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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트아크, 파이널 CBT 콘텐츠 미리 보기

조회수 16498 | 루리웹 | 입력 2018.05.18 (00:00:00)
[기사 본문] 로스트아크는 고 퀄리티 비주얼과 독특한 전투 시스템으로 몰이 사냥의 쾌감을 극대화시킨 핵&슬래쉬 방식의 PC 온라인 MMORPG이다. 이러한 전투의 재미에 유저 간 협동 및 경쟁이 이루어지는 수많은 콘텐츠, 탄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 방대한 세계관을 더해 기존 핵&슬래쉬 RPG의 한계를 뛰어 넘고자 했으며, 5월 23일(수)부터 정식 서비스 전 마지막 테스트를 통해 최종 점검에 돌입한다.



FINAL CBT 신규 클래스와 밸런스 조정

1. 신규 클래스 2종 추가

① 기공사(SOUL MASTER)

기공사는 ‘격투가’ 계열의 클래스로 근거리와 원거리 모두에서 강력한 공격을 퍼부을 수 있는 하이브리드 캐릭터이다. ‘내공’을 자원으로 사용하며 근거리에서는 ‘신체 강화’를 통한 강력한 체술 연계 공격을 원거리에서는 내공을 사용한 장법 공격을 사용한다. 내공을 모아 3단계에 걸쳐 캐릭터의 성능을 크게 강화할 수 있는 ‘금강선공’을 통해 한정된 시간 동안 놀라운 데미지를 입히는 것이 가능하다. 트라이포드의 특성 조합에 따라 팀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원형’ 클래스로 운용할 수 있다.



② 호크아이(HAWKEYE)

호크아이는 ‘헌터(기존 거너)’계열의 클래스로 활을 무기로 사용하는 원거리 공격수이다. 활을 이용한 스타일리쉬 하고 독창적인 전투 스타일을 자랑하며 마치 사냥꾼처럼 상대의 움직임을 봉쇄하고 시야를 차단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화살을 사용해 화려한 기술연계가 가능하다. 기계매 ‘실버호크’를 소환한 전투는 호크아이만의 아이덴티티로 트라이포드 특성 조합에 따라 ‘은신’을 활용한 다양한 플레이를 할 수 있다.



2. 캐릭터 밸런스 조정

① 바드 회복 세레나데 매커니즘 변경

바드의 회복 세레나데 작동 매커니즘을 좀더 액션 RPG에 적합한 방식으로 변경 했다. 단순히 스킬 버튼만 누르면 파티원들의 체력이 회복 되는 방식이 아닌 힐링 구역을 유저가 지정하고 해당 구역 내에서만 체력이 회복되는 방식으로 세레나데 사용 타이밍과 위치 선정이 매우 중요해진다. 힐링 구역 내에 위치한 파티원의 숫자에 따라 각 파티원 별 회복되는 체력의 양이 달라지기 때문에 파티원간 의사소통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다.



② 워로드 PVP 밸런스 조정

시간이 지나면 ‘상태 이상 면역’과 ‘피격 이상 면역’ 효과를 부여해 워로의 방어력을 크게 상승시켜주던 ‘실드 게이지’ 충전 방식을 ‘시간 경과’에서 워로드가 능동적으로 전투에 참여해 공격했을 경우 충전되는 방식으로 변경해 다른 클래스들이 대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실드의 경우 피격 이상 면역효과는 유지하되 상태 이상 면역효과는 삭제했다. 워로드 클래스가 사용시 너무 높은 효율을 보이던 승리의 문장 ‘수호자의 망토(일정 시간 마다 상태 이상 면역 효과 부여)’와 ‘기사회생(체력이 일정이상 내려가면 5초에 걸쳐 최대체력의 45%를 회복)’의 효과를 수정했다.

FINAL CBT 성장 구간 퀘스트 개편

1. 애니츠 지역 전면 개편 진행

① 메인 퀘스트의 비무제에서 반드시 져야 하는 스테이지를 제거하고 상대를 파악한 뒤 대전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② 너무 복잡한 구조로 진행되던 메인 스토리를 비무제와 하백의 음모를 파헤치는 이야기 중심으로 재구성해 몰입감 있고 전달력 높은 스토리로 재탄생시켰다.

③ 퀘스트 동선 및 스퀘어홀 위치 조정을 통해 쾌적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2. 전 대륙 플레이 환경 개선

① 항해 이후 대륙마다 배치되어 있던 ‘에필로그 퀘스트’들을 성장구간에서 삭제하고 추후 즐길 수 있는 형태로 변경해 더욱 빠른 성장이 가능해졌다.

※ 에필로그 퀘스트: 각 대륙의 모험을 끝마친 후 그 동안 지나온 퀘스트 지역을 다시 돌며 마무리하는 퀘스트

② 전 모험 구간에 스퀘어홀을 추가해 이동 편의성을 한층 개선했다.

FINAL CBT 신규 콘텐츠

1. 신규 가디언

신규 가디언들은 매우 강력한 레이드 보스들로 2차 CBT때 등장한 가디언들보다 더욱 높은 난이도로 선보일 예정이다.

① 아카테스 - 사자의 형상에 날개를 가진 신성한 빛을 수호하는 성스러운 가디언으로 빛과 불꽃의 힘을 사용한다.



② 칼엘리고스 - 푸른 뇌전을 다루는 고대의 가디언으로 빠른 스피드와 전기의 힘을 사용한다.



③ 흑야의 요호 - 9개의 꼬리를 가진 구미호 형상의 가디언이다.



2. 시련의 회랑

① ‘타워 오브 쉐도우’, ‘플래티넘 필드’, ‘큐브’에 이어 ‘실리안의 지령’을 통해 즐길 수 있는 네 번째 콘텐츠이다.

② 만랩 달성 이후 참여가 가능한 최종 콘텐츠 중의 하나로 유저들은 소규모의 파티를 구성해 옛 고대 종족 ‘할’의 유적에 등장하는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사냥하고 아이템을 획득하는 보스 러쉬 방식의 콘텐츠이다.



3. 카드 배틀

① 로스트아크 내 미니게임 형식으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콘텐츠이다.

② 카드는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게임 내 NPC와의 관계형성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아주 특별한 조건을 만족시켜야만 얻을 수 있는 희귀 카드도 존재한다.

③ 유저들은 자신만의 카드덱을 수집하고 카드들을 강력하게 성장시켜 게임 내 다양한 NPC와 실력을 겨룰 수 있다.



4. 트리시온 수련장

① 트리시온 수련장은 자신이 선택한 클래스의 모든 스킬을 자유롭게 사용해 보고 전투를 연습해 볼 수 있는 콘텐츠이다.

② 유저들은 스킬포인트나 레벨의 제한 없이 클래스의 모든 스킬과 트라이포드 시스템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스킬을 확인하고 향후 성장 방향성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된다.

③ 트리시온 수련장은 게임 내 NPC 베아트리스에게 말을 걸어 이동이 가능하다.



FINAL CBT 신규 지역

1. 다양한 종족이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대도시 ‘베른성’

① 베른성은 마법 종족 ‘실린’들이 개척한 땅 베른 대륙을 대표하는 대륙 최대 도시이다. 베른성에는 여왕 ‘에아달린’이 기거하고 있으며 각 대륙과 종족들에게 개방적인 정책 덕분에 고도로 발달된 마법기술과 높은 문화수준을 자랑한다.

② 베른성의 대도서관에는 항상 최신의 지식들이 넘쳐나며 유저들은 최고 수준의 마법 아이템과 장비를 베른성에서 구할 수 있다.



2. 신규 PVP 경기장 ‘슈테른 지하 투기장’

① 신체의 기계화로 종족의 진화와 발전을 추구하는 대륙 ‘케나인’의 대도시 ‘슈테른’ 지하에 신규 PVP 경기장 ‘지하 투기장’이 새롭게 등장한다.

② 지하 투기장의 관중들은 매우 거칠기 때문에 경기 중 물건을 플레이어들에게 던져 승부에 영향을 끼치기도 한다.



3. 서쪽 바다와 신규 섬

① 이번 파이널 CBT에서는 베른 대륙 서쪽의 거대한 바다와 다양한 섬들이 추가로 공개된다.

② 서쪽 바다는 항해 난이도가 높은 위험 지대로 탐험을 위해서는 많은 준비가 필요하지만 그만큼 재미있고 신기한 섬들을 발견할 수 있다.





FINAL CBT 시스템 개편

1. ‘전투상황에서의 쾌적성 향상’, 전투 시스템 개편

① 기상기 스킬 도입 - 모든 클래스가 제한(스킬사용)없이 기본으로 사용 가능하다.

② 경직/피격모션 발생 완화 - 성장 구간 몬스터의 스킬 사용 빈도를 조정했으며, 피격 모션이 발생하는 스킬은 공격 범위를 알 수 있게 이펙트를 추가하고, 선 딜레이를 주어 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③ 무력화 시스템 개선 - 몬스터에 무력화 게이지를 추가해 전투 상황에서 몬스터의 무력화 상황을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이용 가능하다.

※ 무력화: 무력화 수치가 일정이상 쌓이면 몬스터가 탈진상태가 되어 집중 공격 가능. 클래스별/스킬별로 각각 다른 무력화 공격력 보유

④ 백어택 시스템 도입 - 전투시 앞/뒤의 개념이 생겨 뒤에서 공격할 경우 더욱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다.

2. 유저 편의성을 가장 먼저 고려한 게임 시스템 개편

① 이정표 시스템 도입 - 게임 내 등장하는 모든 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검색해볼 수 있는 ‘이정표’ 시스템이 도입된다.





② 인벤토리 공간이 확장되고 몬스터 카드는 전용 인벤토리에 보관된다.

③ 인벤토리에 장비 즉시 분해 기능이 추가되어 마을을 방문하지 않아도 필요 없는 장비를 바로 분해할 수 있다.



④ 몬스터 카드를 위한 카드 전용 인벤토리가 추가된다.

⑤ 아이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아이템 사전 추가된다.



⑥ 스킬 프리셋 기능 도입 - 각 상황마다 필요한 스킬을 미리 지정해 두고 편리하게 교체할 수 있는 스킬 프리셋 기능이 도입된다.



3. 이동 스트레스 해소, 탈 것 콘텐츠 도입

① 유저들의 이동 스트레스를 줄이고 쾌적한 성장에 도움을 주는 ‘탈 것’이 추가된다.

② 성장 초반 구간 퀘스트를 통해 획득이 가능하다.



③ 항해를 통하지 않고도 주요 대륙을 이동할 수 있는 ‘정기선’이 추가된다.



4. 항해 콘텐츠 개선

① 항해 도중 발견되는 모든 오브젝트(해적선, 난파선, 해양 생물체 등등)들이 랜덤한 위치에서 생성되도록 변경되어 끊임없이 바다를 탐색해야만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있게 된다.

② 보물 인양, 해저 탐사 등 항해 도중 즐길 수 있는 탐험 요소의 비쥬얼 효과를 강화해 ‘탐험’의 느낌을 더욱 강조했다.

5. 직관적인 장비 세팅 가능, 장비 아이템 구조 개편

① 연마 효과 추가

기존에 장비의 기본 스탯만 상승시켜주던 ‘장비 연마’에 연마 성공 횟수에 따라 스킬 강화 효과가 추가된다.(+3, +5 달성 시) 연마를 통해 얻은 스킬 강화 효과는 ‘연마 효과 변환’을 통해 변경이 가능하다.



② 룬 시스템 추가

2차 CBT에서 등장한 어빌리티는 그대로 두되 성격이 비슷한 어빌리티끼리 모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룬 시스템이 새롭게 도입된다. 일정 레벨 이상의 무기와 방어구는 룬을 장착할 수 있는 룬 슬롯을 가지고 있으며 ‘해금석’을 이용해 슬롯을 오픈하면 룬을 장착할 수 있다. 룬은 총 5가지 종류이며 각 슬롯과 같은 색깔의 룬을 장착해 특별한 효과를 부여한다.



③ 각인 시스템 추가

‘각인 조각’을 모아 완전한 각인을 획득하면 ‘각인 도구’를 이용해 반지에 효과가 부여된다. 각인 효과에는 재미있고 특별한 효과들이 많아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 각인 효과 예시
ㆍ약물 중독 : 회복 아이템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ㆍ무적 회피 : 이동기 사용 중 무적이 됩니다.
ㆍ슈퍼 차지 : 차지 스킬의 차징 속도가 40% 증가하고, 오버 차지 시 치명타 확률이 30% 증가합니다.
ㆍ행운 사냥꾼 : 럭키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300% 증가합니다.
ㆍ위기 모면 :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3초간 무적이 되며, 이때 받는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ㆍ실드 관통 : 실드에 주는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ㆍ번개의 분노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번개 구체를 획득합니다. 번개 구체를 5개 모으면 폭발하며 주변에 피해를 줍니다.
ㆍ기습의 대가 : 백 어택 성공 시 피해 배율이 50% 증가합니다.
ㆍ돌격대장 : 이동속도가 증가할수록 적에게 입히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④ 어빌리티 스톤 세공

세공에 성공할 때마다 증가하는 능력치와 하락하는 능력치가 직관적으로 표시되어 더 이상 어빌리티 발동 포인트를 계산하지 않아도 명확하게 확인이 가능해진다. 일정 횟수 이상 세공에 성공하면 추가 능력치가 부여된다.



6. 호감도 시스템 개편

기존에 단순히 호감도를 올려 보상을 얻는 수단에 그쳤던 NPC와의 호감도 시스템을 개편해 NPC의 성격을 더욱 부각시키고 좀더 감성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개편했다.

① 이게 NPC의 호감도가 올라가면 다음 단계의 호감으로 발전할 수 있는 특별한 퀘스트가 발생 합니다. 이 특별한 호감도 퀘스트를 통해 각 등장인물들의 깊은 이야기를 함께 할 수 있다.



② 선물 전달 UI가 새롭게 추가된다. 이제 인벤토리에서 일일이 선물을 찾지 않아도 되며 창고에 넣어둔 아이템도 선물할 수 있게 된다.



7. 성향 시스템 도입

성향 시스템은 체력, 힘 등 캐릭터의 전투적인 능력뿐만 아니라 성격적인 부분에서도 변화와 성장의 가능성을 열어두고 게임 플레이를 더욱 다채롭게 하고자 이번 FINAL CBT 동안 시범적으로 운영되는 시스템이다.

① 캐릭터의 성향은 ‘지성’, ‘담력’, ‘매력’, ‘친절’의 4가지로 나뉜다. 유저들은 퀘스트, 업적, 몬스터 처치 등 게임 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의 선택에 맞는 성향 포인트를 획득하게 된다. 그리고 자신이 성장시킨 성향 수치에 따라 게임 내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이나 이벤트의 발생 가능성이 늘어나기 때문에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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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71
1


BEST
근데 스마게 겜들은 왜 다들 ui가 죄다 촌스럽게 보이지..
18.05.18 00:47
(1215941)

203.228.***.***

BEST
네가 뭘 좋아할지 몰라서 전부 다 준비해봤어..
18.05.18 00:11
BEST
일단 당첨좀 되었으면 좋겠다..
18.05.18 00:47
BEST
시부럴.,... 1,2,3차 전부 떨어졌네 ㅜㅠ
18.05.18 14:45
BEST
저번클베에서 디스트로이어 했는데 근접케랑 원거리케들 난이도차이가 너무 나던데 이건 못고치냐
18.05.18 00:35
(1215941)

203.228.***.***

BEST
네가 뭘 좋아할지 몰라서 전부 다 준비해봤어..
18.05.18 00:11
(86728)

218.225.***.***

전같았으면 스마게라 별 기대 안했을텐데 이젠 쪼끔 기대하는중
18.05.18 00:11
(1742223)

125.176.***.***

파이널 클베 지금 하는거보면 여름방학 시즌에 오픈하려고 그러는거겠지...? 그치...?
18.05.18 00:23
같같
빨라야 12월일꺼란 소문이 | 18.05.18 21:56 | | |
(1249502)

175.195.***.***

아니... 캐릭터 밸런스에서 바드가 고쳐야 될건 그부분이 아닌데... 바드의 문제는 최종컨텐츠 중에 하나인 레이드 할때 극명하게 드러나는데 바드 하나가 있고 없고에 따라서 레이드의 난이도 차이가 많이 난다는데 있음. 이로 인해서 나중에 바드 귀족화 / 기타 클래스 천민화 현상이 심해질수도 있다는거. 단순히 조작 난이도를 조정해서 맞출수 있는 부분이 아닌데...
18.05.18 00:29
(4962384)

118.39.***.***

v.for.vendetta
힐러라는 직업이 원래 그럼. 그렇다고 바드 힐량을 줄여버리면 딜도 애매하고 힐도 애매한 직업이 됨. 그렇다고 딜을 올리면? 딜 되는데 힐도 애매하지만 되는 무적캐가 됨. 바드 직업을 없애지 않는 이상 어느 쪽으로든 손해를 볼 수밖에 없음. 그나마 저게 가장 현실적인 조정임. | 18.05.18 00:35 | | |
(1265927)

175.212.***.***

son3
핵앤슬레쉬 장르에 힐러있는 게임은 솔직히 반갑지 않음 .. | 18.05.18 00:58 | | |
(4962384)

118.39.***.***

Infi ArtShot
공감함 ㅇㅇ 핵앤슬래쉬에 저런 힐 계열의 직업은 달갑지 않음. MMORPG 특성상 있긴 해야 하지만 MMORPG뿐만 아니라 핵앤슬래쉬게임이다보니 정말 애매한 직업. | 18.05.18 01:00 | | |
(1249502)

175.195.***.***

son3
그러니까 문제라는거죠. 애초에 로아 레이드 컨셉 자체가 딜 & 회피 컨트롤로 때려잡는건데 뜬금없이 힐러가 나오니 문제죠. | 18.05.18 01:09 | | |
(4962384)

118.39.***.***

v.for.vendetta
이게 게임 장르가 MMO가 아니었으면 힐러를 안넣었을텐데 참 애매하긴 함. 바드를 넣기도, 없애기도.... 뭐 이제와서 바드를 없애는 것도 어불성설이고 그냥 적당히 밸런스가 맞춰지길 바라는 수밖에 없을 듯 ㅇㅇ | 18.05.18 01:40 | | |
(4801117)

175.223.***.***

son3
mmo이전에 핵엔슬래쉬예요 헥엔슬래쉬 만들다 포기하고 이겜저겜 짬뽕한 맛없는 음식이된 | 18.05.18 09:40 | | |
(1249502)

175.195.***.***

son3
이건 MMORPG 든 핵앤슬래시든 상관없는 이야기죠. MMORPG라고 해서 꼭 탱딜힐이 들어가는것만 MMORPG는 아니니까요. 힐러없이도 잘 굴러간다는걸 블소가 보여줬었고. 차라리 그냥 딜러로 전환하는게 낫죠. | 18.05.18 21:15 | | |
(174967)

223.63.***.***

v.for.vendetta
스킬 트리 어떻게 찍냐에 따라 딜러 매져 힐러 다 되는 직업 될거 같은데 바드는 | 18.05.18 23:27 | | |
(1249502)

175.195.***.***

웹떠돌이
바드가 딜러가 되든 말든 힐러 역할을 할 수 있다는게 밸런스를 무너뜨린다는겁니다. 쉽게 말해서 만렙 찍고 4인 레이드 들어가면 바드가 없는팀은 배틀물약이나 부활등 기타등등 모두 다 합쳐서 시도 할수 있는 횟수가 10회라면 바드가 있는 팀은 그 기회가 10+@가 된다는겁니다. 물약한번 덜빨고 한번 더 딜할 수 있는 기회들이 합쳐져서 바드가 있는 팀 없는팀의 레이드 효율이 달라진다는거에요 | 18.05.18 23:32 | | |
(174967)

223.63.***.***

v.for.vendetta
힐러를 그럼 없애요? 다른 클래스는 다른 클래스대로 탱커 써서 안정적으로 사냥하거나 딜러 파티로 빨리 녹이거나 이러는거죠 괜히 스킬셋 만든거 아닐텐데. | 18.05.18 23:35 | | |
(1249502)

175.195.***.***

웹떠돌이
애초에 로아는 탱커가 없어요. 오로지 바드만 힐러역할이고 나머지는 그냥 죄다 딜러일 뿐이지. 그래서 문제인거에요. 이럴거면 차라리 그냥 딜트리만 남겨서 전부다 딜러로 만드는게 낫죠. 그게 원래 게임 컨셉에도 맞고 | 18.05.19 13:23 | | |
BEST
저번클베에서 디스트로이어 했는데 근접케랑 원거리케들 난이도차이가 너무 나던데 이건 못고치냐
18.05.18 00:35
(1286563)

119.192.***.***

으아아아앙
원거리캐릭터들 이번에 기본스킬경직도가 약해지는것 같더라구요 | 18.05.18 19:11 | | |
(742155)

121.166.***.***

신캐 플레이 영상 좀 공개해라~
18.05.18 00:37
BEST
근데 스마게 겜들은 왜 다들 ui가 죄다 촌스럽게 보이지..
18.05.18 00:47
BEST
까마귀군주님
일단 당첨좀 되었으면 좋겠다.. | 18.05.18 00:47 | | |
(4962384)

118.39.***.***

까마귀군주님
특히 아이템 ui는 정말..... | 18.05.18 00:54 | | |
까마귀군주님
와 이 댓글 보니까 확 와닿네 UI에 위화감이 있었는데 이 느낌이였구나 ㅋㅋ | 18.05.18 12:56 | | |
까마귀군주님
촌스러운거 맞음... ㅋㅋ.. | 18.05.18 23:37 | | |
까마귀군주님
눼~맞워요 1차 cbt때부터 지적한거 할때부터 먼가 폰겜 ui 스러워서 1차때 지적해서 대대적으로 수정한게 저거.... | 18.05.20 10:57 | | |
지금은그냥 당첨만됬으면 좋겠다
18.05.18 01:02
(3268124)

180.189.***.***

근데 비무제 퀘스트 동선 고치고 개편한건 진짜 잘한듯 ㅎㅎ 저번에 하다가 비무제에서 확 질려가지고 안했었는데
18.05.18 02:24
(3217830)

50.64.***.***

이렇게 게임 클베 신청하면서 기다리고 기대하던게임은 마비노기영웅전 이후로 처음이다 한달만에 접었지만
18.05.18 05:13
(4728950)

121.139.***.***

아이탬 모바일겜 보는듯한 느낌.. ㅋㅋ
18.05.18 08:19
(767051)

112.160.***.***

솔직히 지금 모바일게임 시장은 장마상태고 피시 mmorpg게임은 가뭄이니 잘 뽑아나와만 준다면 흥할것 같아요. 더군다나 소울워커 운영하는거 보니 스마게도 이제좀 소비자들의 마음을 이해해줄려는듯싶어요. 1차때부터 아니 트레일러공개부터 지금 3년남게 기다린게임이니 만큼 국산게임이라 까지만말고 일단 아직나오기전이니 응원해주고 나온뒤에 까든 접든 하면 될것같아요. 화이팅입니다. 그리고 오베 내년으로 미루면 진짜 실망할듯
18.05.18 08:20
술된사장
올해안에 무조껀 오픈한다고 본거같아요 | 18.05.18 09:22 | | |
먼가 현금을 쪽쪽 빨아먹을 시스템처럼 보이는게 눈에 밟히는데.... 인게임 재화로 충분히 가능한 시스템이겠죠-_-?
18.05.18 10:41
쿠라도베리잼 좋아요
연마는무조건 강화성공이고 어빌리티스톤만확률 모든것은 게임재화가능요 근데클베라서 좀비쌈 | 18.05.19 10:11 | | |
강화도 추가 호감도 추가 알아서 거르라고 권장하네
18.05.18 11:30
루리웹-7163552384
근데 로아 강화 방식이 일반 강화처럼 올리다 일정 수치 넘어서 실패하면 장비가 꺠지는 식인가요 아니면 장비가 깨지진 않고 최대내구도가 단다거나 강화 제한 횟수만 까이고 내구도나 횟수를 복구 할 수 있는 무제한 강화 방식인가요? | 18.05.18 13:00 | | |
(1999971)

222.239.***.***

루리웹-7163552384
장비 연마 라는게 있는데 장비마다 최대 연마 단계가 있고 재료 모아서 연마해야함 시도하면 시간 조금 들고 무조건 성공해서 1단계씩 올림 | 18.05.18 14:23 | | |
(36533)

121.184.***.***

피자먹던경찰
힝힝구님 말씀처럼 연마라고 총 5단계로 재료만 있으면 무조건 성공하는 시스템었습니다. 이번 파이널 클베에선 3,5단계마다 랜덤 옵션이 추가된다는것 같아요 | 18.05.19 09:09 | | |
대박나라~~!! 그리고 나의 선데이 토즈 주가도 날아 갔으면 한다.
18.05.18 13:39
BEST
시부럴.,... 1,2,3차 전부 떨어졌네 ㅜㅠ
18.05.18 14:45
(4832763)

124.58.***.***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컴as때문에 제대로할지..ㅠㅠ
18.05.18 14:50
핵앤슬에 힐런느좀 에바쎄반데 블앤소처럼 전직업딜러로하지 핵앤슬에 힐러 뭔필요야 mmo도 아닌데 직업개편을하자그냥
18.05.18 15:26
(1939271)

211.214.***.***

변변변변변변
헐 전문 힐러가 있는건가요... 보다가 스크롤 내려서... 디아처럼 생구부두 같은 힐러면 몰라도... 전문 힐러는...''' | 18.05.18 15:41 | | |
(1157043)

175.223.***.***

캡틴패럴
바드 전문힐러아님.. 애초에 힐자체가 효율이 거의 쓰래기수준이라 기본적으로 딜러도 잘 피해야해요 2차기준 바드는 보호막스킬이 오히려 주라 숙련도가 필요했었음. 힐자체는 사용횟수가 굉장히 제한적인데 효율도 구려서 숙련될수록 힐보단 보호막으로 버티게해주면서 몬스터 디버프 걸거나 파티원 버프거는 캐릭이었죠. 그리고 전문 힐러라기엔 딜트리타면 약하지도 않았음; | 18.05.18 15:50 | | |
(566911)

220.74.***.***

안해 이것들아 3번 연속 탈락이라니 ㅠ
18.05.18 15:46
에혀...오베때나 해야할 운명인가보다
18.05.18 16:16
(1065770)

118.47.***.***

스마게가 스마게할것인지 궁금..
18.05.18 16:40
그냥 양산형 모바일겜처럼 보이는데
18.05.18 16:47
뭐지?? 왠지 몬헌에서 보던 몹들이 보이는듯한 착각이드네 ;;;
18.05.18 16:47
1,2,3 다떠러짐 ㄲㅈ
18.05.18 17:04
(284822)

183.102.***.***

당첨이다~~~가즈아~~~~
18.05.18 17:16
(4737259)

123.213.***.***

시발 또 떨어짐
18.05.18 17:56
생각도 안하고 있었는데 당첨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8.05.18 18:07
겜은 잘만든건 알겠는데 '진짜' 잘만들었는지는 정식서비스를 하고나서봐야알겠죠? 겜은 잘만들었지만 운영이 개판이라서 망한게임이 우리나라 겜특성이죠. 정작서비스를 했지만 장사꾼, 버그, 핵, 해킹, 과한 노가다성, 서버문제, 과한 현질 유도성, 운영 개판이 판치면 아무리잘만든겜이라도 첫발에 반짝하고 끝날겁니다. 그러니깐 이번작품은 제발..
18.05.18 18:50
또 떨어졌네ㅋㅋㅋ
18.05.18 21:27
(1161844)

183.96.***.***

ㅋㅋ 3번 다 떨어지는 것도 쉬운게 아닐텐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게 내가 될 줄이야....
18.05.18 21:50
신규 클래스 여캐 카타나 나오게 해주세요.... 승급하면 카타나 이도류....
18.05.18 22:33
초심찾지 말아주세여 스마게
18.05.18 22:47
(174967)

223.63.***.***

유저 피드백 받긴 하는구나 파이널에 컨텐츠를 다 공개해버리네요. 카드는 궨트 느낌 나게 하고 따로 카드 게임 내주려나 위쳐처럼.
18.05.18 23:25
웹떠돌이
근데미니게임중에하나안나옴 맥주마시기 | 18.05.19 10:12 | | |
베타 테스트 같은거 당첨된적 없는데 처음으로 당첨되어서 기대가 큽니다 재미있었으면 좋겠어요~
18.05.19 00:09
(4928914)

220.87.***.***

노당첨이다...ㅠㅠ
18.05.19 00:22
(2537941)

125.142.***.***

ㅠㅠ 직장동료분 3번 다 떨어지고 나도 이번에 떨어지고 ㅠㅠ 오베때 만납시다
18.05.19 01:07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18.05.19 10:17
(4801788)

211.248.***.***

워로드랑 바드 솔직히 육성할만한 매리트가 레이드인데 바드는 파티에 있으면 안정적이기라도 하지 워로드는 아예 필요가 없는 클래스임 레이드에서만이라도 두클래스가 빛을 봐야하는게 정상이라고 생각함
18.05.19 13:05
(551338)

115.23.***.***

으엉 시풋... 1,2차 떨어지고 3차 붙었네 히이이잌!!!
18.05.19 13:11
(245784)

121.129.***.***

왤케 바드 얘기가 많지 저번 클베때 바드 해보고 암걸려서 죽는줄 알았는데;; 초반,중반 구간 버티기가 너무 힘든 캐릭이었음.. 그렇다고 전투하는 재미가 있는 것도 아니고 오로지 레이드,인던에서 귀족 생활 하자고 플레이 하기엔 익혀야할게 너무 많고 재미도 없는 캐릭임 1인분 못하면 집중포화 대상이 되는 그런 거지같은 상황에 빠지기도 하는데..
18.05.19 15:44
게임 안해봤지만 영상만 봤을땐 디아 느낌 나던데 디아블로 스타일의 게임을 좋아해서 기대되네요
18.05.19 18:40
(2295342)

222.105.***.***

패드지원 안될라나... 디아3 콘솔버전 해보니 이런장르는 패드에 참 잘맞는 장르라 생각이 들던데...
18.05.20 08:45
전에는 격투가-배틀마스터로 했는데 이번엔 뭘로 해볼까...저 기공사라는게 신캐라서 해보고 싶긴한데 근딜, 원딜 다 되는 캐릭터들은 보통 밸런스 맞추기가 쉽지 않아서 똥캐거나 OP거나 너무 극단적이던데.
18.05.20 13:36
(3230033)

222.122.***.***

디렉터 이름 따라 금강선공인가...어후..오글오글
18.05.20 17:50
(1276911)

222.110.***.***

내 100% 장담하는데 출시 한 달 후 에 운영 ㅈ같이 해서 유저들 불만 터져나온다 믿을걸 믿어야지 잘 만들면 뭐하나 운영 ㅈ같이하면 망하는거 한순간인데
18.05.20 2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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