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카카오프렌즈, 두 번째 전시 프로젝트 ‘뮤제 드 카카오프렌즈’ 대림미술관 협업 개최

조회수 739 | 루리웹 | 입력 2017.12.14 (09:52:01)
[기사 본문]

- 홍대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에서 12월 15일부터 5개월 동안 ‘뮤제 드 카카오프렌즈’ 전시 개최 

- 대림미술관이 전시 기획에 참여,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활용 패러디 문화를 통한 고전 작품 재해석

- 캐릭터와 이색적인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체험형 전시를 통해 캐릭터 문화 컨텐츠 경험 기회 확대 

 

일상에 즐거움을 주는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대표 조항수)가 12월 15일부터 2018년 5월 27일까지 서울 홍대에 위치한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에서 두 번째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감각적인 전시로 화제가 되고 있는 대림미술관이 전시 기획에 참여해 현시대를 대표하는 문화 아이콘 카카오프렌즈의 무한한 변주 가능성을 보여주는 전시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카카오프렌즈가 두 번째로 선보이는 전시 프로젝트 테마는 “뮤제 드 카카오프렌즈(Musée de KAKAO FRIENDS)”로, 유명 박물관을 연상시키는 공간과 고전 작품들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통해 패러디하여 누구나 쉽게 다가가고 즐길 수 있는 위트 있는 예술 작품으로 재해석한 점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대중의 일상에 가장 친숙한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가 미학적 형식으로 확장되어 예술적 감흥을 불러 일으키는 문화 아이콘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표현했다. 


일곱 섹션으로 구성된 전시에서는 사진, 그래픽, 조각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약하고 있는 5명의 국내 아티스트의 손을 거쳐 패러디 예술 작품으로 탄생된 라이언, 무지, 어피치, 프로도, 네오, 튜브, 제이지, 콘을 감상할 수 있다. 각 섹션마다 관람객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이색적인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포토스팟과 캐릭터를 온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재미있는 공간을 다양하게 배치한 점이 특징이다. 


전시장 B2층은 관람객들을 맞이하는 웰커밍 공간으로,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과 뉴욕의 모마 미술관의 정원을 모티브로하여 야외와 실내의 경계가 모호한 신비스러운 느낌의 캐릭터 조각 공원을 구현했다. 또한 중앙 천장에는 카카오프렌즈의 스테디셀러 상품인 ‘라이언 무드 램프’를 활용한 대형 샹들리에 조명 설치 아트를 배치해 눈길을 끈다.


전시장 B1층은 본격적인 작품 경험 공간으로, 전체적인 컨셉을 전형적인 클래식 뮤지엄에서 볼 수 있는 아르데코 형식으로 구성했다. 브론즈, 석고 등으로 재해석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조각상과 고딕 양식인 스테인드 글라스 기법을 차용한 비밀스러운 공간, 명화와 팝아트를 캐릭터로 패러디한 작품 등을 통해 익숙하지만 어렵게 느껴졌던 예술 작품이 즐겁고 생생하게 느껴지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전시 마지막 섹션에는 벽면 전체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일러스트를 배치하여 관람객들이 직접 캐릭터를 채색할 수 있는 대형 컬러링 공간을 마련해 관람객들이 직접 작품을 완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한다. 


카카오프렌즈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이모티콘을 기반으로 탄생하여 국민적 사랑을 받고 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통해 소비자들이 색다른 시각에서 문화 컨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하게 됐다.”라며, “관람객들이 일상 속 친숙한 캐릭터와 예술이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전시를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프렌즈의 두번째 전시 “뮤제 드 카카오프렌즈(Musée de KAKAO FRIENDS)”는 원활한 입장과 쾌적한 관람을 위해 온라인 사전 예매제로 운영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 공식사이트(www.kfmuseum.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카카오프렌즈가 작년 12월 17일 첫 선을 보인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은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매장 지하 1,2층 연면적797㎡(241평) 규모로 마련되어 젊음과 문화의 메카인 홍대를 찾는 고객들에게 캐릭터를 통해 새로운 문화 콘텐츠를 선사하고 있다. 

 

[보도자료]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 대림미술관 협업 ‘뮤제 드 카카오프렌즈’ 전시 개최_171214.jpeg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온라인/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카카오프렌즈

기     타



댓글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