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유니티, 구글 클라우드와 전략적 제휴 맺고 게임 개발 지원

조회수 501 | 루리웹 | 입력 2018.06.22 (10:33:04)
[기사 본문]

- 유니티, 구글 클라우드와 제휴 통해 ‘커넥티드 게임’ 빌드, 출시, 확산을 위한 툴 및 인프라 지원

- 유니티 개발 환경에 통합돼 구글 클라우드에서 실행되는 오픈소스 매치메이킹 프로젝트 출시 예정

유니티 구글 클라우드 전략적 제휴 관련 이미지.jpg

유니티가 구글 클라우드와 커넥티드 게임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전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 기업 유니티 테크놀로지스(https://unity3d.com/)가 구글 클라우드와 ‘커넥티드 게임’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발표했다. 


커넥티드 게임은 게임으로 얻은 점수를 공유하거나 여러 명이 함께 플레이하는 등 어떤 형태로든 사용자간의 연결이 존재하는 게임을 의미한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개발자들은 커넥티드 게임 개발을 위해 필요한 툴을 제공 받음과 동시에 전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게임을 개발하고 출시해 확산시키는데 필요한 탄탄한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커넥티드 게임은 가장 많이 플레이되고 시청되며 흥미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분야지만 이를 개발하는 데는 많은 자원, 기술 및 지식이 수반돼 소규모 혹은 대규모 개발자 모두에게 쉽지 않은 작업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개발자들은 멀티플레이 게임 서버 호스팅, 유니티와 구글 클라우드가 공동으로 지원하는 새로운 오픈소스 매치메이킹 프로젝트 및 커넥티드 게임 개발을 위한 일련의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유니티는 완전히 관리되는 버전의 오픈소스 매치메이킹 프로젝트를 올 여름쯤 출시할 예정으로 해당 버전은 유니티 개발 환경에 통합돼 구글 클라우드에서 실행된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클라우드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유니티에서 직접 구글 클라우드의 장점인 뛰어난 성능과 방대한 규모의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존 리치텔로 유니티 CEO 는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절반이상의 게임이 유니티 개발자들에 의해 제작되고 있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멀티플레이 게임은 상당 기간 동안 게임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해 왔지만 제대로 된 개발과 지원이 까다로운 분야였다. 구글 클라우드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자들이 멀티플레이 게임을 보다 쉽고 효율적인 비용으로 전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이안 그린(Diane Greene) 구글 클라우드 CEO는 “유니티가 ‘개발의 민주화’에 집중하는 것처럼 우리는 클라우드를 통해 발전된 기술을 널리 활용하도록 하는 데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며, “유니티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자들이 게임을 빌드, 출시하고 전세계적으로 확산시키는 데 필요한 툴과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개발자들을 위한 솔루션 구축 외에도 유니티는 자체 인프라를 구글 클라우드에 이전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구글 클라우드는 소규모에서 대규모까지 다양한 게임 회사들을 지원할 수 있게 된다. 유니티와 개발자들은 구글 클라우드의 개방성, 보안, 확장성 및 데이터를 통한 혁신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존 리치텔로 유니티 CEO는 “구글 클라우드로의 인프라 이전은 전세계로 뻗어 가는 구글 클라우드의 입지와 제품 품질을 보고 내린 결정”이라며, “이제 유니티 개발자들은 전세계적인 규모의 클라우드를 지원받는 혜택을 누리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커넥티드 게임 및 유니티와 구글 클라우드의 전략적 제휴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유니티 공식 홈페이지(https://unity3d.com/kr/connectedgame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니티 로고.jpg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PC/안드로이드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기     타



댓글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