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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한 달 맞은 ‘카이저’, 게임 시장 성공적 안착 노린다

조회수 7999 | 루리웹 | 입력 2018.07.06 (10:0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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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이 지난 6월 7일 정식 출시한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카이저’가 모바일 게임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카이저는 3040세대 이용자 호평에 힘입어 6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순위 9위에 올라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10위권에 진입한 유일한 신규 IP(지식재산권) 기반 MMORPG다. 2000년대 온라인게임 요소를 고스란히 구현한 게임방식과 대규모 ‘장원 쟁탈전’, 국내 모바일게임 중 최초로 도입한 ‘1대 1 거래’ 등이 흥행 이유로 꼽힌다.

 

 

출시 후 첫 번째 업데이트 콘텐츠로 선보인 ‘장원 쟁탈전’

 

넥슨은 지난 6월 19일 ‘카이저’ 출시 후 처음으로 대규모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업데이트의 핵심은 길드 단위의 전투를 통해 명예와 과시욕을 충족시키고 이익을 창출하는 ‘장원 쟁탈전’. 장원 쟁탈전은 두 개의 길드가 장원의 소유권을 놓고 치열한 경합을 벌이는 전투 콘텐츠다. 이용자들은 장원을 차지해 길드의 명예를 과시할 수 있고, 최대 15%의 세금을 걷거나 전용 사냥터를 이용하는 등 혜택을 누릴 수 있다.


image002.jpg

장원 쟁탈전에 참가 중인 길드 이미지 

 

image004.jpg

세금 징수 스크린샷


장원 쟁탈전은 종료 시점에 성물을 차지하고 있는 길드가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매주 토요일 오후 8시부터 20분동안 진행되며, 한 길드당 최대 50명씩 전투에 참여 가능하다. 지난 30일 열린 ‘장원 쟁탈전’에서는 길드원과 함께 힘을 모아 장원을 차지하기 위한 길드 간 치열한 전투가 펼쳐졌고, 승리한 길드원 전원에게는 아이템 보상 상자가 지급됐다.


image006.jpg

장원전 승리한 길드 전용 사냥터 

 

image008.jpg

1서버 장원전 승리한 ‘블랙’ 길드

 

 

이용자 의견 적극 반영한 편의성 개선 및 콘텐츠 업데이트

 

넥슨은 지난 6월 15일 공식 카페를 통해 '앞으로 달라지는 카이저, 카이저의 새로운 변화 소개'라는 공지를 올렸다. 우선 캐릭터 성장에 필수적인 ‘샤드’의 ‘1대 1 거래’ 가능 레벨 하향 조정, ‘룬’ 획득 확률 변경, 신규 던전 ‘행운의 숲’ 추가 계획 등을 밝혔다. 또 던전 난이도에 대한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침묵의 숲’ 퀘스트 난이도를 조정하고, 다양한 종류의 ‘펫’을 얻을 수 있도록 일일 펫 구매 횟수를 기존 1회에서 3회로 바꿨다. 넥슨 카이저사업팀 최용준 팀장은 “드넓은 오픈 필드에서 자유도 높은 플레이를 펼칠 수 있는 게임방식에 이용자들이 만족감을 나타낸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편의성 개선과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 성원에 보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image010.jpg

공식카페에 등록된 공지문 캡쳐 이미지

 

 

서비스 한 달 맞은 ‘카이저’가 세운 각종 기록

 

한 달 간 생성된 캐릭터 수는 20만 개를 넘어섰다. 직업별 비중은 궁수, 암살자, 마법사, 전사 순으로 높았다. 한 달 동안 개설된 길드는 총 7,896개로, 길드가 가장 많은 서버는 1,509개를 보유한 ‘카이저01’로 나타났다. 개인 간 아이템을 사고파는 ‘1대 1 거래’에서는 총 7만3127건의 거래가 발생했다. 또 글로스터 마을 중앙에 위치한 ‘행운의 분수’에 이용자가 골드를 던진 횟수는 약 1억건을 돌파했다. 단계별로 일정 확률에 따라 골드를 던진 유저에게 희귀 아이템이나 골드를 주기 때문에 행운의 분수를 찾는 이용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박재민 넥슨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액스에 이어 카이저가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새로운 경쟁력을 갖춘 자체 IP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도 카이저를 포함해 장기적으로 호응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게임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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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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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8
1


(500141)

125.206.***.***

BEST
개돼지들을 위한 복붙양산형앱
18.07.06 10:33
(2117316)

180.67.***.***

BEST
이런류 모바일 게임보면서 느끼는건데 비슷한 게임 갑옷이나 캐릭터 옮겨놔도 전혀 눈치 못 챌 정도로 디자인이 비슷하더라
18.07.06 11:10
BEST
요즘 모바겜은 그냥 양상형이고 1. 신작이 나온다. 2. 지른다. 잔뜩 달린다. 3. 순위권에 든다. 4. 만족하고 접는다. or 4. 후회하기엔 너무 늦었다. 1위를 따야한다. N1. 새로운 신작이 나왔다. 2. 지른... 반복 하는걸로 돈버는걸로 밖에 안보여..
18.07.06 19:26
BEST
오우 이런건 하는게 아니고
18.07.06 12:03
BEST
인게임 들어가자 마자 끄고 지웠음 우리나라 게임 한계... 이젠 중국이 훨씬더 잘만듬
18.07.06 15:39
(500141)

125.206.***.***

BEST
개돼지들을 위한 복붙양산형앱
18.07.06 10:33
MistyBlue
개돼지 눈에는 개돼지만 보인다던데 혹시.. | 18.07.09 03:13 | | |
(2117316)

180.67.***.***

BEST
이런류 모바일 게임보면서 느끼는건데 비슷한 게임 갑옷이나 캐릭터 옮겨놔도 전혀 눈치 못 챌 정도로 디자인이 비슷하더라
18.07.06 11:10
BEST
오우 이런건 하는게 아니고
18.07.06 12:03
신기해 결국 돈은 버는게 정말 신기해...
18.07.06 13:55
BEST
인게임 들어가자 마자 끄고 지웠음 우리나라 게임 한계... 이젠 중국이 훨씬더 잘만듬
18.07.06 15:39
(4343872)

27.113.***.***

도박묵시록
18.07.06 16:20
개돼지들도 병 신 게임 인걸 알지만 돈을 내주는 병 신 게임
18.07.06 16:24
그냥 그래픽 좋고 가슴 출렁 거리면 돈 벌기 쉬운 모바게임
18.07.06 16:24
(264487)

182.214.***.***

와...이거 게임 노답이던데....
18.07.06 16:43
BEST
요즘 모바겜은 그냥 양상형이고 1. 신작이 나온다. 2. 지른다. 잔뜩 달린다. 3. 순위권에 든다. 4. 만족하고 접는다. or 4. 후회하기엔 너무 늦었다. 1위를 따야한다. N1. 새로운 신작이 나왔다. 2. 지른... 반복 하는걸로 돈버는걸로 밖에 안보여..
18.07.06 19:26
(1042802)

61.83.***.***

아라키 히로히코
이것도 슬슬 좀 안맞기 시작하는것이 2년 전만해도 광고만 많이 하면 쓰레기도 한손가락 안에 들어갔는데 요즘은 순위가 잘 안바껴서... | 18.07.06 21:27 | | |
(2048424)

125.178.***.***

아라키 히로히코
'새로운 신작'이라는 표현이 딱이네요 | 18.07.07 09:36 | | |
이거나 엑스나
18.07.06 21:53
(4656959)

211.213.***.***

그 기록 전부 사전예약빨로 이루어진거다. 언제부터 중국 양산형 게임이 판을 치게 됬을까?
18.07.07 00:37
순전히 거래 된다는거 보고 '저걸로 돈벌이좀 되려나?' 해서 모인것도 클듯
18.07.07 22:02
(5001403)

211.38.***.***

막장과금 개돼지겜
18.07.08 00:10
이게임이 망한걸 알수 있는게 공카에 새글이 카이져 140 라그m 1400 검은사막 4500 이제 시작해야할 게임이 나온지 꽤 된게임들에 비해 새글도 적고 오픈 초창기때도 새글수가 500정도로 인기있던적도 없었음 그냥 처음부터 망한게임
18.07.08 03:50
(228674)

61.74.***.***

빛사랑이사
꼭 그렇지 않은 게, 아재들 겜은 공카 글들이 압도적으로 적어요. 공카 가입해야 뭐 준다고 해야 겨우 가입할까 말까한 유저들이라 ㅎㅎ | 18.07.09 06:09 | | |
아마미
진정한 아재겜을 모르시군요 ㅋ 라그m은 평균나이대가 30대에요 유저 평균나이는 린m 이후로 라그m이 많을듯요 | 18.07.09 09:11 | | |
(228674)

61.74.***.***

빛사랑이사
예를들어 지금 구글3위인 뮤오리진2 경우엔 린M 이랑 세대가 겹치죠. 라그보다 더 아재들이고요. 그런데 초반 카페 가입자수 오픈 때 2만명이었는데, 공카에 글 써야 템준다는 이벤트하니까 바로 10만 넘었어요;; 그 전엔 아예 카페에 가입신청 글 말곤 글도 없었음;; | 18.07.09 09:23 | | |
아마미
지금 말하는건 다 개인적인 상상에서 근거한 말들 아닌가요? 게임에 아재가 아무리 많던 공카이벤을 하던 안하던 유저가 많으면 새글도 많아요 그냥 기본유저가 많은거죠 라그m 검은사막m도 공카이벤 하는거 못본거 같은데 저 새글수면 길드 홍보, 파티모집등등의 글들이 활성화 되었다는거죠 그리고 ;;; 는 안쓰시는게 좋습니다 사람 진짜 없어보여요 | 18.07.09 09:29 | | |
(228674)

61.74.***.***

빛사랑이사
위에 수치도 다 적어놨는데 개인적 상상이라니 이해력도 나쁜데 예의도 없군요 ^^; 님은 예의도 없어보이고 머리도 없어보여요 ;; 3~50대 주로하는 게임들은 공카들 가입율이 유저대비 낮습니다. 리니지 M은 공카가 아예 없으니까 논외고요. 리니지와 맞 먹을정도로 오래된 IP 게임이 뮤인데 (라그는 그 다음 세대) 방금 말씀드린 뮤오리진2 경우 오픈 전 사전예약 160만에 공카 가입수 2만 4천명 정도였습니다. 그런데 오픈 초기2주 매출 비교 및 1개월 매출 모두 님이 말한 라그 m 보다 훨씬 위에요. 말씀대로면 라그m 과는 비교도 안될만큼 망겜이겠죠? | 18.07.09 09:42 | | |
(228674)

61.74.***.***

아마미
반대 예를 들어드려요? 작년 말에 나왔다 폭망한 로열블러드 같은 경우 카이저나 뮤오리진2보다 훨씬 공카 회원수, 글수 훨씬 많았음 근데 매출이고 순위고 훨씬 빠르게 망함, 다크어벤져3, 드래곤네스트M 다 그런식. 공카수는 사전 광고나 그런 걸로 얼마든지 뻥튀기 가능하고 리젠 역시 무과금 저연령층 유저들 만 많아도 바글바글할 수도 있음. 물론 공카수 많고, 글 리젠 많고, 유저수 많고, 매출 잘 나오는 린M 홈피나, 검사모 같은 곳들이 정상적이긴 하지만 반드시 공카 회원수 + 글 수 가 매출 순위와 비례하진 않음 | 18.07.09 09:54 | | |
인게임 화면만 봐도 "안녕? 난 양산형이야"
18.07.08 21:57
(1337687)

1.216.***.***

검사에 비해 그래픽도 구려.. 검사는 보는맛이라도 잇지
18.07.08 22:18
(4899208)

222.107.***.***

그맛이 그맛
18.07.08 23:20
(3196990)

121.140.***.***

제발 이딴겜 시장 안착 하지 말고 망하는게 게임 생태계에 도움이 되겠다. 탐욕만 가득찬 개발사 넘들이 이런류 게임에 선뜻 투자 하기 힘들정도로 망해버려라!
18.07.09 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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