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검은사막, ‘2018 검은사막 글로벌 의상 디자인 공모전’ 개최

조회수 7760 | 루리웹 | 입력 2018.02.07 (09:46:00)
[기사 본문]

- 전 세계 <검은사막> 이용자들의 축제! 나만의 멋진 의상 디자인을 뽐내다

- 3월 6일까지 참가 접수, 4월 11일 글로벌 BEST 발표!

- 우승 상금 1만 달러, 실제 게임속 의상 출시 등 다양한 경품과 혜택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7일(수), ‘2018 검은사막 글로벌 의상 디자인 공모전’의 성대한 시작을 알렸다.


<검은사막>은 지난 2017년 국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첫 의상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해, 총 20명의 의상 디자이너를 선정하고 이중 7종을 실제 게임속 의상으로 제작하기도 했다. 이처럼 이용자들의 높은 참여와 호응에 힘입어, 2018년에는 전 세계 <검은사막>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확장해 나가기로 했다.


‘2018 검은사막 글로벌 의상 디자인 공모전’은 전 세계 <검은사막> 이용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자신이 상상해온 멋진 의상 디자인과 아이디어를 제작해 접수하면 된다.


오늘부터 3월 6일까지 한달간의 접수 기간을 거친 후, 내부 심사와 전 세계 <검은사막> 이용자들이 참여하는 투표를 통해 오는 4월 11일 최종 우승작 ‘글로벌 BEST’가 공개된다.


특히 우승자에게는 상금 10,000 달러(USD, 한화 약 1천만원)와 특별 칭호가 주어지는 것은 물론, 우승 작품은 실제 게임 속 의상으로 제작되어 출시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국가별로 1명씩 주어지는 글로벌 TOP 10 에게는 각각 3,000 달러(USD)의 상금이, 글로벌 결선 진출자와 한국 TOP 10에게는 밸류패키지가 그리고 예선 통과자 전원에게는 메르브의 팔레트와 외형 변경권 등이 증정된다.


‘2018 검은사막 글로벌 의상 디자인 공모전’의 주요 일정 그리고 신규 출시 아이템에 관한 세부 내용은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8 검은사막 글로벌 의상 디자인 공모전 모집.png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   
  •   
  • 카카오스토리
  •   
  • 트위터
  •   
  • 네이버
  •   
  • 카카오톡
  •   

관련게임정보 목록

검은사막

기     종

온라인

발 매 일

서비스중

장     르

MMORPG

가     격

제 작 사

㈜펄어비스/㈜카카오게임즈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50
1


BEST
http://bbs.black.game.daum.net/gaia/do/black/notice/read?articleId=1011&pageIndex=1&bbsId=BN001 위 스샷에 있는 의상 전부 공모전 수상 의상들 맞구요. 수상 선정된 의상들 중 출시된 것들이 출시 안된 것보다 많습니다. '의상으로 만들어준게 1도 없다' 라는, 사실과 맞는게 1도 없는 소리를 하셨습니다.
18.02.07 11:53
(4017891)

211.34.***.***

BEST
ㅁㅊ ㅋㅋㅋㅋ 진짜 허언증 말기인가
18.02.07 13:47
BEST
네 잘못 보셨나봐요 참고로 17년도엔 의상 공모전을 안했습니다 ㅎㅎ
18.02.07 12:02
(4961483)

119.195.***.***

BEST
겜은 1도 안하는 망무새 ㅋㅋㅋ
18.02.07 11:29
(4961483)

119.195.***.***

BEST
위에있는 의상들이 공모전 당선작 들이고 출시된 옷들인데
18.02.07 11:35
(4780678)

124.59.***.***

저걸하면뭐하나.. 의상으로 만들어준게 1도없는데..
18.02.07 11:05
(4961483)

119.195.***.***

BEST
Astray
겜은 1도 안하는 망무새 ㅋㅋㅋ | 18.02.07 11:29 | | |
(4858662)

117.123.***.***

꾸아아악
저건 레알인데.. 공모전 해놓고 입상한 옷들 안만들어줌 ㅠ | 18.02.07 11:32 | | |
(4961483)

119.195.***.***

BEST
어흥염
위에있는 의상들이 공모전 당선작 들이고 출시된 옷들인데 | 18.02.07 11:35 | | |
(4858662)

117.123.***.***

꾸아아악
저거말고 진짜 더 호평받은 하위 수상작들 있음 | 18.02.07 11:37 | | |
(4858662)

117.123.***.***

꾸아아악
처음에 저거 공모전 당선해놓고 펄어비스 센스 어쩌냐고 막 난리였었는데... | 18.02.07 11:37 | | |
(4780678)

124.59.***.***

꾸아아악
?? 저게 공모전당선작이라구요? 저번 공모전때 저런의상들없었을탠데.. | 18.02.07 11:41 | | |
Astray
저 위에 나온 펄옷들 다 공모전 당선작맞음... | 18.02.07 11:50 | | |
BEST
Astray
http://bbs.black.game.daum.net/gaia/do/black/notice/read?articleId=1011&pageIndex=1&bbsId=BN001 위 스샷에 있는 의상 전부 공모전 수상 의상들 맞구요. 수상 선정된 의상들 중 출시된 것들이 출시 안된 것보다 많습니다. '의상으로 만들어준게 1도 없다' 라는, 사실과 맞는게 1도 없는 소리를 하셨습니다. | 18.02.07 11:53 | | |
(4780678)

124.59.***.***

블랙러시안
아.. 제가본건 17년도꺼였어요.. 16년도껀 잘몰랐습니다.. | 18.02.07 11:56 | | |
BEST
Astray
네 잘못 보셨나봐요 참고로 17년도엔 의상 공모전을 안했습니다 ㅎㅎ | 18.02.07 12:02 | | |
(4017891)

211.34.***.***

BEST
Astray
ㅁㅊ ㅋㅋㅋㅋ 진짜 허언증 말기인가 | 18.02.07 13:47 | | |
(1229548)

166.104.***.***

Astray
평행세계의 검은사막을 하다 오셨는감.. | 18.02.07 14:38 | | |
(4910060)

125.139.***.***

Astray
부끄러움은 왜 나의 몫인가.. | 18.02.07 15:09 | | |
Astray
이런 분들 덕분에 루까성이라는 이상한 말이 생겨나는거지 -_-; | 18.02.07 15:19 | | |
Astray
풉ㅋ | 18.02.07 15:21 | | |
Astray
알림갈텐데 반박이라도 좀 해보지 다른 세계의 검은사막 하시나 | 18.02.07 17:06 | | |
(1653801)

124.197.***.***

블랙러시안
<검은사막>은 지난 [[[2017]]]년 국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첫 의상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해, 총 20명의 의상 디자이너를 선정하고 이중 7종을 실제 게임속 의상으로 제작하기도 했다. 이처럼 이용자들의 높은 참여와 호응에 힘입어, 2018년에는 전 세계 <검은사막>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확장해 나가기로 했다. 어느게 진실인가요? | 18.02.07 20:05 | | |
(801040)

175.197.***.***

조르미
첨부해주신 내용은 '2016년 의상 공모전' 에서 수상된 작품들을, 2017년에도 게임에 구현했다는 기사입니다. | 18.02.07 20:14 | | |
Astray
짜잔 꿀잼 몰카였습니다 뿌잉 이래서 루리웹이 잼있지 | 18.02.07 20:18 | | |
(1653801)

124.197.***.***

블랙러시안
저도 뭔가 좀 이상해서 찾아봤습니다. 1. 검사의 최초공모전은 기사에 나온 17년이 아니라 16년이 맞습니다. 2. 당시 당선작은 20개였고 개중에 구현작은 7작품 입니다. 상품을 둘로 나누어 각각 10명씩 선정했으며 어느 쪽만 구현해주겠다는 약속이 없었기때문에 당선작보다 출시작이 많다는 말은 사실이 아닙니다. 17년의 공모전은 의상이 아닌 sns미디어 아트 공모전이었습니다. 3. 의상 출시는 16년~ 17년에 걸쳐 출시되었습니다. 따라서 러시안님의 말씀의 상당부분은 맞습니다. | 18.02.07 20:22 | | |
(1653801)

124.197.***.***

블랙러시안
실제로 의상 수상작은 아이패드 에어를 타간 최우수작과 뱀부 스파크를 타간 우수작 이렇게 각각 10명씩 총 20명이었습니다. 현재 기사 메인에도 와측에도 있는 여성복의 경우 최우수작이 아닌 우수당선작입니다. 따라서 수상선정된 의상은 20작품으로 보아야 하고, 개중에 7작품이 구현되었기 때문에 이 글의 내용은 사실이 아닙니다. | 18.02.07 20:32 | | |
(1268866)

183.101.***.***

Astray
성지순례왔음 ....에휴 진따놈이 아는척할라다가 팩폭 지대로 당하네 ㅋㅋ | 18.02.07 22:56 | | |
Astray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8.02.08 00:46 | | |
(1086004)

124.56.***.***

Astray
허언증 클라스 지리고요 | 18.02.08 09:11 | | |
(649994)

115.89.***.***

Astray
실제로 당선되었으나 옷을 안만들어준 클래스도 존재하긴 하지요 그리고 출품한 클래스가 아닌 다른클래스로 돌려입히고도있지요 | 18.02.13 11:32 | | |
(2040625)

58.103.***.***

그래픽은 이쁘고 다좋은데 옷만드는 솜씨가 그게 머에여ㅠㅠ
18.02.07 11:28
(4750058)

175.223.***.***

검은사막하는 금손들 총 출동 하겠네 ㅋㅋㅋㅋ 닼나 스텔라 같은 멋있는 의상 나왔으면 좋겠다.
18.02.07 11:46
(3147604)

218.234.***.***

타코빵
닼나 키워놓고 하지도 않다가 스텔라 세일해서 바로 부케로 등극...ㅠㅠ | 18.02.07 12:06 | | |
(2326174)

76.171.***.***

글로벌이라 경쟁이 치열할 듯 하군요.
18.02.07 13:01
옷 좀 많이 만들어봐아 ㅠㅠㅠ
18.02.07 13:39
나는 돈없는 그지라서 , 꽁으로 받은 칼슈타인말고는 옷이없다 검은사막 옷들은 그저 스카이림MOD로 사용하고있을뿐
18.02.07 13:43
개까이던 게임이었는데 나오지도 않은 검은사막 모바일이 혜자라며 찬양 받는 게임이 된 것인가?!
18.02.07 13:45
(4968132)

175.223.***.***

공모전 수상의상들 많은데 선동과 날조 ㅋㅋㅋㅋㅋ 할거 다했는데 펄업 너무 욕먹는거 아니냐... 이번에도 괜찮은 의상 출시 하즈아 ㅋㅋㅋ
18.02.07 14:04
(649994)

115.89.***.***

강철비
솔직히 할건 다하지는 않았지요 지난 당선작의 반도 안만들었고 현재 나와있는 의상도 클래스차별, 남녀차별 어마무시합니다. | 18.02.13 11:34 | | |
위치랑 매화 의상... 결국 안 나오는 건가? 예전에 검사 할 때 단델 사놓고 공모전 의상 나오면 검사 다시 시작하려고 했는데 결국 안 나와서 장 만들어 놓고 검사 접속 안 한지 1년이 넘어가는 거 같네
18.02.07 14:47
한글영문숫자혼용가능
그나마 주캐 레인저 스텔라랑 그 소서 의상은 나와서 다행.. 특히 소서 의상은 퀄리티 참 높았음 낫 스킬 모션이랑 옷 천물리 효과랑 정말 잘 어울렸음 | 18.02.07 14:53 | | |
(649994)

115.89.***.***

한글영문숫자혼용가능
그러네요. 매화 입을 옷이 별로없지요 | 18.02.13 11:35 | | |
(3376070)

223.39.***.***

뿅뿅같은 어레인지만 하지말자
18.02.07 16:10
공모전 덕에 괜찮은 의상들 몇개 건질 수 있는게 사실이라 기대 중이고.... 다만 이번에는 '수상작 중 이거이거는 구현될거고 이거이거는 안될겁니다' 식의 안내만 해 줬으면 좋겠네요. 희망고문을 살짝 당했어서... 아무튼 오랜만에 하는 공모전 환영입니다.
18.02.07 16:19
(614841)

1.237.***.***

상금이 그래도 원화외주 비용보단 비싼듯 하네.
18.02.07 16:32
(98929)

221.155.***.***

크 이거 당선되면 옷설명에 디자이너 이름 새겨준다능
18.02.07 17:18
(455664)

220.230.***.***

공모전에 당선된 의상이 반드시 구현될수 없는게 여러가지 이유가 있죠. 구현하는데 기술적인 문제가 있을수도 있고, 기술적으로 구현가능해도 그게 게임에 돌아가는데 최적화 하는데 문제가 있을수도 있어요. 이런저런 이유로 아쉽지만 구현 안되는게 있을수밖에 없는건 사실 이니까.. 구현가능한 좋은 디자인들이 많이 나오길 바래야죠 뭐
18.02.07 18:09
(3965237)

220.73.***.***

그리엔탈
옷만드는데 무슨 기술적인 문제가있죠? | 18.02.08 01:46 | | |
RinPo
그럼 없겠습니까? | 18.02.08 02:36 | | |
(3965237)

220.73.***.***

루리웹-2040424733
지금 기술로 공모전에 나온 옷을 기술이 못따라가서 못 만드는게있나요? | 18.02.08 02:37 | | |
(455664)

220.230.***.***

RinPo
그래픽 적으로 구현하는게 어려울수 있습니다. 질감이라던가 그런걸 구현하려면 고해상도의 텍스쳐는 물론 고밀도 폴리곤을 사용 해야 될수도 있죠. 하지만 검사가 사용하고 있는 게임엔진이 그걸 소화 못할수도 있고요. 위에서도 말했듯이 만들순 있지만 그걸 mmorpg에 넣어 돌릴려면 그만한 사양도 있어야하고요. 그걸 최적화 시키다보면 실제 의상의 컨셉이나 내용과 안맞게 품질 감소를 시켜야되기도 하겠지요. 그럼 의미가 없죠 나만 보기 좋으면 되는 그냥 단벌 수제 옷이 아니라 또 단순히 보는 것 뿐 아니라 그 옷이 움직이고 환경에 반응하는 게임에 적용되는 모델링입니다. 눈으로 보는것만 전부가 아니고 그래픽에는 다양한 효과가 적용 되야하는데 그런것들은 다 리소스를 잡아먹는거고, 장식의 디테일 장식의 가짓수 이런것도 다 리소스를 먹는거죠. 게임 그래픽 구현에는 이 리소스와 액티브 파츠의 갯수에도 제한을 줄수밖에 없어요. 그냥 자기 생각에 "이 정도는 할수 있을거 같은데"는 아주 1차원적인 생각입니다. | 18.02.08 10:21 | | |
파츠 분리좀 해줘 베데스다 게임도 폴아웃3 부터 원피스형 방어구 나오더만 폴4도 방어구 악세사리 빼고 통옷
18.02.07 20:51
수상작들은 다 만들어줬음 좋겠다
18.02.08 09:19
(10387)

221.157.***.***

게임은 안풀고 자꾸 쓰잘떼기 없는거만 하네........
18.02.08 10:14


1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목록보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