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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서비스 계획 발표

조회수 11703 | 루리웹 | 입력 2017.12.01 (10:00:36)
[기사 본문]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2월 1일(금), 크래프트에그(대표 모리카와 슈이치)의 인기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퍼블리싱 계약을 맺고 2018년 초 서비스 계획을 밝혔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는 프로젝트의 세계관을 전개한 리듬 & 어드벤처 게임으로 크래프트에그와 부시로드가 공동 제작한 리듬 게임이다.


정교한 ‘라이브 2D’ 기능과 30,000종 이상의 음성 지원으로 25명의 등장 캐릭터에 생동감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만의 오리지널 곡에서부터 유명 밴드의 커버까지 완성도 높은 음원과 방대한 스토리, 그리고 시즌에 맞춰 전개되는 다양한 이벤트로 앞서 출시된 일본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여기에 게임 속 음원 출시는 물론 정기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애니메이션과 코믹스, 뮤직비디오 그리고 각종 2차 상품까지 갈수록 영역을 넓혀가는 등 올 한해를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의 열풍으로 가득 채워왔다.


한편, 카카오게임즈 측은 출시 전까지 원작이 선사하는 고유의 게임성과 재미를 온전히 이용자들에게 전달하는 데 집중하기로 했다. 콘텐츠와 인터페이스 변경을 최소화함으로써,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를 기다리는 많은 이용자에게 높은 만족감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뱅드림! 걸즈밴드파티_ 퍼블리싱 계약 발표_image.jpg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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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게임정보 목록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기     종

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2018년 초

장     르

리듬게임

가     격

제 작 사

크래프트에그/카카오게임즈

기     타




댓글

댓글 | 107


(445019)

222.117.***.***

BEST
카카오 묻었으니 이건 망했어
17.12.01 12:42
(666786)

59.10.***.***

BEST
가뜩이나 가챠는 창렬한 게임인데 카카오면 안돼요..
17.12.01 11:27
BEST
카카오 리듬겜 떡밥 풀리고 유게에서 주구장창 데레스테 한글화 관련 글써왔는데 정작 나온건 방도리라 아쉬움이 큰건 이해하는데 그만 좀 합시다.. 카카오가 이제와서 3D화 시키거나 할 수도 없고 차별화할 게 있다면 일단 나와보고 판단해야지. 게다가 차별점이 없었다면 오히려 리겜 훨씬 더 많은 일본에서 지금 잘나가는게 설명이 안될텐데
17.12.01 13:31
(1353253)

211.56.***.***

BEST
한줄 요약 : 왜 하필 뱅드림? 카카오 ㅉㅉ
17.12.01 16:12
BEST
데레스테 국내출시 할거였으면 반남이 직접하지 뭐하러 카카오 통해서 할까요
17.12.01 11:43
(1304058)

121.184.***.***

응 데레스테 아니야
17.12.01 10:38
(84559)

106.240.***.***

이 게임 로고 볼때마다 G가 대문자라 밴쥐로 읽고싶어짐 ㅋㅋㅋㅋㅋ
17.12.01 10:49
(814081)

112.154.***.***

아...데레스테 아니었구나 너무설렜네...
17.12.01 10:59
(426709)

175.223.***.***

란코의하루는
요즘 뱅드림 일본 위세를 모르시네 ㅉㅉ | 17.12.01 11:42 | | |
BEST
란코의하루는
데레스테 국내출시 할거였으면 반남이 직접하지 뭐하러 카카오 통해서 할까요 | 17.12.01 11:43 | | |
건너화이팅
우리같은 십덕들은 당연히 나도 하고있지만 데레스테 뱅드럼 나나시스 밀리시타 다 다중계정돌리면서 하고있지만 뱅드림 좋아하지만, 뱅드림 자체는 사실 기존 정석대로의 2D 리듬게임인데다가 음원이 중요한 리듬게임이기때문에 익숙한 디제이맥스에 비해서 익숙치않을 음원을.. 그리고 데레스테의 경우 애니화 이후 한국에서도 익숙한 신데ip랑 ip빨을 제쳐두고도 유니티5.0의 유려한 3D 그래픽이 있으니 일반 유저들한테오 어필이 가능하다 보는데 지금이 스쿠페스가 먹히던 11년 이라면 모를까 평범한 2D리듬게임을 다음달에 2018년인 지금외서 한글화 하나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면 글쎄올씨다 인데... | 17.12.01 11:43 | | |
란코의하루는
게다가 방도리가 안유명한 게임도 아닌데 | 17.12.01 11:43 | | |
란코의하루는
뱅드림 유저들 열폭할 필요없고 나도 한글화 되서 하겠다만 한글화 하나로 경쟁력을 확보할수 있을거라는 카카오게임즈의 안이한 사업구상이 답담해서 그럼 배그때도 그렇고 | 17.12.01 11:44 | | |
란코의하루는
벵드림을 까는게 아님 카카오 게임즈 게임즈 게임확보랑 배급에서 운영이 너무 답답해서 그럼 | 17.12.01 11:46 | | |
란코의하루는
뱅드림 즐겁게 즐기고있는 리게이지만 뱅드림 자체는 평범한 2D 노트 리듬게임임 솔직히 많은 리게이가 카카오게임즈 인터뷰를 통해 생각했던 데레스테의 경우 애니화를 통한 국내 인지도도 있고, 유니티5.0을 통한 유려한 3D그래픽은 기존 한국 리듬게임 시장에선 없었던 장점임 뱅드림의 경우 전통적인 2D리듬게임이기때문에 디제이맥스등 기존 시장 경쟁자가 많고 음원의 비중이 큰 리듬게임 장르 특성상 디제이맥스등에 비해서 큰 경쟁력...을 갖춘다고는 솔직히는 확답을 못하겠음 한글화해줘서 나도 즐기긴 하겠지만 자기들입으로 넷마블이 페그오 페이트ip 확보해서 경쟁하겠다면서 카카오의 너무 안이한 사업 구상능력이 답답함 | 17.12.01 11:53 | | |
란코의하루는
지금이 모바일 리듬게임의 99%가 2D였던 스쿠페스가 서비스되던 2011년이였으면 충분히 경쟁력있다고 확답할거같음 나같아도 그런데 다음달이면 2018년이고 스쿠페스 차기작이 3D로 개발되서 나오고 코나미 모바일 리듬게임도 3D로 나오고 밀리시타가 유명 스트리머 방송으로 널리시청되고 데레스테가 3D리듬게임으로 출시된지 3년차되는중인 2018년에 전통적 2D리듬게임이 한국에서 경쟁력확보하려면 경쟁요소를 극한까지 끌어내야되는데 리듬게임장르보다 더 어마어마했던 배그를 섭분리하고 그렇게 욕먹고 서비스하는 카카오 게임즈가 그걸 가능할지 걱정되서 그럼 | 17.12.01 12:03 | | |
란코의하루는
카카오라서 불안한건 맞긴한데 단순히 3D없이 2D게임이라서 경쟁력이 한글화밖에 없다는건 무슨 논리지? 3D라는 것도 결국 부차적인 것에 불과하고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건 운영과 완성도인걸 모르는건가? 지금 구글 플레이 베스트 오브 2017에서 3D게임인 밀리시타가 2D게임인 방도리에 밀리고 있는 것만 봐도 답나오지 | 17.12.01 12:59 | | |
키리시마토우카
경쟁력이 한글화밖에 없다는건 글을 안읽은 것인가..? ip와 3D그래픽, 음원경쟁력등 경쟁요소를 다수 확보해야한다고 적었는데 | 17.12.01 13:05 | | |
키리시마토우카
2018년에 전통적 2D리듬게임이 한국에서 경쟁력확보하려면 다른 경쟁요소를 극한까지 끌어내야되는데 | 17.12.01 13:06 | | |
란코의하루는
라고 적어놨는데 | 17.12.01 13:06 | | |
란코의하루는
애초에 뱅드림이 2D게임이라 쓰래기라고 한것도 아니고 2D리듬게임이기때문에 3D그래픽이라는 큰 차별화가 없기에 기존 디제이맥스등 시장경쟁자외 경쟁하혀면 다른 경쟁요소를 끌어올려야된다는 이야기를 했는데 | 17.12.01 13:08 | | |
란코의하루는
마녀사냥과 숲속친구들은 적당히 자제를 부탁 | 17.12.01 13:09 | | |
란코의하루는
내가 무슨 뱅드림 욕을 한것도 아니고 한국시장에서 성공하려면 기존에 배그운영으로 단기간에 그렇게 욕을 처먹은 카카오게임즈의 기존의 안이한 운영으로는 안되고 시장 선점 게임들과 다른 차별화된 경쟁력을 두루 갖춰야할텐데... 라는 원론적인 이야기를 한것뿐인데 | 17.12.01 13:12 | | |
란코의하루는
카카오게임즈 인터뷰를 통해 예상됬던 데레스테 뱅드림 밀리스타 나나시스 등 씹덕리듬게임들 중에서 출시가능성과 한국에서 가장 경쟁력이 컷던건 한국내 ip인지도와 3D그래픽이 유려하고 카카오게임즈와 프린세스커넥트로 출시협약을 이미 맺은 사이게임즈의 데레스테라는건 평범하게 리게이들이 그냥 공통적인 의견이였고 의외로 뱅드림이 나와서 놀랍기는한데 뱅드림을 한국에서 서비스해서 성공화하려면 한글화 만으로는 안되고 기존 음원경쟁력등이 뛰어난 2D리듬게임 디제이맥스등과 다른 차별화 경쟁력을 갖춰야하는데.. 이게 욕먹을 발언인가 | 17.12.01 13:23 | | |
(426709)

175.223.***.***

란코의하루는
니가 지운 맨 윗글로 욕먹었잖아 | 17.12.01 13:27 | | |
BEST
란코의하루는
카카오 리듬겜 떡밥 풀리고 유게에서 주구장창 데레스테 한글화 관련 글써왔는데 정작 나온건 방도리라 아쉬움이 큰건 이해하는데 그만 좀 합시다.. 카카오가 이제와서 3D화 시키거나 할 수도 없고 차별화할 게 있다면 일단 나와보고 판단해야지. 게다가 차별점이 없었다면 오히려 리겜 훨씬 더 많은 일본에서 지금 잘나가는게 설명이 안될텐데 | 17.12.01 13:31 | | |
건너화이팅
내가 지운 맨 윗댓글은 아... 카카오 게임즈 얘들 답답한데.. 얘들 데레스테 아니고 뱅드림 가져와서 제대로 성공 시킬수나있나 장사 존나 못하는데 였다 몰아가지마라 | 17.12.01 13:35 | | |
건너화이팅
너무 짧게적어서 뱅드림을 무시한다고 생각될까봐 다시 그 이유에대해서 천천히 설명한거지 | 17.12.01 13:36 | | |
란코의하루는
오히려 니가 첫 답글로 바로 ''요즘 뱅드림 일본 위세를 모르시네 ㅉㅉ''라면서 오히려 무시하는 발언을 바로 달았지 나는 그거보고 아 , 뱅드림유저가 뱅드림 무시한다고 착각하겠네 하고 답글로 찬찬히 설명했고 | 17.12.01 13:38 | | |
란코의하루는
내가 먼저 시비건것도 아니고 시비걸려서 대응하는데 그것도 뱅드림을 까는게 아니라 ~이러이러해서 카카오게임즈가 답답하네요 하고 찬찬히 설명한건데 미친듯이 시비만 걸려서 황당해서 그럼 | 17.12.01 13:40 | | |
란코의하루는
진짜 되도않는걸로 황당항 시비걸려서 너무 속상하네... | 17.12.01 13:41 | | |
(1353253)

211.56.***.***

BEST
란코의하루는
한줄 요약 : 왜 하필 뱅드림? 카카오 ㅉㅉ | 17.12.01 16:12 | | |
란코의하루는
잘탄다 | 17.12.01 16:22 | | |
(701369)

223.62.***.***

냠쩝냠쩝
와 요약 쩌네요 | 17.12.01 16:43 | | |
(3858537)

39.116.***.***

란코의하루는
원래 루리웹이 이런 곳입니다. 심술난 사람들 눈에 찍히면 맞는말해도 어쨌든 비추폭격당함. | 17.12.01 20:49 | | |
란코의하루는
뭔가 이런저런 예를 많이 드시는데 말씀하시는 것들이 깊이가 전혀 없네요... 스쿠페스는 2013년부터 서비스된 게임이고, 코나미 리듬게임 중에 모바일로 서비스 되는것은 유비트와 리플렉 비트 뿐인데, 그 둘에는 3D 요소가 거의 없습니다. 단순히 '아이마스 유저인데 방도리가 나와서 아쉽다' 정도만으로 끝내면 되는걸 어떻게든 합리화 시키려고 하는게 좀 그렇네요. | 17.12.02 03:16 | | |
(517235)

114.200.***.***

루리웹-10293094q
코나미에서 조만간 서비스 시작할 아이돌 리듬게임으로 도키메키 시리즈 IP 사용(이라고 하기엔 아예 이름만 가져왔지만)한 도키메키 아이돌 이란게 있습니다만 | 17.12.02 15:05 | | |
루리웹-10293094q
http://bbs.ruliweb.com/news/531/read/99018 '두근두근 메모리얼'을 기억하는가? 온라인, 여성용 등으로 변신을 모색하던 이 '두근두근' 프랜차이즈가 확 달라진 모습으로 돌아온다. 코나미디지털엔터테인먼트가 신작 '두근두근 아이돌'(도키메키 아이돌)을 발표한 것. 시대의 흐름에 맞춰 플랫폼을 스마트폰으로, 과금을 부분 유료 방식으로 선택한 이 게임의 장르는 '학원 아이돌 커뮤니케이션 게임'으로, 총 15명의 아이돌 후보생을 만날 수 있고, 성우도 이미 결정된 상태이다. 그녀들의 꿈은 동경하는 '멜로디아스 라이브'의 스테이지에 서는 것. 플레이어는 이들과 함께 나날을 보내면서 꿈의 실현을 목표로 하게 된다. 또한 일부 모드 | 17.12.02 23:10 | | |
굴차
또한 일부 모드에서는 모바일 VR 고글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일본 서비스 시기는 올 겨울로 예정되어 있으며, 아래는 본작의 프로모션 영상이다. 조회수 6750 | 루리웹 | 입력 2017.09.15 (14:22:32) | 17.12.02 23:11 | | |
란코의하루는
우르르 와서 말실수한거 꼬투리 잡으면서 까면 정당성 부여되죠~ 코나미에서 모바일 신작 리듬게임 3D 나온다는것도 구라인거같죠~ | 17.12.02 23:12 | | |
(3672928)

125.191.***.***

커버곡만 제대로 내준다면 그럭저럭 괜찮을듯
17.12.01 11:18
(666786)

59.10.***.***

지렌테
그래도 커버곡들 저작권은 다 한곳이라 문제는 없을거 같네요 | 17.12.01 11:30 | | |
(666786)

59.10.***.***

BEST
가뜩이나 가챠는 창렬한 게임인데 카카오면 안돼요..
17.12.01 11:27
ㅋㅋㅋㅋㅋㅋㅋ 와 대박이다 이게 우리나라에 나오다니!
17.12.01 11:32
아...카카오가묻다니....
17.12.01 11:36
하느님 맙소사 왜 데레스테가 아닌거죠???!!!!!! 왜!!
17.12.01 11:37
(1295207)

121.185.***.***

로젤리아 충성충성
17.12.01 11:38
(1360068)

106.245.***.***

데레스테 이야기가 왜이리 많죠? 카카오가 언제 떡밥이라도 뿌린건가..
17.12.01 11:38
올레~
한국에서도 이미 큰 인기를 끌고있는 리듬게임. 이라고만 떡밥을 뿌렸었으니까요 데레스테 기대하는 사람도 많죠. | 17.12.01 11:42 | | |
(1360068)

106.245.***.***

아스미 카나
그리 떡밥을 뿌렸으면 데레스테라고 생각하시는분 많았겠네요. | 17.12.01 11:44 | | |
(1353253)

223.62.***.***

란코의하루는
뱅드림 애니 있어요 | 17.12.01 12:27 | | |
올레~
떡밥이 있긴 했지만 조금만 더 생각을 해 보면 데레스테 가능성은 매우 적다는 걸 알 수 있죠. 한데마스 망하게 한 회사가 어디인지를 생각해보면...... 데레스테가 헤비과금러가 많긴 하지만 정작 중요한 그 헤비과금러들은 한섭으로 안 넘어와서 경쟁력도 부족하죠. | 17.12.01 18:00 | | |
(1290411)

106.245.***.***

루리웹-584102370
페그오도 그런 평가를 받았지만 현실은...? | 17.12.01 19:00 | | |
루리웹-584102370
덕겜 해보곤 싶지만 일본우회해가며 하기는 싫은 사람도 상당히 많아요... 저도 국내 서비스 하면 하지만 굳이 일본섭 우회해서 하는건 귀찮아서 안함 | 17.12.01 23:11 | | |
이제 한국인 캐릭터 나오는 거냐
17.12.01 11:57
(1161707)

223.62.***.***

어 뱅드림을 가져오네 ㄷㄷ 일판 하고있는데 한섭도 나오면 해야지
17.12.01 12:06
이야 진짜냐! 기사 나올때 부터 예상은 햇다지만 진짜로 갖고올줄은 몰랏어 ㅠㅠ
17.12.01 12:19
(445019)

222.117.***.***

BEST
카카오 묻었으니 이건 망했어
17.12.01 12:42
그럭저럭 할만하고 커버곡도 좋아서 나쁘진 않은데 뜬금없긴 하네요
17.12.01 12:50
카카오는 믿고 거른다
17.12.01 14:34
(2613673)

123.212.***.***

테레스테나 밀리시타 좀 해주지 ㅠㅠ
17.12.01 15:15
(1230579)

112.220.***.***

뱅드림이 한국에 나오다니 ㄷㄷㄷㄷ
17.12.01 15:44
(2246735)

222.98.***.***

카카오 묻었네...
17.12.01 15:45
(4220258)

211.38.***.***

이상적인 하나조노랜드
17.12.01 15:48
이거 가챠하다가 너무 지쳐서 삭제했는데 ㅎㄷㄷㄷㄷㄷ
17.12.01 15:51
(64758)

211.206.***.***

근데 애초에 대부분 뱅드림 예상하지 않았나요? 데레스테는 서비스한다면 반남쪽에서 직접 퍼블리싱할 가능성이 높다든가 뭐 그랬던거 같은데.
17.12.01 16:31
blackalbum
정확함. | 17.12.01 16:40 | | |
blackalbum
대부분은 아니였어요.. 당장 여기 댓글만 봐도 데레스테 예상한 분 엄청 많았습니다; 특히 여기 루리웹은 아이마스 팬들이 엄청 많다보니.. @갤 발이었던거 같은데 데레스테에 for Kakao 합성한 짤도 엄청 돌았죠. 처음엔 장난이었지만 그걸 실제로 믿어버린 사람, 유력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생겼났죠.. | 17.12.01 19:17 | | |
(4070010)

112.140.***.***

밀리시타인줄 알았더니 진짜 뱅드림 ㄷㄷ 일본섭 무과금으로 해서 넘어가도 상관 없기는 한데...
17.12.01 16:50
(2715966)

122.128.***.***

가챠가 혜자급 확률인 얼터너티브 걸즈도 카카오묻어서 초기에 카카오라고 걸러진거때문에 매출순위 300안에도 못들어오고 망해가는데 더 창렬인 뱅드림은 어떠련지...
17.12.01 17:18
라테린
그건 겜이 개노잼이 | 17.12.02 01:08 | | |
내가 유게에서 이 소식봤을때는 분명 카카오가 일본의 리듬겜 하나 끌고온다는 말에 뱅드림 , 데레스테 , 밀리스테 인가 세가지겜들이 서로 응~ 우리 아니야~ 라고 서로 떠맡기고 있던것처럼 들렸는데 뭔가 여기 반응보면 , 그 반대인거같아 보이네
17.12.01 18:33
(2869452)

112.144.***.***

엠파이어워
솔직히 어느 팬이 카카오 묻는걸 좋아할까요.. 그러니 서로 떠넘길만도 하죠 | 17.12.01 23:46 | | |
지금 일본에서 서비스하는 아이돌게임 중에선 리듬게임파트는 제일 재밌는 게임이라고 생각은 하는데... ....하필이면 카카오.
17.12.01 19:00
뱅드림의 장점이라면 이벤트 시 플레이량을 많이 요구하지 않아서 좋음. 그렇다고 플레이가 제한이 걸린것도 아니고 부스트효과만 없을 뿐이라 부스트 소모 다 하면 마음껏 원하는 곡 죽어가며 플레이 해도 됨. 타 겜은 상위보상의 혜택이 빠방해서 컷낙마 시 박탈감이 크고 현자타임을 불러오지만 걸파는 10일 이벤중 3일차에 명함 얻을 정도로 플레이량이 혜자. 상위 보상은 오로지 명예를 위한 앰블경쟁이라 일반 유저에게 박탈감도 없고. 하나둘 하는 게임이 늘면 부담돼서 조금씩 플레이를 줄이다가 접게되는데 걸파는 부담이 없기때문에 개인적으로 접는 우선순위에서 제외하고 생각하게 됨 익숙한 커버곡이 풍부해서 오리지날 곡이 아니어도 입문이 편하고 단점은 현 시대에 맞지 않게 3d가 이닌 거, 그리고 가챠가 창렬인 거. 1.5퍼 4성 확률은 그러려니 해도 3성확률이 10퍼도 되지 않아서 확정 10연차가 필수임. 단차는 미친짓...
17.12.01 1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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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은 그다지 공감이 안되는게 현시대라고 해도 3D는 결국 부차적인 요소에 불과함. 소전이 어디 3D게임이라 확뜬게 아니듯이. 같은 리듬게임 비교해도 3D게임인 밀리시타가 2D게임인 방도리에 액티브 유저수도 밀렸고 올해 구글 베스트 오브 2017에서도 밀렸음. 하다못해 마찬가지 2D게임인 스쿠페스한테도 밀리시타 액티브 유저수가 밀리는 상황임. 결국 3D는 있으면 좋긴 하지만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건 운영과 완성도라는거. 그리고 확률 조금더 높고 낮은게 결국 해보면 다 거기서 거기던데, 적어도 방도리는 씰 갈아서 중복을 해결할 수 있게 해준건 좋음. 아직도 중복 노답인 데레스테나 한돌식으로 중복 처리해버린 밀리시타보다는야. | 17.12.01 20:45 | | |
키리시마토우카
천장이 있잖아요 | 17.12.01 22:13 | | |
기본삭제대1
천장도 우리 돈으로 100만원 가량을 써야하는데 100만원이 애들 껌값이 아니에요. 당연히 중소과금러한테는 의미가 없습니다. 적어도 조금씩 스타샤인 쌓아서 나중에 300개가 되었을 때 노린다면 모를까 유통기한까지 있어, 그것도 아주 짧게, 보니까 같은 사이게의 그랑블루 판타지 천장을 그대로 가져왔네.. 이러는데 좋아하겠나요..하다못해 유통기한이라도 없었으면 이런 소리 안해요. 이래서 천장 기대한 사람들 상당수가 실망했습니다. | 17.12.01 23:29 | | |
(2869452)

112.144.***.***

키리시마토우카
근데 구글 베스트 오브 2017에서 밀리시타가 뱅드림에 밀렸다는건 뭔말이죠? 탑5에 들어가있을 뿐이지 그중에서 따로 순위를 매기진 않은것 같던데요? | 17.12.01 23:52 | | |
(2869452)

112.144.***.***

엔타로 @둔
근데 솔직히 스쿠페스한테 액티브 유저수 밀리는건 당연한거 아닌가 싶네요 럽라는 스쿠페스 외에 다른 모바일 게임이 없는데다가 게임 자체도 꽤나 오래됐으니 그럴 만 하다고 봅니다. | 17.12.01 23:57 | | |
키리시마토우카
씰 갈아서 중복을 해결한다니요 갈아서 얻은 쿠폰으로 중복 3성나오신적이 없으신가봄. 300개씰이 순식간에 사라지는 마법인데 그리고 3d가 왜 장점이냐면, mv라는 즐길거리가 추가되기 때문임 달랑 리듬게임만 있는 스쿠페스.. lp떨어지면 할거라도 있나요? 의상이 제공되고 원하는 캐릭터, 아이돌로 mv를 볼거리로 제공하는 컨텐츠의 위력은 절대 가볍게 못봄. 괜히 스쿠스타로 바꾸려는 시도가 아닌것. 데레는 거기에다 룸까지 있어서 타 리겜보다 즐길거리가 또 추가됨. 이렇게 압도적인 컨텐츠로 나오니 발매하자마자 수직상승매출 찍은것이고 | 17.12.02 01:02 | | |
(468126)

211.55.***.***

엔타로 @둔
투표를 찍는 순간, 찍은 게임에 대한 집계순위가 나타났습니다. 좀 되긴 했는데 15일 기준 뱅드림 2위였고 밀리시타가 4위였었습니다. 뭐 한참 초반일때 이야기라 마감때는 어떻게 변했는지 모르겠네요. | 17.12.02 01:14 | | |
무료맞춤법교정
데레스테가 즐길 거리가 많다는건 알겠는데 그게 리듬게임에 필수불가결한 요소라고 한다면 글쎄올시다임. 데레스테의 리듬게임 플레이 방식은 널리고 널린 노트낙하형 리듬게임에 불과하고 그런 구태의연함을 부가적인 요소로 보충하는 것에 불과하니까. 님이 말하는 것은 데레스테에 '리듬게임'이란 요소를 빼 버리고 다른 장르의 게임을 넣어도 똑같은 말이 될 거임. 제가 이런 부가적 요소 그 자체를 부정하는 것은 아니지만 '리듬게임'이라는 장르가 무엇이 '주'고 무엇이 '부'인지는 확실하게 인지해주면 하는 바램이네요. 데레스테와 같은 부가적 요소를 올리는 것 이외에도 리듬게임을 발전시키는 방향은 많습니다. | 17.12.02 03:24 | | |
루리웹-10293094q
바램->바람 3d가 아니기에 단점이라고 한 것. 그건 순수하게 리겜요소로만 경쟁력을 갖춰야 하기 때문임 뭐 지금의 뱅드림의 곡 구성과 게임성은 경쟁력이 충분히 있음. 다만 그건 리겜만 관심이 있는 진성 리게이머인 경우이기에. 일반 유저라면 리게임말고 다른 즐길거리가 또있는 쪽을 선택하니 동가홍상이 될것임. 데레의 방식이 널리고 널린 낙하형이라고 폄하?하는 것처럼 적었는데.. 걸파는 낙하형이 아니란 건가요?.. 설마 비스듬히 뉘어서 낙하형이 아닌? | 17.12.02 10:19 | | |
무료맞춤법교정
폄하가 아니라 현실인걸요. 사실 아이돌 리듬게임 전반이 리겜 자체는 구태의연한 편이죠.데레스테의 성공으로 이를 따라가는 카피캣도 많은 편이고요. 사실 윗 댓글에서는 리겜에서의 '주' '부' 요소를 확실히 인지하는게 좋다고 썼지만 님이 말씀하신대로 이런 건 좀 리듬게임 매니아적 관점인거 같고... 어디까지나 가볍게 하는 아이돌 리듬게임이니까 부가적 요소를 올리는 것도 중요하다고 보이네요. | 17.12.02 11:19 | | |
무료맞춤법교정
다만 그런 경우에는 아이돌 리듬게임이 영향을 받는 외적인 요소가 하나 더 있는데 그게 IP 자체의 경쟁력과 차별성입니다. 스쿠페스가 발전이 없는 낡은 시스템을 고수하고 있음에도 어째서 액티브 유저 수가 왠만한 아이돌 게임들 보다 높게 나오는지는 이걸로 설명이 가능할 것 같네요. 아이마스와 러브라이브가 많이 다른 것 처럼 방도리도 다른 아이돌과는 IP에서 차별화되는 요소가 있기에 인기를 얻는 것도 있다고 봅니다. | 17.12.02 11:19 | | |
루리웹-10293094q
님이 주장하고픈게 뭔지 모르겠음 난 데레의 장점을 주장중이었고 님은 그 데레의 리겜이 식상하다고 폄하함. 그래서 걸파를 두둔하는가 싶었는데 웬걸? 걸파도 같이 폄하함. 모두까기 시전한걸로 이해하면 됨? | 17.12.02 13:04 | | |
무료맞춤법교정
님 주장을 중간에 수용한 것일 뿐입니다. 일반적인 리겜이라면 리겜 자체가 중요하겠지만 가볍게 하는 아이돌 리듬게임이니까, 리겜 이외의 요소들로 식상한 게임성을 보충하는것도 나쁘지 않다는 거죠, 단지 그게 데레스테의 부가적 요소만 있는게 아니라 IP 자체의 차별성 같은 요소로도 좌우가 된다는 점입니다. 무조건 3D가 흥행의 보증수표인게 아니구요. 3D가 그렇게나 중요하다면 걸 프랜드가 진작에 선점 효과를 발휘했어야 겠지요. | 17.12.02 13:23 | | |
무료맞춤법교정
개인적으로 데레스테로 인해 아이돌 리듬게임에 만연한 '그래픽 만능주의'를 어느정도는 부정적으로 보기 때문에 이것에 대해서 반론을 하고 싶었습니다. | 17.12.02 13:24 | | |
무료맞춤법교정
3D가 없긴 하지만 뱅드림은 풀보이스에 애들끼리 꽁냥대는 스토리가 많은거랑, 다음 애니커버곡은 뭐가 나올라나 내가 좋아하는곡 나오려나?헐 이게 나오네 ㅋㅋ 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 17.12.02 14:29 | | |
(517235)

114.200.***.***

루리웹-10293094q
단지 노트가 내려오는걸 맞추는거는 식상한게 아니라 그게 제일 친숙하고 고전적인 게임방식이라 그럴뿐. 오히려 독자적으로 게임방식 설계하겠다고 하다간 나나시스가 어떤 결말을 맞이했는지 알수있음. | 17.12.02 14:40 | | |
(517235)

114.200.***.***

굴차
더불어 지금까지 열거된 게임들을 단순히 리듬게임으로만 보면 모르는데, 그걸 넘어서 이걸 캐릭터 게임이라고 여기면 그래픽 만능주의 따위 소리는 할수가 없음. 결국 캐릭터 게임에서 승부 보는건 게임성에 못지 않게 중요한게 그래픽의 화려함이기 때문에 아무리 좋은 IP를 써도 그만큼 눈에 보이는 화려함을 만족시키지 못하면 뒤떨어질수 밖에 없음. | 17.12.02 14:44 | | |
(517235)

114.200.***.***

굴차
그리고 캐릭터 게임에서 이런 저런 꾸미기 요소 등은 부가요소라고 폄하할 이유는 전혀 없음. 오히려 리듬게임 파트 때문에 커뮤, 꾸미기 등등 요소등 캐릭터들을 가지고 놀수 있는 즐길거리를 등한시 하는것이 아닌가 중요하게 생각해봐야 할 일임. | 17.12.02 14:53 | | |
(517235)

114.200.***.***

굴차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일반적인 리듬게임이라면 뭐가 어찌됐든 리듬게임 파트만 잘만들면 장땡이겠지만, 캐릭터 IP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게임이라면 그게 장르가 리듬게임이 되었을지 언정 그 캐릭터들을 가지고 부차적으로 즐길수 있는 것들은 하나라도 더 만드는게 좋다고 생각함. | 17.12.02 14:57 | | |
(517235)

114.200.***.***

굴차
물론 그렇다고 리겜파트 등한시 하면 리듬게임빼고 갓겜인 밀리시타 꼴 나는거고.. | 17.12.02 15:00 | | |
(2869452)

112.144.***.***

굴차
좀 뜬금없는 이야긴데, 리겜파트 등한시 한건 데레스테가 더 심하죠 | 17.12.02 17:03 | | |
(2869452)

112.144.***.***

엔타로 @둔
어쨌든 뱅드림이 리겜파트가 제일 나은건 아이마스 좋아하는 저도 인정합니다 | 17.12.02 17:04 | | |
(4916179)

110.70.***.***

또다시 확률 주작질이나 하겠지 ㅋ
17.12.01 20:07
(1494362)

180.70.***.***

로젤리아 충성
17.12.01 20:23
데레스테랑 뱅드림 둘다 하고는 있지만 현재 보유한 SSR 두배를 퍼줘도 한섭에선 안 해요 ㅎㅎ
17.12.02 07:52
다행이야 밀리시어터가 아니라서 이거 리듬가샤게임하는 사람들은 높게 평가하던데 잘해봐라
17.12.02 10:46
데레스데 전범일러 넘친는걸 어떻게 국내에 서비스함 어이가 없네
17.12.02 14:13
(517235)

114.200.***.***

루리웹-0043619737
그러게말임 방도리도 천본앵 있던데 빨리 취소해야함 | 17.12.02 15:08 | | |
데레스테, 밀리시타, 뱅드림 셋다 잘 모르는 일본어로 더듬더듬해봤지만 뱅드림이 제일 재밌네요. 무엇보다도 반가운 커버곡들도 많은게 가장 좋아요. 케이온부터 바람의검심까지.. 어쨌든 리듬게임이니만큼 곡들이 가장 중요한데 그 부분에 있어서 평범한 유저한테는 아이돌마스터 시리즈보다 뱅드림이 백배 좋은 것 같아요. 캐릭터가 많진 않지만 오히려 그래서 그런지 한명 한명의 개성이 더 잘 살고 정신없다는 느낌이 좀 덜해서 쉽게 안질리더군요. 운영을 어떻게 하냐에 따라 달렸지만, 한국유저들의 유입에는 일단은 좋은 소식일듯 하네요.
17.12.02 16:05
(3254657)

118.221.***.***

커버곡으로 천본앵있던대 빼고 나올려나?
17.12.02 1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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