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웹젠, ‘뮤 오리진 2’로 MMORPG 2.0 시대 열 것

조회수 14929 | 루리웹 | 입력 2018.04.16 (11:38:52)
[기사 본문] 16일, 웹젠이 서초구에 위치한 엘타워에서 ‘2018 웹젠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2018년 동사가 선보일 신작 게임 및 사업 비전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된 이 날 기자 간담회에서는 1월 중국, 4월 2일 대만을 거쳐 국내에서도 비공개 테스트를 준비 중인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 2’에 관한 정보도 공개됐다.



오프닝 영상 상영 후 단상에 오른 김태형 대표는 “2015년 뮤 오리진을 통해 국내에 모바일 MMORPG 시장을 연 이후 많은 파트너와 IP 라이선싱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게임 사업에 필요한 인력과 인프라 투자 여력을 얻을 수 있었다. 그 후속작인 뮤 오리진 2를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오늘은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준비한 타이틀도 보여드리려 한다. 한국과 LA, 유럽 사무실에서 웹젠닷컴 포털을 위해 근무하고 있는데, MMORPG 외에도 스포츠와 SNG 장르로 서구권을 공략하려 한다.”고 밝혔다.



해외 시장을 위해 장르를 다변화시킨 웹젠은 HTML 5 게임부터 소개했다. 이미 공개된 MMORPG외에도 다른 게임들을 개발 중이며, 최근 일본에서 CBT를 실시한 뮤 레전드의 경우 올 상반기 정식 서비스가 예고됐다.





아름게임즈가 개발하는 큐브타운은 캐주얼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RPG의 재미 요소를 버무린 판타지 SNG로 마을을 재건하는 이야기가 전개되며, 마법사, 전사처럼 익숙한 캐릭터뿐만 아니라 농부, 제빵사 등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하고, 아기자기한 건물과 다채로운 환경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해외에서는 이미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으로 게임 완성도를 높이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맥손소프트와 웹진이 글로벌 시장을 모바일 전략 게임 퍼스트 히어로는 영웅을 수집하여 상대의 영지를 공략하는 게임으로 영웅마다 차별화된 스킬을 이용한 전략적인 공성/수성 전투, 도성 육성을 통한 건물 건설 및 영지 확장을 통한 나만의 제국 건설, 전 세계 유저와 함께 경쟁하기 위해 자동 번역 시스템이 적용된 글로벌 채팅 시스템이 특징이다.









말이 없어도 즐길 수 있는 스포츠 게임으로는 2종이 공개됐다. 샷 온라인 IP에 기반한 샷 온라인 골프는 언제 어디서나 전 세계 유저들과 실시간 대전이 가능하며, 풀 타임은 3D 기반의 포켓볼 게임으로 사실적인 당구를 체험할 수 있도록 물리 엔진을 지원하고, 점프 샷과 트릭 샷이 가능하며, 글로벌 랭킹을 제공한다.







뮤 오리진 2에 대한 설명은 서정호 사업팀장이 맡았다. 3년 동안 서비스 된 뮤 오리진의 정통성을 계승한 후속작으로 기획된 뮤 오리진 2는 2018년 1월 중국에 선행 서비스 되어 사전 예약 1천만, 중국 최고 매출 TOP 3를 달성했다.











개발 초기부터 한국의 아트 디렉터가 참여, 높은 수준의 그래픽을 구현한 이 게임은 사용자의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UI와 UX를 개선했고, 풍부한 콘텐츠와 크로스월드 시스템을 지원한다.



사람들과의 관계에 초점을 맞춘 뮤 오리진 2는 로스트 캐슬, 로렌시아 공성전 같은 길드 콘텐츠를 마련해 전략적인 플레이와 보상을 즐길 수 있으며, 길드 훈련을 통해 선배가 후배에게 경험을 조언하는 것이 가능하고, 모닥불에서 이야기를 나누는 캠프 파이어 시스템도 존재한다.





보다 빠른 성장을 위한 시스템으로는 한층 다양해진 날개, 장비 성장에 관한 보석 외에 경험치 아이템과 관련 있는 아티팩트, 투기장에서 획득할 수 있는 엠블럼, 업그레이드 된 장비 강화 시스템 등이 준비됐다.







전작에 없었던 액티브 스킬을 지니게 된 수호 펫은 전장에서 보다 강력한 도우미로 활약할 수 있게 되었으며, 다양한 속성을 지닌 탈 것 역시 전투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게끔 설계됐다.





서버 통합을 뛰어 넘을 크로스월드를 구현한 뮤 오리진 2의 어비스는 그 자체로 완전한 필드를 구현, 다른 서버의 이용자들과 파티 플레이가 가능한 것은 물론 유니크 아이템 및 상인을 제공하고, 보스 점령전 및 고유한 몬스터도 만날 수 있다.



MMORPG 2.0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온 뮤 오리진 2는 4월 16일 사전 예약을 시작, 26일부터 7일 간 CBT를 실시한다.



아래는 이후 천삼 실장, 서정호 팀장과 진행된 질의 응답을 정리한 것이다.



● 강화, 성장의 확률 시스템은 어떻게 준비했나?

천 : 확률은 랜덤성을 부여하는 하나의 요소가 되기도 하지만, 사용자 입장에서는 밸런스가 매우 중요하다. 뮤 오리진 2에도 확률형 콘텐츠는 존재하는데, 전작의 경험을 통해 비추어 보았을 때 다양한 결과에 대한 불만보다는 너무 과한 확률에 대한 불만이 크지 않나 싶다. 그래서 타 게임보다 좋은 결과를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 HTML 5는 웹 게임의 진화 버전 아닌가? 언제쯤 나오나?

천 : 열심히 개발하고 있으며, 2018년 연내에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

● 뮤 오리진 2의 거래소 부분은 어떻게 되나?

서 : 경매장과 거래소는 연령 제한이 있어 순차적으로 오픈 할 계획이다.

● 뮤 오리진 2에서 MMORPG 2.0을 내세우고 있는데, 구체적인 정의가 무엇인가?

서 : 국내에 출시된 MMORPG 중에서 후속작이 나온 것은 뮤 오리진이 처음인데, 파티 사냥과 새로운 던전, 시스템 등… 직접 해봐야 느낄 수 있는 부분들도 있지만, 크로스월드와 어비스처럼 서로 다른 서버의 플레이어가 함께 만나서 놀 수 있다는 점이 2.0의 가장 큰 특징이 아닐까 싶다.

천 : 게임을 준비하면서 1편 이용자가 2편에 대한 기대감이 클 것이라고 판단, 보다 많은 콘텐츠, 보다 넓은 세상을 선사하겠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주시면 좋겠다.

● 뮤 오리진 때와 달리 현재는 국내 시장에 많은 MMORPG가 서비스 되고 있는 상황인데, 자신할 만한 요소로 무엇이 있나?

서 : 우리는 정말 오랜 기간… 개발사와 2년 반 정도 준비했는데, 참 많은 게임이 나왔다. 그 동안 많은 게임들이 뮤 오리진을 연구해서 역기획을 내놓기도 했는데, 우리는 그간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가 가진 베이스 위에서 재해석을 했다. 그래서 직접 플레이 해보면 성장이 멈출 때까지 계속 플레이 하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 뮤 오리진 2의 정식 서비스 일정은?

서 : CBT를 진행하면서 잡게 될 것 같다. CBT에서 어떤 상황이 발생하는지 봐야 하기 때문이다.

● 글로벌 사업 전략은 어떻게 되나?

천 : 웹젠이 그 동안 글로벌 서비스를 안 했던 것은 아닌데, 그간 서비스를 하면서 사용자에게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고, 웹젠이라는 이름을 알릴 수 있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 코어한 RPG보다는 유저 풀을 확보할 수 있는 캐주얼한 게임을 선보이려 한다. 또한 빌드는 글로벌 원빌드로 진행할 것이며, 연내 글로벌 론칭을 계획하고 있다.

● 뮤 오리진의 경우 고정 매출이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후속작이 나오면 어떻게 할 것인가?

서 : 모바일 MMORPG의 2편을 서비스 하는 것은 우리가 처음이라, 다른 회사들도 궁금해 할 것 같다. 하지만 2편이 나온다고 1편에 소홀할 생각은 없어서, 양쪽 다 이용자가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진행할 생각이다.

● 뮤 오리진 2의 매출 목표는?

서 : 국내 시장 최고가 되고 싶은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 천마시공과 계속 함께 일하고 있는데, IP 사용료 등 계약 관계가 궁금하다.

천 : 천마시공과의 계약 조건은 상세히 밝히기 어려우나, 양사가 계속 함께 한 이유는 천마시공이 뮤 IP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는 점 때문이다.

● 한국인 디렉터가 참여했다고 했는데, 웹젠 소속인가? 개발에 있어 웹젠의 참여도는 어느 정도인지?

서 : 원화의 경우 웹젠 내부에서 소화한 부분도 있지만, 전반적인 방향은 개발사에서 한국 개발자를 영입하여 진행했다. 그리고 프로그래밍은 개발사에서 전담했지만, 기획에 대해서는 2년 반 전부터 함께 논의해왔다.

● 뮤 오리진 출시가 2015년인데, 그 때 이후로 계속 실적이 떨어지고 있다. 뮤 오리진 2가 반등의 계기가 될 수 있을까?

천 : 뮤 오리진 이후 대작이 없어 매출이 감소한 것은 사실이지만, 좋은 성과를 얻기 위해 오랜 기간 준비해 왔다. 좋은 결과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   
  •   
  • 카카오스토리
  •   
  • 트위터
  •   
  • 네이버
  •   
  • 카카오톡
  •   

관련게임정보 목록

뮤 오리진 2

기     종

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2018년

장     르

MMORPG

가     격

제 작 사

웹젠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73
1


(262271)

211.229.***.***

BEST
매출 목표 질문에 예의상으로라도 매출보다 게이머에게 재미랑 감동을 드리고 싶다라고 해봐라 최고 매출이 목표면 리니지m처럼 뽑기 창렬게임으로 운영하겠다는거 아냐
18.04.16 11:53
(2326174)

172.116.***.***

BEST
2.0 이 아니라 1.0 에서 0.5 로 퇴보하는 것 같은데
18.04.16 11:55
BEST
어후 ㅋㅋ안해 싮1ㅅ키들앜ㅋㅋㅋㅋㅋ
18.04.16 12:14
(241414)

121.159.***.***

BEST
그놈의 뮤...뮤가 뭐 얼마나 네임밸류 있다고
18.04.16 14:21
(4365377)

175.223.***.***

BEST
진짜 얘네는 왜 이러는걸까요
18.04.16 12:24
(215335)

223.62.***.***

전작이랑 다른게 없어보이는데 착각인가
18.04.16 11:48
(262271)

211.229.***.***

BEST
매출 목표 질문에 예의상으로라도 매출보다 게이머에게 재미랑 감동을 드리고 싶다라고 해봐라 최고 매출이 목표면 리니지m처럼 뽑기 창렬게임으로 운영하겠다는거 아냐
18.04.16 11:53
꽃보다게임
그리말하면 나중애 재미랑감동없다고 더까잔아요 | 18.04.16 21:23 | | |
(2326174)

172.116.***.***

BEST
2.0 이 아니라 1.0 에서 0.5 로 퇴보하는 것 같은데
18.04.16 11:55
루리웹 
0.5가 아니라 0.2 | 18.04.16 14:58 | | |
루리웹 
x슨, '갓든킹택 2' 로 FPS 2.0 시대 열 것 | 18.04.17 10:48 | | |
(638722)

223.62.***.***

그래픽봐라ㅋㅋㅋ
18.04.16 12:09
뮤 오리진은 기대 안되는데 큐브타운은 기대되네요 하지만 모바일이겠죠
18.04.16 12:13
BEST
어후 ㅋㅋ안해 싮1ㅅ키들앜ㅋㅋㅋㅋㅋ
18.04.16 12:14
(695694)

116.120.***.***

끝났군
18.04.16 12:24
(4365377)

175.223.***.***

BEST
진짜 얘네는 왜 이러는걸까요
18.04.16 12:24
(3439993)

211.189.***.***

AUTO 2.0 버전
18.04.16 12:39
(500141)

125.206.***.***

색감만 봐도 90년대 중국짭삘
18.04.16 12:41
(1220608)

73.252.***.***

??????
18.04.16 12:43
(3781028)

119.207.***.***

으악 뭐야 이 혼종은
18.04.16 12:50
진짜 궁금해서 그러는데 웹젠은 이제 중국회사인가요??
18.04.16 12:52
(374969)

218.234.***.***

루리웹-5987035055
웹차이나는 한국지사임 | 18.04.16 13:57 | | |
뮤도 이제 그만 놔줘~ ㅋㅋㅋ 되겠냐~ㅋㅋㅋ
18.04.16 12:54
(1589411)

49.164.***.***

와 어떻게 획기적인게 하나도없어 2라는거 붙이지마 ㅋㅋ업데이트라구해
18.04.16 13:01
(564198)

220.120.***.***

지네도 뻘쭘한지 표정들이 다 왜저러냐...
18.04.16 13:14
방대한 역사속영웅 수집 ^^
18.04.16 13:15
흔해빠진 모바일 게임 같은데...
18.04.16 13:18
(228674)

61.74.***.***

중국 거 해보면, 검은사막이나 이런 신작들에 비해 그래픽은 떨어지긴 합니다. (저 발표 PPT 스샷보단 좋음) 뮤 오리진보다야 많이 낫고요. 해보면 새로운 점은 사실 그렇게 많다고 느껴지진 않습니다. 다만 기사상에서 언급한 크로스월드 쪽은 신기하긴 하더군요. 서버가 엄청 많은 데, 그 서버들을 주기적으로 계속 다르게 묶어서 PVP 나 PVE를 진행시키더라구요.
18.04.16 13:29
(179916)

118.131.***.***

뭐여 저 쌍팔년도 색감은... 장난 하나...? -_____-);;
18.04.16 13:32
진짜 안망하는거 보면 신기...
18.04.16 13:47
(694935)

117.111.***.***

자동사냥 하라 ㅋㅋㅋ 진짜 패키지 게임 좋은걸로 함 가즈아, 돈좀 벌은 회사가 질러 줘야지
18.04.16 14:19
(241414)

121.159.***.***

BEST
그놈의 뮤...뮤가 뭐 얼마나 네임밸류 있다고
18.04.16 14:21
(3974612)

211.218.***.***

난 콘솔이나 할란다
18.04.16 14:48
(1167968)

223.62.***.***

뮤 오리진은 해본적은 있는데, 진짜 평생 해본 게임들 중에서 역대급으로 구렸던 기억이 납니다..
18.04.16 14:52
너도나도 폰겜으로 돈빨아 먹는구나
18.04.16 14:5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뿅뿅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8.04.16 15:02
이제 그런걸 사람들이 하겠냐 ㅋㅋ
18.04.16 15:26
응 닫어
18.04.16 15:43
(1065770)

118.47.***.***

ㅎ 게임사란 놈들은 하나같이 과대포장광고에 심혈을 기울이네
18.04.16 15:51
날개는 무조껀 삐까 뻔적 하고 졸라 크고 멋지게 만들으란말이야 스토리고 나발이고 다 필요없어, 모닥불이나 처 만들어두면 길드애들끼리 모여서 노가리 까다가 장비 자랑하고, 그럼 부러운놈이 또 현질 하고 이러는거지 그러다가 쌈하러 갔는대 지보다 더 쎈놈 만나면 또 지르는거지. 스토리도 필요없고 그냥 무조건 강하게! 돈1000만원 부으면 데미지 10,000,000 X 10 팍팍 뜨게 해주고 그려면 아저씨들 감동 하자나 이게 바로 고객감동이지. 감동적인 스토리 적어놔도 아저씨들 안보자너. 그 아저씨들이 현질해서 매출 1위하면 게임사가 매출 1위 해서 감동 하겠지 이대로만 하면 문제없을듯. 퉷
18.04.16 16:01
(1343373)

222.96.***.***

UI 부터 이번에 여러분들 등골 빨아 쳐먹을 라인업입니다라고 대놓고 광고 하네
18.04.16 16:19
과한 확률에 불만이 높았다고? 내가 뮤 오리진 접은이유가 너무 안떠서인데? 대놓고 인첸 확률 낮추겠다는 거구만~ 리니지m 3D버전이네.. 짐 검은사막이 잘나가고있는거에대해 느끼는거 없나?
18.04.16 16:31
그냥 중국 시장 노리는 게임 일 뿐
18.04.16 17:00
(4767685)

121.162.***.***

헐.. 그냥 중국에만 서비스 하는게 회사 이미지 차원에서도 나을듯 싶은데.
18.04.16 17:15
걍 중국가 임마
18.04.16 17:37
중국산 개창렬극혐게임~
18.04.16 17:44
그래픽 실화냐? ㅋㅋㅋ
18.04.16 17:47
저기요.. c9 은요 ㅠㅠ
18.04.16 18:00
웹젠, 그라비티 정말 발전 없는 회사들..
18.04.16 18:06
응. 못열어. 다시 닫으세요.
18.04.16 18:30
(3178477)

211.184.***.***

당당!!!매출 목표 거짓말이거나 빈말이라도 유저의 재미라고 애기해라 ㅋㅋㅋ
18.04.16 19:25
(1325430)

124.197.***.***

믿고 거르는 한국게임 ㅋㅋㅋㅋ
18.04.16 19:32
그래픽은 물론이고 효과음에 배경음 게임시스템까지 초창기때부터 발전이 없는게임
18.04.16 19:53
(101194)

118.39.***.***

예전에 한참 잘 나갈때 돈많이 벌었잖어??? 유사게임 말고 게임 좀 만들면 안되냐?
18.04.16 19:56
얘네는 정말 혁신이나..창조 이런거 없는건가 진짜..그저 뮤라는 ip.. 뮤뮤뮤뮤뮤뮤
18.04.16 20:10
(1297880)

182.214.***.***

그래픽ㅋㅋㅋㅋㅋ
18.04.16 20:13
(1337687)

61.255.***.***

진짜 애넨 머믿고 이러지... 돈뿅뿅 하네.. 머 그래도 빠돌씨들은 하겠지만 뿅뿅겜 하고 만다 이거할바에.
18.04.16 20:18
믿고 거르는 웹젠 개극 혐 안해
18.04.16 20:30
(4933159)

121.174.***.***

나 이 게임 분명 본거 같아 신기하네
18.04.16 22:24
재미없어보인다
18.04.16 23:06
아니 남들은 샌드박스형 mmorpg라고 3세대 mmorpg를 넘어서 그걸 뛰어넘은 4세대 mmorpg는 뭐가 될까 경쟁하고 있는데.. 얘네는 무슨 뜬금없이 mmorpg 2.0이야..
18.04.16 23:36
이야.......
18.04.16 23:49
(5015969)

207.107.***.***

게임에서도 선후배? 딜이 그것밖에 안되? 엎드려
18.04.17 02:48
(1617630)

126.10.***.***

갓옵워 보고 여기 오니 눈썩는줄
18.04.17 03:21
(36297)

115.136.***.***

17년째 갑옷똑같은거 쳐 입고 있네 쓰레기 창렬겜 ip라고 하기도 쪽팔림
18.04.17 04:35
(1266936)

175.114.***.***

지금까지 본적없는 = 그냥 여태까지 나온것들 섞어넣은 새로운 MMORPG = 과금방식이 새롭다. ㅅㅂ 이것까지 과금해야한다고?! 장르의 변화 = 해외시장에서 잘나가는 것들 카피.
18.04.17 05:59
(4484215)

210.123.***.***

뿅뿅 하지 말라고 즌해라~~~~~~~~~~~
18.04.17 07:12
띵~ 석소리 듣고싶네... 한번 해봐?
18.04.17 10:29
약속한대로 C9나 살려내라. 웹젠은 한게임과 동일한 최악의 게임회사 라고 생각함.
18.04.17 10:44
뮤도 솔직히 당시 시대운을 잘 타고난거였지, 그리 재밌지도 않았음.. 애초에 뭣도 없던 겜이 이제와서 무슨 대박을 내겠다고 매출1위를 운운할까..패기 쩌네 ㅋㅋ
18.04.17 11:37
도랏맨..?;;;
18.04.17 11:42
아니.. 계속 업계1위도 아니였고 그동안 바닥에서 설설기다가 갑자기 올라와서 2.0 시대를 열겠다는게.. 이 무슨 ㅋㅋㅋㅋㅋㅋ
18.04.17 12:36
(158977)

218.39.***.***

MMORPG 2.0 은 이미 와우를 통해서 경험했다고 생각합니다. 싱글게임을 하고 있다는 착각이 든다는건 당시로서는 매우 신선한 느낌이였으니까요.
18.04.17 13:23
(4110779)

222.104.***.***

● 뮤 오리진 2의 매출 목표는? 서 : 국내 시장 최고가 되고 싶은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매출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게 무슨뜻인지 다들 알고 계시죠?
18.04.17 13:38
(4724599)

124.61.***.***

저 당신들 SUN게임 어떻게든 수익 벌려고 피씨방들한테 뮤 인기 많은 시절 강매했던거 잊지 않았습니다. 아무리 만들었다고 한다지만 이전의 돈벌이형 서비스를 댁들이 버릴 수 있을까? 이미 한국 게이머들의 한국 PC게임 회사의 대부분의 인식이 안 좋은데?
18.04.17 13:53
(4159870)

183.107.***.***

뿅뿅하고자빠졌네
18.04.17 13:55
(1221234)

58.127.***.***

전혀 성장하지 않았어..!! 짤이 생각나는건 기분탓인가
18.04.21 14:00
(4896220)

125.190.***.***

제발 뮤좀 그만..
18.04.21 14:43


1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목록보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