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와이디온라인에 이어 제이알트레이드 인수

조회수 486 | 루리웹 | 입력 2018.01.18 (09:51:26)
[기사 본문]

- 클라우드 매직, 적극적인 기업 인수로 각 분야 시장 경쟁력 확보

- 통신 유통업체 ‘제이알트레이드’ 인수로 ‘와이디온라인’ 신사업 탄력

- 클라우드 매직 “이번 인수 건으로 안정적인 수익원 확보와 사업영역 확대”


중견 제조업체 ㈜클라우드 매직(대표 이정훈)이 전략적인 기업 인수를 진행하며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클라우드 매직은 지난 15일(월) 통신 유통업체 ㈜제이알트레이드의 인수 소식을 밝혔다. 제이알트레이드는 중고폰 시장의 성공적인 스타트업으로 평가받는 업체로 2017년에는 매출액 270억, 순이익 20억을 기록했다. 


제이알트레이드는 빠르게 성장하는 중고폰 시장에 발맞춰 중고폰 매입, 수출, 경영 컨설팅 등 폭넓은 분야를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수리 서비스와 같은 중고 휴대폰에 관련된 모든 제반업무도 담당하고 있다. 또한 휴대폰 분실을 대비한 유실물 플랫폼을 구축, 앱 서비스 신사업으로 ‘분실나라’ 어플을 개발해 스마트폰 이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2016년 국내 중고 휴대폰 유통시장의 규모가 2조 2000억원으로, 다수의 대형업체들이 국내 중고폰 시장 진출을 검토하고 있는 만큼 발 빠른 선점으로 기반을 다지고 있는 제이알트레이드는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선보이고 있다. 더불어 중동지역 공략을 위해 ㈜씨엔플러스와 협력관계를 맺고, 파키스탄 통신업체인 어드밴스 텔레콤과 4000만 달러의 중고 스마트폰 공급 계약 체결을 맺는 등 본격적인 글로벌 중고폰 시장 개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클라우드 매직은 제이알트레이드의 탄탄한 실적과 역량을 기반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지난해 12월 인수한 게임업체 와이디온라인의 신사업 진출에도 힘을 보탤 것으로 보이며, 인수합병 등 여러 방면의 전략적인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클라우드 매직은 “이번 인수 건으로 게임은 물론, 통신 유통 분야로까지 사업 범위를 넓히게 됐다”라며, “특히 제이알트레이드의 인수는 신사업 진출을 앞두고 있는 와이디온라인의 재무를 안정적으로 뒷받침해 줄 것으로 보인다”라며 인수 배경을 밝혔다. 또한 “와이디온라인의 안정적인 수익 확보와 더불어 회사 경영의 안정성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와이디온라인은 “모회사인 클라우드 매직이 활발한 기업 인수 등을 통해 적극 지원해주고 있는 만큼 준비하고 있는 게임들의 성공적인 국내 및 글로벌 진출, 자사 개발 역량 등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클라우드 매직이 인수한 와이디온라인은 웹툰 게임 ‘갓 오브 하이스쿨’을 히트 시키며 개발력을 입증한 중견 게임업체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온라인/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클라우드 매직

기     타



댓글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