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에픽게임즈, 국내 개발자 위한 ‘UE4Jam 코리아’ 개최

조회수 1097 | 루리웹 | 입력 2018.07.17 (10:12:56)
[기사 본문]

- 창의적인 언리얼 엔진 프로젝트 개발 장려하기 위한 게임잼 행사, 'UE4Jam 코리아' 개최

- 7월 20일~29일까지, 언리얼 엔진 4로 개발한 모든 플랫폼의 게임 출품 가능

-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정례적으로 개최 예정


참고자료_UE4Jam 코리아 2018 이미지.png


국내 언리얼 엔진 개발자를 위한 창작의 장이 펼쳐진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하는 국내 게임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 게임잼, 'UE4Jam 코리아'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프로그래머, 아티스트, 기획자 등 다양한 게임 직군의 개발자들이 한 팀을 이뤄 제한된 시간, 주제 그리고 조건에 맞춰 창의적인 언리얼 엔진 프로젝트를 개발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UE4Jam 코리아 2018'의 주제는 7월 20일 언리얼 엔진 카페를 통해 공개될 예정으로 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하는 게임 개발자라면 최대 5인까지 팀을 구성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출 작품은 템플렛 이상의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야 하며, 플랫폼의 구애 없이 모든 게임을 출품할 수 있다. 


제출 기간은 7월 20일(금)부터 29일(일)까지이며 참가신청서와 프로젝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를 이메일(egk-event@epicgames.com)로 제출하면 된다.



아이디어, 재미, 그리고 비주얼을 기준으로 한 심사를 거쳐 1~3등에게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80 Ti 그래픽카드,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8, LG전자 34인치 울트라와이드 게이밍 모니터를 각각 지급한다. 또한 응모방법에 따라 작품을 제출한 참가자 전원에게 언리얼 엔진 한정판 티셔츠가 제공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UE4Jam 코리아'을 개최해 국내 언리얼 엔진 개발자들의 자유롭고 새로운 개발 시도를 격려할 계획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한국은 이미 10여 년 전부터, 언리얼 엔진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게임들을 가장 먼저 만들어온 나라로 꼽힐 만큼 뛰어난 언리얼 엔진 개발자들이 많다."며 "짧은 기간 내에 기획부터 테스트까지 모든 과정을 마쳐야 하지만 많은 개발자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재기발랄한 프로젝트들을 선보여 주실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UE4Jam 코리아'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언리얼 엔진 공식 카페(https://cafe.naver.com/unrealengine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온라인/PC/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에픽게임즈 코리아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2
1
 댓글


(IP보기클릭)110.70.***.***

한국어 UDN과 달리 한국어 앤써허브는 아직도 운영되지 않고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 네이버 카페의 스탭들의 질문 떠넘기기 관행도 개선되지 않고 있습니다. 설령 스탭들이 가끔 답변을 하더라도 "에픽게임즈" 또는 "unrealengine" 오직 2개의 ID로만 답변하는 불투명성 또한 고쳐지지 않고 있습니다. 참고로 에픽게임즈 본사나 다른 해외지사들은 제가 언급한 문제들이 없는 상태이고 투명하고 책임감 있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오직 에픽게임즈 코리아만 이런 문제들을 안고 있는 상태입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에 시급한 것은 기본적인 문제들을 개선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인 문제들이 해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제한된 시간, 주제, 조건으로 창의적인 프로젝트이 나올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현재 상태에서 이런 행사가 다수의 개발자들에게 의미 있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냥 "우리는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라고 포장하는데만 도움만 될 뿐이고, 진짜 문제들을 개선하는데는 아무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다수의 개발자들의 이익이라는 측면에서 봤을 때, 기본적인 문제들을 제대로 개선한 후에 이런 행사가 있었으면 합니다.
18.07.17 13:06

(IP보기클릭)58.127.***.***

Yggdrasil0615
맞는 말씀입니다. 기본적인 거부터 개선하고 저런 거 했으면 좋겠어요. 너무 이벤트 위주로 일하는 느낌이 많이 들더라고요. | 18.07.17 13:42 | | |


1
 댓글




목록보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