 융합인재교육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는 넥슨재단, 소호임팩트(대표 프리야 베리, Priya Bery),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브레이너리 메이커스(대표 정종욱) 등 네 개 단체가 참여했으며, 이들은 국내 저소득층 어린이들의 창의성 개발을 위한 메이커(Maker) 교육 제공 및 공간 조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넥슨재단은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지난 6일 소외계층 어린이들의 크리스마스 소원을 이뤄주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2018 산타원정대’ 캠페인에 참여, 저소득가정 아동들의 소원을 응원하는 대형 ‘브릭트리(Merry BriX-mas Tree)’를 제작 및 기부했다.


서울 중구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본부 앞 도네이션파크에 세워진 4.2미터 높이의 브릭트리는 약 33만 개의 브릭으로 제작됐으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연계 기관의 어린이들이 직접 만든 크리스마스 테마 브릭 장식들로 꾸며졌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대표는 “창의력 교육에서 소외된 아동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 뜻 깊은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힘을 모아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배움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은 “넥슨재단은 어린이 창의력 증진을 위한 브릭 기부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며 “한국 아동복지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온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많은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교육과 놀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재단은 소호임팩트 재단을 통해 국내 지역아동센터 및 미얀마, 캄보디아, 네팔, 몽골 등지에 브릭 기부사업을 펼친 바 있으며, 미국 외에도 몽골 및 방글라데시에서 현지 비영리단체와 창의력 증진을 위한 브릭기부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협의를 진행 중이다.

 

 

넥슨재단 소개

image002.jpg

넥슨재단_최종넥슨 컴퍼니가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설립한 비영리 재단이다. 2005년 시작한 넥슨 작은책방 프로그램을 비롯, 국내 최초의 통합형 어린이 재활전문병원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아시아 유일의 컴퓨터박물관 넥슨컴퓨터박물관 등 그 동안 진행해온 사회공헌 활동을 발전시키는 한편 ‘한 명의 어린이로부터(From a CHILD)’라는 기치 아래 IT와 문화, 놀이 및 건강 영역에서 미래세대를 위한 새로운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소호임팩트(SOHO Impact) 소개

image004.jpg

 

SohoImpact_LogoType_Black_Horizontal창의적 놀이를 연구하고 전파하는 비영리 재단이다. 넥슨재단과 함께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브릭 놀이 활동을 확산해나가고 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ChildFund Korea) 소개

image006.png

 

초록우산로고1948년 문을 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1950년 6.25전쟁 고아 구호사업에 집중한 이후 현재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아동복지사업, 애드보커시, 모금사업, 연구조사 등을 폭넓게 실시하고 있는 글로벌 아동복지전문기관이다.

 


브레이너리 메이커스(Brainery makers) 소개

image008.png

브레이너리 메이커스_BI브레이너리 메이커스는 메이커 교육을 통해 미래를 살아갈 아이들에게 필요한 역량을 키우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찾아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다양한 메이커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개발하여 새로운 활동과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며, 교과교육 및 비교과교육, 다양한 프로젝트를 직접 교육하고 있다. 또한, 메이커 스카우트, 메이커 버스 등 메이커 교육을 위한 자체 프로그램과 미래를 위한 교육의 혁신을 위해 새로운 학교 모델과 학습환경을 디자인 및 제시하고 있다.

 


브릭트리 ‘Merry BriX-mas Tree’ 소개


넥슨재단, 소호임팩트재단,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어린이들의 소원이 이뤄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Merry BriX-mas Tree’를 제작했다. 총 32만 2백 개의 브릭과 104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된 높이 4m의 거대한 Merry BriX-mas Tree에는 100명의 어린이들이 함께 만든 300개의 오너먼트가 전시되어 있다. 어린이들의 밝은 미래를 기원하는 의미로, 전시관의 내부에는 어린이들의 창작품을 밝히는 조명이 설치되어 있다. Merry BriX-mas Tree에 사용된 모든 브릭은 넥슨재단과 소호임팩트 재단에서 기부하였으며 이 두 재단과 비전을 같이 하는 소호브릭스에서 생산되었다.

 

 

넥슨재단-초록우산어린이재단 브릭트리 점등식.jpg

넥슨재단-초록우산어린이재단 브릭트리 점등식



넥슨재단-초록우산어린이재단 브릭트리 점등식_왼쪽부터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 소호임팩트 프리야베리 대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1).jpg

넥슨재단-초록우산어린이재단 브릭트리 점등식_왼쪽부터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 소호임팩트 프리야 베리 대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박혁 중앙후원회장


 

넥슨재단-초록우산어린이재단 브릭트리 점등식_왼쪽부터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 소호임팩트 프리야베리 대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jpg

넥슨재단-초록우산어린이재단 브릭트리 점등식_왼쪽부터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 소호임팩트 프리야 베리 대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박혁 중앙후원회장2



브릭트리_크리스마스 브릭 오너먼트 3종.jpg

넥슨재단 브릭트리(Merry BriX-mas Tree) 오너먼트 3종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   
  •   
  • 카카오스토리
  •   
  • 트위터
  •   
  • 네이버
  •   
  • 카카오톡
  •   

관련게임정보 목록

기     종

온라인/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넥슨재단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0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목록보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