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비트매트릭스, GameFest 2018 마닐라와 블록체인 게임 얼라이언스에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초청돼

조회수 525 | 루리웹 | 입력 2018.10.22 (18:55:54)
[기사 본문]

㈜비트매트릭스(대표 김호진, 정창윤, 이하 비트매트릭스)은 24~25일 양일간에 걸쳐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리는 GameFest 2018에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연사로 초청되었다. 이 행사에는 포트나이트를 만든 에픽 게임즈 등의 게임사들이 연사로 초청되었으며, 비트매트릭스는 블록체인 게임의 현황과 발전방향, 그리고 자사의 신작 블록체인 게임 ‘BitGolf’(이하 ‘비트골프’)를 소개한다.


행사는 각 일별 9개 세션, 총 18 세션이며, 첫째 날인 23일은 게임 개발, 게임 디자인, 모션 캡쳐, 게임 오디오 등 게임 제작에 대한 세션이다. 둘째날인 24일에는 블록체인 게임의 미래, 모바일 게임에서의 블록체인, 게임 산업 이슈와 블록체인 기술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등 본격적인 블록체인에 대한 세션이다.


비트매트릭스는 둘째날인 24일에 블록체인 게임의 현황과 발전방향, 그리고 자사의 신작 블록체인 게임 ‘BitGolf’(이하 ‘비트골프’)를 소개하는 세션을 가진다. 비트골프는 PC와 스마트폰을 지원하는 실시간 대전 게임이며, 게이머의 자산 및 대전 기록이 블록체인에 기록돼 안전하고 쾌적한 거래가 가능하다.


또한 비트매트릭스는 유비소프트(Ubisoft, 프랑스에 본사를 둔 유럽 최대 규모의 게임 제작 및 유통 회사)외 8개사가 창설, 게임업계에 블록체인을 선도적으로 도입하기 위한 게임 및 블록체인 기업간 파트너십인 블록체인 게임 얼라이언스(Blockchain Game Alliance)에도 가입 초청을 받았다.


블록체인 게임 얼라이언스는 지난 9월 프랑스 리옹에서 열린 블록체인 게임 서밋에서 처음 공식적으로 발표되었다. 이 연합은 게임 산업 내에서 블록체인의 민주화를 지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게임회사들 및 블록체인 회사들의 연합이다. 블록체인 게임 얼라이언스는 혁신적인 블록체인 기술이 개발자에서 참여자에 이르기까지 전체 생태계에 수많은 새로운 이점을 가져다 줄 것으로 확신하면서, 모든 이해 관계자가 지식을 공유하고 게임을 만들고 플레이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육성하는 연구에 협력 할 수 있는 공개 포럼을 제공한다. 블록체인 게임 얼라이언스의 궁극적인 목표는 공통의 표준과 모범 사례를 개발하여 블록체인의 통합을 확산시키는 것이다.


비트매트릭스는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초청되어 큰 글로벌 게임 회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잠재성을 입증받았다. 비트골프 이후로 비트매트릭스의 행보가 기대되는 바이다.

 

 

 

bitgolf_newlogo.png

 

 

BitMatrix.png

 

 

그림1.jpg

 

그림2.jpg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비트골프

기     종

PC

발 매 일

장     르

스포츠

가     격

제 작 사

㈜비트매트릭스

기     타



댓글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