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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오토데스크와 산업 분야 지원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조회수 456 | 루리웹 | 입력 2018.11.15 (12:00:00)
[기사 본문]

- 건축공학건설, 자동차,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산업 분야 적용을 위한 상호 협업

- Revit, VRED, 3ds Max, Maya, Shotgun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걸친 호환성 개선 및 통합 상품 제작

- 2019년 가을, 첫 통합 상품 출시 예정 

 

유니티 오토데스크 협업 관련 이미지_1.jpeg

유니티와 오토데스크가 산업 분야 지원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을 제작하는 유니티 테크놀로지스(https://unity3d.com)가 3D 디자인, 엔지니어링,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 기업인 오토데스크와 함께 산업 분야 지원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금일 밝혔다. 


두 기업은 오토데스크 제품과 유니티 엔진 간의 완전한 데이터 상호 호환을 위해 협력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업은 디자이너, 엔지니어, 건설 및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향상된 데이터 호환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유니티 엔진과 오토데스크의 프로그램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건축공학건설(AEC), 자동차,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M&E) 업계의 고객들에게 레빗(Revit), 브이레드(VRED), 3D맥스(3ds Max), 마야(Maya), 샷건(Shotgun)을 포함한 여러 프로그램들과 관련해 시간, 비용, 리소스를 절약해 주기 위한 최적의 프로그램을 함께 개발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른 첫 통합 상품은 2019년 가을에 출시될 계획이다.


앤드류 아나그노스트(Andrew Anagnost) 오토데스크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유니티와의 이번 협업을 통해 건축 및 자동차 업계를 비롯해 트레이닝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까지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고객들의 의사 결정이 보다 수월해질 것”이라며, “유니티의 디자인 데이터와 유니티 개발자들의 방대한 에코 시스템을 활용함으로써 신속하게 업무 방식을 개선하고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유니티는 오토데스크의 세계적인 3D 제작 툴을 기반으로 유니티의 3D 정보를 가상 및 실제 세계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들이 iOS, 안드로이드, 오큘러스, 홀로렌즈,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 등 25가지가 넘는 플랫폼에서 각자의 프로젝트에 최대한의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두 기업의 프로그램 간 호환성이 더욱 높아질수록 작업 시간도 줄어들며, 실시간 가상 경험 및 실제 현실에서의 경험을 구현하는 것도 더욱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존 리치텔로(John Riccitiello)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CEO는 “모든 작업에는 각 분야의 특성에 따라 고유의 어려움이 있고 이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해당 분야에 맞춰 다른 접근법이 필요하다. 오토데스크와의 협업을 통해 우리 프로그램들의 이용 방식을 간소화함으로써 고객들이 최대한 효율적으로 그리고 적합한 방식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며, “2019년 가을에 이 모든 것을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고 언급했다.

 


유니티와 오토데스크가 함께 준비 중인 주요 프로그램들 


유니티와 오토데스크의 Revit:


더 강력해진 상호호환성으로 디자이너 및 엔지니어들의 디자인 시각화 워크플로에서 시간 및 비용 절약


유니티와 Revit의 상호 호환성 지원으로, 사용자들이 상호작용할 수 있는 다운스트림 3D에 최적화된 적합한 BIM 모델을 이용해 인터랙티브 아키텍처 워크스루(walkthrough) 또는 협업 AR 구성 솔루션과 같은 고정확도의 유니티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처럼 한층 강력해진 상호 호환성 덕분에 건설 및 건축 기업들의 워크플로는 더욱 간소화될 예정이다. Revit의 BIM 데이터 시각화를 유니티 프로젝트로 직접 불러들일 수 있게 됨에 따라 비용 절약은 물론 작업이 한결 간결해진다.

 


유니티와 오토데스크의 VRED:


자동차 업계의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해 줄, 믿을 수 있는 고성능 제품


이번 통합으로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들이 고정확도의 VRED 데이터(환경, 조명, 머티리얼, 애니메이션 포함)를 유니티에서 손쉽게 직접 재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상호작용할 수 있는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자동차 컨피규레이터, 가상 쇼룸, 트레이닝 애플리케이션 등)을 신속하게 제작하고 PC, AR/VR, 모바일 기기를 포함해 25개가 넘는 플랫폼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유니티와 오토데스크의 Shotgun: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생산성 향상


유니티와 오토데스크는 현재 영화 및 TV 업계 종사자들이 여러 에셋 유형을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아티스트들은 더 이상 파일 관리에 신경 쓰지 않고 온전히 창의적인 작업에만 몰두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애니메이터 및 모델러들은 시퀀스 컨텍스트 속에서 작업하는 것이 가능해지며, 조명이나 카메라 위치 변경 또는 에셋 선택에 관한 실시간 피드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결과 분석 자료를 추적하여, 감독자들이 아티스트 관리 상태를 더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게 된다.

 


 









 

 

유니티 오토데스크 협업 관련 이미지_2.jpg

유니티와 오토데스크 3ds Max로 구현된 유니티 런던 오피스 건축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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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M 데이터를 유니티로 불러오는 모습

 

 

유니티 오토데스크 협업 관련 이미지_4.jpg

샷건과 유니티를 활용해 아티스트는 에셋, 태스크, 노트에 즉각적으로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이명규 기자   sawual@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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