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뱅크샐러드, 1인 당 실물자산은? ‘1억 4172만원’.. 부동산이 1위

조회수 455 | 루리웹 | 입력 2018.06.20 (09:41:17)
[기사 본문]

- 실물자산 등록자수 기준, 부동산 등록자가 59.26%로 1위 차지

- 부동산 등록 비중 높고 이어 자동차, 금이 차례로 높은 비중 보여

- 뱅크샐러드, 서민들이 높은 수익률로 투자할 수 있는 우량 재테크 상품 소개 강화할 것 


핀테크 전문기업 레이니스트(대표 김태훈)가 운영하는 온라인 자산관리서비스 '뱅크샐러드'는 5월 말 기준 자사 플랫폼에 실물자산을 직접 등록한 1만 8058명의 데이터 기준, 1인 당 실물자산 크기가 평균 1억 4172만원으로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실물자산 기입목록 중 가장 많이 등록된 분야는 부동산 > 자동차 > 금 순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높은 비중을 보인 부동산의 경우 전체 등록자 수의 59.26%를 차지했으며, 금액 비중은 88.13%에 해당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자동차를 실물자산으로 등록한 사람은 7.38%를 차지했으나 금액은 1.13%에 그쳤으며, 금은 등록자 수 비중 1.16%, 등록 금액 비율은 0.15%로 분석됐다. 기타 다양한 실물자산 등록자 수 비율은 32.2%, 등록 금액 비율은 10.59%로 나타났다. 


실물자산 목록에 재미있는 키워드도 다수 등장했다. ‘노트북’, ‘시계’, ‘치과기자재’, ‘다이아반지’, ‘레고’와 같은 단어가 등록되기도 했으며, ‘엄마’, ‘아빠’ 등 가족 간에 빌려준 돈도 잊지 않기 위해 기입해 둔 경우도 많았다. 


뱅크샐러드 김태훈 대표는 "예상했던 대로 '실물자산' 분야에서 부동산은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뱅크샐러드는 자산관리 플랫폼을 보다 편리하게 고도화 해 나가는 것은 물론, 전국민이 보다 높은 혜택으로 나에게 맞는 상품을 이용해 나갈 수 있도록 우수한 재테크 상품을 찾아 소개하는 역할을 함께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뱅크샐러드는 금융기관 연계로 자동으로 자산관리 목록이 불러지는 자동내역과 고객이 직접 자신의 실물자산을 등록하는 수기내역 방식 2가지를 모두 지원해 자산관리 서비스의 정확도를 보다 높이고 있다. 뱅크샐러드를 이용하면, 자신의 자산관리 내역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것은 물론, 금융비서 등을 통해 수입/지출 관리도 꼼꼼히 도와주는 등 전 국민 필수 재테크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 

 

[이미지]  뱅크샐러드 1인당 실물자산은 1억 4172만원.jpg

 

 

이명규 기자   sawual@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PC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뱅크샐러드

기     타



댓글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