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포켓몬 고, 5월 이후 35% 사용량 증가

조회수 1480 | 루리웹 | 입력 2018.09.12 (17:15:18)
[기사 본문]

- 소셜기능 추가 후 113억명이 친구, 22억개 선물 보내며 활발한 상호작용

- 기술의 긍정적인 적용사례 입증하며 AR분야 선도하는 리더로 자리매김


[보도자료 참고이미지] Pokémon GO.jpg


나이언틱(Niantic.inc)과 ㈜포켓몬코리아(Pokémon Korea, Inc.)의 리얼 월드 게임 “Pokémon GO”는 지난 5월 이후 사용량이 35% 가량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같은 성과는 지역적인 정기 월간 행사인 ‘커뮤니티 데이’ 도입 이후 전 세계 트레이너들이 지속적으로 참여하면서 활발한 상호작용이 한 몫 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독일과 미국, 일본에서 진행된 글로벌 “Pokémon GO” 이벤트에 참여한 40만명 이상의 트레이너들이 함께 글로벌 퀘스트를 달성하는 등 함께하는 재미 역시 이용자 증가를 견인했다. 


또한 6월 말 적용한 소셜 기능을 통해 1억 1천 3백만 명 이상이 친구로 연결이 됐으며, 22억개의 선물을 보내는 등 커뮤니티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다. 


이를 통해 나이언틱은 기술로 이용자간 지리적 한계를 극복하고 개개인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이와 함께 나이언틱은 인그레스의 6주년을 맞이해 나이언틱의 리얼월드 플랫폼을 반영한 ‘인그레스 프라임’을 출시하며 축하할 예정이며, WB games와 함께 개발중인 ‘해리포터 : 위자드 유나이트’도 혁신적인 변화를 위해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나이언틱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이언틱 공식 블로그 https://www.nianticlabs.com/blog/summer2018recap/

 

 

 

AR의 도약, 여름에 진행했던 다양한 이벤트, 그리고 가을을 맞이하여 드리는 업데이트


이번 여름은 전 세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벌였던 나이언틱에게 엄청난 여름이었습니다. 독일 도르트문트, 미국 시카고, 일본 요코스카에서 개최된 세계적인 Pokémon GO 이벤트에 참가한 400,000 명 이상의 트레이너들과 함께, 수백만 명이 글로벌 퀘스트에 참가해 미션을 달성하고, 그 결과로 모든 플레이어에게 보상이 제공되었습니다. 화려한 여름날, 수천 명의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포켓몬을 잡으면서 아름다운 공원을 산책하는 것은 매우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저희를 더더욱 감동시켰던 장면은, 이 모든 엄청난 모험을 함께 즐기기 위해 모든 계층과 모든 연령, 가족과 친구들이 모이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이와 같은 행사뿐만 아니라, 정기적으로 매달 열리고 있는 ‘Pokémon GO 커뮤니티 데이’는 전세계 트레이너들이 각 지역에서 여러 명이 함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자리잡았습니다.


전 세계의 수천만 명의 트레이너가 여름 내내 함께 Pokémon GO를 플레이 했으며, 5월과 비교하면 35% 가량 사용량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6월 말에 새로운 소셜/교환 기능이 도입된 이후, 약 1억 1,300만건 이상의 친구 연결이 이루어졌고, 약 22억개 이상의 선물들이 친구들에게 보내졌으며, 이 수치들은 트레이너들이 서로 어떻게 교류하고 게임을 함께 즐기고 있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발전된 과학기술이 인간의 교류를 저하시키고 삶의 따뜻함을 앗아가고 있다는 내용의 뉴스가 자주 보이는 가운데, 나이언틱은 올 여름에 진행되었던 여러가지 행사들을 통하여, 기술이 긍정적인 방식으로 우리의 삶을 증진시키고 우리 모두를 더 가깝게 하고 우리가 사는 지역 사회와의 연결을 강화하기 위해 이용될 수 있다는 나이언틱의 신념이 더욱 깊어졌다고 생각합니다.


그 신념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일환으로, 나이언틱은 AR 게임과 시민 참여를 연결시키는 여러 프로그램을 위해 Knight Foundation과 협력해 왔습니다. 우리는 최근 일부 지역 사회 지도자들에게 Pokémon GO를 미국 전역의 도시에서 진행되는 오픈 스트리트 이벤트에 통합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는 새로운 펠로우쉽 프로그램을 발표했습니다. 만약 9 월 30 일 노스 캐롤라이나주의 샬럿 또는 10 월 7 일 조지아의 메이컨 근처에 있다면, 역사적인 도시를 여행할 수 있는 이 독특한 이벤트를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물론 그뿐만 아니라, 나이언틱은 내년을 위해 더 재미있고 즐거운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흥미진진한 가을 준비하기


북반구에서 여름이 끝나가고 있지만, 우리는 이번 가을 트레이너들에게 Pokémon GO에 대한 몇 가지 즐거운 놀라움과 함께,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는 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Ingress Prime’의 출시로 다가오는 Ingress의 6주년을 맞이할 예정입니다. 우리는 Niantic Real World Platform에서 개발한 개선점을 새로 시작하는 게임에 통합해 현실 세계를 상상의 놀이터로 변화시키는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출시가 가까워질수록 Ingress Prime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개할 예정이므로, Twitter에서 게임에 대한 최신 뉴스, Netflix의 Ingress 애니메이션 시리즈 및 Ingress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많은 유저분들이 궁금해하실 부분에 대해서도 답변을 드립니다! 나이언틱과 WB Games의 팀들은 나이언틱의 리얼 월드 게임인 ' Harry Potter: Wizards Unite'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올해는 정말 여러가지로 흥미진진한 한 해였고, 앞으로도 유저분들과 함께 더 많은 모험을 같이 하기를 기대합니다.

 

-jh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포켓몬 고

기     종

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서비스중

장     르

AR (증강현실) 게임

가     격

제 작 사

나이언틱/㈜포켓몬코리아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4
1
 댓글


(IP보기클릭)39.118.***.***

BEST
예상 댓글 : 1) 물 들어올때 노젓지 못한 게임 2) 아직도 포켓몬고 하는 사람이 있어??
18.09.12 18:58

(IP보기클릭)39.118.***.***

BEST
예상 댓글 : 1) 물 들어올때 노젓지 못한 게임 2) 아직도 포켓몬고 하는 사람이 있어??
18.09.12 18:58

(IP보기클릭)58.140.***.***

ryusam
예상 댓글이란 말을 보니 청발적안의 그분이 떠오르네요 | 18.09.13 02:11 | | |

(IP보기클릭)220.92.***.***

새로나오는 스위치겜 떄문?
18.09.13 03:25

(IP보기클릭)218.101.***.***

저도 렛츠고 나온다는 말 듣고 다시 하고 있는데 이젠 일퀘하고 전설의 포켓몬 추적퀘 때문에 그런대로 할만하더라구요.
18.09.13 09:42


1
 댓글




목록보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