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하스스톤의 확장팩 ‘마녀숲’ 소개

조회수 1433 | 루리웹 | 입력 2018.03.13 (10:15:00)
[기사 본문]

개발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장르 : 콜렉터블 카드게임

플랫폼 : Windows와 Mac PC, Windows와 iOS, Android™ 태블릿 및 iOS와 Android 스마트폰

홈페이지 : www.TheWitchwood.com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인기 디지털 카드 게임 하스스톤(Hearthstone®)의 차기 확장팩 ‘마녀숲(The Witchwood™)’에는 어둠이 도사리고 있다. 곧, 플레이어들은 길니아스의 가장 영리하고 용맹한 영웅들과 함께 유령의 숲을 탐험하며 괴물들을 쓰러뜨리고 마녀들을 무찌르며 135장의 머리카락이 쭈뼛해지는 무시무시한 새로운 카드를 얻어, 이를 활용한 새로운 전략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무시무시한 카드 덱 구상을 위한 새로운 도전이 기다린다

 

• 무시무시한 새로운 키워드 ‘잔상(Echo)’ – ‘마녀숲’ 카드 세트의 무서운 느낌을 잘 표현하는 잔상 키워드가 있는 카드는 게임을 플레이하는 순간 플레이어 손에 복사된다. 이 복사된 섬뜩한 카드들은 마나만 충분하다면 턴이 끝나 사라지기 전까지 계속해서 낼 수 있다. 

 

• 짝수/홀수 비용 카드 – 2개의 중립 전설 하수인을 포함한 일부 ‘마녀숲’의 하수인들은 짝수 또는 홀수 비용의 카드만으로 카드 덱을 구성할 경우 보상을 준다.

 

겐 그레이메인(Genn Greymane): 대전이 시작하는 시점에 내 덱에 비용이 짝수인 카드만 있으면, 내 기본 영웅 능력의 비용이 (1)이 된다.

 

달을 삼킨 구렁이 바쿠(Baku the Mooneater): 대전이 시작하는 시점에 내 덱에 비용이 홀수인 카드만 있으면, 내 기본 영웅 능력이 강화된다.

 

• 늑대인간 카드 – 길니아스의 시민들이 인간과 늑대인간으로 변신할 수 있는 것처럼, 일부 ‘마녀숲’ 카드도 변신이 가능하다. 턴마다 늑대인간 카드가 플레이어 손에 있을 경우 공격력과 생명력이 바뀌어 적시에 카드를 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적들을 공격하는 키워드 ‘속공(Rush)’ – 새로운 ‘속공’ 키워드가 있는 하수인들은 다른 하수인들을 즉시 공격할 수 있지만 다음 턴이 될 때까지 적 영웅은 공격할 수 없다.

 

괴물 대 괴물의 대결

 

일반적으로 괴물에 둘러싸인 도시는 공포로 휩싸이게 되지만 길니아스는 보통 도시와는 다르다. 길니아스의 시민들 역시 일반적인 사람들이 아니다. 늑대인간의 저주를 받은 길니아스의 시민들은 광폭한 야수 괴물로 변해 오크 주술사인 마녀 하가사(Hagatha the Witch)가 이끄는 마법에 뒤틀린 괴물들로부터 숲을 지켜내야 한다.


‘마녀숲’의 싱글 플레이어 모드 ‘괴물 사냥(Monster Hunt)’에서 길니아스의 위대한 영웅들은 악을 몰아내어 숲을 정화하는 임무를 받게 된다. ‘코볼트와 지하 미궁(Kobolds and Catacombs™)’ 확장팩의 ‘미궁 탐험(Dungeon Run)’과 유사한 ‘괴물 사냥’에서 플레이어들은 우두머리들을 무찌르고 전리품을 획득해 카드 덱을 만들고 ‘마녀숲’ 깊숙히 탐험하게 된다. 


‘괴물 사냥’은 ‘마녀숲’ 출시 후 2주 뒤에 선보일 예정이다. 

 

 

까마귀의 해를 축하하며

 

‘마녀숲’의 출시와 함께 새로운 ‘까마귀의 해(Year of the Raven)’가 시작된다. 하스스톤의 정규력이 바뀌게 되면 정규전 대전 모드에 활용할 수 있는 신규 카드들이 유입되어 메타가 대폭 변경되며, 새롭고 다양한 카드 덱 유형을 찾아 볼 수 있게 된다. 


‘까마귀의 해’가 공식적으로 시작되면 고대 신의 속삭임(Whispers of the Old Gods™), 한여름 밤의 카라잔(One Night in Karazhan™) 그리고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Mean Streets of Gadgetzan™) 카드 들은 야생전 대전 모드 전용으로 전환된다. (해당 카드 팩들은 블리자드 샵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새로운 하스스톤 해를 기념하여 활기 넘치는 ‘루나라(Lunara)’가 하스스톤의 새로운 드루이드 영웅으로 추가된다. ‘까마귀의 해’가 시작된 후 정규전 경기 방식으로 10승을 거둔 플레이어는 세나리우스의 장녀인 루나라를 얻을 수 있게 된다.

 

 

괴물 사냥꾼 모집

 

‘마녀숲’은 여러가지 위험이 도사리고 있으니 미리 준비를 해야 한다. ‘마녀숲’이 출시되면, 하스스톤에 접속하는 모든 플레이어들은 무작위로 9개의 직업 전설 카드 한 장과 ‘마녀숲’ 카드 팩 3개를 선물로 받게 된다.


내면의 야수를 불러낼 플레이어들은 계정당 1회에 한해 ‘마녀숲’ 카드팩 50개 묶음 상품을 50,000 배틀 코인으로 예약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시 추가 카드 팩 20개와 함께 ‘어두운 숲 속에서(In A Dark Wood)’ 카드 뒷면을 받을 수 있다.


‘마녀숲’은 오는 4월 출시 예정이다.

 

마녀숲 로고.jpg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하스스톤(Hearthstone®)

기     종

온라인/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서비스중

장     르

디지털 카드 게임

가     격

제 작 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2
1
 댓글


(IP보기클릭)222.102.***.***

기대되네
18.03.13 13:16

(IP보기클릭)211.42.***.***

나와랏 모험모드
18.03.13 13:18


1
 댓글




목록보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