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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홀, 신작 MMORPG ‘에어’ 세계관 영상

조회수 8963 | 루리웹 | 입력 2017.12.01 (11:5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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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화된 기계문명과 마법이 공존하는 스팀펑크 세계관 공개

- 11월 13일부터 12월 10일까지 1차 CBT 테스터 모집 중  


블루홀(대표 김효섭)은 금일(12월 1일) <에어> 홈페이지(https://air.bluehole.net/static/story.do)를 통해 신작 MMORPG ‘에어(A:IR – Ascent: infinite Realm)’의 세계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에어>의 배경인 부유도로 이루어진 세상이 만들어지게 된 이유를 담고 있으며, 시작할 때 플레이하게 될 ‘별의 아이’의 탄생배경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에어>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김형준 PD는 이번 세계관 영상에 대해 “스팀펑크를 바탕으로 한 <에어>의 세계관과 게임 내 포함되어 있지 않은 과거의 이야기를 전달하고 싶었다”며 “플레이어가 ‘별의 아이’로 태어나는 이유와 왜 다른 진영을 선택해야만 하는지 알려드리고 싶었다”고 밝혔다.    


MMORPG <에어>는 부서진 행성과 부유도로 이루어진 세상을 배경으로 진화된 기계문명과 마법이 공존하는 스팀펑크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며 다양한 비행선과 탈 것을 이용한 RvR(진영 대 진영), 공중 전투 등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이다.  


<에어>는 지난 11월 13일부터 12월 10일까지 1차 CBT 테스터 모집을 진행한 후 12월 13일부터 1차 CBT를 진행할 예정이다. CBT 관련 및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에어’ 홈페이지https://air.blueho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영상 시나리오 


오래 전 하스라는 행성에는 세 국가가 있었다. 그 중 벌핀과 온타리는 불사의 능력을 탐하다, 저주를 받고 끝 없는 전쟁을 치뤄야 했다. 오랜 전쟁으로 누스는 점점 황폐해졌지만, 반중력의 부유석을 발견하며 기계 기술의 발전을 이끌었고, 비행선을 만들기에 이르렀다. 그러던 어느 날 한 예지자가 왕을 찾아와 하스 행성을 대파국을 예언했고, 왕은 국가의 생존을 위해 거대 비행선 앰브리온을 만들었다. 결국 운명의 날은 찾아왔고 전쟁 중이던 벌핀과 온타리는 육체가 사라지고 영혼만이 남게 되었다.  


다행히 누스인들은 앰브리온에서 파국을 피할 수 있었다. 오랫동안 떠돌다 부유도에 도착한 그들은 그 곳을 ‘누스가르드’라 이름 붙이고 재건을 시작했지만 문명을 다시 일으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었다. 고민에 빠진 왕은 마법의 힘을 지닌 벌핀과 온타리의 영혼을 되살려 재건에 앞장 세우자는 마법사의 제안을 받아들였다. 부활의 날, 하늘에서 영혼 구체들이 쏟아져 내려왔고, 탄생의 방으로 모인 영혼들이 다시 불사의 존재로 태어나게 되었다. 별의 아이의 이야기는 이렇게 시작된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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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A:IR – Ascent: infinite Real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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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댓글 | 28
1


BEST
그냥 갈아엎고 언리얼4 로 다시 만드는게 좋을거 같은데, 시간 들여서
17.12.01 12:22
(4961483)

210.216.***.***

BEST
그래픽 소스 새로만들기 귀찮아서 테라에서 쓰던거 그대로 쓴데요
17.12.01 14:02
BEST
그냥 갈아엎고 언리얼4 로 다시 만드는게 좋을거 같은데, 시간 들여서
17.12.01 12:22
(4961483)

210.216.***.***

BEST
루리웹-7748798174
그래픽 소스 새로만들기 귀찮아서 테라에서 쓰던거 그대로 쓴데요 | 17.12.01 14:02 | | |
게임을 빨리 만드는 것 보다는 시간이 들더라도 잘 만드는게 낫지. 언리얼4로 다시 잘 만들어보는게 어떻겠나
17.12.01 13:12
(1042802)

211.50.***.***

테라부터가 중~고사양 기준이니 머테리얼만 PBR로 작업하면 볼만해질껄요. 근데 에어는 그래픽이 문제가 아닌듯
17.12.01 15:34
(649454)

58.230.***.***

foranie
이미 만들어진 리소스를 어느세월에 바꿉니까.. | 17.12.04 02:11 | | |
(1042802)

183.98.***.***

lakethetake
순전히 그래픽만 이야기 한거지만 바닥부터 하는것도 아니고 뭘 해야하는지 가이드라인이 없는것도 아니죠. 그래픽쪽은 이런식의 작업 일정은 말도 안되지만 static mesh들을 CB에서 1번부터 100번까지 머테리얼을 수정한다 식으로 접근 하더라도 노동력 투입 대비 어느세월이 걸리는지는 보일만한 작업입니다. 하지만 게임을 할만하게 만들려면 그야말로 감도 못잡을 만큼이라 그래픽 작업에 시간 쏟는건 지금은 의미가 없죠.. | 17.12.04 03:40 | | |
(649454)

58.230.***.***

foranie
가이드 제시하고 시간들여서 환경부터 리소스까지 바꿀 수야 있겠죠. 다만, 이미 말씀하신대로 공개까지 된 마당에 그래픽 방식을 아예 뒤바꾸는게 큰 의미가 없고 힘들다는 뜻으로 한 말입니다. | 17.12.05 23:59 | | |
의외로 게임시나리오나 설정은 괜찮은듯?
17.12.01 17:31
(145343)

218.144.***.***

언리얼4가 최근에 나온것도 아니고 안써봐서 3으로 만들었다니 씁.... 뭐 덕분에 지금 컴으로도 잘 돌아가긴 하겠지만
17.12.01 18:39
(506188)

218.50.***.***

Cloud。
그 반대죠. 같은 그래픽 기술을 발칸으로 만들면 훨씬 빨라집니다. 언리얼4 가 부하가 많이 걸리는 건 그렇게 생긴 이득보다 더 무거운 신기술을 쓰기 때문이에요. 똑같은 수준의 그래픽은 언리얼4 가 더 빠릅니다. | 17.12.01 19:05 | | |
1. 두 국가가 불사능력(광물?) 탐해서 전쟁. 2. 제 3의 국가 누스왕국은 눈치보다가 운좋게 부유석발견해서 기계문명 짱짱발달. 3. 그러다 어떤 예언언가가 왕에게 세계 멸망할거임 알려줌. 4. 누스왕국은 비행선 타고 탈주. 새로운 땅 부유도 발견해서 문명 세우기 시작함. 5. 그런데 인력이 캐 부족하네?! 그래서 마법사가 왕보고 죽은 두 국가의 사람들 살려해서 부려먹기로 함. 6. 문제는 되살아놈들이 말썽부릴까봐 기억삭제 시킴. 7. 부활성공! 그런데... 이들의 미래는 아무래도... 노예(플레이어)일듯.
17.12.01 18:52
영혼의개념과 예지자의정체 가 미스테리네 그리고 누스가르드.... 아스가르드 ㅋㅋ
17.12.01 18:54
나무교단광신도
아 + 마법사의 개념 설명안하는게 너무많네 | 17.12.01 18:56 | | |
(1371959)

36.39.***.***

겁나게 버벅거리고 조작감 개똥망할 삘
17.12.01 23:05
(4530410)

118.33.***.***

벌써부터 발적화가 기대된다
17.12.02 03:55
배틀그라운드 마냥 일일이 소스 안만들고 기존 소스 이용해서 쓰려고 하나보네
17.12.02 10:08
(1097888)

1.231.***.***

게임하는아재
배그도 이미 있는 에셋들 최대한 활용했다고 하지 않았나요? | 17.12.06 12:19 | | |
여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여러가지 색깔별 이게 중요합니다
17.12.02 14:11
(4933585)

112.168.***.***

이게 2018년에 나올 PC MMO 그래픽인지.. 내부에서는 저사양 유저...중국유저... 하면서 온갖 합리화 하겠지만 에휴
17.12.02 14:15
(1246464)

121.186.***.***

이 게임도 정식 서비스 이후 5년 뒤에 나온 컴퓨터로 해도 풀옵션 안되겠지
17.12.02 16:03
이것저것 벌리지말고 배그 관리나 잘하자;;
17.12.02 19:58
(3437661)

223.62.***.***

ㅋㅋ 테러에 스킨만 갈아끼우고 돈벌려는 수작이 너무 보인다 ㅋㅋ
17.12.03 17:51
(1389079)

211.201.***.***

아직 출시도 안했는데 댓글들이 ㄷㄷ... 미래에서들 오셨남
17.12.03 20:25
(1479533)

121.142.***.***

언리얼4 엔진이 애들장난도 아니고 그거하나 쓰는데만 수십억깨지는걸로...
17.12.03 21:51
령˚
언리얼4 출시때부터 거의 무료로 풀렸습니다. 엔진 소스코드 까지 전부 공개함 | 17.12.04 08:09 | | |
(4724987)

112.151.***.***

엔진보다 얼마나 잘 만들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용하느냐가 더 중요하지 않을가요? 그래픽 좋아도.. 재미 없음 꽝!
17.12.04 00:35
기존소스 재탕이네
17.12.04 09:37
베그로 세계적 명성과 인지도를 쌓아 올리고선 이게 뭐하는 짓거리? 남들은 죽었다 깨어나도 힘든걸 이룩하고서 대차게 말아먹고 싶은건가? 블리자드 봐라 자신들 명성에 흠짓나게 생긴건 완성단계에 있어도 그냥 삭제해 버리잖아
17.12.04 1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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