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크리에이트립, 제휴업체 최대 400% 매출 성장 이끌며 동반성장

조회수 567 | 루리웹 | 입력 2018.10.24 (09:37:57)
[기사 본문]

- 지난해 5월 예약 서비스 론칭 이후 제휴 업체 매출 최대 400% 성장 이끌어 내

- 크리에이트립 역시 지난 해 대비 이용 건 수 최대 228% 성장하며, 국내 업체들과 동반 성장 지속해

- 자사 서비스와 제휴업체 동반 성장 급격한 성장으로 타 서비스 대비 경쟁력 입증 


[이미지] 크리에이트립_제휴업체 400% 성장 이끌며 동반성장 모델 구축.png

 

아시아 여행객을 위한 온라인 여행정보 플랫폼 크리에이트립(대표 임혜민)이 자사와 제휴를 맺은 업체들이 최대 400%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트립은 한국여행 관련 정보를 대만, 홍콩,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국가에 제공하는 온라인 여행정보 플랫폼이다. 지난해 5월부터 국내 관광지, 상점 등과 제휴를 맺고 한국 여행을 계획하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국내의 다양한 상점 및 서비스를 선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예약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크리에이트립과 제휴를 맺은 상점들은 제휴 이후 평균 300% 매출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해당 성장률은 크리에이트립의 예약 서비스를 통해 발생한 성장 집계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경복궁에 위치한 한복대여점의 경우 지난 4월 최대 400% 매출 성장률을 보이며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크리에이트립 예약 서비스 이용 역시 지난해 대비 최대 228% 성장하며, 월 평균 이용건수가 최대 9천5백건에 이르는 등 국내 업체들과의 동반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이에 대해 크리에이트립은 자사 플랫폼 성장이 제휴업체 매출 성장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여행업계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있다고 분석했다. 지난해 대비 800배 증가해 월 100만에 이르는 방문자 수, 2배 이상 증가한 매출 등 크리에이트립 자체 성장이 예약 서비스 이용 증가와 관련 업체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는 것이다. 


실제로 경복궁에 위치한 한복대여점 관계자는 “크리에이트립과 제휴를 시작 하고, 매달 오는 대만 손님이 3~4배 증가했다”며, “전체 손님 가운데 60~70%가 크리에이트립을 보고 온다”고 전했다. 


크리에이트립 임혜민 대표는 ”크리에이트립의 빠른 성장은 방한 관광객들이 느끼는 정보 부족에 따른 불편이 그만큼 컸고, 이를 크리에이트립이 효과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방향으로 해소하고 있음을 의미한다”며 “여기에 예약 서비스, 제휴업체들까지 동반 성장하며, 크리에이트립이 구축한 여행 생태계가 경쟁 서비스 대비 경쟁력 있는 선순환 모델이라는 점을 입증한 것”이라 밝혔다.

 

 

이명규 기자   sawual@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PC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크리에이트립

기     타



댓글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