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운동 앱 '런데이'·'핏데이' 100만 다운로드

조회수 1436 | 루리웹 | 입력 2018.12.07 (10:47:18)
[기사 본문]

-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발간 '트렌드 코리아 2019'에도 소개

- 무료로 받는 퍼스널트레이닝…블록체인 결합한 보상도 추가 계획

 

전문 코치의 퍼스널트레이닝(PT)을 무료로 받는 운동앱이 입소문만으로 인기를 모으면서 '내년 트렌드'로 떠올랐다. 


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는 자사 헬스케어 어플리케이션인 '런데이'와 '핏데이'를 100만명이 다운로드 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별도의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지 않고도 실제 앱을 사용해 본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으면서 이같은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최근에는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매년 발간하는 '트렌드 코리아' 2019년판에 '런데이' 앱이 소개되며 연말연시 연이은 모임과 음주로 망가진 건강을 운동으로 회복하려는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미 매일 런데이와 핏데이를 활용해 꾸준히 운동하고 있는 이용자수만도 10만명에 달한다. 


윤동을 전혀 하지 않았거나 싫어했던 사람들이 앱을 이용해 매일매일 도전하는 본인의 모습에 놀라고, 그 과정 자체를 즐기는 게 트렌드로 자리잡은 것이다. 


트렌드 코리아는 '런데이'에 대해 '운동하는 과정 자체를 자랑스러워하는 트렌드에 착안한 앱"이라며 "매일 달리기 한 결과를 자신이 속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업로드하면 다른 회원들의 응원을 받을 수 있어 SNS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런데이’는 달리기 운동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6년 구글 플레이가 선정한 '올해를 빛낸 자기개발 앱'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야외 달리기나 실내 러닝머신 등 운동 패턴에 따라 다양한 음원을 재생해주고 속도, 달린 거리, 소모 칼로리 등 성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뿐만 아니라, 나만의 트레이너가 옆에서 같이 달려주듯 육성으로 운동 방법을 말해주는 점이 매력적이다. 또 운동 전후 스트레칭 및 근력 훈련, 신발관리 등도 세세하게 챙겨준다. 친구 등록 기능을 통해 이용자 간에 서로 응원하며 함께 운동할 수도 있다. 


런데이의 구글 플레이스토어 평점은 5점 만점에 4.8점이다. 수천명의 사용자들이 앱을 통해 운동을 꾸준히 할 수 있게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 사용자는 "평생 뜀벅질이라고는 해보지 않은 게으름뱅이인 나를 뛰게 하는 앱이다. 운동에 취미도 관심도 없었는데 살아 있으려면 체력이 필요하겠다 싶은 다른 분들께 강력 추천한다"고 평가했다. 다른 사용자는 "지구력이 약해 달리기 진짜 못했는데, 런데이 앱으로 인해 마라톤 신청했다"고 전했다. 또 다른 사용자는 "개발자분은 천사인가요? 무슨 운동을 해도 이틀 이상 못했는데 런데이 덕분에 8주 플랜 해냈다. 이제 비가 와도 모자를 눌러쓰고 나가서 뛰는 사람이 됐다"고 밝혔다. 


근력 훈련에 초점이 맞춰진 운동 앱인 '핏데이'는 별도의 도구나 비용 없이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매일 7분 운동’ 코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핏데이 역시 풀 보이스 트레이닝 기능을 제공해 개인 트레이너를 옆에 두고 운동하는 것 같은 효과를 준다. 매일의 운동 계획을 설정해주는 스케줄표, 칼로리 소모 계산 기능, 개인 운동 기록 등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목표 체중 감량을 달성할 때까지 관리해준다. 핏데이를 런데이와 연동해 수십~수백만원의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유산소 및 근력 PT를 모두 받을 수 있다. 


한빛소프트는 앞으로 '런데이'와 '핏데이'에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해 앱 사용자들이 운동을 통한 심신 건강뿐만 아니라 추가 보상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제안할 계획이다. 한빛소프트의 홍콩 자회사인 브릴라이트는 현재 블록체인 메인넷을 개발하고 있다. 한빛소프트는 아울러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업해 앱 안에서 운동에 필요한 물품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해 나갈 방침이다. 


최근 세계보건기구(WHO)는 전 세계 성인의 4명 가운데 1명꼴인 약 14억명이 운동을 전혀 하지 않아 심장 질환 등 질병의 위험에 노출돼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유럽에서는 이미 국민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지자체가 건강 앱에 예산을 지원하는 사례도 나타나고 있다. 


회사 측은 "런데이와 핏데이가 입소문만으로 대세 운동앱이 된 것에 대해 놀랍고 감사하다"며 "사용자들이 무료로 건강해지고 다양한 보상도 얻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  업그레이드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어 "한빛소프트는 게임사업을 넘어 가상·증강현실, 헬스케어, 교육, 4차산업 시대에 중요한 블록체인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전개하며 '토털 라이프케어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만족스러운 가치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런데이 수상 트로피.jpg

 

 

런데이 이미지.jpg

 

 

런데이 트렌드코리아.jpg

 

 

핏데이 이미지.jpg

 

 

한빛피트니스 앱 런데이, 핏데이.jpg

 

 

이명규 기자   sawual@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PC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한빛소프트

기     타



댓글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