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EA챔피언스컵 스프링 2018’ 드래프트 결과 발표에 따른 기대감 고조

조회수 498 | 루리웹 | 입력 2018.03.29 (16:30:24)
[기사 본문]

총 7개국 12개 팀이 격돌하는 ‘EA챔피언스컵 스프링 2018’ 개최를 이틀 앞둔 29일 선수 드래프트 결과가 공개됐다. 각 팀은 17시즌 선수들을 대상으로 18명씩 모두 216명을 선발했다. ‘호날두’를 선발한 태국 ‘TNP’가 함박 웃음을 지은 반면 일부 팀은 불운에 우는 등 희비가 엇갈렸다.


이달 30일부터 4월 1일까지 열리는 이번 대회에서는 4개 조를 편성해 리그를 진행한 뒤 승점을 바탕으로 상위 두 팀이 8강에 진출한다. 여기서부터는 게임에 승리한 선수가 계속해 경기에 출전하는 승자연전 방식의 토너먼트가 진행된다. 총 상금 23만 9,000달러 규모로 치러지는 ‘EA챔피언스컵 스프링 2018’에 한국은 3개팀, 주최국 태국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지역(태국 2팀, 베트남,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6팀, 중국 3팀이 참가한다.


넥슨은 ‘EA챔피언스컵 스프링 2018’ 개최를 기념해 세 종류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31일 자정까지 최종 결승에 진출할 팀을 맞춘 이용자 전원에게 ‘1억 5천만 EP’를 제공한다. 또 대회 기간 중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중계방송에 접속해 채팅창에 응원 메시지를 입력하면 ‘5천만 EP’를, 대한민국 대표팀이 결승에 진출하거나 우승하면 EP포인트와 함께 강화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대한민국 대표팀이 결승에 진출하면 경기 중계 중 화면에 트로피가 등장한다. 획득한 트로피 개수만큼 ‘EACC 응원상자’가 제공된다. (중계방송 시청하기: https://i.nx.com/25r)


[넥슨] EACC Spring 2018 방송 일정.jpg

 EACC Spring 2018 방송 일정

 

 

■ ‘EA챔피언스컵 스프링 2018’ 대한민국 대표팀 선수 드래프트 결과 공개

 

[넥슨] EACC 대한민국 대표팀 선수 드래프트 결과 발표.jpg

EACC Spring 2018 드래프트 결과

 

 

‘Team Adidas X’는 선수 드래프트에서 ‘벤테케(1라운드)’, ‘손흥민(2라운드)’, ‘키엘리니(3라운드)’, ‘파비뉴(3라운드)’ 영입에 성공했을 뿐만 아니라, ‘케이힐(4라운드)’, ‘멘디(5라운드)’, ‘부폰(5라운드)’ 등을 선발하며 공수 밸런스를 적절히 맞췄다. 올 시즌 토트넘 홋스퍼에서 18골을 몰아친 ‘손흥민’과 벨기에 국가대표로 2016-2017시즌 팀내 득점랭킹 1위였던 ‘벤테케’를 활용한 ‘Team Adidas X’의 화려한 공격이 예상된다.


‘Team Adidas NEMEZIZ’는 선수 드래프트에서 ‘발로텔리(1라운드)’, ‘아구에로(5라운드)’, ‘이과인(7라운드)’을 선발하며 강력한 공격진을 갖췄다. 중원은 ‘알리(2라운드)’, ‘케디라(3라운드)’, ‘디발라(4라운드)’가, 수비 라인은 ‘피케(3라운드)’, ‘페페(4라운드)’, ‘티아고 실바(7라운드)’ 등이 맡는다. 골키퍼 명단에는 무난하게 ‘파르만(9라운드)’이 이름을 올렸다. ‘Team Adidas NEMEZIZ’는 상대 움직임과 패스 흐름을 간파하는 센스, 특유의 연계 플레이 능력 등이 뛰어난 미드필드진을 앞세워 점유율 축구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Team Adidas PREDATOR’ 드래프트 결과에서는 ‘케인(1라운드)’, ‘수아레즈(3라운드)’, ‘아자르(5라운드)’, ‘뮐러(7라운드)’ 등 최전방 날카로운 공격진이 눈에 띈다. 또한 ‘보아텡(5라운드)’, ‘훔멜스(3라운드)’, ‘로즈(6라운드)’, ‘비달(2라운드)’ 등 세계 톱 클래스 선수들도 가득하다. 동료와 짧은 패스를 주고받으며 공간 침투를 즐기는 ‘아자르’의 성향상 많이 뛰면서 동료들의 공간을 만들어주는 ‘수아레즈’가 가장 이상적인 공격 파트너가 될 수 있다는 분석이다.

 

[넥슨] EACC Spring 2018 Group Draw.jpg

 EACC Spring 2018 Group Draw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피파 온라인 3

기     종

온라인

발 매 일

서비스중

장     르

스포츠

가     격

제 작 사

스피어헤드/일렉트로닉 아츠/㈜넥슨

기     타







댓글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